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관련 무료 멤버쉽도 있다? (주유할인, 엔진오일 등)

 

자동차 관련 무료 멤버쉽도 있다? 

 

주유할인, 엔진오일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

 

지난 1년간은 OK 캐시백 포인트 6,000점으로 구입한 '캐쉬백 카라이프'를 발급받아 이용했었는 데, 무료세차 3회 혜택만 해도 6,000점 이상의 혜택은 충분히 받은 것 같습니다. 

 

캐시백 카라이프는 SK 네트웍스에서 운영하는 '해피오토멤버스' 카드의 일종인 데 (그 중에도 가성비가 뛰어남) 현재는 제가 알기로는 캐시백 카라이프 발급은 중단된 것 같습니다^^::

 

 

바로 지난 달에 캐시백 CAR LIFE가 만기가 되어, 운 좋게도 때 맞춰서 BC카드 이벤트가 있어서 '긴급출동 모바일 멤버십'이란 걸 무료로 발급받았답니다. (연회비 100% 캐시백)

 

긴급출동 멤버쉽은 저한테 딱 맞는 혜택들로 구성된 건 아니지만, 무료로 발급받은 셈이고, 또, 주유와 차량정비 할인도 제공이 되니, 이 정도면 1년간은 든든한 걸 같습니다. (특징은 긴급출동 서비스 연간 5회 무료)

 

 

특징은 긴급출동 모바일 멤버십은 다른 해피오토 멤버십 카드들과는 달리 플라스틱 카드가 별도로 제공이 안 되고, 해피오토 멤버스 어플을 설치하여 이용해야 한다는 점 

 

 

참고로, 연회비를 낸다고 해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그런 건 아니고, 1년 단위로 연회비를 지불하고 차량 관련 혜택을 받는 방식입니다. (※ 단순한 멤버십카드)

 

제가 작년에 캐쉬백 카라이프를 사용하고 있단 중, SK 플래닛의 시럽 (SYRUP) 앱 (시럽월렛 앱이라고도 함)을 통해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시럽 드라이브 멤버십이 출시되어 가입을 했었습니다.

 

 

특징은 다른 차량관리 멤버십과 달리 무료로 가입할 수 있으며, 별도의 연회비가 없어 만기가 없다는 점 때문에 OK 캐쉬백 CAR LIFE와 달리 여전히 유효한 카드입니다.

 

물론, 무료 멤버쉽이다 보니 다른 유료 멤버십에 비하면 혜택이 떨어지는 건 있지만, 일단 가입해 두면 유용한 혜택도 분명히 있습니다. (주유 할인, 무료세차 1회, 엔진오일 할인)

 

 

 

 

■  참고: 해피오토 멤버스 카드 관련

해피오토 멤버스카드는 기본 카드인 BASCI, DRIVE, SM이 있으며, (혜택이 조금씩 다르며 연회비는 2만 5천원~3만 5천원), 제휴된 카드로는 가장 대표적인 건 T멤버십 고객 전용인 'T멤버쉽 카라이프 카드'입니다.

 

SKT 멤버쉽 일반회원은 1만 5천점, VIP 회원은 2만 8천점을 차감하고 직접 가입 신청을 하는 방식이며, T카라이프 역시 혜택이 꽤 괜찮습니다. (단, VIP와 일반회원간의 혜택은 약간 다름)

 


 

* 드라이브 멤버십이란? (간단 정리)

- 특징 : 이 또한 별도의 플라스틱카드 발급 없음

 

 

■  드라이브 멤버십이란?

 

주유 할인, 무료 기본세차 (1회) 엔진오일 교환 할인 (1회), 자동차 용품몰 할인쿠폰 등을 제공하는 차량관련 종합적인 혜택의 멤버십이라고 할 수 있음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 가능)

 

무엇보다 최고의 장점은 드라이브 멤버십 가입은 무료라는 점이며, 다른 멤버십과 다른 특징은 수입차의 경우도 엔진오일 할인 등의 정비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

 

 

■  발급받는 방법은?

먼저, SK 플래닛의 시럽 (= 시럽월렛) 엡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시럽 (SYRUP) 앱 내의 검색창에 '시럽 멤버십 드라이브'로 검색한 후, 카드 발급받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모든 차량 관련 혜택을 받을 때는 발급받은 모바일 카드 (바코드)를 직원에게 제시하면 됨

 

또는 해피오토 멤버스 앱을 설치해도 모바일 카드를 쓸 수 있고 이용내역까지 확인 가능함

 


 

■  멤버십 혜택에 대해 자세히 정리

 

 

(1) 주유할인, 무료 세차, 엔진오일 할인

 

주유 할인과 무료 기본세차는 'SK 직영 주유소'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엔진오일 교환 할인은 전국 스피드 메이트 매장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유 할인& 무료 세차는 SK 주유소 직영점에서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 바라며, SK 직영 주유소 찾는 방법은 본문 하단을 참조 바랍니다.

 

 

1. SK 주유소에서 주유 시, 리터당 20원 할인

 - 한도 : 월 주유금액 70만원까지 혜택

 - 단, '16년 8월 이후 가입자는 월 30만원

 

 

[참고로 알아둘 내용]

주유 할인의 경우만 다른 할인과 중복 가능한 데, 주유 할인 혜택 되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주유금액을 결제할 경우, 중복해서 적용이 됩니다.

 

단, 하나 클럽 SK카드 등 해피오토 멤버스와 제휴된 신용카드의 경우는 제외되며, SELF 주유소는 주유 전 사무실에 먼저 방문 하여 결제해야 적용이 된다고 하는 데, 제가 이용해 본 셀프 주유소는 주유할 때 해피오토 멤버스 카드를 넣으라고 화면에 표시되어 나옵니다.

 

 

참고로, 시럽 드라이브 카드에는 OK 캐쉬백카드 기능이 있어, SK 주유소에서 주유 시, 주유금액의 0.1%가 오케이 캐쉬백 포인트로 동시에 적립이 됩니다.

 

일반 OK 캐시백카드나 SK 엔크린 보너스 카드나 SK 주유소에서 적립 혜택은 동일

 

 

 

2. 무료 자동세차 : 가입 후 1회만 제공

 - 장점 : 주유를 안해도 무료 세차를 받을 수 있다는 점

 - 단, 일부 차종 혜택 제외

 

 

3. 엔진오일 교환 시, 1만 5천원 할인

 - 멤버십 가입 후, 1회만 혜택 제공됨

 - 단, 수입차 혜택 제외

 

 

[간단히 정리해 보면]

SK 주유소 리터당 20원 할인은 가입을 해지하지 않는 한 매년 계속해서 받을 수 있는 것이지만, 무료 세차와 엔진오일 할인의 경우, 멤버십 가입 후, 최초 1회만 제공이 됩니다.

 

특히, '자몽' (ZAMONG) 앱을 이용하는 분들은 드라이브 멤버쉽 가입 시, 자몽 앱에 DRIVE 멤버십 할인금액이 자동으로 적용이 되어 직원에게 따로 제시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함

 

 

(2) 수입차에 대한 정비 혜택도 제공

 - 단, 멤버십 가입 후, 1회만 혜택 

 

전국 스피드 메이트 수입차 정비 매장 (일반 매장X)에서 혜택을 받을 수가 있는 데, 사전에 문의한 후에 방문해야 하며 스피드 메이트 홈페이지 내 매장 검색에서 '수입차 정비센터'에 체크한 후 검색하면 위치가 나옵니다. (단, 일부 수입차는 혜택 제외된다고 함)

 

 

■  차량 정비 혜택 보기

- 부품은 SK 기준품 (PB 제품에 한해) 혜택 적용

 

1. 엔진오일 ZIC TOP 제품에 한해 5만원 할인

 

2. 에어컨 히터 필터 : 30% 할인

 

3. 배터리, 타이어, 브레이크 패드 : 20% 할인

 

 

(3) 자동차용품 온라인몰 할인쿠폰 제공

 * 필립스이샵 :  30% 할인쿠폰

 

SYRUP (시럽) 앱에서 필립스이샵 할인쿠폰 '내려 받기' 클릭 후, 필립스 이샵에 접속하여 사용하면 되는 데 다만, 모든 제품이 아닌 드라이브 멤버십 카테고리 내 제품만 할인 적용

 

 

□  마무리하며 간단히만 보면

 

드라이브 멤버십은 가입방법이 매우 간단하며, 물론 다른 유료 멤버십 보다는 혜택이 많이 적기는 하지만, 무료 혜택임에도 주유 리터당 20원 할인 (해지 전까지 계속),, 

 

무료 자동세차 1회, 엔진오일 교환 1만 5천원 할인 (1회) 혜택이 있어서, 가입해 두면 기대 이상으로 유용하게 쓰일 수도 있다고 봅니다.

 

 

또한, 일반적인 해피오토 멤버십 카드와 달리 수입차 정비 혜택이 포함왜 있다는 점도 특징이며, 특히, 다른 자동차 관련 멤버십을 갖고 있지 않는 분들한테는 괜찮을 것 같음

 

 

 

■  SK 네트웍스 직영 주유소 찾기

 

먼저, 지역을 선택 후, 매장 구분에서 'SK 네트웍스 직영 주유소' 체크 후, '검색'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또한 직영점이면서 자동세차가 설치된 매장을 찾으려면 'SK 네트웍스 직영주유소'와 '자동세차'에 둘 다 체크한 후, 검색하면 됨

 

SK 주유소 직영점에는 대부분 자동세차기가 설치되어 있기는 하지만, 다 그런 건 아닙니다. 약 80% 정도 설치돼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음

 

 

- 내 지역의 SK 직영점 찾기 -

 

■  끝으로, 추천글 정리

BASIC, DRIVE, SM 혜택 차이

T멤버십 CAR LIFE 혜택 정리

 

참고 : 시럽월렛 모바일앱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