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현대카드 무료주차 혜택 비교 (플래티넘 혜택)

신한카드, 현대카드 무료주차 비교

 

신한카드와 현대카드는 플래티넘 (PLATINUM) 등급의 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데, 대표적인 혜택으로는 서울 및 대도시 중심가에 위치한 주차장에서 '1일 무료주차 혜택'이 있습니다.

 

※ 아마, 현재 현대카드와 신한카드 정도에만 있는 것 같음?

 

 

공통적으로 큰 특징이라면 몇 시간 무료주차가 아닌, 당일 제휴된 주차장에 주차한 후, 주차장 영업 종료시간 이내에만 출차하면 온종일이라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 (단, 둘 다 서울 지역에 제휴 주차장이 대부분 몰려 있음)

 

도심지 (중심가) 주차장은 주차요금이 워낙 비싸므로, 제휴 주차장 위치가 본인과 잘 맞을 경우, 이만한 혜택도 별로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두 카드사별 제휴된 주차장이 각기 다르고 (약간은 겹치긴 함), 주차 혜택을 받기 위한 이용실적 조건과 연간 이용횟수 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다른 혜택도 중요하지만 특히 1일 무료주차 혜택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두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비교하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드사 '공통적으로' 1일 무료 주차 혜택은 '각 카드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플래티넘 혜택 중, 하나이며 (단, 신한은 '플래티넘 샵' 혜택이라고 함) 

 

단, 주의할 점은 발급 브랜드인 '비자'나 '마스터'에서 제공하는 PLATINUM 혜택과 명칭은 같지만 제공되는 혜택은 전혀 다릅니다.

 

 

[참고로 알아두기]

해외 발급 브랜드인 비자나 마스터에서 제공하는 플래티넘 혜택은 보통 ①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② 특급호텔 발렛파킹 ③ 면세점 할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본문에서 정리하는 1일 무료주차 카드들은 연회비가 보통 어느 정도 이상이 되는 카드들이라 이러한 혜택도 함게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전용 발급 시 제외)

 

 


 

■ 무료주차 혜택이 있는 카드는?

반응형

 

 


'현대카드 플래티넘 혜택'은 현대 M2, M3, X2, X3, T3 (Edition2) 등의 카드에 제공되는 혜택이며, 1일 무료주차 말고도 영화, 커피, SPA 브랜드, 프리미엄 아울렛 할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연회비는 M2와 X2 에디션2는 4만원, M3, X3, T3 에디션2는 7만원



신한카드는 카드명에 'PATINUM#'이 들어간 모든 카드에 제공되는 혜택이며, 1일 무료 주차 외에 인천공항 내 무료 커피 및 명동, 강남역, 청담동, 가로수길, 부산 서면, 해운대 등 주요 거리에 있는 음식점&패션 업종에서 마이 신한 포인트 2%가 적립됩니다.


신한카드 중, 플래티넘 샵 등급 중, 현재 발급 가능한 카드는 신한 러브, 나노, 심플, 큐브, 레슨, 에어 (AIR), RPM+ 카드가 있으며, 연회비는 3만원에서 5만원 정도입니다. 

 

참고로 이 중, 러브 플래티늄 샵이 연회비가 5만원으로 가장 비싼 데, 특징이라면 전월 이용실적 관계 없이 매월 할인한도가 1만원씩 기본 제공된다는 독특한 점이 있음

 

 

 

▣  두 카드사의 주차 혜택의 차이

 

 - 전월 실적 조건이나 혜택 면에서 신한이 더 나음

 - 물론 무엇보다 '주차장 위치'가 자신과 맞아야 함

 - 주의 : 횟수는 본인+ 가족카드 합산하여 적용됨

 

 

1. 현대카드는 주말&공휴일에만 혜택을 받을 수 있음

 - 단, 신한카드는 평일이나 주말 관계 없이 혜택 가능

 

2. 현대는 당월 이용금액 50만원 이상시, 혜택 제공

 - 신한은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시, 혜택 제공

 

 

3. 현대카드는 일 1회, 연 20회까지 이용 가능

 - 신한카드는 일 1회, 월 3회까지 이용 가능

 - 따라서, 신한카드는 연 최대 36회까지 혜택

 

4. 현대는 한강공원 주차장과 많이 제휴되어 있음

 - 신한은 KTX 역사 주차장과 많이 제휴되어 있음

 - 이 점도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두 카드사별 '1일 무료 주차' 혜택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유의사항 및 제휴 주차장 위치에 대해 알기 쉽게 간단히 정리하려고 하며, 

 

물론 제휴 주차장은 제휴기간이 끝나면 다른 곳으로 '대체'될 수 있는 데, 제가 알기에는 실제 변경이 자주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 먼저, 신한카드 혜택부터 알아보기

 

 

(1) 신한카드 1일 무료주차 혜택

반응형

 

(1) 전월 이용실적 조건 관련

 

신한 PLATUNUM# 카드는 전월 1일~말일까지 일시불+ 할부금액 30만원 이상이면,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단 일부 카드는 약간 차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1일 무료 주차 이용횟수는?

 

일 1회, 월 3회까지 이용 가능하며 1년으로 치면 최대 36회로 현대카드의 일 1회, 연 20회보다 더 많습니다.

 

현대와 달리 평일, 주말 관계 없이 이용 가능하며, 신규회원은 등록일의 다음달 말일까지는 조건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음

 

 

(3) 무료주차 혜택 이용방법은?

 - 현대카드도 이용방법이 같음

 

당일 제휴 주자장에 주차 후, 주차장별 당일 업무 종료시간까지 출차하면 무료 주차 가능하며, 24시간 운영하는 주차장의 경우는 당일 밤 12시 전까지만 출차하면 됩니다. (단, 만차 시에는 혜택을 받지 못한다고 함)



단지 몇 시간 무료주차 혜택이 아니라, 1일 무료 주차라서 일단 제휴 주차장에 차를 대면 근처에서 마음 편하게 일을 하거나 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맨 처음 제휴 주차장에 주차할 때 말고, 나중에 출차할 때, 직원에게 카드를 제시하면서 신한카드 '1일 무료주차 혜택'을 이용하겠다고 하면 됩니다 (따로 말 안하면 주차비가 결제될 수 있음)

 

 

 

(4) 무료 주차 가능한 제휴 주차장은?

 - 특징 : 대부분 서울 중심가에 몰려 있음

 

[참고사항]

'명동 눈스퀘어'와 삼성역 인근의 'C&H 주차장'은 리프트형으로 일부차량 및 대형차는 주차가 안 된다고 하는 데, 더 자세한 내용은 해당 주차장으로 전화 걸어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 먼저, 서울 지역의 제휴 주차장

 

1. 강남구 : 골든타워, 제일주차장, C&H 주차장

 - 공통적으로 전부 삼성역 (코엑스) 인근 위치

 

2. 종로구 : SC 제일은행 본점 (종각역 인근), 정독도서관, 오라카이 인사동 스위츠 (탑골공원 인근), 오피시아 (광화문역 인근)

 

3. 중구 : 명동 눈스퀘어 (명동역, 을지로역 중간), 청계천 두산위브 더 제니스 (신당역 인근), 센트럴 플레이스 (충정로역 인근)

 

4. 영등포구 : 여의도 63길 (여의도 성모병원 인근) : 여의도 63빌딩 인근

 

5. 동작구 : RAK 사당 (이수역, 사당역 중간 위치)

 

 

* 다음은 서울 외 지역 제휴 주차장

 

1. 경기 지역 : 탑빌딩 주차장 (분당선 야탑역 인근)

 

2. 대전/대구 : 우리들공원 주차장, CGV 대구한일점

 

3. 부산 지역 : 부산공항, 울산공항, NC백화점 서면점

 

 

[참고로 알아두기]

신한카드 제휴 주차장 중, '광화문 오피시아', 삼성역 인근의 '제일 주차장', 신당역 인근 '청계천 두산위브', 대전 '우리들공원', 'CGV 대구한일극장', '울산공항'은 현대카드 제휴주차장과 겹칩니다.

 

 

 

(5) KTX 역사 주차장도 제휴 주차장

 

위의 주요 도심지 주차장 뿐 아니라 KTX 주차장도 주차 1일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데 단, 모든 KTX 역이 다 해당되는 건 아닙니다.

 

KTX 주차장은 보통 24시간 운영되는 데, 도심지 주차장의 방식과 달리, 입차시간을 기준으로 하여 24시간 내에 출차하면 됩니다. (즉, 방식이 다름) 

 

 

제휴 KTX 주차장은 서울역, 광명역, 대전역, 천안아산역, 동대구역, 광주 송정역, 울산역, 신경주역, 부산역이며 KTX 역사 내 입점해 있는 대형마트의 주차장은 혜택 제외됩니다.

 

KTX역 주차장은 보통 1/2 또는 A/B 주차장으로 나뉘는 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2) 다음은 현대카드 1일 무료주차

반응형

 

(1) 주차 혜택을 받기 위한 전월 실적 조건

 

현대 플래티넘 카드는 모두 '당월' 일시불+ 할부금액이 50만원↑ 이어야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유의할 점은 다른 카드사의 '당월'의 기준과 다릅니다.

 

일반적인 기준인 당월 1일- 말일까지가 아니라 당월 결제일에 청구가 일시불+ 할부금액을 따짐.. 따라서 회원별 결제일에 따라 이용기간이 달라집니다.

 

 

단, 현대카드의 경우 결제일을 아마 '매월 12일'로 하면 전월 1일~ 말일까지 금액이 당월에 청구가 되기 때문에 카드 이용실적 관리하는 데 편리합니다. 

 

신규 회원은 발급월의 다 다음달까지는 이용실적 관계 없이 주차 혜택 받을 수 있음

 

 

(2) 무료 주차 혜택 이용횟수는?

 

전국 제휴된 주차장에서 주말 및 공휴일에 한해 일 1회, 연 20회까지 이용 가능하며 (평일에는 이용X) 현대카드 역시 제휴 주차장은 서울 지역 중심가에 몰려 있습니다.

 

 

 

(3) 무료 주차 가능 제휴 주차장

 

[참고사항]

캠코 양재, 현대 인텔렉스 빌딩, W타워 주차장은 '리프트형'으로 일부차량 및 대형차는 주차 불가, 궁금한 내용은 해당 주차장으로 문의 바랍니다.

 

 

@ 먼저, 서울 지역의 제휴 주차장

 

1. 강남구 : 제일주차장 (삼성역 인근), 캠코 양재 주차장 (양재역 인근), 현대 인텔렉스 빌딩 (학동역 인근)

 

2. 서초구 : 부띠끄 모나코 (강남역 인근), W타워 주차장 (신논현역 인근)

 

 

3. 종로구 : GS 그랑서울 (종각역 인근), 오피시아 (광화문역 인근), 트윈트리 타워 (안국역, 경복궁역 중간)

 

4. 중구 : 서울스퀘어 (서울역 인근), 남산스퀘어 (명동역, 충무로역 중간), 청계천 두산위브 (신당역 인근)

 

 

5. 용산구/강서구 : 한남빌딩 (이태원역 인근), 김포공항 문화주차장

 - 김포공항 문화주차장 이용 시, 공항까지 셔틀운행  (5-10분 간격)

 

6. 마포/서대문구 : KT 신촌지사 (홍대입구역 인근), 에스에이피앰 (이대역 인근)

 - KT 신촌지사는 '유인' 정산기 이용 시만 혜택

 

 

 

 

@ 다음은 서울 지역 외 제휴 주차장

- 김해/울산공항은 유인 정산기 이용 시에만 혜택

 

1. 인천/대전 : 송도 센트럴파크, 우리들공원 주차장

 

2. 광주 지역 : 신흥 주차장 (금남로 4가역 인근)

 

 

3. 대구/울산 : CGV 대구한일, KTX 울산역, 울산공항

 

4. 부산 지역 : 황제주차장, 서면 주차타워, 김해공항, 대한통운 주차장 (부산역 인근)  

 - 황제주차장, 서면 주차타워는 서면역 인근 위치

 

 

(4) '한강공원 주차장'도 이용 가능

한강공원 주차장 중 강서, 난지, 양화, 망원, 반포, 이촌, 잠원, 여의도, 광나루, 뚝섬, 잠실 주차장과 서울숲 주차장에서는 '주말과 공휴일'에 한해 1일 무료 주차 가능합니다. 

단, 국회의사당 뒤 둔치 주차장과 서강대교 남단 주차장은 한강공원 내 제휴 대상이 아니니 유의 바람..

 

 


 

■ 마무리하며, 정리하면

 

신한 플래티넘 샵이 전월 30만원 이상으로 실적 조건이 더 낮으면서 연간 이용횟수 면에서 더 많습니다. 또한 평일도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음

 

다만, 현대카드에서 제공하는 다른 플래티넘 혜택들인 영화나 커피전문점, 아울렛, SPA 할인 등은 현대가 더 나은 것 같습니다.

 

 

물론, 카드의 기본 혜택도 중요하지만, 일단 제휴 주차장이 본인과 잘 맞아야 한다는 점이 중요함, 자신과 위치가 잘 맞기만 한다면 주차 1일 무료 혜택은 카드사의 어떤 혜택보다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음..

 

무료 주차 혜택과 관련해서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각 카드사별 홈페이지에서 해당 카드의 안내 부분을 꼼꼼히 읽어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해외 발급 브랜드인 비자, 마스터 등에서 제공하는 PLATINUM 혜택에 대해 간단히 비교 및 정리한 글입니다. (해외 브랜드별 혜택 차이)

 

* 참조 : 카드사별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