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슈퍼클럽에서 제로카드 (모바일) 결제 시 효과

 

현대카드 슈퍼클럽 혜택 간단히 정리 

 

현대 제로카드 중, '모바일 타입' 관련 팁

 

현대카드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현대카드 슈퍼클럽' 혜택을 제공하는 데, 기간은 올해 12월 31일까지로 1년 내내 진행되어 기간이 매~우 넉넉합니다.

 

단, 지난해와 달라진 점은 지난해는 총 22군데 제휴처에서 본인이 갖고 있는 카드 기본혜택의 1.5배를 제공했다면, 올해는 총 10군데 제휴처에서 기본 혜택의 2배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즉, 제휴처는 절반으로 줄어든 대신, 혜택은 두 배로 늘어남

 

지금부터 현대카드 SUPER CLUB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슈퍼클럽에서 현대 제로 (모바일형)으로 결제 시의 '시너지 효과'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려 합니다.

 

 

(1) 먼저, 대상이 되는 카드는?

 

M포인트가 적립되는 M, M2, M3카드 (제휴카드 포함)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X, X2, X3카드 그리고, 조건 없이 적립이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현대 ZERO카드가 해당됩니다. (※ M카드와 X카드 시리즈의 경우, 구 버전과 Edition2 버전 둘 다 포함)

 

참고로, 현대 제로카드는 기존에는 한 종류였지만, 현재는 제로카드 일반타입 (할인형/적립형)이 있고 제로카드 모바일 타입 (할인형/적립형)이 있어 총 네 종류입니다.

 

 

(2) 한 가지 꼭 알아둘 내용

 - 기본 적립률과 기본 할인율의 두 배 혜택

 

슈퍼클럽 제휴사에서 결제 시, M카드 시리즈는 업종별 기본 적립률의 2배, X카드 시리즈는 기본 할인율의 2배, 현대 제로카드는 타입에 따라 '기본' 적립률 또는 기본 할인율의 두 배의 혜택이 제공되는 데,

 

M카드의 M포인트 적립은 '전부' 기본적립에 해당이 되어 전혀 관계 없고 (당월 카드 이용금액이 일정금액 이상일 때, 1.5배나 두 배 적립되는 부분도 '기본적립'에 해당이 됨) 다만, X카드의 '시즌 스페셜 할인'은 기본 할인이 아닌 '추가 할인'에 해당이 됩니다.

 

따라서, 만약 시즌 스페셜 할인 가맹점에 '슈퍼클럽 제휴사'가 겹친다고 해도 두배 혜택을 받지는 못함

 

현대카드 제로 혜택은 기본 적립(할인)과 추가 적립(할인)으로 구성되는 데, 마찬가지로 기본 적립(할인)에 대해서만 두 배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3) 두 배 혜택을 받는 조건은?

본인이 보유한 카드의 당월 실적 조건 (대부분 50만원 이상)을 만족해야만 슈퍼클럽 제휴사 이용 시, 두 배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ZERO카드의 경우, 원래 전월 실적 조건 자체가 없기 때문에, 무조건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

 

 

(4) 슈퍼클럽 제휴처 (10군데)

 - 온라인 제휴사도 있고, 오프라인 제휴사도 있음

 

 

이마트, G마켓, 옥션, CU, 위메프, SSG 닷컴

CGV, 파리바게뜨, 투썸플레이스, 올리브영

 

장점이라면 위의 10군데 제휴사 모두 많은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실제 혜택을 받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한가지 팁]

SSG 닷컴에는 이마트몰, 신세계몰, 트레이더스몰 등이 입점해 있어서, SSG 닷컴을 통해 결제하면 온라인몰인 이마트몰에서도 두 배 적립이나 할인을 받을 수 있음

 

참고로, 위의 제휴사 중, 이마트, G마켓, 옥션, CU, 올리브영, 위메프, SSG 닷컴, 투썸은 지난해에도 슈퍼클럽 제휴사에 포함되었으며, CGV와 파리바게트는 올해 새로 포함

 

 

(5) SUPER CLUB 관련 유의사항 알아보기

 

1. 법인, 선불, 기프트, 하이브리드, 체크카드 제외

 - 즉, 개인 신용카드만 혜택

 

2. 무이자할부 및 다른 청구할인과 중복 적용 안 됨

 

3. 세이브-오토 이용중인 고객은 중복 적용이 안 됨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보면 간편결제로 결제할 경우에는 각 제휴처별 혜택 적용이 다를 수 있다고 나와 있는 데, 간편결제를 많이 이용하는 분들은 특히, 이 점에 유의 바랍니다.

 

 

□ 현대카드 제로 (MOBILE)로 결제 시의 효과

 - 여기서는 할인형이 아닌 '포인트형'을 기준으로 함

 

 

 

[참고로 알아두기]

현대 ZERO카드는 일반타입과 모바일 (MOBILE) 타입이 있는 데, 일반 타입은 음식점, 커피전문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추가 적립이 되며, 모바일 타입은 옥션, 지마켓, 11번가, 쿠팡, 티몬, 위메프 등의 제휴된 온라인몰에서 결제 시, 추가 적립이 됩니다.

 

현대 제로 모바일 타입 (포인트형) 혜택은 기본 적립과 추가 적립, 선결제 적립으로 구성되며 (제로카드는 전부 혜택 구성은 동일) 모든 적립 혜택은 중복 적용이 가능합니다. (참고 : 무이자할부건, 세금, 도시가스 요금 등은 적립 제외)

 

 

▶ 혜택을 간단히 보면

1.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1% 기본 적립

 

2. 제휴된 온라인몰에서 1.5% 추가 적립

 - 기본적립 1%를 포함해 총 2.5% 적립

 

 

[제휴 온라인몰]

G마켓, 옥션, 11번가, 쿠팡, 티몬, 위메프

SSG 닷컴, 배달의 민족, 요기요, CJ몰 등

 

3. 결제건별 5일 내 선결제 : 0.5% 추가 적립

 - 현대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하면 됨

 

 

현대 제로 'MOBILE'의 추가 적립 '제휴 온라인몰'이면서 동시에 '슈퍼클럽 제휴사'에 포함되는 제휴사로는 G마켓, 옥션, 위메프, SSG닷컴 - 총 네 군데입니다.

 

* 이 중, G마켓을 예로 들면..

 

 

G마켓은 슈퍼클럽 제휴사이므로 기본 적립률의 두 배가 적립이 되어, 일단 2%가 적립되며, 또한 지마켓은 모바일 타입의 '제휴 온라인몰'에 해당되므로 1.5%가 추가 적립됩니다.

 

또한, 결제 후, 5일 이내 선결제 (즉시결제)를 하면, 0.5% 적립이 추가되어, 전부 합하면 결제금액의 4%가 M포인트로 적립이 됩니다.

 

따라서, 제로카드 모바일로로 G마켓이나 옥션, 위메프, SSG닷컴에서 결제할 경우, 결제금액의 4%를 M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으며, 앞서 말씀드린 대로 SSG닷컴을 통하면 이마트몰에서도 4% 적립이 됩니다.

 

 

▷ 한 가지 알아둘 내용

 

 

 

단, M포인트는 다른 카드사 포인트와 달리 1점은 1원이 아닌 약 0.66원의 가치를 지니는 데, 결제금액의 4%가 M포인트로 적립이 된다는 건, 다른 카드사의 일반 적립률로 환산해 보면 적립률이 2.6%인 것과 같아서 매우 높습니다.

 

단, 매번 5일 이내 선결제 (즉시결제)를 한다는 건, 부담스러운 일이므로 결제금액이 비교적 큰 건에 대해서만 잊지말고 선결제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현대카드 앱에서 하면 편리)

 

 

* 마무리하며, 정리하면

지난해의 현대카드 슈퍼클럽과 비교하면, 제휴사 수는 절반으로 줄어들긴 했지만, 적립이나 할인 혜택이 두 배로 커졌다는 점에서 제 생각에는 오히려 좋아진 것 같습니다 (?) 

 

SUPER CLUB 혜택은 올해 연말까지로 기간도 매우 넉넉하며, 많은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가맹점들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 혜택을 받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현대 M카드나 X카드 고객은 당월 실적 조건을 만족해야만 두 배 적립 OR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현대 ZERO 고객은 전월 실적 제한이 없다는 점에서 큰 장점이 있음

 

 

▣ 현대카드 관련글

현대 M, M2, M3 에디션2의 차이

제로 모바일 할인형, 적립형 차이

 

참조 : 현대카드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