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모바일 할인카드 중 제일 좋은 건? (혜택/장단점)

 

헬로모바일 할인카드 중 제일 좋은 건?

 

통신비 할인 적용방식과 장단점 정리

 

언제부터인가 통신 3사나 알뜰폰 회사 가리지 않고, 카드사와 제휴를 통해 큰~ 혜택을 제공하는 '통신비 할인 프로모션'을 경쟁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카드사 입장에서는 회원을 늘릴 수 있음과 동시에 카드를 오랜기간 쓸 수 있게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통신사 입장에서는 물론, 약정은 아니지만 약정과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특히, 알뜰폰의 USIM 요금제 고객의 경우, 원래 USIM 요금제는 약정이 없기 때문에 알뜰폰 회사로서는 보다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고객 입장에서도 이러한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잘 활용한다면, 통신비 절약에 분명 큰 도움이 될 겁니다.

 

다른 일반적인 카드를 쓰는 것보다 혜택이 훨씬 큼

 

 

보통, 통신사 홈페이지를 보면, 제휴카드가 상당히 많은 데, '일반 제휴카드' 말고 프로모션 혜택이 있는 카드 중에서, 제일 괜찮은 걸로 고르면 됩니다.

 

참고로, 제가 알고 있는 (현재 기준) 통신사별 혜택이 좋은 카드로는 LG U+는 '하나 빅팟카드' (U+ 고객용)가 전월 실적 30만원 기준으로 할 때, 월 1만 7천원 할인이 되며,

 

KT 고객의 경우, 전월 실적 30만원 기준으로 월 1만 5천원 할인이 되는 '국민 KT 슈퍼 DC7 카드'가 혜택이 제일 낫습니다. (※ 두 카드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맨 하단 참고) 

 

 

지금부터 정리하는 헬로모바일의 '뉴 CJ헬로 롯데카드' 혜택도 만만치 않은 데, 전월 실적 30만원 기준으로 할 때, '월 1만 7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월 1만 7천원은 프로모션 월 6,000원 추가 할인이 포함된 금액이며, 할인금액만 따져 보면 하나 빅팟카드 (U+ 고객용)와 같습니다.

 

 

할인 방식은 원래부터 있던 카드인 '롯데 뉴CJ 헬로비전카드' 혜택 중, 기본 혜택인 CJ 헬로비젼 통신요금 할인+ 프로모션 기간 내에 발급받은 고객에게는 월 6천원 캐시백이 추가되는 방식..

 

일반적인 통신사 제휴 할인카드와 마찬가지로, '뉴 CJ 헬로비전카드' 역시 헬로모바일 휴대폰 요금 뿐 아니라, CJ 헬로비전의 유선상품인 인터넷, 케이블 TV, 집전화 등도 할인 대상에 포함이 됩니다.

 

 

참고로, 원래 명칭은 헬로모바일과 CJ 유선상품을 모두 합쳐 'CJ 헬로비전'이라고 했지만 현재는 명칭이 더 간단하게 'CJ 헬로'로 바뀐 것 같습니다

 

뉴 CJ 헬로 롯데카드 발급 고객은 위와 같은 통신비 할인 외에도 영화, 쇼핑, 놀이공원 등의 부가 혜택도 전부 받을 수 있지만, 제가 보기에는 아주 좋은 혜택은 별로 없는 것 같음 (부가혜택은 본문에서 자세히 설명)

 


 

■  롯데 뉴 CJ헬로카드 관련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원, 해외겸용 1만 2천원 (마스터)이고, 원래는 롯데카드를 최초로 발급받는 분들만 프로모션 대상이 되었지만, 현재는 롯데카드 이전 고객도 전부 해당

 

CJ 헬로우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발급 신청하면 되며, 프로모션 기간인 18년 6월 말일까지 발급받은 고객에 한해 월 6천원씩 추가 캐시백이 제공됩니다.

 

프로모션 기간이 더 연장되었는 데, 자세한 내용은 헬로모바일 홈페이지 참조 바랍니다.

 

한 가지 특징은 다른 통신사 프로모션의 경우, 최대 24개월만 혜택을 제공한다고 제한을 두고 있는 데, 헬로 롯데카드는 그러한 제한은 없습니다.

 


 

뉴 CJ 헬로카드 혜택은 둘로 구분

(구분 : 통신요금 할인, 부가 혜택)

 

 

(1) 핵심 혜택인 통신요금 할인

 - 단, 통신요금 자동납부는 필수 조건

 

전월 1일~ 말일까지의 일시불+ 할부금액 (=전월 실적)에 따라 월 할인금액이 달라지는 데, 주의할 점은 전월 실적에 CJ 헬로 롯데카드로 할인받은 건은 전부 제외됩니다.

 

정리하면, CJ 헬로 통신비 자동납부건 및 부가 혜택으로 할인받은 건이 제외된다는 말인 데, '부가 혜택'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니니 가급적 부가 혜택은 받지 않는 것도 전월 실적 채우는 데 있어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한 달에 카드 이용금액이 많은 분들한테는 관계 없는 내용

 

 

@ 단, 큰 장점이 있음

전월 실적 제외되는 항목이 CJ 헬로카드로 할인받은 건 말고는 거의 없다고 봐도 되기 때문에, 공과금 납부, 세금 납부, 상품권 구매, 아파트 관리비 등이 모두 전월 실적에 포함이 됩니다.

 

따라서, 전월 실적 조건을 맞추기가 다른 카드에 비해 상당히 수월

 

 

▶  전월 실적별 통신요금 할인 혜택

 - 추가 캐시백을 그냥 할인이라고 하겠습니다

 

*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 월 11,000원 할인

- 추가 할인 포함해 월 1만 7천원 할인

 

* 전월 실적 70만원 이상 : 월 15,000원 할인

- 추가 할인 포함해 월 2만 1천원 할인

 

* 전월 실적 100만 이상 : 월 20,000원 할인

 - 추가 할인 포함해 월 2만 6천원 할인

 

 

통신비 제휴 할인카드 가운데, 할인금액은 최고 수준이며 '전월 30만원 이상' 구간이 가장 실속있어 보입니다, 전월 70만원이나 100만원 이상이 되어도 생각만큼 많이 늘어나지는 않음

 

 

[참고로 알아두기]

1. 월 할인금액 내에서 할인이 되지만, 할인 횟수와는 관계 없음

 - CJ 헬로 상품을 둘 이상 자동납부한 경우 해당되는 내용

 

2. 할인금액이 청구된 요금보다 클 경우, 해당금액까지만 할인

 

3. 신규 회원 관련..

 - 등록월의 다음달 말까지는 전월 30만원 미만이어도 1만 7천원 할인

 


 

□  부가 혜택 중, 괜찮은 혜택만 정리

 

 

* 신규 회원 관련

- 등록월의 다 다음달까지는 영화, 놀이공원, 롯데백화점 쿠폰은 실적 관계 없이 혜택

 

 

(1) 롯데시네마 : 영화티켓 1,500원 할인

 - 조건 : 전월 실적 20만원 이상 시 제공

 - 횟수 : 일 1회, 월 5회, 연 12회

 - 방법 : 현장 구매,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예매

 

 

(2) 롯데 자이언츠 : 입장권 20% 할인

 - 특징 : 본인+ 동반 1인까지 할인 혜택

 - 장점 : 전월 실적 등의 제한 조건 없음

 - 일 1회이며 '정규시즌' 경기만 해당

 - 방법 : 현장 구매 또는 온라인 구매

 

 

(3) 롯데백화점 5% 할인쿠폰 제공

 

발급월 기준 직전 6개월간 롯데백화점에서 롯데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 시, 5% 할인쿠폰을 매월 1일에 2매씩 제공하는 데, 단 가전, 식품, 식당가, 세일상품, 명품매장, 임대매장 등에서는 쿠폰 적용이 안 된다고 하니 주의 바람

 

또한, 매월 카드 명세서와 같이 롯데백화점 무료 주차권을 보내 줌

 

 

(4)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할인

 - 조건 : 전월 실적 20만원 이상 시 제공

 

[내용을 보면]

롯데월드, 통도 환타지아, 경주월드, 대전 오월드, 광주 패밀리랜드에서 자유이용권 구매 시, 5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할인 횟수는 놀이공원 통합 월 1회, 연 6회입니다.

 

단, 이 중 광주 패밀리랜드는 전월 실적 조건이나 횟수 제한 없음

 


 

■  마무리하면 간단히 정리하면

 

 

일반적으로 혜택이 괜찮다고 하는 신용카드를 보면, 전월 실적 (이용금액) 30만원 이상이면, 통합 할인한도 월 최대 1만원 정도가 주어지는 데 (즉, 월 1만원 범위 내 할인),

 

반면 뉴 CJ헬로 롯데카드는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시, 정해진 금액인 17,000원이 할인됩니다.

 

 

통합 할인한도가 월 최대 1만원이라는 건 한 달간 실제 얼마만큼 할인을 받게 될 지 모르고, 만약 주어진 할인한도를 꽉 채우려면, 할인되는 제휴사를 찾아다녀야 할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전월 실적 30만원 기준으로, 통합한도가 월 최대 1만원인 것과 정해진 금액인 17,000원을 할인받는 것과는 분명 큰 차이가 납니다.

 

 

@ 장점과 단점을 정리하면

장점은 일단 통신비 할인금액이 통신사 제휴카드 중, 최고 수준이라는 점이며 물론, 전월 실적 계산 시 CJ 헬로 유선이나 무선 상품 자동납부건이 제외된다는 단점은 있지만, 그 외 나머지 항목은 전부 포함된다는 점은 오히려 큰 장점입니다.

 

공과금이나 세금 납부, 상품권 구매, 아파트 관리비 등이 전부 포함되는 데, 보통 이런 카드를 활용도 (?)가 뛰어난 카드라고 함 

 

단점이라면, 다른 통신사 제휴카드와 비교할 때 통신비 할인 외에 '부가 혜택'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니지만, KB 슈퍼 DC카드나 하나 심플라이프와 같이 통신비 할인 혜택은 괜찮지만 부가 혜택은 없는 것도 있기는 합니다.

 

 

▷ 통신사 제휴 할인카드 정리

하나 빅팟카드 혜택과 큰 장점은?

 

KB국민 KT 슈퍼 DC카드 혜택은?

 

참조: 롯데카드, 헬로모바일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