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수익률의 비밀 (?) -0.32%

 

주식 수익률의 비밀 (?) -0.32%

   

주식 투자를 하다 보면 (거래를 자주할수록), 주식 매매 시 내야 할 세금이 만만치 않습니다.

  

증권사별로 주식 매매 수수료 이벤트는 자주 진행하는 편이라, 그 부분은 그리 부담이 안되지만, 매도할 때의 거래세 (0.3%)의 경우, 수익이 나든지 손해를 보든지 관계 없이 매번 무조건 빠져 나가기 때문에, 수익을 내려면 결국 내 주식이 언제나 올라야 함

 

 

주식을 한 번 사고 팔 때, 매매 수수료 0.01%X 2번과 매도할 때의 거래세 (0.3%)를 합하면 총 0.32%가 됩니다. (※ 매매 수수료는 현재 시점 제일 저렴한 KTB 투자증권 은행 제휴계좌 기준)

  

따라서, 주식을 처음 매수하면 적어도 수익률 -0.32%에서 시작하는 것과 같으며, 물론 오래 보유하고 있었고 그 동안 많이 올랐다면 자주 매매하는 사람들보다는 부담이 덜 될 겁니다. 

 

  

만약, 하루에도 자주 매매를 하시는 분들은 매매 수수료는 둘째치고, 하루에도 많은 세금을 내야 할텐데, 이러한 부담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상상을 초월할 것 같습니다 

  

물론, 전문가들은 손실을 볼 때, 조금 보고, 수익이 날 때 많이 나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반 개미 투자자들은 그와 정반대되는 경우가 훨씬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주식 투자는 절대 쉬운 일은 아닌 것 같지만 살벌한 시장 속에서도 분명 수익을 내고 있는 사람은 있을 것 같고 (물론, 꾸준히 내는 게 훨씬 중요함)

 

또, 누군가는 좀 더 확률 높은 방법을 알고 있는 분들도 어쩌면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ETF (상장지수펀드)의 경우는 매매 수수료는 있지만, 매도 시 거래세 (0.3%)가 부과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ETF란 '특정 지수'의 움직임을 따라가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면, KOSPI 200, 코스닥 150 지수, 업종별 지수, S&P 500, 금, 원유 관련 지수, 레버리지, 인버스 등

 

 

■ 추천글 더 보기  

ETF 수수료 간단 비교!


수수료 싼 증권사 순위?


레버/인버 ETF 수수료!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