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고양점 멤버십, 영업시간, 주차 등 [방문후기]

 

내 이케아 2호점 고양점 방문후기

 

영업시간, 주차 관련, 멤버쉽 혜택

 

며칠 전에 광명점에 이어 국내 두 번째 매장인 이케아 (IKEA) 고양점에 다녀왔습니다. (고양점은 '17년 10월 19일 오픈)

 

광명점이 생긴 초기에 주말에 갔던 적이 있는 데, 한참을 줄 서서 입장했던 기억이 있어 이번에는 금요일에 방문했습니다. 평일이라 그런 지, 그 때보다는 구경하기 편했답니다.

 

 

다만, 광명점 때보다 편했다는 것이지, 그래도 평일 치고는 주차장이나 이케아 내 레스토랑 (구내식당)은 사람들로 꽤 북적였는 데, 다행히 매장 구경하는 데는 그 때보다는 좀 더 한산했습니다.

 

 

[참고] IKEA 멤버쉽 관련

구내식당에는 간단한 식사나 음료, 빵 등을 판매하는 데 (저렴한 가격에 판매) 특히, 구내식당 앞에 있는 회원가입 화면에서 IKEA 멤버쉽 회원 가입을 하면, 평일에는 무료 커피를 제공하며, 평일, 주말 관계 없이 '일부 식사메뉴'에 한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 : 주말에는 무료 커피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

 

다만, 플라스틱 카드를 발급해 주는 방식은 아니고, 가입 시 화면에 나온 자신의 멤버십을 사진 촬영해 이용하거나 이케아 앱을 다운받아 모바일 카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음 

 

 

참고로, 광명점은 집에서 그리 멀지 않아 개장 이후에도 여러번 갔었는 데, 이번에 방문한 고양점 역시 집에서는 비슷하게 걸림 (한 30분~ 40분 안쪽)

 

방문하기 앞서 가장 기대했던 부분은 혹시 고양점에 가면 그 동안 광명점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디자인이나 품목 등이 있는 지였는 데, 제가 전반적으로 훑어 보기에는 큰 차이는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주차 시설은 넓직하고 잘 되어 있는 편이었고, 건물 내 지하 1, 2층은 롯데아울렛이 입점해 있고, 1층과 2층이 바로 이케아 고양점 매장입니다.

 

광명점에 이어 고양점을 구경하면서 다시금 느끼는 것이지만, 이케아는 일반 가정집을 평수별로 (보통 작은 평수로 나누어) 인테리어를 이케아 제품으로 꾸며 놓은 '쇼룸' 중심으로 매장이 구성되어 있어, 전문가들이 인테리어 해 놓은 걸 보고 있노라면, 정말 이렇게 꾸며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됩니다^^

 


 

□  이케아 고양점 방문후기

 

- 전체적으로 화사한 느낌이라 깔끔해 보임 -

 

 

 

위처럼 핑크빛으로 러블리한 방을 꾸미고 싶다가도

 

 

점 어둡지만 약간 감각적인 방을 보면 끌리기도 함

 

 

블랙 색상은 블랙대로 분위기 있는 방을 만들고

 

 

자주 톤은 정제되면서도 단아한 느낌을 줍니다.

 

 

 

 

저는 아직 만 3세 안 된 어린 아이가 있어서 아이들 장난감이나 소품 등에도 관심이 많은 데, 아기텐트나 아기용가구 등도 그리 비싸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만약, 자녀들 방을 어떤 식으로 꾸밀까 고민되는 부모님들은 이케아 (IKEA)에서 꽤 괜챃은 아이디어를 많이 얻어갈 수도 있을 것 같은 데..

 

위의 사진에 있는 로보트가 그려진 벽지를 보면, 웬만한 부모들이라면 이런 벽지를 상상하기는 쉽지 않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저희 집 소파의 수명이 이제 거의 다 되어가는 지라, 특히 고양점에서 소파 중심으로 많이 둘러보고, 직접 앉아보기도 했는 데 특히 이케아의 장점이 이런 부분인 것 같습니다.

 

 

커다란 매장에서 다양한 디자인 및 가격대의 가구를 한 공간에서 볼 수 있다는 점과 직원들의 눈치를 전혀 볼 필요 없이 (즉, 부담 없이) 자유롭게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점 

 

※ 특히 저와 같이 야간 내성적인 분들은 더 적합한 공간일거라 생각함 

 

 

 

 

 

 

 

다양한 소파가 있었지만, 오늘은 맘에 쏙 드는 건 발견 못함^^::

 

 

몇 년 전에 신혼 가구를 장만할 때는 직장에 다니고 있어서 시간도 많지 않고 해서, 침대나 가구 등은 온라인 리뷰를 보고 구입한 것도 꽤 있는 데,

 

품질면에서는 잘 모르겠지만 (?) 만약 그 당시에 국내에 IKEA 매장이 있었으면, 분명 여러모로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었을 겁니다.

 

 

물론, 주방 인테리어나 수납 등에 관심이 있는 분들도 이케아가 정성들여 만들어 높은 각종 '쇼룸'을 통해 괜찮은 아이디어를 빌릴 수 있으며, 찬장이나 서랍을 열어 보면, 또 가지각색의 수납 정리 방법이 나옵니다.

 


 

■ 이케아 고양 내 안내 표시판

 

 

 - 광명점이나 고양점이나 형태는 비슷함

 

 

 

참! 광명 이케아를 처음 방문하고, 중간에 매장에서 나가고 싶은 데, 나가는 출구를 찾지 못해 마치 미로 속에 갇혀버린 것처럼 답답함을 느꼈던 적이 있습니다. (물론, 그 이후에 방문할 때는 좀 익숙해졌지만)

 

그 만큼 이케아는 매장 입구부터 출구까지의 동선을 그 대로 따라가는 걸 원해서 그런 지, 중간에 나오려고 하면 그리 쉽지 않습니다.

 

IKEA에서 만들어 놓은 입구를 따라 구경을 하며 출구까지 꽤 먼 길을 가야만 함

 

 

■  한 가지 팁이라면..

 

중간에 길 잃어버리기 싫은 분들은 필요한 코너만 구경하고 빨리 구입하고 나오려면 매장에 비치된 안내지도를 가지고 다니는 게 좋습니다.

 

또한, 광명점은 한 개 층에서 다 구경할 수 있게 되어 있지만 (단, 규모는 고양점보다 큼), 고양점의 대부분은 2층에 진열되어 있지만, 위의 안내판에 나와 있듯이 13번부터 26번까지 코너는 1층에 있답니다

 

저는 2층에서 찾으려고 하다가 많이 헤멨음^^::

 

 

 

매장 1층으로 내려 가면, 조리도구나 조명, 커텐, 방석 쿠션도 있는 데, 2층의 다양한 쇼룸을 장식했던 제품들이 바로 1층에 대부분 다 있으니 구경은 2층에서 하시고, 나중에 구입은 1층에서 하면 됩니다.

 

 

 

 

마지막 출구에 다다르면 최종 계산하기 전에 거대한 창고가 보이는 데 높은 선반 위에 많은 물품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이국적으로 보이기도 함

 

 

 

■ 고양 이케아 주차 및 영업시

 

 

1. 안내판에 보면 평일에는 무료주차이며, 주말은 2시간이 무료 제공된다고 함

 - 단, 시간 초과 시에는 10분당 900원 

 

2. 설날과 추석 '당일'만 휴무한다고 함 (※대형마트처럼 월 2회씩 쉬는 것 아님)

 

3. 매장은 오전 10시~밤 10시까지, 매장 내 식당은 오전 9시 30분~ 밤 9시까지

 

저의 경우는 집에서 광명점과 고양점간의 거리가 비슷하다는 점에서, 고양점은 뭔가 다른 점이 있는 지 한 번쯤 가볼만 했지만, 매장규모가 더 크고, 익숙한 광명점을 두고서 고양점을 갈 일은 많지는 않을 것 같음

 

 

■  추천글 더 보기

코엑스 자라홈 특징/방문후기

 

자주 가로수길 플래그쉽 후기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