지마켓, 옥션 등 스마일페이 할인 (롯데 e플래티넘)

 

롯데 e플래티넘 카드 특징 및 혜택

 

지마켓, 옥션 등 스마일페이 할인

 

얼마전에 롯데카드와 G마켓, 옥션, G9 등을 운영하는 '이베이 코리아'와 제휴를 통해 '롯데 e플래티넘 카드'란 걸 출시했는 데, 가장 큰 특징은 스마일페이 결제 , 할인해 준다는 점입니다.

 

참고로, '스마일 페이'란 이베이 코리아가 만든 간편결제 수단으로 원래는 G마켓과 옥션, G9에서만 결제 가능했지만, 현재는 파리바게트,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 등의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가능합니다.

 

 

단, '분명하게' 명시가 안 돼 있는 걸로 봐서 제 생각에는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는 확실히 결제가 가능하지만, 그 외의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는 아직 안 될 수도 있음 (?) 

 

SMILE PAY는 삼성페이나 네이버페이 등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한 번 등록해 놓으면, 결제할 때마다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간편결제' 수단이며,

 

특히, 지마켓과 옥션, G9 (지구)에서는 스마일 페이로 결제할 경우, 여러 우대 혜택이 있어서 아마 대부분의 분들이 이용하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일단 SMILE PAY로 결제하면 '스마일캐쉬'라고 일종의 포인트가 적립

 

 

롯데카드 e플래터넘은 '영 라이프 가맹점' 할인이라고 해서 젊은층이 자주 이용하는 커피, 배달앱, 편의점, 패스트푸드 업종 등에서 할인이 되며, 또 대중교통 할인도 있습니다.

 

단, 라이프 영 할인을 받으려면 전월 이용금액이 50만원 이상이어야 해서 다른 카드에 비하면 조건이 높은 편

 

또 다른 특징은 전년도 이용금액이 300만원 이상이면, 연 1회 2만원 캐시백을 해주며, 전년도 1월부터 12월까지 스마일 페이로 결제한 합산금액에 따라 1만원~ 3만원 할인한도를 해주는 데, 일단 합산금액이 10만원만 이상만 되어도 1만원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지마켓과 옥션에서 롯데 e플래티늄 발급 고객에 대한 각종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포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데, 다른 프로모션 보다 할인쿠폰 금액이 크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e플래티넘 롯데카드와 우편으로 동봉되어 온 '인증번호'를 지마켓과 옥션에서 입력하면 각 온라인몰로 할인쿠폰이 발급됩니다. (지마켓, 옥션 각각 발급받을 수 있음)

 

 

□  원래 스마일페이란?

 

온라인 간편결제 수단이었지만, 앞서 말씀드린 대로 현재는 파리바게뜨, 던킨, 배스킨라빈스 등의 오프라인 매장도 이용 가능합니다.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결제할 땐 '해피포인트 앱' 실행 후. 나오는 모바일 바코드로 결제하면 됨. 참고로, 최근 알라딘과 마켓컬리 등도 SMILE PAY 가맹점에 신규 추가

 

 

옥션과 G마켓, G9에서는 결제금액의 0.5%를 스마일캐시로 적립해 주며 파바, 던킨, 베스킨 등에서는 스마일페이 결제금액에 대해 해피포인트 5% 적립과 함께 스마일캐쉬 2%가 자동 적립됩니다. (바코드 하나로 둘 다 적립)

 

 

롯데 e플래티넘 카드는 한 마디로 '스마일페이 결제'를 우대해 주는 데, (활성화 시키는 데) 초점이 맞춰진 신용카드이며, 본문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할인방식'이 기존 카드와는 많이 다릅니다.

 

또한, e플래티넘 롯데카드는 비자 플래티넘 등급의 카드라서 기존 비자 플래티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또한, 비자에서 올해부터 선보이는 비자 영 프리미엄 혜택 아마 처음으로 (?) 적용되는 카드라고 알고 있음

 

 

독특한 점이 참 많은 카드이지만 단점을 보자면 일단, 카드 혜택이 상당히 복잡하며, 전월 실적 조건이 50만원으로 다른 카드 대비 다소 높은 편입니다. 또, '일부' 할인받은 결제건은 전월 실적에서 제외 (전부 제외되는 건 아님)

 

단, 일단 G마켓과 옥션이 SMILE PAY의 대표적인 가맹점이라는 점에서, 두 온라인 쇼핑몰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한테는 괜찮을 수 있으며, 다른 카드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연회비로 인천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과 같은 플래티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 8천원, 해외겸용 2만원 (비자)인 데, 국내전용으로 선택할 경우는 비자 플래티넘 혜택은 받지 못한다는 점은 알아두기

 

발급 신청은 롯데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앱 또는 G마켓, 옥션, G9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앞으로 온라인몰에서 e플래티넘 고객 대상으로 여러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함

 

 

■  먼저,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내용

 

1. 무이자할부건, 선불카드, 상품권 구매 혜택 제외

 

2.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등의 입점매장 할인 제외

 

3. 간편결제로 결제하면 할인이 안 될 수 있다고 함

 - 예)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4. 전월 실적에서 제외되는 건?

 - 전년도 스마일페이 결제금액에 따라 할인받은 건

 - 영 라이프 가맹점 할인받은 건

 - 공과금, 세금, 4대 보험, 선불카드, 상품권 구매

 

[참고] 전월 실적 관련 내용

전년도 스마일 페이 결제금액에 따른 할인은 연 1회라서 크게 상관 없지만, 영 라이프 할인받은 건이 제외된다는 점은 유의 바랍니다.

 

※ 참고 : 전월 실적이란 전월 1일~말일까지 일시불+ 할부금액

 


 

롯데 e플래티넘카드 혜택 자세히

 

 

▣  카드 혜택은 총 5가지로 구분

 

1. 일정 조건 만족 시, 연 1회 2만원 캐시백

 

2. SMILE PAY 결제금액에 따라 연 1회 할인

 

3. 롯데 제휴사와 스마일 페이 가맹점 할인

 - 전월 실적에 따라 월 할인횟수가 달라짐

 

4. 영 라이프 가맹점에서 10% 할인

 - 구분 : 일상할인과 교통할인

 

5. 비자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플래티넘 혜택

 

 

[먼저, 알아둘 점]

전체적으로 혜택이 복잡해서 잠깐 정리하면 위의 혜택 중, 1번과 2번 혜택은 일정금액 조건 만족 시, 연 1회 받을 수 있으며,

 

3번과 4번 혜택은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이면, 다음달에 받을 수 있는 혜택이고, 플래티넘 혜택은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이면 받을 수 있음

 

 

(1) 특별 기프트 : 연 1회 2만원 캐시백

 

 

- 기준 : 카드 '발급월' 기준으로 1년을 따짐

 

[제공 조건]

발급 첫해는 연 이용금액 10만원 이상이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조건이 쉬움), 다음해부터는 전년도 이용금액 300만원 이상 (월평균 25만원)+ 전년도에 스마일페이 가맹점에서 1회 이상 결제한 적이 있으면 2만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1년 동안 G마켓, 옥션, G9, 파리바게트, 던킨, 베스킨 등에서 SMILE PAY 결제를 1회 이상 하는 건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님

 

 

@ 단, 직접 신청해야 혜택을 받음 

위의 연간 이용금액 조건에 도달하면 문자나 청구서로 안내해 주는 데, 안내받은 뒤 6개월 내에만 캐시백을 신청하면 됩니다.

 

즉, 알아서 되는 건 아니고 직접 신청을 해야 해서 번거로움

 

※ 신청일의 다음달 말일까지 결졔제계좌로 입금해 준다고 함

 

신청은 롯데카드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하면 되며, (6개월 내에는 신청해야 함) 단, 연회비를 면제받은 회원은 캐시백 제외된다고 합니다. 

 

 

(2) 전년도 SMILE PAY 결제금액 대한 혜택

 - 기준 : 전년도 1월~12월까지 합산금액

 - 특징 : 연 1회만 할인받을 수 있다는 점

 

 

- 일단 전년도에 10만원 이상이면 할인한도 1만원 -

 

▣  내용을 보면

전년도에 SMILE PAY로 결제한 합산금액이 일정금액 이상이면, 매년 1월에 금액에 따라 1만원~ 3만원의 할인한도가 제공됩니다. (연 1회 할인)

 

[혜택받는 방법]

SMILE PAY 가맹점에서 정해진 할인한도 이상의 금액을 결제할 경우, 주어진 할인한도 만큼 할인이 적용됩니다. (매년 1월 할인한도를 받고 나서 6개월 내 사용)

 

 

[예시를 들면]

만약, 작년에 스마일페이로 결제한 합산금액이 100만원이라고 한다면, 올해 1월에 할인한도 1만원이 제공되는 데, SMILLE PAY 가맹점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할인이 됩니다.

 

※ 즉, 주어진 할인한도 이상의 결제건에 대해 할인이 적용됨

 


 

(3) 롯데 제휴사 및 스마일페이 가맹점 할인

 - 조건 : 전월 실적이 50만원 이상이어야 함

 

 

롯데 제휴사 매장이나 SMILE PAY 가맹점에서 '5천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할인되는 방식이며 (즉, 5천원 이상 결제건에 대해 할인이 됨)

 

단, 전월 실적 (이용금액)에 따라 1달에 할인받을 수 있는 횟수가 월 2회~ 월 4회까지로 달라집니다. 신규 회원은 등록일의 다음달 말일까지는 전월 실적 관계 없이 '월 2회' 할인

 

 

* 전월 실적에 따라 월 할인횟수가 달라짐

 

1. 전월 50만원 이상이면 → 월 2회 할인

 - 월 최대 10,000원 할인

 

2. 전월 100만 이상이면 → 월 3회 할인

 - 월 최대 15,000원 할인

 

3. 전월 150만 이상이면 → 월 4회 할인

 - 월 최대 20,000원 할인

 

 

[참고] 롯데 제휴사 매장 안내

 

 

롯데 제휴사 매장은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롯데슈퍼, 롯데시네마, 롯데리아, 세븐일레븐, 엔제리너스 등이 있으며, 스마일 페이 가맹점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지마켓, 옥션, G9와 해피포인트 가맹점인 파리바게트,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 등이 있습니다.

 

 

(4) 영 라이프 가맹점에서 10% 할인

 - 전월 실적 50만원↑ 시 제공되며, 일상할인과 교통할인으로 구분

 

* 다음은 주요 일상할인 내용

 

 

일상할인은 일 1회, 월 10회로 할인횟수 제한이 있으며, 특징은 영라이프 가맹점에 속한 스마일페이 가맹점에서는 일반결제가 아닌 SMILE PAY로 결제 시, 10%가 아닌 12% 할인이 됩니다. (물론, 월 할인한도 내 할인)

 

단, 교통 할인 (버스, 지하철)의 경우, 특성상 횟수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스마일 페이로 결제가 안 되므로 전부 10% 할인됩니다.

 

 

▶ 전월 실적별 월 통합 할인한도 제공

 - 구분 : 일상할인 및 교통할인 

 

 

- 전월 50만원 이상 일때, 일상&교통 할인 각 5천원씩 -

 

[특징을 보면]

일상할인은 전월 실적에 따라 월 할인한도가 늘어나지만, 교통 할인 (버스, 지하철)은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이면 누구나 똑같이 월 최대 5천원 내에서 할인됩니다.

 

참고로, 신규 회원의 경우, 등록일부터 다음달 말까지는 전월 실적 관계 없이 전월 50만원을 기준으로 혜택 제공

 

 

* 다음은 '일상할인' 10% 가맹점입니다

- 횟수 : 일 1회, 월 10회 할인

 

 

[참고로 알아두기]

롯데 제휴사 및 스마일 페이 가맹점 할인과 영 라이프 가맹점이 겹치는 제휴사가 일부 있는 데, 그럴 경우 중복 할인은 안 되고, 할인금액이 큰 혜택이 우선 적용됩니다.

 

영 라이프 가맹점은 말 그대로 '젊은층'이 자주 이용하는 업종들인 편의점, 배달앱, 제과점, 커퍼전문점, 온라인 쇼핑, 패스트푸드 업종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업종별로 주요 제휴사들은 대부분 포함이 되어 있다는 점이 장점

 

 

롯데 e플래티넘 카드는 PLATINUM 등급 카드이며, 비자 플래티넘 혜택 뿐 아니라, 비자 영 프리미엄 혜택도 같이 받을 수가 있는 카드입니다.

 

공통적으로 해외 여행이나 해외 출장 등 해외에 나갈 일이 있는 분들한테 유용한 혜택들로 구성

 

 

(1) 먼저, 비자 영 프리미엄 혜택

 - 특징 : 전월 실적 조건이 없다는 점

 

1. 호텔스닷컴 비자 전용 페이지에서 쿠폰코드 입력 후, 350달러 이상 결제 시 50달러 할인 (연 4회)

 

2. 진에어 홈페이지 통해 국제선 왕복권 구매 시 수화물 우선 하기 혜택 제공 (체크인 시 카드 제시)

 

3. 패스엔조이 비자 전용 페이지에서 결제 시 연 1회 무료 및 연 1회 할인

 

4. 벅시앱 통해 쿠폰코드 입력 후 스타렉스 등급 차량 렌탈시 스타렉스 리무진으로 업그레잍 (연 2회)

 

 

(2) 다음은 비자 플래티넘 혜택 

 - 조건 :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제공

 - (단, 전월 실적 제외 항목은 거의 없음)

 

1. 인천공항 비즈니스 라운지 무료 이용

 - 횟수 : 통합 연 2회

 - 대상 : 워커힐 마티나, SKY-HUB 라운지, 라운지L, SPC 라운지

 

[이용방법]

* 라운지 입장 시, 탑승권과 카드를 직원에게 제시

* 동반자 이용 시, 발생하는 추가요금은 현장 결제

 

 

2. 인천공항, 김포공항 발렛파킹 혜택

 - 횟수 : 통합 연 2회 (주치비는 별도)

 

단, 주차비는 다른 카드와 마찬가지로 별도 부담이며, 단 공항 이용객이 많은 성수기나 명절 기간, 주차장 만차 시에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신규 회원 관련]

롯데카드 e플래티넘의 다른 혜택들은 신규회원의 경우, 발급일의 다음달 말까지 기본 제공이 되지만, 비자 플래티넘 혜택인 공항 라운지 이용과 발레파킹 혜택은 기본 제공이 안 되면, 전월 30만원 이상이 되는 다음달에 제공이 됩니다.

 

 

▣  관련글 더 보기 

스마일클럽 유료 멤버십 혜택은?

 

참조 : 롯데카드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