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수수료 무료 기간이 가장 긴~ 증권사는?

 

주식 수수료 무료기간이 가장 긴 증권사

 

또,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과 준비물 포함

 

현재, 신한금융투자에서 모바일 주식거래 고객을 위한 '제로랜드 (ZERO LAND)'라는 명칭의 이벤트를 진행중인 데, 핵심 내용은 지금부터 무려 2030년까지 주식 수수료 무료 혜택을 준다는 점이며 (단, 유관비용 제외) 

 

또한, 주식거래 수수료 무료 외에도 두 가지 괜찮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데 특히, 경품 이벤트의 방식이 아주 독특합니다^^

 

 

대상은 신한금융투자 '모바일'로 계좌를 개설한 (즉, 비대면 계좌개설) '신규고객'과 최근 1년간 신한증권에서 주식거래가 없었던 '휴면고객'이 해당이 되며, 

 

위의 고객이 신한금융투자의 자사 모바일앱으로 국내주식 (ETF, ETN, ETW 포함)을 매매할 경우, 수수료가 무려 2030년까지 면제 됩니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이 2030년까지인 데, 직접 계산해 보니 현재 시점 기준으로 13년 6개월이나 됨..

 

 

참고로, KTB 투자증권에서 올해 초에 몇 개월 동안 주식 수수료 10년 무료 이벤트를 진행했던 적이 있는 데, 그 때도 혜택을 받는 기간이 엄청나게 길어 어떻게 이럴 수 있을까 좀 의아했었는 데 (?), 신한금융투자 이벤트는 이 보다 3년 이상이 더 깁니다.

 

이 글을 쓰면서 혹시나 해서 KTB 증권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니, 올해 9월 30일까지 다시 한 번 10년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KTB 투자증권과 신한금융투자의 공통점은 신규·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과 신규고객의 경우, 요즘 핫한 비대면 방식으로 계좌를 개설한 경우에 혜택이 적용된다는 점

 

 

[참고] 유관비용이란?

유관비용이라고도 하고 유관비용 제비용 이라고도 하는 데, 증권사별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보통 0.005%~0.006% 정도 됩니다. 

 

유관비용의 경우, 증권사의 수익이 아니기 때문에, 모든 증권사 무료 수수료 이벤트 공통적으로 유관비용까지 무료인 곳은 없답니다.

 

 

(1) 신한금융투자 제로랜드 EVENT

 - 기간 : 올해 6월 26일~ 9월 29일

 

 

 

모바일로 주식매매를 하는 분들한테는 정말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며 약 3개월 동안 진행이 됩니다. 내용은 언제 올지도 모르는 (?) 무려 2030년까지, 신한금융투자의 자사 '모바일앱'을 통해 국내 주식 (ETF, ETN, ELW) 거래 시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합니다. 

 

 

[혜택 적용 매체]

신한i 알파, 신한i 모바일, S-LITE 모바일 앱으로 매매할 경우만 해당이 되며, 따라서 증권통이나 카카오스탁을 통해 매매 시에는 적용이 안 됨

 

대상은 모바일 (비대면)로 계좌개설을 완료한 신규고객과 지난 1년간 주식 매매가 없고, 총 잔고 10만원 이하인 휴면고객이 해당됩니다. (정확한 기간은 16년 6월 2일~17년 6월 23일까지)

 

 

- 계좌개설 완료일은 인증절차가 완료되는 시점 -

 

[한 가지 주의할 점] 

위의 이미지를 보면 무료 수수료 혜택이 적용 안 되는 계좌로 ISA, 해외 주식투자 전용펀드, TOSS 주계좌+가 있는 데, 이러한 혜택 적용 제외 계좌를 먼저 개설하는 경우에는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함 (※ 신규나 휴면고객 자격이 없어지므로)

 

 

■ 무료 수수료 혜택 가능한 계좌 3가지

 - 증권 종합계좌, 신한명품 CMA, S-LITE PLUS

 - 비대면 계좌 개설 시, 선택하게끔 되어 있음

 

 

- 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혜택을 받음 -

 

[참고] S-LITE PLUS 관련

신한금융투자 지점에서 만든 계좌가 아닌 제휴은행에서 만든 온라인 주식계좌를 S-LITE라고 하는 데 (수수료가 0.013%로 메우 저렴), 위의 이미지 상의 S-LITE PLUS란 비대면 방식으로 개설한 계좌의 명칭을 말합니다. (단, 그렇게 중요한 건 아님) 

 

 

■ 홈페이지에 출생년도를 입력해 봄

 

 

홈페이지를 보면, 다음과 같이 본인의 출생연도를 입력하면 과연 언제까지 무료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 나오는 데 저의 출생연도인 1978년을 입력하니, 53세까지로 나옵니다. 

 

 

 

 

현재 시점 기준 13년 6개월이나 되는 데, 이보다 무료 혜택이 더 긴 증권사 EVENT는 더 이상 나오기 힘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이 만큼 오랜 시간이 지나고 나서의 증권업계의 환경이 어떻게 바뀔 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2) 제로랜드 이외의 추가 이벤트 진행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몇 살짜기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 조회하면서 아래와 같은 마치 연금 형태의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답니다.

 

 

- 제세공과금은 신한금융투자 부담 -

 

* 1등 : 2030년까지 매월 1회 치킨 제공 - 1명

* 2등 : 2030년까지 매월 1회 커피 제공 - 3명

* 3등 : 커피빈 1만원 금액권 - 500명

* 4등 : 파리바게트 쿠폰 - 2,030

 

 

1등과 2등의 경우, 최대 13년 6개월 동안 매월 1회씩 치킨이나 커피를 경품으로 주는 데, 따지고 보면 혜택이 아주 좋습니다. 1등과 2등의 경우, 약 160회 이상 경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셈

 

만약, 1등 경품인 치킨을 굽네치킨 오리지널 기준, 1만 5천원이라고 했을 때 (아마 시간이 지나면 더 오를테지만) 약 240만원의 가치이며, 2등 경품인 커피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준, 4100원이라고 했을 때, 약 65만원의 가치

 

 

■  참고로 알아둘 내용

 

1. 당첨 안내는 이벤트 종료 후, 2주 내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

 - 단, 치킨과 커피 당첨 고객은 전화로 개별 연락

 

2. 당첨 확률을 높이려면 SNS로 공유하고 인증샷을 올리면 됨

 -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3) 증권지원금 지급 이벤트 (100% 당첨)

 - 비대면 계좌 개설한 '신규고객'만 해당이 됨

 - 단, ISA 및 해외 주식투자 전용펀드 제외

 

 

내용을 보면, 비대면 계좌개설 선착순 5,000명에 한하여 1회 뽑을 수 있는 데 (개설 완료된 다음날에) 누구나 100% 당첨되며 5,000부터 최대 50,000까지가 있습니다. (지원금은 다음달 초에 입금)

 

 


 

 

비대면 계좌 개설방법 보기

 

* 비대면 계좌 개설이란? 

증권사 지점 방문 없이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편리하게 계좌를 개설하는 방식이며, 별도의 인건비가 안 들기 때문에 증권사에서 선호하는 방식이고, 보통 비대면으로 개설한 고객한테는 우대 혜택을 제공합니다. 

 

먼저, 휴대폰에 비대면 계좌개설할 때만 잠깐 필요한 신한금융투자의 전용 모바일앱인 '스마트 테스크' 앱을 설치한 후, 진행하면 됩니다.

 

 

■  필요한 준비물을 보게 되면

 

본인 명의의 휴대폰과 신분증을 준비하면 되며, 모바일앱을 통해 신분증을 촬영 후 전송하면 됩니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영상통화를 통해 본인인증 할 경우, 이렇게만 있으면 되고, 영상통화 말고 다른 방법으로 본인인증 하기를 원할 경우, 최종 단계에서 본인이 이용하는 다른 은행계좌에서 정해진 기간 (약 3일?) 내에 임시 개설된 증권계좌로 소액을 이체하면 됩니다. (이 경우, 이체까지 마쳐야 모든 단계가 완료)

 

 

■ 개설 단계에서 다음중 하나를 선택

 - 단, ISA나 해외주식투자 펀드는 혜택 제외

 

 

 

 

■  마무리하며, 간단히 보면

 

비대면 계좌개설 방식을 이용하여 주식계좌를 개설하면 향후 13년이 넘는 기간 동안 주식 수수료를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는 또 다시 없을 지도 모르므로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고, (또한, 괜찮은 추가 이벤트도 두 가지나 진행됨)

 

비대면 방식의 계좌 개설을 아직 해본 적 없는 분들은 많이 복잡하지 않나 생각할 수 있는 데, 전혀 그렇지 않고 간단합니다. 만약, 영상통화로 본인인증하는 게 어색하거나 꺼려진다면, 소액을 이체하는 방식을 택하면 됩니다.

 

 

■  계좌 개설 후, 덧붙이는 글

 

저의 경우는 본인 인증을 직원과의 영상통화 방식이 아닌, 임시 개설 계좌로 소액이체 (100원) 하는 방식으로 택했는 데, 이 날 부터 30일 내에만 이체를 하면 계좌 개설이 완료됩니다. (저는 바로 입금함)

 

다만, 주의할 점은 이벤트 기간이 올해 9월 29일까지인 데, 막판에 개설하는 분들은 30일 이내라고 느긋하게 있으면 안 되고 행사기간 내에 입금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비대면 계좌개설을 두 번 해봤는 데, 한 번은 삼성증권이고 또 하나는 바로 오늘 한 신한금융투자입니다. 삼성증권 때는 정말 간단하게 만들었는 데, 

 

이번에 한 신한금융투자 비대면 개설 건은 절차가 많고 또한 생각보다 복잡해서 시간과 노력이 의외로 많이 들어갔습니다. 아무래도 시간적 여유가 충분히 있을 때, 하시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는 증권 종합계좌나 에스 라이트+가 아닌 '명품 CMA 계좌'를 선택했는 데, 명품 CMA 계좌는 다른 계좌에 비해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주식 매매 수수료가 많이 높아지기는 하지만 (※ S-LITE 대비 10배 이상?) 

 

주식 수수료 무료 적용기간이 어차피 엄청나게 길기 때문에, 그 부분은 거의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아서, 주식에 투자하지 않고 있는 금액에 대해 매일 조금이라도 이자가 (현재 이율은 RP형 기준 연 1.1%) 붙는 CMA 계좌로도 동시에 활용하고 싶어 만들었습니다.

 

 

■  추천글 정리

CMA, MMF, 입출금통장 차이는?

 

카카오스탁 증권사별 수수료 비교

 

참조 :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