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자동납부)하며 혜택 받는 법은?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하며 혜택받는 법은?

 

관리비 자동납부 신청고객 혜택 간단 비교

 

현재, 대부분의 카드사는 아파트 관리비를 카드로 자동납부 신청하는 신규 고객 대상으로 1만원에서 최대 2만원까지 캐시백과 본인부담 아파트 자동납부 수수료 (카드사별 월 500원~700원 정도)를 면제해 주는 등의 EVENT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카드사별로 혜택의 차이가 있는 데, 오늘은 아파트 관리비를 카드납부 (=자동납부)할 때, 어느 카드사가 혜택이 제일 괜찮은 지에 대해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  관리비 카드납부할 때의 장점

두 가지로 나눠볼 수 있는 데 일단, 할인이나 적립 등의 카드 혜택을 그대로 받을 수 있다는 점과 아파트 관리비를 카드로 결제함으로써 전월 이용실적을 채우기가 훨씬 수월다는 점

 

단, 일부 카드의 경우, 아파트 관리비가 전월 이용실적에서 제외되는 경우도 있고, 극히 일부카드는 관리비 결제는 카드 혜택이 적용이 안 되는 경우도 있는 데, 자세한 내용은 카드사 홈페이지 내, '카드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드사 이벤트 공통내용을 보면

 

1. 자동납부건만 대상이 되며, 창구납부, 온라인 납부 제외

 

2. 캐시백 지급 이전에 자동납부 해지한 고객은 지급 제외

 

3. 다른 관리비 관련 EVENT와 중복 적용은 안 된다고 함

 

 

4. 대부분의 카드사는 관리비 금액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 단 일부 카드사만 관리비 1만원 이상이어야만 혜택

 

5. 카드사별 홈페이지나 앱 OR 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

 

6. 일부 아파트는 카드 자동납부가 안 될 수도 있다고 함

 - 이 부분은 카드사 홈페이지를 확인 바랍니다.

 

 

[유의사항 한 가지]

만약 기존에 은행계좌에서 관리비 자동이체를 하고 있었다면, 이중납부 방지를 위해 먼저 해당은행에 반드시 해지 신청을 한 후,  카드사에 자동납부 신청을 해야 합니다. (자동으로 해지가 안 됨)

 


  

카드사별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혜택

공통적으로 행사기간 내 고객별 1회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참고로, 본문 내용을 보면 카드사별로 정해진 기간은 있지만,

 

관리비가 '필수 생활요금' 자동납부인 만큼 (카드사간의 경쟁이 치열함) 혜택 내용은 약간 바뀔지 몰라도 행사기간이 연장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의해서 볼 점은 본문에 나오는 카드사 중, 신용카드 고객만 해당되는 곳도 있고, 신용카드, 체크카드 둘 다 해당 되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1) 먼저, 롯데카드 자동납부 2만원 캐시백

 - 기간 : 17년 12월 31일까지

 

■  내용을 자세히 보면

행사기간 내 '롯데 신용카드'로 관리비 자동납부 신청 후, 정상적으로 납부하면 되며 (법인, GIFT, 체크 제외), 올해 7월 1일 이후 신규 신청한 고객만 해당이 됩니다.

 

또한, 이벤트 참여 고객은 본인 부담 자동납부 수수료인 700원을 계속 면제해 준다고 하며, 롯데카드 이벤트의 경우, 다른 카드사에 비해 받을 수 있는 혜택 금액이 큼

 

1. 1회차 자동납부 완료 시, 다음달 1만원 캐시백

 

2. 2회차 자동납부 완료 시, 다음달 5천원 캐시백

 

3. 3회차 자동납부 완료 시, 다음달 5천원 캐시백

※ 전부 다 받을 경우, 총 2만원이 됨

 

 

[유의사항]

1회차 캐시백은 실적 조건이 없지만, 2회차나 3회차 혜택을 받으려면 월 카드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이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는 점 알아두기

 

 

(2) BC카드 관리비 자동납부 1만원 캐시백

 - 기간 : 올해 12월 31일까지

 

■  내용을 자세히 보면

비씨 신용카드로 아파트 관리비를 신규 카드납부 신청 후, 최초 정상 납부시 1만원 캐시백을 해주며, 또한 자동납부 수수료를 면제해 줍니다. (법인, 가족, GIFT, 체크카드 제외)

 

모든 BC카드가 회원사가 다 되는 건 아니고, 우리카드와 국민 BC, DGB 대구은행 카드만 해당되며, 신청 전 3개월 내에 비씨카드로 관리비를 자동납부한 이력이 없어야 한다고 함

 

[참고사항]

단, 우리카드는 다른 카드사와 달리 신용카드가 아닌 체크카드로 자동이체 시에도 캐쉬백을 해주는 데 단, 1만원이 아니라 5천원을 캐시백 해줍니다.

 

 

(3) IBK 기업카드 APT 관리비 캐시백

 

 

 - 기간 : 17년 12월 31일까지

 

■  내용을 보면

 

IBK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관리비를 자동이체한 최초 신규고객이 대상이 되며 (GIFT, 법인카드 제외), 신청 전 6개월 내에 IBK 카드로 관리비를 자동이체한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 이벤트 참여고객은 자동납부 수수료도 연말까지 면제

 

단, 카드별로 차이가 있는 데, 정상 납부 시 신용카드는 월 5천원씩 3회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총 1만 5천원), 반면 체크카드는 최초 1회만 5천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음

 

 

(4) NH 농협카드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 기간 : 올해 10월 31일까지

 

■  내용을 자세히 보면

농협 신용카드 (채움/비씨 둘 다 됨)로 기간 내 관리비 자동납부를 신규 신청한 고객이 대상이 되며, 1회 이상 납부 시 납부월의 다 다음달에 1만원 캐시백이 지급됩니다. (체크, 법인, GIFT, 가족카드 제외)

 

또한, 기간 내 신규 신청고객은 자동납부 수수료도 면제되며, NH 올원 시럽카드의 경우, 자동납부 신청에서 제외된다고 함

 

  

(5) 신한카드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혜택

 - 기간 : 8월 1일- 9월 30일

 

■  내용을 자세히 보면

행사기간 내 APT 관리비 자동납부를 신한 신용카드로 신규 신청한 고객 대상으로 1만원 캐시백 제공하며, (법인, 신한 BC, 체크카드 제외) 단, 최근 6개월 내 관리비 자동납부한 이력이 없는 고객만 해당된다고 함

 

 

(6) KB 국민카드 관리비 자동납부 시, 혜택

 - 기간 : 7월 1일부터 9월 30일

 

■  내용을 보면

기간 내 KB 국민카드로 아파트 관리비를 신규로 카드납부 신청한 고객이 대상이 되며 (법인, 국민 BC, 선불 제외) 기존 회원 의 경우, '16년 5월 이후 KB카드로 관리비 자동납부 이력이 있는 회원은 제외된다고 함

 

특징은 국민 신용카드 뿐 아니라 체크카드 고객도 해당이 되는 데, 우리카드나 IBK 기업카드의 경우와 달리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납부 간의 혜택의 차이가 없습니다.

 

 

[혜택은 둘로 구분 됨]

1번. 기간 내 자동납부 신규 신청 후, 최초 납부시 1만원 캐시백

 

2. 2회차와 3회차 연속하여 정상 납부 시, 각각 5천원 캐시백

 - 2번 혜택은 1번 혜택을 받는 회원에 한함

 

 

@ 유의사항을 보면

 

 

1회차 캐시백은 실적 조건이 없지만, 2회차와 3회차 혜택을 받으려면 월 1일~ 말일까지 카드 이용실적 (일시불+할부)이 30만원 이상이어야 하는 데, 이 때 아파트 관리비와 해외 이용금액, 상품권 구매는 실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받을 수 있는 혜택은 큰 편이지만, 이용실적 조건이 따름

 

  

(7) 삼성카드 관리비 카드납부 시 혜택

 - 기간 : 17년 1월 1일~ 9월 30일

 

■  내용을 자세히 보면

삼성 신용카드로 관리비 자동납부 신규 신청고객은 최초 납부 시 1만원을 캐시백 해주며 (법인, 체크, 선불, 올앳, GIFT, 가족카드 제외) 또한, 신규 신청한 후 1년간 자동납부 수수료를 면제해 줍니다.

 

[참고로 알아두기]

현대카드의 경우, 현대 신용카드로 자동납부 신청할 경우, 다른 카드사와 달리 캐시백 혜택은 없지만, 자동납부 수수료를 면제해 주는 이벤트를 내년 12월 31일까지 진행중입니다.

 

 

■  추천글 더 보기

공과금 카드납부하는 방법 정리

 

승용차 마일리지란? (간단 정리)

 

참조 : 각 카드사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