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 마이원카드 (굴비카드) 혜택 받는 법

 

KB 국민 마이원카드 (굴비카드) 혜택 받는 법

 

현재 남아 있는 일명 '국민 굴비카드'는 국민 마이원카드, 국민 THE CJ카드, 국민 이마트카드 3가지가 있는 데, '굴비카드'란 건 KB카드에만 있는 독특한 혜택 방식입니다.

 

단, 굴비카드는 점점 발급이 중단되는 추세이며 특히 '마이원 (my One)카드'의 경우 곧 발급 중단된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굴비카드의 반대개념으로 위의 3가지 외 나머지 '모든' 국민카드를 '반굴비카드'라고 함)

 

 

■  굴비카드라고 부르는 이유

 

본인의 '모든' 국민카드 (신용카드, 체크카드, 가족카드, 국민 BC 포함)를 '합산한 결제금액'이 발급받은 '굴비카드'의 혜택을 받기 위한 실적 조건을 만족할 경우, 마치 굴비를 엮듯이 굴비카드는 자동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너스 같은 혜택)

 

다행히 굴비카드들은 공통적으로 혜택을 받기 위한 실적 조건이 높지 않아서 만약 주력카드 (반굴비)를 한 달에 30만원 이상만 쓴다면, 발급받은 굴비카드의 모든 혜택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굴비카드는 전월 실적 등을 전~혀 신경 쓸 필요 없이, 해당 카드의 원하는 혜택만 골라 받는 용도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무엇보다 자신과 혜택이 잘 맞아야 함)

 

 

참고로, 이마트카드는 커피, 영화 할인에 장점이 있고, 더 CJ 카드는 영화화 CJ 제휴사 할인, 마이원은 영화와 외식 할인에 장점이 있습니다. (카드 혜택 구성은 모두 단순한 편) 

 

전부 공통적으로 '영화할인'에 큰 강점이 있어서, 특히 영화를 자주 보는 분들한테 상당히 유용합니다.

 

 

■  굴비카드 연회비 관련 (중요)

반응형

다른 카드사들도 대부분 비슷한 규정이 있지만, KB 국민카드도 자신이 발급받은 모든 KB카드 중, '제휴 연회비'는 각각의 카드별로 전부 내야 하지만, '기본 연회비'의 경우, 금액이 가장 큰 한 장의 카드에 대한 것만 내면, 나머지 카드의 기본 연회비는 전부 면제됩니다.  



다행히도 굴비카드 3인방은 모두 별도의 제휴 연회비 없이 기본 연회비로만 구성되어 있음.. 

 

국내전용으로 발급받는다고 할 때, 굴비카드 모두 똑같이 5천원인 데 단, 마이원의 경우 현재는 해외겸용 (1만원)으로만 발급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단, 확실한 건 아님)

 

 

보통 반굴비카드 (주력카드)는 기본+ 제휴 연회비로 구성이 되는 데, 반굴비의 연회비만 내면 나머지 굴비들은 다 면제된다고 보면 됩니다. 

 

단, 마이원카드를 해외겸용 (1만원)으로 발급받을 경우, 반굴비의 기본 연회비가 이보다 더 적을 가능성은 있음..

 

 

참고로, 저는 국민 리브메이트 카드 (반굴비)를 주력카드로 쓰고 있고, 굴비카드인 KB 이마트카드를 발급받아 커피전문점에서 할인받는 용도로 사용하는 데 (모든 커피 업종에서 10% 할인) 국민 리브메이트 카드의 경우를 보면 기본 연회비 7천원+ 제휴 연회비 8천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KB 마이원카드의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장단점에 대해 정리하려고 하는 데, 참고로 본문 마지막 부분에 다른 굴비카드의 혜택에 대한 글도 참조 바랍니다.

 


 

□  국민 마이원 (myOne)카드 혜택

 

 

원래 마이원카드는 여러 브랜드의 멤버십 기능이 들어 있어 결제하면서, 멤버십 적립을 쉽게 받을 수 있는 카드인 데, 지난해 8월부로 마이원 멤버십이 종료되어, 현재는 이러한 기능은 없습니다. (※ 마이원 멤버십과 제휴된 신용카드라고 보면 됨) 

 

▷ 혜택은 크게 다음의 3가지로 구분

 

 

- 단, 백화점, 대형마트 무이자할부 3개월 혜택도 있음 -

 

마이원의 3가지 혜택 중, 영화 할인과 커피 할인은 직전 3개월 월평균 결제납부금액이 '10만원' 이상이면 받을 수 있습니다. 

 

독특한 점은 패밀리 레스토랑 할인은 원래 실적 조건이 없으며, 신규 회원은 등록일로부터 120일간은 조건 없이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음 

 

참고로, 이마트카드와 THE CJ카드의 경우는 모든 혜택을 받으려면 직전 3개월 월평균 결제납부금액이 '30만원' 이상이어야 하는 데, 마이원은 월평균 '10만원' 이상이면 됩니다.

 

 

참고로 알아두기 

굴비카드들은 모두 예전에 출시된 카드들이라 그런 지, 지금 출시되는 카드들과는 방식이 좀 다른 면이 있는 데,

일반적으로 전월 1일~ 말일까지의 이용금액을 따져 다음달에 혜택을 제공하지만, 굴비 3인방은 모두 '직전 3개월간의 월평균 결제·납부금액'을 기준으로 다음달에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 때의 '결제납부금액'이란 카드를 사용한 후, 실제 납부까지 완료된 금액을 말하는 데, 만약 연체 없이 쓴다면 따로 신경 쓸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면]

마이원카드로 '18년 5월 5일에 스타벅스 할인을 받으려면, 직전 3개월인 '18년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의 이용금액을 기준으로 함

 

 

□  마이원카드 혜택 3가지 자세히 보기

 

(1) CGV, 메가박스 : 결제건당 4천원 할인

 

 

 - 횟수 : 월 2회, 연 8회

 - 방법 : 현장결제 또는 영화관 홈페이지 예매

 

 

[참고사항]

만약, 영화 건당 결제금액이 4천원 미만인 경우, 해당 금액만큼만 할인이 되며, 마이원카드와 국민 CGV 매니아카드를 둘 다 보유하고 있는 경우, 중복해서 혜택은 받지 못한다고 함

 

마이원카드 영화 할인의 장점은 횟수가 월 2회라서 일 2회 할인 혜택을 받는 것도 가능하며, 영화티켓 결제금액이 얼마 이상 되어야만 할인된다는 제한 조건이 없습니다. 

 

또한, 할인금액이 건당 4천원으로 매우 큰 편이며, 단 굳이 단점을 하나만 꼽자면 횟수는 연 최대 8회로 아주 많은 건 아닙니다.

 

 

(2) 스타벅스 : 결제금액의 10% 할인

 - 장점 : 횟수나 한도에 제한이 없음

 

 

[유의사항]

1. 선불카드 충전, 상품권 구매 제외

 

2. 백화점, 대형마트 입점매장 제외

 

 

(3) 아웃백, TGIF, 세븐스프링스 : 10% 할인

 - 별도의 조건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음

 - 횟수 : 일 1회

 - 한도 : 건당 결제금액 20만원까지 적용

 

 

단,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내 입점매장 및 상품권 구매는 할인 제외되며, 장점은 일반적인 카드는 '외식 할인'의 경우는 거의 대부분이 '현장할인' 방식이지만, KB 마이원은 독특하게 '청구할인' 방식이라 제휴 멤버십 또는 통신사 멤버쉽과 중복 할인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알아둘 점]

물론, 마이원 카드를 굴비로 쓰지 않고, 마이원 하나만 발급받아 쓸 수도 있는 데, 이럴 경우 추가로 알아둘 내용은 '마이원'은

 

직전 3개월 실적 조건을 따질 때, 제외되는 항목이 없다는 장점이 있으며, 연간 100만원 이상 사용 시, 다음년도 연회비가 면제됩니다.

 

 

▣  국민 굴비카드 더 보기 

KB 이마트카드 혜택 및 장/단점

 

국민 THE CJ카드 혜택 간단 정리

 

참조 : 국민카드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