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구독신청 후기 및 구독 관련 팁?

 

매일경제 신문 구독신청 후기

 

최근 매일경제 신문을 1년 정기구독 신청했는데, 오늘은 구독신청 후기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신문 신청할 때는 여러 경로가 있는 데, 크게 네 가지로 나눠볼 수 있을 것 같음

 

① 신문사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신청

② 신문사 인터텟 홈페이지에서 신청

 

③ 길거리에서 신문구독 권유하는 분들한테 신청

 

④ 신문구독 종합 사이트를 통해 신청

 - 거의 대부분의 신문을 신청할 수 있음

 

 

저는 매일경제 신문을 신청하기 전, 딱 3개월 간은 중앙일보를 구독해서 최근까지 봐왔었는데, 그 동안 모바일로 뉴스기사를 보다 보니, 어깨도 아프고 해서, 일단 중앙일보를 신청하게 됐습니다. (약간 폰중독이 있어서, 조절하려고 노력중)

 

처음부터 일단 3개월 간만 볼 생각이었고, 그 당시도 신청하려고 여기저기 알아보니, 보통 1년 단위로 구독신청을 받는 것 같았습니다.

 

적어도 구독기간이 6개월은 되어야 함

 

 

그러다가 중앙일보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집 근처 신문 보급소와 연결되었는데, 그 쪽에서 3개월 구독을 OK해서 겨우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신문을 직접 신청해서 보는 게 처음이라, 계속 꾸준히 본다는 확신이 안 들어서, 일단 처음은 구독기간을 가급적 짧게 하고 싶었음 

 

 

- 중앙일보 경제섹션 -

 

 

□  매일경제 구독신청 후기 및 TIP 관련

 

최근 중앙일보 구독기간이 끝난 후, 매일 아침마다 보던, 신문이 더 이상 집에 안 오게 되니, 웬지 아쉬운 마음이 많이 들더라고요! (3개월 동안 꾸준히 봤음)

 

어차피 중앙일보 볼 때도 저의 주 관심사는 '경제면'이었기 때문에, 차리리 경제신문을 보는 게 어떨까 하는 생각에 매일경제 신문을 선택..

 

 

@ 이번에는 이런 방법으로 신문을 신청했습니다.

 

포털 검색창에 '신문구독' 이라고 검색을 하면, 검색되는 파워링크나 사이트 중, 잘 찾아 보면 신문구독 종합 사이트가 몇 군데 나옵니다. 

 

 

 

 

한 군데씩 직접 전화해서 1년 정기 구독할 경우, 받을 수 있는 무료 구독기간이나 무슨 사은품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신문을 1년 정도구독 신청 시에는, 둘 중 뭔가 한 가지 혜택이 있다는 이야기를 주변에서 들어본 적이 있거든요! 

 

 

[참고사항]

제가 알기로는 신문사 고객센터로 바로 전화를 하거나 신문사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상대적으로 혜택이 좀 적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단, 길거리에서 보급소 직원으로 보이는 분들이 구독 권유할 때는 혜택이 어떤 지는 잘 모르겠음

 

 

저는 무료 구독기간을 4개월 준다는 신문구독닷컴을 최종 선택했는 데, 사실 행복닷컴, 마이구독닷컴, 신문 114도 직접 전화해 봤지만, 한 군데는 계속해서 통화중으로 연결이 안됐고, 나머지 두 군데는 무료 구독기간을 2개월 준다고 했습니다.

 

 

단, 구독기간 혜택은 신문사 또는 보급소의 사정에 따라, 그때 그때 정책이 변할 수도 있다고 함

 

전부 공통적으로 하시는 말씀은 경제신문의 경우, 사은품은 없고, 무료 구독기간도 다른 종합 일간지 대비, 많이 안 준다고 합니다.

 

단, 이벤트 하는 곳도 있을 수 있으니 꼼꼼히 찾아 보기

 

 

@ 매일경제신문 알아둘 점

혹시, 구독기간 내 이사를 가면 어떻게 되는지 물어봤는데, 이 경우, 기존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 그 동네에서 구독하는 게 더 낫다고 합니다. 

 

무료 구독한 만큼은 신문비를 내야 함

 

매일경제는 보급소 연결 시스템 (?)이 좀 약한 편이라고 그렇다고 함

 

 

* 무료 구독기간은 언제 제공될까?

 

독특한 점은 유료로 신문 보기 전에 앞서 미리 제공된다는 점

 


 

@ 중앙일보 VS 매일경제 간단히만 비교

반응형

□ 중앙일보 VS 매일경제 크기

중앙일보가 크기가 작아서 저의 경우 더 보기 편함

 

매일경제 신문과 비교할 때, 70%- 80% 정도의 크기

 

 

@ 두 신문의 경제면만 보면..

매일경제는 당연히 거의 대부분이 경제 기사이며, 중앙일보는 경제섹션이 별도로 나오는 데, 그렇다고 분량이 많은 적은 건 아닙니다.

 

* 매일 하나씩 오는 매경신문의 특집면

- 이 날은 MONEY & RICHES

 

 

중앙일보의 경우도 특집을 다루는 매일 두 개 이상의 섹션 신문이 함께 오는데, 주제가 다양해서 좋기는 한 데, 섹션 신문에는 광고 또는 광고성 기사가 생각보다 많은 것 같음ㅠㅠ

 

신문 가격은 두 신문 모두 1만 5천원으로 동일하며, 중앙일보는 구독료를 자동 이체하면 2천원 할인이 됩니다.

 

반면, 매경 신문은 대학생은 50% 할인 제도가 있음

 

 

■  내용을 종합해보면

종합 구독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일단 조건을 비교해 볼 수 있어 좋고, 또 무료 구독기간이나 사은품 등이 더 낫지 않나 생각합니다.

 

저는 앞으로 경제신문을 꾸준히 보면서, 경제 감각도 키우고, 또 되도록 스마트폰 사용은 조금씩 줄이려고 함!^^

 

 

@ 나중에 덧붙인 글

 - 매일경제 10개월 구독 후기

 - 매경신문 후기 (구성&내용)

반응형

댓글(3)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