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인터넷으로 분실신고 후, 재발급 방법


국민카드 인터넷으로 분실신고 후, 재발급 방법

  

며칠전부터 떠들석했던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 사건, 모르시는 분들이 없으실 테죠?


KB 국민카드만해도 뉴스기사를 보면 무려 4,000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함


 

저 역시 국민카드가 두 개나 되어, 아침부터 부랴부랴 카드사 고객센터에 전화했지만, 전화가 폭주해서 그런 지 걸자마자 바로 끊어져 버립니다..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생각하다가, 일단 안 쓰는 카드는 분실신고를 해 두는 게 나을 것 같아서, 인터넷으로 분실신고를 해두었는 데, 나중에 분실신고 해제도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KB 국민카드는 다른 카드사와 달리,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이 유출되지 않았다고 하는 데, 단 고객 정보가 유출되어, 보이스피싱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가급적 카드 재발급을 권유하고 있음

 


- KB 카드 홈페이지 팝업창 내용 -

  


국민카드 인터넷으로 분실신고 방법

 

1.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 (공인인증서 필수)


2. 화면 상단메뉴 중 [서비스] → [고객안심 서비스] → [도난 분실신고/ 보상신청] → [도 난분실신고] 클릭..


※ 아래의 빨간 네모박스 친 부분

  

 

 

 

3.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카드를 선택해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고를 하면 되는데, 여기에서 재발급 여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단, 다음의 경우는 재발급시 지점 방문이 필요하다고 함.


- 최근 1년 이내 도난/ 분실 신고된 카드가 아닌 경우


- 선불카드, 기업카드 및 MyQ 카드


- 국민 BC 플러스, 프리패스 카드 등의 '직불형 카드'

 

 

또한 재발급 신청 후, 본 화면에서 도난/ 분실신고 해제를 하더라도 기존 카드의 정상적인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합니다.

 

 

[빨간색 부분에 정보 입력] 

   

 도난 분실신고 해제 방법은?

 

화면 상단 메뉴 [서비스]→ [고객안심 서비스]→ [도난분실신고/ 보상신청]→ [도난분실신고 해제] 클릭..

 

이 글을 다 작성하고 난 지금 다시 KB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접속이 되었다, 안 되었다 그러네요, 정말 급하신 분은 가까운 KB 국민은행 지점을 방문하는 게 나을 것 같고, 아니면 접속자 수가 지금보다 줄어들 때까지 기다리셔야 할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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