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유료 멤버십인 슈퍼 세이브 혜택은? (적립 관련 팁)

 

티몬 유료 멤버십인 슈퍼 세이브 혜택은?

 

자세한 내용 및 적립 관련 팁 (TIP) 포함

 

티몬 (티켓몬스터)은 소셜커머스 중에서는 유일하게 옥션, G마켓 등과 같이 회원등급별로 매월 할인쿠폰 등을 제공하는 '멤버십 프로그램'이 있었는 데, 

 

최근에 티몬 앱을 보니 잠시 멤버쉽 개편을 위한 시간을 갖는다고 18년 5월 10일'부로 멤버십 혜택이 잠시 (?) 중단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바로 얼마전에 출시된 티몬의 '유료 멤버십'과 연관이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정확히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추후에 개편할 예정이라고 되어 있음 

 

오늘은 최근 출시된 티몬의 유료 멤버십인 'S+ 슈퍼 세이브' 혜택 내용에 대해 정리하려 하는 데, 국내 온라인 쇼핑몰로는 지난해에 출시된 G마켓과 옥션의 통합 유료 멤버십인 '스마일클럽'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 티몬 (TMON) 슈퍼 세이브 런칭

 

 

참고로, 저는 두 번 연이어 '스마일클럽'에 가입중인 데, 물론 가입비 3만원을 내야 하지만, 그 이상의 할인쿠폰과 적립 혜택 또한 멤버십 전용 딜 구매 혜택을 받고 있어서, 만족하고 있답니다.

 

예전에는 11번가에서 구매한 적도 꽤 있었는 데, 그 동안은 11번가를 별로 이용한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T멤버쉽 회원이 아니어서 T멤버십 할인을 못 받는 것도 이유가 됨)

 

 

제 생각에는 '유료 멤버쉽'은 가입비 이상의 혜택을 적절하게 상시 또는 주기적으로 제공한다면, 단골고객 (고정고객)의 충성도를 높여서 매출을 늘리는 데, 정말 좋은 방법인 것 같고, 다만 관건이라면 혜택 적절하게 제공한다는 것이 어느 정도인지가 중요할 것 같음 

 

 

■  티몬 슈퍼세이브 가입비는?

 - 가입기간에 따라 총 3가지로 구분됩니다.

 

* 30일 이용권, 90일 이용권, 180일 이용권

 

 

- 길게 가입할수록 할인율이 높아짐 -

 

▶ 가입비보다 더 많은 적립금 제공

웰컴 기프트란 명칭으로 가입비 이상의 적립금을 돌려주는 데 단, 한번에 다 돌려주는 건 아니고 기간별로 나누어 적립해 준다는 점에서 적립금을 사용하는 데 불편한 점은 있습니다.

 

또한, 적립금의 유효기간이 적립일로부터 30일로 길지 않음

 

 

[적립 방식은?] 

일단, 가입한 날에 일단 2천원이 즉시 적립되고, 이후 10일째 되는 날마다 2천원씩 적립되는 방식입니다. 물론, 평소에 티켓몬스터 단골고객 분들은 적립금의 유효기간이 짧다는 부분이 별 상관 없을 수도 있지만, 

 

저와 같이 티몬의 단골고객이 아니라 다른 곳보다 저렴할 때만 이용하는 경우는 소멸되는 적립금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가입비에 따른 돌려주는 적립금

 

 

1. 30일 이용권 : 가입비 5천원

 - 적립금으로 기간 내, 총 6천원을 돌려 받음

 

2. 90일 이용권 : 가입비 1만 3천원

 - 적립금으로 기간 내 총 1만 8천원을 돌려 줌

 

3. 180일 이용권 : 가입비 2만 4천원

 - 적립금으로 기간 내 총 3만 6천원을 돌려 줌

 

 

* 단, 보다 핵심적인 혜택이 있음

 

티몬 슈퍼 플러스 가입기간 동안 티몬에서 구매 시 구매금액의 2%를 적립금으로 지급하며, 슈퍼 세이브 가입고객에 한해 특가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멤버십 회원 전용 딜을 참여할 수 있습니다. (현재 기준, '전용딜'은 앱을 보면 22개 정도 상품이 나와 있음)

 

참고로, 저는 가입 후, 전용딜 찾기가 힘들었는 데, 메인화면에서 들어가는 게 아니라 '마이 티몬'-> '전용딜 보기'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가입기간 내 구매금액에 대한 적립금 (=페이백 적립금)은 적립 한도는 있는 데, '30일을 기준'으로 하여 최대 2만점까지 적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0일 단위로 적립한도가 초기화)

 

 

따라서, 30일 동안 티몬에서 구매한 금액 100만원까지 2% 적립을 받을 수 있는 셈이 되며, 2% 적립이 안 되는 걸로는 환금성 상품, E쿠폰, 실시간 항공권, 부킹닷컴, 비즈몰 등이 있습니다.

 

페이백 적립금은 구매일 기준, 1주일 후에 지급이 되며, 단 이 때의 적립금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30일이 아닌 90일까지입니다.

 

 

 멤버십 혜택을 다시 한번 정리하면

 

* 혜택은 총 3가지로 구성이 됨

 

 

@ 간단히 말하면 (30일 이용권 기준)

 

티몬 슈퍼 세이브 가입비로 5천원을 내면, 한 달간 3번에 걸쳐 각 2,000원씩 적립되어 총 6,000원의 적립금을 돌려받을 수 있으며 또한, 가입기간 동안에는 구매한 금액의 2%가 별도로 적립이 됩니다.

 

또, 보너스로 '슈퍼 세이브 전용딜'을 참여할 수 있음

 

웰컴 적립금, 페이백 적립금 모두 일부상품을 제외한 전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고 함

 

 

[참고] 예전에도 '티몬 캐쉬플러스'가 있긴 했음

 

앞서 지난해 '티몬캐쉬 플러스'라는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두 차례에 걸쳐 운영한 적이 있는 데, 이 때는 가입비 5만원을 내면 (가입기간 6개월) 딱 그 만큼의 적립금을 돌려줬으며, 가입기간 내 구매한 금액에 대해서는 3%를 적립해 줬습니다. (한도 : 구매상품별 최대 5천원) 

 

단, 1차와 2차의 가입비는 5만원으로 같았지만, 혜택 내용은 일부 차이가 났음

 

단, 이 또한 한 번에 돌려주는 건 아니고 기간을 쪼개서 가입 후, 6개월간 총 18회에 걸쳐 2,500원씩 지급해 주는 방식이라 많이 복잡하기는 합니다. 

 

매달 10일과 20일, 30일에 각 2,500점씩 지급이 되었는 데, 적립금 유효기간은 180일로 슈퍼 세이브 (30일)보다는 훨씬 길었습니다. 



이 때는 유효기간이 길어 받은 적립금을 한 데 모아 '한 번에' 다 쓰는 것도 가능했지만, SUPER SAVE는 유효기간이 짧아 그렇게 쓸 수가 없어짐..

 

단, 이 때는 멤버십 3% 적립 외에 지금과 같은 유료 멤버쉽 회원 전용딜 등의 다른 혜택은 없었습니다.

 

 

 

□  저는 일단 30일 짜리로 가입해 봄

 

 

 

참고로, 티몬에서 상품 구매하려고 할 때, 바로 전에 가입을 하면, 즉시 적립금 2천점이 지급되어, 결제 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가입일 기준, 10일마다 적립금이 지급되므로 저의 경우, 앞으로 두번에 걸쳐 각 2천점씩 더 받을 수 있고, 적립금 지급 시 문자로 안내된다는 점은 좋음

 

 

[환불 관련 내용]

티몬 슈퍼 세이브 가입 후 '7일 이내'에 멤버십 혜택을 실제 이용한 적이 전혀 없을 경우에 한해 탈퇴가 가능해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 참고로 알아두면 유용한 내용

 

 

1. 현재, 결제수단으로 티몬페이 (간편계좌)로 결제 시, 구매금액의 2%가 적립되는 데, 유료 멤버십 혜택인 구매금액의 2% 적립과 중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총 4% 적립)

 

참고로, 티몬페이 (간편계좌)란 본인의 은행계좌를 등록해 놓으면, 다음부터는 구매할 때 비밀번호 6자리만으로 자동이체되어 결제가 이뤄지는 방식..

 

 

2. 만약, 티몬에서 금액이 큰 상품을 구매할 일이 있을 경우, 멤버십에 가입하면 즉시 2천점 적립과 함께 2% 적립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단, 구매금액 100만원 한도 내에서 2% 적립)

 

 

▣  티몬 관련글 더 보기

IBK 티몬카드 혜택 및 장·단점

 

티몬 캐시 플러스란? 간단 정리

 

참고 : 티몬 (TMON) 모바일앱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