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세 (지방세) 카드납부 혜택 간단 비교 [카드사 이벤트]

 

재산세 (지방세) 카드납부 혜택 비교

 

현재 진행중인 카드사 이벤트를 총정리

 

오늘은 지방세 (재산세 포함)를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납부할 때, 무언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사 EVENT들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지방세를 카드로 납부할 경우,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사는 많은 데 (참고 : 무이자할부 혜택 이용 시, 별도의 적립이나 할인 등의 혜택은 받지 못함- 모든 카드사 공통내용), 

  

다만 오늘 본문에서 다룰 카드사 이벤트들은 이러한 무이자 할부 혜택 말고, 지방세 (재산세 포함)를 '일시불'로 납부할 경우, 캐시백 혜택이나 온라인몰 할인쿠폰 제공 또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경우들입니다. 

 

 

 

 

현재 기준, KB 국민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NH 농협카드에서 이러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데 단, 카드사별로 신용카드 회원에게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있는 반면, 체크카드 회원에게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있으니 특히, 이 부분을 주의해서 보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예전에는 카드사별 괜찮은 이벤트는 신용카드 회원만 대상이 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요즘은 체크카드 회원도 많이 우대하는 추세라서 체크카드 회원만을 위한 이벤트도 꽤 있습니다.

 

 

물론, 공통적으로 혜택을 받을 때, 전월 카드 이용실적 등의 아무런 제한 조건은 없으며, 단지 해당 카드로만 결제하면 됩니다.

 

또한, 대부분의 카드사 이벤트는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응모를 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가 있는 경우가 많은 데, 잊지 말고 응모하기..

  


  

재산세 (지방세) 카드납부 혜택은?

 

(1) 국민카드부터 하나씩 알아보기

 

KB 국민카드 이벤트의 특징은 '국민 신용카드' 회원과 '국민 체크카드' 회원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각각 구분되어 있다는 점 (단, 둘 다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KB 국민 신용카드 납부 시 혜택

 - 기간 : 17년 9월 15일부터 10월 2일

 

 

 

[내용을 자세히 보면]

참여 대상은 KB 국민 신용카드 회원만 해당이 되며, 법인카드나 국민 BC, 선불, 체크카드의 경우는 제외 됨

 

 

참고 : 지방세의 범위

 

재산세, 자동차세, 취득세, 등록세, 지방소득세, 주민세, 레저세 등

(상·하수도 요금 납부분 제외)

 

 

행사기간 내 국민 신용카드로 지방세를 납부할 경우, 납부한 금액에 따라서 (단, 적어도 50만원 이상이어야 함) 포인트리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반드시 '응모'를 해야 하는 데, 응모부터 하고 세금을 납부해도 되고, 세금을 납부하고 나서 응모를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중요한 건 응모를 꼭 해야 한다는 점)  

 

 

■  납부금액에 따른 포인트리 적립 방식

 - 50만원 이상 1만점, 100만원 이상 2만점

 

 

- 1인 1회 적립되며, 10월 27일 이내 적립 -

 

다른 이벤트들에 비해 납부금액 조건은 까다로운 편이지만, 장점은 적립되는 포인트 금액이 많다는 점 (가족카드로 지방세를 납부한 금액도 합산됨)

 

 

■ 참고: 지방세 카드납부 방법 [공통내용]

 

* 온라인을 통해 납부방법

- 행정자치부 위택스, 인터넷 지로, 서울시 ETAX

 

* 전국 은행 ATM에서 납부

- 이 경우 1천원 미만의 수수료가 드는 걸로 알고 있음

 

* 지자체별 ARS 통해 납부

- 이 때는 별도 수수료가 부과되는 지 모르겠습니다.

 

※ 물론, 위의 경우 모두 계좌이체가 아닌 카드로 납부해야 함

 

 

 

2. KB 국민 체크카드로 납부시 혜택

 - 기간 : '17년 9월 16일~ 10월 10일까지

 

 

 

대상은 국민 체크카드 회원이며, 비씨 플러스, 프리패스, 법인카드는 제외되며, 이벤트 기간 내 응모를 하고 해당 카드로 지방세를 30만원 이상 납부할 경우, 5천원 캐시백

 

KB 국민 신용카드 납부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응모부터 하고 납부를 해도 되고, 납부하고 나서 응모를 해도 순서는 상관 없다고 합니다.

 

 

1인 1회 지급되며, 10월 27일 이내 체크카드 출금계좌로 입금이 됨 (※ 마찬가지로 향사기간 내 지방세 납부금액은 합산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이 경우 역시 홈페이지에서 응모를 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

 

 

 

(2) 우리카드 지방세 카드납부 혜택

 - 기간 :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참여 대상은 우리카드 신용카드, 체크카드 회원 모두 해당되며, 법인 및 기프트카드는 제외됩니다

 

우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는 필수이며, 지방세를 10만원 이상 우리카드로 납부할 경우, 추첨을 통해 총 1,111명에게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5천원에서 최대 50만원 캐시백

 

 

- 당첨자는 10월 중순 홈페이지 공지 -

 

참고로, 캐시백 방식을 보면 신용카드는 결제대금에서 차감되는 방식이며, 체크카드의 경우, 10월 중, 결제계좌로 입금되는 방식입니다.

 


 

(3) 신한카드 지방세 카드납부 혜택

 - 기간 :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먼저, 알아둘 점]

신한카드 지방세 납부 이벤트는 총 3가지인 데, 캐시백 혜택은 신한 체크카드 회원만 해당이 되며, SSG닷컴 할인쿠폰 제공과 추첨을 통해 마이 신한포인트 적립 이벤트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모두 해당이 됩니다.

 

장점 : 혜택이 중복 적용 가능하다는 점

 

1. 먼저, 체크카드 고객 대상 캐시백

 

 

■  내용을 자세히 보면

 

행사기간 내, 신한 체크카드로 지방세를 납부한 모든 고객에게 (금액 관계 없음) 기간 내 납부한 금액의 0.15%를 결제계좌로 다음달 15일경에 캐시백해 줍니다. (단, 법인 및 신한 BC 제외)

 

현금 캐시백 받는 금액이 1만원 미만인 고객은 그 대신 마이 신한 포인트로 해당 금액만큼을 적립해 준다고 함

 

 

단, 실제 0.15% 캐시백이란 건 혜택이 결코 크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만약, 지방세를 10만원 납부한다고 했을 때, 150원 혜택을 받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즉, 20만원일 때는 300원, 30만원일 때는 450원이 됨)

 

하지만, 본문 내용을 보시면 '온라인몰 할인쿠폰' 제공이라는 추가 혜택이 있습니다.

 

 

[참고로 알아두기]

신한 체크카드 중,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의 경우, 다른 일반적인 카드와 달리 지방세나 다른 세금 납부금액에 대해 1% 만큼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적립이 됩니다.

 

따라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로 납부할, 경우 1% 적립+ 0.15% 캐쉬백을 받을 수가 있음..

 

참고로, 네이버페이 체크는 전월 실적 등의 아무런 조건 없이 전 가맹점에서 1%가 적립되며 (월 최대 1만점), 현존하는 체크카드 중, 적립률이 최고 수준입니다. (※ 카드 혜택과 장단점 정리한 글)

 

 

2. 올댓쇼핑 SSG 닷컴 할인쿠폰 제공

 - 대상 : 신한 신용카드, 체크카드 회원

 - 단, 법인카드 및 신한 BC는 제외

 

 

 

■  내용을 자세히 보면

장점은 행사기간 내, 신한카드로 지방세를 납부한 '모든' 고객에게 (금액 관계 없음) SSG 닷컴 할인쿠폰이 제공된다는 점이며, 할인쿠폰은 다음달 중순경에 발송이 되는 데,

 

 

[이용방법을 보면]

신한카드 홈페이지 내, '올댓쇼핑'-> '플러스 파트너' 클릭 후, SSG 닷컴에 로그인 한 후, 문자로 받은 쿠폰번호를 등록하여 결제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할인쿠폰 유효기간은 올해 12월 31일까지이며, 다른 쿠폰과 중복 적용은 안 된다고 함

 

 

* 결제금액 구간대별 쿠폰 할인금액

- 최대 10% 할인으로 할인율이 큼

 

 

- 적어도 3만원 이상 결제 시 쿠폰 적용됨 -

 

 

(3) 추첨을 통해 마이 신한 포인트 적립

 - 대상 : 신한 신용카드, 체크카드 회원

 - 단, 법인카드 및 신한 BC는 제외

 

 

 

■  경품으로 마이 신한 포인트 지급

 - 1만점부터 최대 50만점까지 지급

 

 

- 추첨을 통해 총 317명 고객에게 포인트 적립 -

 

당첨자는 10월 18일 (수)에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공지하며 또한, 당첨고객에게 개별 통보한다고 합니다. (※ 제세공과금은 신한카드에서 부담)

 

 

(4) NH 농협 체크카드 지방세 납부 혜택

 - 기간 : 17년 9월 1일~ 10월 10일까지

 - 주의 : 농협 체크카드만 해당된다는 점

 

 

■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면

 

참여대상은 NH 농협 체크카드 회원인 데, 농협 BC카드는 해당이 안 되고, 농협 '채움' 브랜드의 카드만 해당이 됩니다. (단, 법인카드, GIFT 카드 제외)

 

행사기간 내 응모 및 농협 (채움) 체크카드로 지방세를 납부한 합산금액이 20만원 이상 시, 10월 말경에 7,000원을 캐시백 해줍니다.  

 

 

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응모 후 납부해도 되고, 납부한 후, 응모해도 상관없는 데, 단 응모는 반드시 해야 한다는 점 알아두기 (고객센터를 통해 응모하는 방법도 있음)

 

지방세 납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납부금액 조건이 다른 카드사 대비 까다롭지 않으면서, 캐시백 금액이 매우 크다는 게 장점입니다.

 

캐시백 혜택은 회원별 1회 제공되며, 가족카드로 납부한 금액도 본인 회원에 합산됨

  

  

□  끝으로, 간단히만 정리하면

 

1. 지방세 납부금액이 50만원이 넘으면 국민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게 좋음

 - 50만원 이상이면 1만점 적립, 100만원 이상이면 2만점 적립

 

2. KB 국민 체크카드로 30만원 이상 납부할 경우, 5천원 캐시백

 

3. 신한 체크카드로 납부한 모든 회원 대상으로 0.15%를 캐시백

 - 비율이 적기는 하지만 모든 회원에게 SSG닷컴 할인쿠폰 제공

 - 단, 할인쿠폰은 신한 신용카드로 납부한 고객도 받을 수 있음

 

4. 우리카드는 10만원↑ 납부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캐시백

 - 우리 신용카드, 체크카드 회원 모두 해당이 됨

 

5. 농협 체크카드 고객은 20만원 이상이면 7천원을 캐쉬백해 줌

 - 납부금액 조건도 까다롭지 않으면서, 캐시백 금액도 큼

 

 

■  카드사별 혜택을 비교해 보면

 - 카드가 여러장 있다고 가정할 때 

 

  

기간 내 지방세 납부할 금액이 20만원 이상일 경우, NH 농협 체크카드로 7천원 캐시백 받는 게 제일 낫고 (KB 국민 체크카드는 30만원 이상 시 5천원이므로 NH 농협이 더 나음)

 

만약, 지방세 납부할 금액이 50만원이 넘는다면 국민 신용카드로 납부하면 1만점- 2만점 적립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이 제일 낫습니다. (100만원 이상일 때가 2만점 적립)

 

 

신한 체크카드의 경우, 금액 관계 없이 모든 회원에게 0.15% 캐시백이 되며 (단, 캐시백 비율이 너무 적음) 또한, SSG 닷컴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이 지급됩니다. (※ 할인쿠폰 내용은 괜찮은 것 같음)

 

따라서, 지방세 납부할 금액이 20만원이 안 된다면 신한 체크카드로 납부하는 게 가장 낫다고 봅니다.

 

(신한 신용카드로 납부한 고객은 별도의 캐시백 혜택은 없지만, SSG 닷컴 할인쿠폰은 받을 수가 있음)

 

 

참고로, SSG 닷컴은 이마트몰, 신세계몰, 트레이더스몰, 신세계 백화점몰, 부츠 (Boots) 몰 등을 통합한 사이트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좋아할 만한 할인쿠폰이라고 생각함

 

※ 단, 쿠폰을 쓰려면 신한카드 홈페이지 내, '올댓쇼핑'을 통해 접속해야 합니다.

 

한 가지 당부 드릴 점은 본문에서 정리한 대부분의 이벤트의 경우, 홈페이지를 방문해 별도로 '응모'를 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알아둘 점]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는 일반적인 카드와 달리, 지방세 등의 세금을 납부할 때도 카드 혜택이 (1% 적립) 적용된다는 장점이 있는 데,

 

네이버페이 체크 고객은 다른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뾰족한 방법이 없다면, 1% 적립 혜택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  일상생활 관련 유용한 글

관리비 자동납부해서 혜택 받기

공과금을 카드로 납부하는 방법

 

참조 : 각 카드사별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