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포인트플러스카드 (그란데)는 무이자할부도 적립

롯데 포인트플러스카드 (그란데) 혜택

 

무이자 할부건이나 세금 납부 등도 적립

 

롯데 포인트플러스 카드는 여러 종류가 있는 데, 공통점은 포인트 적립형카드라는 점과 롯데 LPOINT 제휴사에서 결제 시, 기본 적립되는 포인트 만큼을 한 번 더 적립해 줍니다. (더블적립)

 

롯데 포인트 플러스 GRANDE (그란데) 카드도 포인트 플러스 시리즈의 한 종류이며, GRANDE의 뜻을 찾아보니 라틴어로 '큰' 또는 '커다란'이란 의미라고 합니다 즉, 포인트를 크게 적립해준다는 뜻인 것 같음

 

 

롯데 그란데 카드의 특징은 전월 실적 (=이용금액) 조건 없이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적립이 되어서 활용도가 높으며,

 

더 큰 특징으로는 일반적인 카드에서는 적립이 잘 안 되는 항목인 무이자 할부건이나 대학등록금, 세금 납부금액에 대해서도 포인트 적립이 되는 아주 드문 경우..

 

 

■  카드 혜택을 간단히 보면..

 

 

 

롯데 포인트 플러스 GRANDE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 및 적립 한도 제한 없이 일반 가맹점에서는 0.6%를 LPOINT로 적립해 주고, 롯데 LPOINT 제휴사에서는 0.6% 적립 대신, 제휴사별 기본 적립되는 L.POINT에 대해 더블 적립해 줍니다.

 

이 때, '일반가맹점'이란 롯데 엘포인트 제휴사를 제외한 국내/외 모든 가맹점을 말함

 

또한, 카드 결제 후, 5일 이내 롯데카드 홈페이지나 앱에서 선결제할 경우, 0.3%를 추가 적립이 됩니다 (일반 가맹점 및 L포인트 제휴사 결제건 모두 해당)

 

 

롯데 GRANDE 카드는 포인트 적립 외에도 롯데 신용카드 기본 혜택인 영화, 쇼핑, 놀이공원 할인 등이 제공되는 데, 이에 대한 내용도 본문에서 간단히 다루겠습니다. 

 

롯데 그란데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은 5천원이며, 해외겸용은 1만원인 데, 유니온페이, JCB, AMEX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롯데 포인트 플러스 GRANDE카드

 

 

(1) 국내외 모든 일반 가맹점 0.6% 적립

[GRANDE의 큰 장점]

일반적인 카드에서는 적립이 거의 안 되는 항목들인 세금 납부, 고용/산재 보험, 장애인 고용부담금, 대학등록금, 도시가스 요금도 롯데 GRANDE 카드로 결제하면 적립이 됩니다

 

원래 롯데 그란데 카드는 포인트 적립 한도가 없지만 단, 위의 항목들은 전부 통합해 '월 최대 1만점'까지만 적립이 됩니다. (월 결제금액 약 160만원까지 적립되는 셈)

 

 

단, 위의 항목들은 선 결제 0.3% 추가 적립은 적용이 안 되므로 전부 0.6%만 적립되며, 참고로 타인 명의의 세금을 납부할 때는 포인트 적립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함 (?) 

 

 

(2) LPOINT 제휴사에서 결제 시, 더블 적립

 

[내용을 보면]

롯데 계열사의 통합 멤버십인 'L포인트' 제휴사에서 롯데카드로 결제 시, 원래 L.POINT가 기본적으로 적립이 되는 데

 

단, 그란데 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해당 제휴사에서 적립받은 LPOINT 만큼을 한 번 더 적립해 줍니다. (더블 적립)

 

 

예를 들면, LPOINT 제휴사인 세븐일레븐에서는 기본 0.5%가 적립되는 데, GRANDE 카드로 결제를 할 경우에는 총 1%가 적립되는 방식

 

단, 제휴사별 기본 적립이 아닌 이벤트 등으로 적립받은 포인트는 더블 적립이 안 되며, 제휴사별 엘포인트 적립률은 각기 다릅니다. (제휴사별 적립율은 본문 하단 참조)

 

 

[참고할 내용]

1. L포인트 멤버십에 '신규 제휴사'가 추가되는 경우에도 혜택 제공

 

2. 단, L포인트 제휴사에서 무이자 할부 이용 시, 더블 적립 제외

 - 참고 : 일반 가맹점에서는 무이자할부 이용건도 0.6% 적립

 

3. 백화점이나 마트 내 입점한 제휴사는 적립 제외될 수 있다고 함

 

 

(3) 5영업일 내 '선결제'시 0.3% 추가 적립

 - 위의 1번 또는 2번 혜택과 중복 적용됨

 

[자세히 보면]

롯데 그란데 카드로 국내 가맹점에서 결제한 후, 5영업일 내, 롯데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 선결제를 하면, 0.3%가 추가 적립됩니다. (결제일 전에 본인의 계좌에서 즉시 출금하여 미리 결제하는 걸 말함)

 

매번 선결제를 하는 건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에 '금액이 큰 결제건'에 대해서는 꼭 잊지 말고 선결제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이용방법은?]

롯데카드 홈페이지 내 '카드 이용금액 결제' 메뉴→ '포인트 플러스 GRANDE카드 선결제'를 클릭해서 결제하면 되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안 되고 평일 오전 8시부터 밤 10시 50분까지 가능합니다.

 

 

□  다음은 롯데 신용카드의 기본 혜택

 - 나름 괜찮은 혜택 네 가지만 정리해 봄

 

 

1. 롯데시네마 : 영화티켓 1,500원 할인

 - 조건 : 전월 실적 20만원 이상 시

 - 횟수 : 일 1회, 월 5회, 연 12회

 - 방법 : 현장 결제나 홈페이지 예매

 

 

2. 롯데 자이언츠 : 본인+동반 1인 20% 할인

 - 장점 : 전월 실적 조건이 없다는 점

 - 방법 : 현장 구매나 온라인 결제

 - 단, 정규리그만 해당됨 (포스트 시즌X)

 

 

3. 주요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할인

 - 조건 : 전월 실적 20만원 이상 시 제공

 - 횟수 : 통합 월 1회, 연 6회

 

[자세히 보면]

롯데월드, 경주월드, 통도 환타지아, 대전 오월드, 광주 패밀리랜드에서 자유이용권 50% 할인되는 데 단, 패밀리랜드는 전월 실적 조건이나 횟수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참고로, 신규 발급 회원의 경우, 영화와 놀이공원 할인은 카드 등록월의 다 다음달 말까지는 전월 실적 관계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롯데백화점 : 5% 할인쿠폰 제공

 

롯데백화점에서 쿠폰 발행월 '직전 6개월 간' 그란데 카드로 30만원 이상 (임대매장 이용금액 제외) 구매고객한테는 매월 1일에 메일로 5% 할인쿠폰 2매를 보내줍니다.

 

신규 회원은 실적 조건 관계 없이 월 2매씩 3차례 보내주며, 할인쿠폰은 식품이나 식당가, 가전, 명품/임대매장 등에서는 사용이 안 된다고 합니다. 

 


 

롯데 LPOINT 더블적립 관련

 

 

▷ L포인트 주요 제휴사별 적립률

 

 

롯데 엘포인트는 모든 제휴사를 통틀어 산정하는 통합 회원등급이 있는 건 아니고, 각 제휴사별로 자체적인 구매금액 기준에 따라, 회원등급을 구분하여 적립률을 달리집니다.

 

예를 들어, 롯데마트의 VIP 등급 회원이 롯데슈퍼나 롯데 아울렛 등의 다른 제휴처에서 VIP 등급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게 아닙니다

 

 

롯데마트, 롯데슈퍼, 빅마켓, 하이마트, 토이저러스는 자체 회원등급 기준에 따라 0.1%~0.5%가 적립되며, 세븐일레븐과 롯데홈쇼핑에서는 회원등급 구분 없이 0.5%가 적립됩니다.

 

롯데리아, 나뚜루팝, TGIF, 엔제리너스에서는 자체 회원등급 기준에 따라 0.3%~0.5%가 적립되며, 롯데 아울렛에서는 일괄 0.1%가 적립이 됨

 

 

롯데시네마와 보네스뻬가 적립률이 제일 높은 데, 롯데시네마는 자체 기준에 따라 0.5%부터 최대 10%까지 적립을 해주며, 보네스뻬는 모든 회원에게 일괄 5% 적립을 해줍니다.

 

참고로, 롯데백화점은 방식이 좀 다른 데, 롯데카드로 결제 시 0.1%~ 0.5% 적립이 되며, 만약 다른 카드사 카드나 현금, 상품권으로 결제하면 일괄 0.1%만 적립 받을 수 있다고 함

 

 

▶ 더블 적립에 대해 정리하면

 

 

 

몇 군데를 빼고는 롯데 L포인트 제휴사 이용 시의 적립률이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더블 적립이라고 해도 실제 적립되는 포인트는 얼마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롯데백화점에서 '일반회원'일 경우, 기본 적립률이 0.1%이기 때문에, 더블 적립을 받는다고 해도 총 0.2% 적립이 됩니다. (일반 가맹점 0.6% 적립보다 못함)

 

 

물론, GRANDE 카드는 일반 가맹점 뿐 아니라 L포인트 제휴사에서 결제한 금액에 대해서도 '선결제'를 하면 0.3% 추가 적립되는 부분은 있습니다.

 

참고로, 기존에는 롯데시네마가 기본 5% 적립이라서 더블적립을 받게 되면 총 10% 적립이 되어 괜찮았었는 데, 지금은 일반회원은 0.5%만 적립이 됩니다. 물론, 자신이 롯데시네마의 최고 VIP 등급이라면 기본 10% 적립에 더블 적립을 받을 경우, 무려 20%나 적립이 됩니다.

 

 

[참고] 롯데  L포인트 사용방법

일단, 당월 결제대금이나 연회비를 적립된 포인트로 결제 가능하며, 롯데 L.POINT 모든 제휴사에서 결제할 때 포인트를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장점 : 보유 포인트가 1점만 있어도 사용 가능)

 

또한, 제휴 포인트인 뷰티 포인트나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도 가능함

 

 

* 끝으로 롯데 GRANDE 카드 간단 정리

 

 

1. 전월 실적 조건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0.6% 적립

 

2. L포인트 제휴사에서는 0.6% 적립 대신 더블 적립

 

3. 만약 5영업일 내 선결제할 경우, 0.3% 추가 적립

 - 따라서, 0.9% 적립 또는 더블 적립+ 0.3% 적립

 

 

4. 무이자할부, 세금납부, 대학등록금 등도 적립이 됨

 - 바로 이 부분이 그란데 카드의 최고 강점

 - 특히, 무이자할부 적립을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음

 

5. 롯데 LPOINT 제휴사의 적립률은 그리 높지는 않음

 - 아마 '유통업종'의 제휴사가 많아 그런 것 같습니다

 

 

참조 : 롯데카드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