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통신비 할인받는 방법 [척척 할인이란?]

 

SKT 통신비 할인받는 방법 [척척 할인이란?]

 

11번가와 SK 주유소 제휴 통신비 할인 혜택

 

SK 텔레콤에서 최근 '척척 할인'이란 부가 서비스 프로그램을 출시했는 데, 일단 이용요금은 무료라는 점이 큰 장점이며, 같은 SK 그룹 계열사인 '11번가'와 'SK 주유소'와 제휴하여 두 제휴사 각각의 '월간 이용금액'에 따라서 매달 일정금액의 통신비 할인을 해주는 방식입니다.

 

일단은 11번가와 SK 주유소 두 군데로 시작을 했지만, 앞으로 대형마트나 편의점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제휴처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함 

 

일단, 현재는 11번가나 SK 주유소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한테 확실히 유리함

 

 

- 신규 개통이나 기기변경 고객만 가입 가능 -

 

단, 유의할 점 SKT 고객이면 모두 가입할 수 있는 건 아니고, 만 18세 이상이면서 SKT 신규 개통고객이나 기기변경한 고객에 한해서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통신사에서 SKT로 번호이동 고객은 가입이 안 된다는 점이 좀 아쉽긴 하며, 명의자 기준 1회선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법인고객 가입X) 

 

또한, 꼭 알아둘 점은 신규 개통이나 기기변경 후, 30일 이내에 SKT 대리점이나 T월드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가입신청을 해야 한다는 점 

 

 

한 번 가입하면 총 2년 동안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2년이 지나면 자동 해지가 됩니다.

 

척척할인 가입대상이 제한적이라는 단점은 있지만, SK텔레콤이 제공하는 기존의 결합할인이나 제휴카드 할인, 멤버쉽 할인 혜택과 중복해서 받을 수 있다는 점은 장점입니다.

 

 

제 생각에는 별도의 이용요금이 없기 때문에 본인이 가입대상이 될 경우, 일단 무조건 가입하는 게 유리할 것 같음

 

지금부터 '척척할인'의 혜택 적용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 뒤, 본문 맨 하단에는 현재 '척척할인' 혜택 런칭 기념으로 진행중인 이벤트에 대해서도 간단히 정리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런칭 이벤트의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매우 간단하면서, 제공되는 혜택은 괜찮기 때문에 가급적 참여하기를 권합니다.

  


  

 제휴사별 통신비 할인조건& 할인금액

 

통신비 할인 혜택은 가입 후, 총 2년 동안 받을 수가 있으며, 당월 이용금액에 대한 할인금액은 다 다음달 청구서에 반영이 되는 방식입니다.

 

 

 

* 11번가와 SK 주유소의 할인방식이 다릅니다.

 

11번가는 월 구매금액 10만원 이상, 20만원 이상, 30만원 이상으로 구분하여 할인금액이 달라지며, SK 주유소의 경우, 월 주유금액 15만원 이상 시에만 통신비 할인을 적용 받음

 

 

- 모든 혜택을 다 받는다면 2년 간 총 20만원 할인 -

 

- 제휴사에서 결제시 결제수단과는 관계 없다고 함 -

 

위의 표를 보면, 11번가는 한 달에 10만원 이상 구매한 달에만 통신비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SK 주유소는 한 달에 15만원 이상 주유를 한 달에만 통신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전체적으로 혜택 받는 조건이 쉽다고는 볼 수 없지만, 주유의 경우 한 달에 15만원 이상 주유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주유로 통신비 할인을 받는 건 아주 어렵다고는 할 수 없음

 

 

평소에 11번가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한테 혜택이 많이 돌아가며, 11번가를 자주 이용은 안 해도 11번가에서 가끔이라도 큰 금액을 결제할 일이 있을 경우, 그 달 이용금액에 대해 통신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보험료 할인은 조건이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며, 할인받는 금액 또한 상당히 큽니다..

 

 

[참고로 알아두기]

단, 구매금액 (주유금액)에 따른 '실제 할인율'은 그리 높은 건 아닌 데, 주유의 경우, 15만원당 1,250원 할인이라면 할인율은 1%가 안 되며,

 

11번가의 경우, 구매금액이 10만원 이상일 때, 1,250원 할인된다고 하면, 만약 딱 10만원 구매했다고 했을 때의 할인율이 1.25%가 됩니다.

※ 물론, 추가로 받는 혜택이기에 무조건 좋음

 

 

 

■  위의 내용을 풀어서 정리하면

 

 

 

(1) 11번가는 구매금액 10만원 이상부터 혜택

 

당월 구매금액이 10만원 이상이면, 다 다음달 청구서에 1,250원이 할인 적용되며, 당월 구매금액 20만원 이상 시, 2,500원 할인, 당월 구매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약 4,200원 할인을 받게 됩니다.

 

※ 구매금액 기준 : 척척할인 가입자 명의로 된 11번가 ID로 구매확정된 금액

 

 

 

(2) SK 주유소는 주유금액 15만원↑ 부터 혜택

 

당월 주유금액이 15만원 이상이면, 다 다음달 청구서에 1,250원이 할인 적용되는 데 단, 주의할 점은 주유하면서 척척할인 가입자 명의의 'OK 캐쉬백카드'나 '엔크린 보너스카드'를 제시하여, 포인트 적립까지 받은 주유금액에 대해서만 월 주유금액으로 인정된다는 점 (따라서, 적립받는 습관 가지기)

 

 

[참고로 알아둘 점]

OK 캐시백카드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각종 멤버십 카드의 앞면이나 뒷면에 'OK 캐시백 로고'가 있는 모든 카드를 말하며, 엔크린 보너스카드 역시 OK 캐시백 카드의 일종인 데, SK 주유소에서 즉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할인금액이 7만원으로 매우 크며 (가입기간 내 1회만 지급), 할인 혜택에 비해 할인받을 수 있는 조건이 매우 간단합니다. 

 

척척할인 가입기간 내 SK 주유소에서 1회 이상 주유하면서, SK 엔크린 보너스카드로 적립받은 적이 있으면 누구나 할인을 받을 수 있음 (보너스 카드는 SK 주유소에서 바로 발급 가능)

 

 

■  혜택 적용 받는 방법은?

 

 

 

■  참고로 알아두기 [공통내용]

 

'척척 할인' 가입기간인 2년이 지나게 되면, 자동으로 해지되며, 중간에 명의변경 또는 번호이동을 할 경우에도 해지됩니다. (기기변경 시는 유지됨) ※ 제휴사별 월 이용실적은 T월드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하다고 함

 

 

현재, 진행중인 척척할인 런칭 이벤트

 

* 행사기간 : 17년 8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 참여대상 : 8월~9월에 척척할인에 가입 고객

 

 

- 척척할인 가입 시, 자동으로 적용됨 -

 

 

■  내용을 자세히 보면 

EVNET 기간 내, '척척할인'에 가입한 고객이 11번가와 SK 주유소를 각각 단 한 번씩만 이용해도 (결제금액 관계 없음) 11번가와 SK 주유소에서 할인쿠폰을 각각 받을 수 있습니다. (※ 최초 1회만 지급)

 

 

 

 

- 쿠폰은 11월 9일에 MMS로 문자 발송됨 -

- 쿠폰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0일간 -

 

 

1. SK 주유소 : SK 주유권 1만원권 1매 지급

 - 단, OK 캐시백카드나 SK 엔크린카드로 적립을 받아야 인정

  

 

2. 11번가에서는 5천원 할인쿠폰을 2매 지급

 - 1만원 이상 구매 시, 쿠폰 사용이 가능함

 - 단, 구매 확정까지 완료해야 구매로 인정

 

 

■  끝으로, 간단히 정리하면

 

  

제휴사별 월 구매금액 (주유금액)에 따른 통신비 할인금액을 보면, 11번가에서는 한 달간 '10만원 이상' 구매한 달에 할인을 받을 수 있고, SK 주유소는 한 달에 주유를 '15만원 이상' 이용한 달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월 구매금액에 대한 할인은 다 다음달 청구서 상에 적용되는 방식

 

 

단, 주유할인 조건은 아주 어렵다고 볼 수 없으며, 11번가의 경우 만약 본인인 자주 이용은 안 해도 살다 보면 큰 금액을 결제할 때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일단 본인이 가입 대상만 된다면, 척척할인 부가 서비스에 무조건 가입하는 게 유리하다고 봅니다.

 

단, 유의할 점은 '척척할인' 프로그램에 아무때나 가입할 수 있는 건 아니고, 신규 개통이나 기기변경을 한 후, 30일 이내에 SK텔레콤 대리점이나 티월드 다이렉트에서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

 

 

■  SKT 멤버쉽 혜택 관련글

T카라이프 혜택을 자세히 정리

내맘대로 PLUS 혜택 이용방법

 

참고 : SK T-WORLD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