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요금제 종류별 혜택 차이는? (개통방법 포함)

 

GS25 요금제 종류별 혜택 차이

 

USIM 구매 방법별 개통방법 포함

 

GS25 유심 요금제는 U+알뜰모바일 (구. 유모비)과 GS25 편의점이 제휴하여 만든 LTE 요금제이며, 현재는 데이터 기본 제공량에 따라 네 가지 종류가 있지만, 그 중 하나인 GS25 5+ 요금제는 '18년 5월부터는 더 이상 가입이 안 되어 3가지만 남게 됩니다. 

 

GS25+ 요금제는 다른 GS 요금제와 '성격'면에서는 약간 다르며, 제 생각에는 기본요금 대비 정말 괜찮은 요금제라고 생각합니다. (※ 장점이 많음)

 

 

[참고] GS25 5+ 요금제 관련 

매달 음성 200분과 데이터 5GB가 기본 제공되며, 데이터를 다 쓰면 400 Kbps (3 Mbps는 아님)로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기는 하나, 무제한 쓸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음 (월 기본요금 1만 5천원) 

 

또한, 다른 GS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LG U+ 망을 쓰는 통신사 고객 1회선에 한해 기본 통화량 차감 없이, 무제한 통화 가능합니다.

 

지금부터는 곧 신규 가입이 중단되는 '5+ 요금제'를 제외한 나머지 요금제 (3종류)별로 차이나는 부분 및 GS25 유심 요금제 가입방법 등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려 합니다.

 

 

* 데이터 제공량에 따라 기본요금 차이가 남

- 부가세 포함 요금

 

 

1. GS25 요금제 (데이터 15GB+)

 - 월 기본요금 : 2만 7500원

 

[참고사항]

기본 데이터 제공량인 15GB 초과시 인터넷 속도가 3Mbps로 느려진 상태로 무제한 이용 가능하며, 3Mbps란 일반화질의 동영상까지는 볼 수 있는 속도라고 함

 

2. GS25 요금제 (데이터 10GB)

 - 월 기본요금 : 2만 2000원

 

3. GS25 요금제 (데이터 6GB)

 - 월 기본요금 : 1만 7500원

 

 

■  모든 GS 요금제 공통된 내용

  

음성통화는 월 100분, 문자는 월 100건이 기본 제공되며, LG 유플러스 망을 이용하는 고객 (1회선)에 대해서는 기본 통화량 차감 없이, 무제한 통화 가능합니다. (약정이 없어 부담 없이 쓸 수 있다는 점이 장점)

 

참고로, LG U+망 이용고객이란 LG U+ 통신사 고객을 포함해 LG U+ 망을 이용하는 모든 알뜰폰 고객이 다 해당되어 생각보다 범위가 넓습니다. (월 1회 변경 가능)

 

 

무엇보다 GS25 요금제의 핵심은 데이터 제공량이 많고, 음성통화 기본 제공량은 적다는 점인 데, 이런 패턴에 잘 맞는 분들이 가입하시면 됩니다.

 

단, 음성통화의 경우, 기본 제공량이 100분으로 적기 때문에, 데이터 제공량만 보고 너무 무리해서 가입하면 오히려 알뜰한 요금제가 안 될 가능성이 큼

 

 

U+ 알뜰모바일 (구. 유모비)의 다른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와이파이는 'U+ ZONE'을 이용하면 되고, 다른 통신사들은 대부분 유료 부가 서비스인 '매너콜'이 무료로 제공되어 편리합니다.

 

참고 : U+ 알뜰모바일은 LG U+ 망을 빌려 이용하는 알뜰폰 통신사

 

 

GS25 요금제 유심 구매 관련

 

 

 

 

유심 (USIM)이란 모든 LTE 휴대폰에 장착되어 있는 '사용자 인식칩'인 데, 일단 유심 요금제에 가입하려면 본인이 갖고 있는 휴대폰 단말기 (= 일명, 공단말기)가 있어야 합니다. 

 

즉, 쓰던 폰 그대로 USIM 칩만 교체해서 쓰는 방식이며, GS 요금제는 요금제의 일종입니다.

 

 

GS25 요금제에 맞는 USIM을 구매해서 휴대폰에 장착한 후, 온라인으로 가입신청 하거나 또는 직원 안내에 따라 개통절차를 거치면 되는 데, 

 

GS25 유심은 GS25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도 있으며, 'GS25 요금제 홈페이지' (홈페이지가 별도로 있음)를 통해 신청해서 택배로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USIM 가격 : 8,800원)

 

참고로, 알뜰모바일은 별도의 가입비는 없음

 

 

물론, 두 방법 중,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방법이 개통을 훨씬 빨리 할 수 있고 다만, 전국 모든 GS25에서 다 판매하는 건 아니기 때문에 먼저, GS25 요금제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한 매장을 검색해봐야 합니다.

 

또, 편의점에 가기 전에 미리 한 번 전화해 보고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음

 

 

▷ 유심 요금제 이용 가능한 휴대폰

일단, LG U+ 통신사 '전용'으로 출시된 LTE 휴대폰은 전부 이용 가능하며, 다만 SKT 또는 KT 통신사 '전용'으로 출시된 휴대폰의 경우는 14년 8월 이후 출시된 LTE 폰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즉, 아이폰5나 갤럭시노트4 출시 이후에 나온 휴대폰들이 해당되며 이 부분은 다른 알뜰폰 통신사의 USIM 요금제도 마찬가지

 


 

□  GS25 유심 요금제 개통하는 방법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과 함께 공인인증서나 신용카드를 준비해야 하며, 미성년자의 경우는 가입 신청 시 법정 대리인 (부모님 등)의 신분증 사본이나 가족관계 증명서가 필요할 수 있다고 합니다.

 

 

@ USIM 구매방법에 따라 둘로 구분

 

(1) 먼저, GS25 매장에서 유심을 구매

 

 

편의점에서 유심카드 구입 후, 'GS25 요금제 홈페이지'에서 유심카드에 표시된 일련번호 8자리를 입력한 뒤, ① 온라인으로 가입신청서를 작성하거나 ② 고객센터를 통해 개통신청을 하면 됩니다 (개통 완료 문자를 받으면, 유심을 휴대폰에 장착)

 

참고로, 유심은 '마이크로 타입'과 '나노 타입'이 있는 데,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의 휴대폰 모델에 적합한 유심 타입을 찾아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아마 최신폰은 나노 타입?)

 

 

(2) 온라인으로 USIM 신청한 고객

 

 

온라인으로 USIM 신청할 경우의 차이점은 GS25 요금제 홈페이지에서 먼저 '가입신청서'를 작성한 후, 택배로 USIM을 받아서 휴대폰에 장착하는 방식

 

 

■ 다음은 개통 관련 유의사항 정리

 

 

 

만약, 개통이 완료되었다고는 하는 데 실제 휴대폰이 이용이 안 된다면, 먼저 알뜰모바일 고객센터에 전화 걸어 직원분에게 '단말기 정보 등록'을 해달라고 하면 되고, 만약 그래도 안 되면 가까운 LG U+ 통신사 직영점을 방문해서 강제개통 (?)을 해야 합니다. 

 

무척 번거롭기는 하지만 (저도 예전에 11+ 요금제 가입할 때, 애 먹었음), 직원분 말로는 U+ 전용으로 출시된 단말기가 아닌 경우, 가끔 그럴 수 있다고 함.. 

 

 

따라서, 일단 U+ 전용으로 출시된 단말기가 아닌 경우, 제대로 개통이 안 된다면 맨 처음 조치는 단말기 정보등록부터 해야 하는 데, 찾아 보니 홈페이지에서 직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제휴 할인카드 관련

알뜰모바일 홈페이지에 보면, 알뜰모바일과 제휴된 카드가 몇 가지 있는 데, 다 그런 건 아니지만 보통은 일반 카드보다는 혜택이 나은 편입니다.

 

특히, 가끔 보면 기본 카드 혜택 외에 추가로 '프로모션'이 진행중인 카드가 있는 데, 그럴 때 가입하면 보통 때보다 통신비 할인금액이 큼

 

 

▶ 관련글 더 보기

U+ 알뜰모바일 가입, 제휴카드 후기

 

헬로모바일의 보편 유심 요금제 정리

 

참조 :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