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out과 exercise 중 우리가 말하는 '헬스'는?

work out과 exercise 차이점

 

우리가 흔히 말하는 헬스는?

 

단어 work out과 exercise는 우리말로 하면, 둘 다 운동하다가 맞지만, 영어에서 '운동하다'라고 할 때는 두 단어를 구별해서 씁니다.

 

다른 말로 하면, 우리가 말하는 운동하다는 영어로 표현할 때, work out이 되기도 하고, exercicse가 되기도 함 (때문에 헷갈릴 수 밖에 없음)

 

 

영어는 어떤 종류의 운동이냐에 따라 work out 또는 exercise를 쓰는 데, 우리는 영어를 공부하는 입장이기에 당연히 구별해서 알아둬야 합니다 (단, 둘의 구별은 간단함)

 

 


 

■  work out과 exercise의 차이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우리말로 옮기면 두 단어 모두 '운동하다'가 되지만, 둘은 조금 다른 의미를 지니므로, 말을 보다 분명하게 전달하려면 구별해서 써야 합니다.

 

 

(1) 먼저, work out 운동하다부터

 

 

 

주로 work out이라고 하면, 우리가 알고 있는 '웨이트 트레이닝' 의미합니다. (즉, 우리가 평소에 흔히 말하는 '헬스'를 뜻함)

 

'웨이트 트레이닝'이란 '몸매 관리나' 건강 관리 등을 위해 하는 보통 힘이 드는 (?) 운동을 말하며 '관리'의 성격이 강하다고 할 수 있음 

 

 

참고로, 헬스는 (health)는 단순히 '건강'이란 뜻이며, 헬스클럽 또한 콩클리시인 데, 우리가 생각하는 헬스클럽 (헬스장)은 영어로는 fitness club 또는 gym이라고 합니다.

 

 

▶ 다시 정리하면 

반응형
주로 work out은 헬스장 (gym) 등의 장소에 가서 하는 운동이며, 미국에서 보통 '운동하다'라고 말을 할 때는 대개의 경우는 헬스장 (gym) 같은 데 가서 운동한다는 의미라고 보면 됩니다.

 

참고로, work out은 동사와 명사의 형태가 같아 '운동하다'와 '운동' 둘 다 되며, 또 운동하다 말고도 구조 조정하다, 일이 잘 풀리다의 의미도 있음

 

 


 

■  다음은 예문을 통해 간단 정리

 

 

 

1. 너 살 빼려고 운동해? : Do you work out to lose weight?

 - lose weight : 살 빼다

 

 

2. 매일 운동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니야

 - It's not easy to work out every day.

 

 

3. 난 앞으로 하루에 1시간 운동할 계획 (예정)이야. 

 - I'm working out an hour a day from now on.

 - 참고 : frow now on  (앞으로, 지금부터)

 

 

@ 한 가지 알아둘 점

'be+ ing'의 형태는 진행형으로 많이 쓰지만, 미래를 나타내는 표현에 쓰기도 하는 데, 미래를 나타낼 때의 의미는 '-할 계획이야', '-할 예정이야' 정도라고 알아두면 됩니다.

 

 


 

(2) 다음은 exercise 운동하다

 

 

 

대부분의 경우, 웨이트 트레이닝 (work out)을 제외한 산책, 체조, 조깅, 수영 등의 비교적 가벼운 (?) 신체활동을 '통틀어' exercise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본 work out이 몸매 관리 등의 '관리'의 성격이 강하다면, exercise는 훨~씬 폭 넓은 개념의 운동을 뜻하며, 정신적이나 신체적 건강을 위한 '동작'이라고 이해하면 쉬움

 

 

exercise 또한 동사와 명사의 형태가 같아 운동하다, 운동 둘 다 되며, exercise의 또 다른 뜻으로는 '연습하다'와 '행사하다' 정도가 있음)

 

 

[예문 정리]

1. 난 걷는 게 최고의 운동인 것 같아:  I think walking is the best exercise.

 - I think : -라고 생각해, -인 것 같아

 

 

2. 너 한 주에 얼마나 자주 운동해? : How often do you exercise a week?

 

 

3. 넌 주로 어떤 운동을 해? : What kind of exercise do you usually do?

 - 어떤 종류의 운동을 하느냐는 말

 

 


 

▣  추천글 더 보기

반응형

Big과 Large 차이는? (큰 영어로)

 

형용사 big과 large 차이 간단 정리 (큰 영어로?)

형용사 big, large 차이 간단 정리 두 단어는 쓰임에서 차이가 남~ 우리말 '큰'이라는 뜻은 영어로는 대표적으로 big과 large가 있으며, 참고로 big의 반대말은 small이란 것도 알아두면 유용합니다. 일

ilikeen.tistory.com

 

It depends on 표현 쉽게 정리

 

It depends on 관련 표현 쉽게 정리 (depend on)

It depends on 관련 표현 쉽게 정리 It depend on 표현 제대로 활용하기 동사 depend는 의존하다, 의지하다, 믿다, 신뢰하다란 뜻 외에도, '-에 달려 있다', '-에 좌우되다'란 뜻도 있습니다. depend의 가장 기

ilikeen.tistory.com

 

Exam, Test, Quiz 간단히 비교

 

exam, test, quiz 차이는? (간단 비교)

exam과 test 차이는? (간단 비교) 우리말 '시험'은 영어로 하면 크게 세 가지로 구분이 되는 데,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맞춰 써줘야 하므로 우리도 구분해서 알아두는 게 좋습니다. 일단, 단어 exam과

ilikeen.tistory.com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