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윈케이, NH 큐브 등 알짜 체크카드 정리

 

알짜 체크카드 네 가지 혜택 정리

 

네이버페이, 윈케이, NH 큐브카드 등

 

오늘은 제가 생각하는 알짜 체크카드 네 가지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려고 하는 데, 바로 네이버페이와 관련된 체크카드 두 가지와 증권사 체크카드 두 가지입니다.

 

네이버페이 관련 체크 두 가지는 '포인트 적립형'이며, 증권사 체크 두 가지는 '할인혜택형' 카드입니다 (모두 별도의 연회비는 없음)

 

단, 증권사 체크카드의 경우, 증권사 지점을 방문하거나 또는 지점 방문 없이 '모바일'로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한 후, 발급받으면 됩니다.

 

 

참고로, 현재 다양한 증권사에서 체크카드를 출시하고 있는 데, (고객 유치를 위해) 공통적으로 웬만한 신용카드보다 혜택이 더 낫습니다.

 

본문에서 정리하는 NH 투자증권과 교보증권 체크는 그 중에서도 혜택이 더 뛰어남

 

또, 알짜 체크카드 중, KB 국민과 IBK의 나라사랑카드가 더 있는 데, 두 카드 역시 혜택이 만만치 않습니다. 단, 본문에서 전부 다루기에는 내용이 길어질 것 같아 본문 하단에 '관련글'로 연결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페이 관련 체크카드부터 정리할 건 데 둘 다 공통적으로 네이버페이 (N PAY) 포인트가 적립이 되며, 포인트 적립 외 다른 부가 혜택은 없습니다. (혜택 구성이 매우 간단함)

 

단, 다른 일반 포인트 적립형 체크카드와 비교할 때 적립률이 무려 3배 정도 되며 (따라오기 힘든 적립률), 각각은 서로 장·단점이 있습니다

 


 

먼저, 포인트 적립형 알짜 체크카드

 

(1)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부터 

 

 

■  혜택 내용을 보면

전월 실적 (=이용금액) 등의 아무런 조건 없이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1%가 적립됩니다 (전월 실적 부담 없이 쓰기에 적합)

 

또 다른 장점은 결제계좌를 신한은행 뿐 아니라 네이버페이와 제휴된 모든 은행으로 할 수 있으며, 출금은 신한 ATM기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현재 수수료 무료)

 

 

▶ 네이버페이카드의 큰 장점

적립 제외 항목이 선불카드 충전과 기프트카드 구매 정도 뿐이라서 각종 공과금, 세금, 상품권 구매, 아파트 관리비 등도 모두 포인트가 적립이 됩니다. (대부분 다 적립된다고 생각하면 됨)

 

적립한도는 '월 최대 1만점'까지라서, 월 이용금액 100만원까지 적립이 되는 셈이며, 적립된 포인트는 온라인상의 네이버페이 가맹점이나 네이버 컨텐츠 이용, 네이버 예약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케이뱅크 X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Ⅱ

 - 특징 : 라인 프렌즈 캐릭터로 디자인되어 있음

 - 카드명이 길어 보통 케네2카드라고 많이 부름

 

 

원래 케네Ⅰ카드가 있었는 데 (지금도 발급되는 지는 모르겠음), 케네Ⅰ은 국내전용이며, 후불교통 기능이 없었지만, 얼마전 출시된 케네2카드는 해외 가맹점 이용이 가능하며, 후불교통카드 기능도 있습니다. (※ 카드 혜택은 둘 다 동일)

 

 

▣  혜택 내용을 보면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1.2% 적립이 되는 데, 단 당월 1일~말일까지 이용금액이 24만원 이상 되어야 적립이 되며 (전월이 아닌 '당월' 실적을 따짐), 만약 조건을 만족 못하면 아예 적립이 안 됩니다. (결제계좌는 케이뱅크 계좌로 해야 함)

 

장점은 적립한도가 월 최대 3만점이어서 신한 N PAY 체크보다 적립한도가 3배나 높습니다 (즉, 월 이용금액 250만원까지 1.2% 적립되는 셈)

 

큰 금액을 결제할 때를 대비한다면, 적립한도가 높은 것이 좋고, 전월 실적이 아닌, 당월 실적을 따지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서는 유리할 수도 있음?

 

 

당월 실적&적립 제외 항목

공과금, 세금, 상품권, GIFT 카드, 아파트 관리비, 해외 이용금액, 후불교통 금액 등이 제외되며 단, 해외 이용금액은 포인트 적립은 됩니다.(다른 카드보다 제외항목이 좀 더 많은 편)

 


 

다음은 증권사 알짜 체크카드

 

[공통된 내용부터]

둘 다 증권사 지점 방문이나 비대면 계좌 개설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고, 웬만한 신용카드와 비교해도 혜택이 훨씬 낫습니다.

 

둘 다 할인혜택의 카드이며, 특히 큰 장점은 실제 할인받는 데 제약 조건이 적어, 고객 입장에서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음

 

 

□  교보증권 윈케이 체크카드 관련

 

교보증권의 윈케이 (Win.K) 체크는 '통합 할인한도' 방식이 아니라서, 그 만큼 할인받는 데 제약이 적고, 잘 활용하면 한 달에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이 매우 커집니다.

 

전월 1일- 말일까지 이용금액 30만원 이상이면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데, 공과금, 세금, 상품권 구매만 전월 실적에서 제외됩니다.

 

전월 실적 30만원을 훨씬 넘는다고 해도 혜택이 추가되는 방식은 아님

 

 

■ 윈케이 체크 혜택은 3가지로 나뉨

1. 학원, 서점, 토익 등 : 10% 할인

2. 주유 : 리터당 100원 할인

3. 편의점, 커피, 통신비 : 10% 할인

 

 

(1) 먼저, 학원, 서점, 토익 등 할인

 

 

1. 국내 모든 학원업종에서 10% 할인

 - 조건 : 건당 5만원 이상 결제 시

 - 한도 : 월 최대 1만원 할인

 - 할인 조건이 쉽고, 할인한도가 큼



2. 교보, 영풍, 반디, 어학시험 10% 할인

 - 조건 : 건당 5천원 이상 결제 시

 - 한도 : 월 최대 5천원 할인

 - 토익, 텝스, HSK 온라인 접수 시 혜택

 

 

(2) 주유 : 리터당 100원 할인 (LPG 포함)

 - 한도 :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

 - 조건 : 건당 5만원 이상 결제 시

 - 리터당 할인금액도 크고 할인한도도 큼

 

[참고사항]

장점은 대부분의 주유소에서 다 할인이 된다는 건 데, SK 주유소, GS 칼텍스, S-OIL, 현대 오일뱅크에서 다 리터당 1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등유, 경유, LPG는 휘발유가로 환산하여 혜택 적용

 

 

(3) 다음은 커피, 편의점, 통신비 할인

 

1. 커피전문점 : 10% 할인

 - 조건 : 건당 5천원 이상 결제 시

 - 대상 : 커피빈, 스타벅스, 카페베네, 이디야, 투썸, 엔제리너스, 파스쿠찌

 - 한도 : 월 최대 5천원 할인

 

 

2. 편의점 : 10% 할인

 - 조건 : 건당 5천원 이상 결제 시

 - 한도 : 월 최대 5천원 할인

 - 대상 : GS25, CU 편의점,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이마트 24 (구, 위드미)

 

 

3. 휴대폰 요금 자동이체 : 3천원 할인

 - 조건 : 건당 3만원 이상 결제 시

 - 대상 : SKT, KT, LG U+ 통신사 고객

 

 

▶ 간단히 정리하면

특히, 주유 할인과 학원 할인이 강점이며, 둘 다 월 최대 1만원씩 할인이 됩니다. 만약 자녀가 학원에 다니고, 주유를 한 달에 5만원씩 3번 정도 한다면, 일단 2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할인받은 건도 전월 실적에 포함

 

만약 다른 부가 혜택도 본인과 잘 맞는다면 다른 카드를 쓰는 것보다 윈케이를 쓸 경우, 한 달에 받을 수 있는 혜택이 훨씬 크며, 다른 혜택도 대부분 할인받기 쉽게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결제 시는 위탁업체인 'BC카드'를 선택 후, 결제하면 되는 데 이 부분은 다음에 소개드릴 NH 투자증권 QV 체크카드도 마찬가지

 

 

□ NH 투자증권 QV (큐브) 체크 관련

 

 

대부분의 직장인들의 생활패턴에 맞추어 점심시간 대에 '음식점'과 '커피전문점' 업종에서 20% 할인이 됩니다. (장점 : 횟수제한 없음)

 

전월 1일~말일까지 이용금액에 따라 주어지는 '통합 할인한도' 내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전월실적에 세금, 공과금, 상품권 구매만 제외

 

또 다른 특징은 NH 투자증권의 연금상품에 가입해서 일정금액 이상 납입할 경우, 1년간 구간별 통합 할인한도가 20%가 늘어난다는 점

 

 

■ 전월 실적별 주어지는 통합 할인한도

 - 통합 할인한도가 이만하면 넉넉한 편..

 - 물론 할인받은 건도 전월실적에 포함

 

 

전월 30만원 이상 : 월 최대 1만원 할인

전월 50만원 이상 : 월 최대 2만원 할인

전월 70만원 이상 : 월 최대 3만원 할인

전월 100만 이상 : 월 최대 5만원 할인

(단, 정해진 조건 만족 시 20%가 늘어남)

 

NH 큐브 체크는 교보 윈케이 (Win.K)와 마찬가지로 할인받는 데 있어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매달 주어지는 통합한도만큼은 일단 혜택을 다 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 점심시간 할인혜택 한 가지

 

* 혜택 내용을 자세히 보면

 

 

점심시간대인 오전 11시 30분- 오후 1시 30분까지 (총 2시간) 음심점과 커피전문점 업종에서 결제한 금액의 20%를 할인해 줍니다. (결제시점 기준)

 

한도는 건당 최대 3천원까지 할인이 되는 데, 다른 말로 하면 건당 결제금액 1만 5천원까지 혜택이 적용되며, 장점은 횟수 제한이 전혀 없다는 점

 

 

▷ 통합한도 20% 추가로 받기 위한 조건

 

 

 

@ 추가 혜택 적용 방식은?

당해년도 납입금액이 400만원을 초과한 달의 '다음달'부터 1년 간 NH 큐브카드의 통합한도가 20% 늘어나는 데 단, 금액 인출 등으로 기준금액 이하가 되면 다음달부터 추가 혜택을 받지 못한다고 함

 

통합한도를 추가로 받는 기간 내에 또 다음해 기준까지 (연 납입금액 400만원 이상) 만족 시, 추가 혜택 기간이 1년 더 늘어납니다.

 

 

■  추가로 덧붙이는 내용

또 다른 알짜 체크카드 중에 KB 국민은행과 IBK 기업은행의 '나라사랑카드'가 있는 데, 국군장병이나 예비군들을 위한 카드라서 그런 지 혜택이 매우 좋습니다. (전역 후에도 한참 쓸 수 있음)

 

아주 오래전에 전역한 분들은 대상이 안 되지만, 기존 발급기관이던 신한은행의 나라사랑카드를 쓰셨던 분들은 국민이나 IBK로 전환발급이 가능합니다. 

 

특히, 이 부분을 잘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 데, 신한 나라사랑카드 때와 비교가 안 될만큼 혜택이 훨씬 좋음

 

본문에서 나라사랑카드 관련 내용까지 다루면, 내용이 너무 길어져, 나라사랑카드의 혜택과 장단점은 아래의 관련글을 참고 바랍니다.

 

[관련글]

라사랑카드 혜택 비교&정리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