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카드 발급리뷰 및 제휴사 혜택 (스타벅스 30% 할인)

 

코나카드 발급리뷰 및 제휴사 혜택

 

스타벅스 30%, 커피빈 20% 할인 등

 

코나카드는 '코나아이'란 IT 회사가 출시한 별도의 연회비가 없는 선불형 (충전식)카드를 말하는 데, 현재 기준으로 보면 할인 혜택과 EVENT가 정말 상당히 좋습니다.

 

원래 '코나아이'는 금융 IC칩카드나 휴대폰 USIM 카드 등을 만드는 회사인 데, BC카드 망을 이용하여 IT 기업 최초로 코나카드라는 브랜드를 런칭함

 

 

지난 1월에 '카카오'에서 출시한 '카카오페이 카드'와 마찬가지로 선불형 (충전식) 카드이며, 일반 체크카드와 거의 비슷한 형태입니다.

 

참고로, '카카오페이 카드'는 카카오 자체에서 출시한 '선불식 카드'이며,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말 그대로 '카카오뱅크'에서 출시한 체크카드인 데, 두 가지는 다른 카드입니다. (카카오와 카카오뱅크는 다르며, 카카오는 카카오뱅크의 지분율 10%를 갖고 있는 주주 중 하나)

 

 

* 다음은 IC카드 결제방식

 

[먼저, 알아둘 점]

 

IC 결제는 카드 단말기에 '꽂아서' 결제하는 방식이고, MS 방식은 카드의 마그네틱선을 단말기에 '긁어서' 결제하는 방식인 데, 거의 대부분의 카드들은 MS 결제와 IC 결제가 다 가능하게 되어 있지만, '코나카드'는 IC 방식으로만 결제가 됩니다. (※ 카카오페이 카드도 MS 결제와 IC 결제 다 가능)

 

IC카드 단말기는 올해 7월 중순부터는 전국 모든 가맹점에서 전면 의무화가 된다는 데 (MS방식이 위변조에 취약한 면이 있다고 함),

 

다만, 아직까지는 IC카드 단말기가 설치가 안 된 가맹점이 꽤 있다는 점에서, 당분간은 코나카드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어느 정도 있을 것 같기는 합니다

 

 

참고로, 이 부분은 아마 모든 선불카드의 공통내용일 텐 데, 선불카드의 특성상 일부 백화점 및 대형마트 등은 결제가 안 되며, 현재 코나카드의 경우는 온라인 결제가 안 됩니다 (온라인 결제는 하반기에는 가능하다고 나와 있음)

 

선불카드는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등과 같이 자체 상품권을 발행하는 곳에서는 사용이 안 되는 것 같음

 

 

하지만, 별 다른 혜택이 없었던 기존의 선불카드와 달리 코나카드는 전 가맹점에서 전월 실적 (=이용금액) 조건 없이 0.2%가 즉시 할인되며, 또한 다양한 제휴사에서 할인 혜택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반면, 먼저 출시된 카카오페이 카드 (선불카드)는 혜택이 보통 수준이기는 하지만, 눈에 띌만한 혜택은 아닙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 하단 '관련글' 클릭)

 

 

* 할인받은 금액이 메인화면에 표시

 

 


단, KONA 카드의 핵심 혜택이라고 할 수 있는 '제휴사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전월 실적 (총 결제금액)이 20만원 이상이어야 하는 데, 신규 발급 회원은 맨 처음 결제일부터 두 달간은 아무런 조건 없이 제휴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휴사 혜택만 보면, 스타벅스 30% 할인 (내년 1월 31일까지), 커피빈 20% 할인 (올해 12월 31일까지), GS25 편의점 10% 할인 (올해 7월 31일까지), H&M 10% 할인 (내년 1월 31일까지) 등이 있으며,

 

위의 제휴사 혜택들은 비교적 오랜 기간 진행이 되지만, 매달 혜택이 업그레이드 된다는 KONA카드의 슬로건대로 매달 또는 주기적으로 변동이 되는 제휴사도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3월 한달 동안만 진행되는 제휴사 할인을 보면, 빽다방 10% 할인, 본죽/본도시락 10% 할인, 네네치킨 10% 할인, 카페 네스카페& 토프레스 10% 할인 등이 있음

 


 

[코나카드 발급방법]

 

 

코나카드 모바일앱을 다운받아 발급 신청하면 되며, 신청 후, 1주 내에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무기명식 선불카드라서 그런지 등기우편이나 본인이 직접 카드를 받아야 되는 건 아니고, 일반우편과 같이 우편함을 확인하면 됩니다. (저는 4일만에 받은 것 같음)

 

맨 처음 보내주는 카드를 '웰컴카드'라고 하는 데, KONA 카드 모바일앱에 회원가입을 하면 무료로 발급해 보내줍니다. (원하는 색상 중 하나 선택)

 

우편으로 받은 후, KONA 카드 '모바일앱'에 등록하여 이용하면 되는 데, 모바일로 이용내역 조회, 할인금액 조회, 소득공제 신청 등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카드사 앱과 비교할 때, KONA 카드는 모바일로 한 눈에 관리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카카오페이 카드도 마찬가지)

 

 

단, 직접 소득공제 신청을 한 후의 결제건에 대해서만 연말정산 때 카드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결제 전에 미리 신청을 해놓는 게 좋습니다. (공제율은 체크카드와 같음)

 

맨 처음 모바일엡에 회원 가입할 때, '연결계좌'를 하나 등록하게 되어 있는 데, 물론 나중에 얼마든지 변경가능하며, '연결계좌'를 통해 금액을 충전할 수 있고, 나중에 잔액이 남으면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단, 아직 전북은행과 신협, 씨티은행 계좌는 등록이 안 됨)

 

 

코나카드 유튜브 광고영상

- With 한현민, 이호정

 

 

 

■  코나카드에 금액을 충전하는 방법

 - 구분 : 직접 충전과 자동충전 방식

 - 공통점 : 한도는 최대 50만원까지

 

번거롭게 계좌이체해야 하는 방식이 아닌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연결계좌'를 통해 간편하게 즉시 충전되며, 한 번에 결제할 수 있는 최대금액은 충전한도와 같은 50만원입니다.

 

 

1. 직접 충전 : 연결계좌에서 즉시 출금되어 충전

 - 필요할 때마다 필요한 금액을 충전해 쓰는 방식

 - 별도의 횟수 제한은 없음

 - 1천원 미만 금액도 충전 가능합니다

 

 

2. 자동 충전 방식 : 최소 5만원 이상 설정해야 함

 - 구분 : 기준 하한 충전과 월정액 충전

 

먼저, '기준 하한 충전'은 카드 잔액이 본인이 설정한 기준금액 (5천원, 1만원, 5만원 등으로 설정 가능)보다 낮아지면 정해진 금액이 자동충전되는 방식이며 (예를 들면 기준금액을 1만원으로 설정했다면, 카드 잔액이 1만원 이하로 내려갈 경우, 정해놓은 금액이 자동충전이 됨)

 

'월정액 자동충전'이란 매월 지정된 날짜에 정해진 금액이 자동 충전되는 방식입니다.

  

충전일 포함 7일 내에 충전 취소가 가능하며, 충전 수수료는 현재는 무료이지만, 당사 사정에 따라 추후에 유료 전환될 수도 있다고 함

 


 

코나카드 주요 제휴사 할인 혜택

 

* 제휴사 중 IC 결제 안 되는 일부매장 제외

* 백화점 또는 대형마트 내 일부매장 제외

 

 

할인은 전부 즉시 할인이며, 제휴사에서 받은 영수증에는 할인표시가 나오지 않고, 결제 후, 바로 코나카드 앱을 보면 할인받은 금액이 나와 있습니다.

 

일단, KONA카드로 결제하면 모든 가맹점에서 아무 조건 없이 0.2% 할인되며 (올해 6월 말까지), 단 점 가맹점 0.2% 할인은 코나카드의 제휴사 할인과 중복은 안 됩니다.

 

단, 모든 가맹점 0.2% 기존 할인은 올해 6월 말일까지의 기간이 끝나도 연장되지 않을까 생각함

 

 

제휴사 할인의 장점은 네이처 리퍼블릭 등의 일부 제휴처를 제외하고는 해당 제휴사의 할인이나 적립 등의 멤버쉽 혜택과 중복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GS25 같은 경우, 통신사 멤버십 할인과 중복 가능하고 (KT, LG U+), 다른 제휴사의 경우는 자체 멤버십 포인트 적립 등과 중복 가능합니다.

 

 

■  전월 실적 20만원 이상 시 혜택을 제공

 - 한도 : 모든 제휴사 통합 월 3만원 할인

 

공통적으로 각 제휴사별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이 되지만 (탑클라우드는 월 최대 3만원), 모든 제휴사를 통합해 한 달간 받을 수 있는 할인금액은 '월 3만원'으로 제한이 있습니다. (사실, 월 3만원도 매우 큼)

 

다만, 전 가맹점 0.2% 적립 및 커피빈 20% 할인은 전월 실적과 관계 없고 또한, 제휴사 '통합 월 3만원'과도 관계 없이 '무제한' 할인이 됩니다. (특히, 커피빈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한테 딱 맞음)

 

 

 

* 각각의 제휴사별 월 최대 1만원 할인

- 단, 모든 제휴사 통합 월 3만원 할인

 

* 대표적인 혜택인 스타벅스 할인부터

 

 

1. 스타벅스 : 결제금액의 30% 할인

 - 기간 : 내년 1월 31일까지로 기간이 넉넉함

 - 모든 제휴사 가운데, 할인율이 가장 높음

 

[참고사항]

할인율이 30%이고 할인한도가 '월 최대 1만원'이므로, 스타벅스에서 결제한 금액 월 3만 3천원까지 혜택이 적용되는 셈입니다..

 

 

▶ 제가 3월 11일 할인받은 내역

집 근처 스타벅스에서 아메리카노 GRANDE (정가 4,600원)를 주문하면서, 살짝 긴장된 (?) 마음으로 코나카드로 처음 결제해 봤는 데, 정말 30% 할인이 됨

 

 

2. GS25 편의점 : 10% 할인

 - 기간 : 2018년 7월 31일까지 진행

 - 단, 건당 5천원 이상 결제 시 할인

 

일반적인 카드와 달리, 코나카드는 건당 얼마 이상 결제할 경우에만 혜택이 적용된다는 제한이 없는 데 (큰 장점), GS25의 경우에 한해 건당 5천원 이상 결제해야한다는 제한이 있음

 

 

3. 커피빈 : 결제금액의 20% 할인

 - 2018년 12월 31일까지로 기간이 넉넉함

 - 단, KTX 부산역점 제외 

 

[커피빈 혜택의 장점]

전월 실적 20만원 이상이면 모든 제휴사 '통합 월 3만원' 범위 내에서 할인되는 데, 커피빈의 경우, 전월 실적이 20만원이 안 되도 상관 없고, 통합한도 3만원과도 관계없이 무제한 할인이 됩니다.

 

따라서, KONA카드를 발급받아 커피빈에서만 결제한다고 해도 적어도 올해 12월 31일까지는 20% 할인을 아무런 제한 없이 받을 수 있음 

 

단, 한 가지 주의할 점은 현재 코나카드는 플라스틱 카드로만 결제가 되는 데, 단 커피빈에서는 모바일 결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커피빈에서는 모바일 카드로 결제해야만 할인이 된다는 점에 주의, 모바일앱 내 결제하기를 클릭하면 바코드 모양의 '모바일카드'가 나옵니다.

 

4. H&M : 10% 할인

 - 기간 : 내년 1월 31일까지로 기간이 넉넉함

 - 대상 : H&M, COS, & OTHER STORIES 매장

 

5. 영풍문고 : 10% 할인

 - 기간 : 2018년 7 31일까지

 

6. 탐앤탐스 : 15% 할인

 - 기간 : 2018년 7월 31일까지

 

 

7. 탑클라우드 : 15% 할인

 - 기간 : 내년 1월 31일까지로 기간이 넉넉함

 - 탑클라우드 33, 탑클라우드23, 탑클라우드52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탑 클라우드는 다른 제휴사와 달리 월 최대 3만원 할인이 되는 데, 물론, 이 또한 월 통합 3만원 내에서만 할인 가능합니다

 

 

8. 네이처 리퍼블릭 : 10% 할인

 - 기간 : 내년 1월 31일까지로 기간이 넉넉함

 - 특징 : 다른 제휴 멤버십 혜택과 중복 안 됨

 

 


[참고로 알아두기]

전월 실적 20만원을 따질 때, 할인받은 금액은 포함이 안 되는 데, 예를 들어 1만원 결제하면서 30% 할인을 받았다면, 전월 실적에는 실제 결제한 금액인 7천원만 포함이 됩니다.

 

단, 신규 발급 회원은 첫 결제일 포함 2개월 동안은 이용실적과 관계 없이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음

 


 

다음은 '18년 3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동안만 코나카드로 결제 시 할인을 해주는 제휴사들인 데, 위에서 정리한 스타벅스나 커피빈, H&M, GS25와 같이 혜택 기간이 비교적 긴 제휴사도 있지만, 이처럼 한 달 단위로 업데이트 되는 제휴사도 있습니다.

 

 

▣  3월 한 달만 할인되는 주요 제휴사

 - 기간 : 2018년 3월 31일까지 진행

 

각 제휴사별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며, 3월 한 달간 할인되는 제휴사에서 할인받은 금액도 월 통합한도인 3만원을 따질 때, 당연히 포함됩니다.

 

1. 네네치킨 : 10% 할인

2. 빽다방 : 10% 할인

3. 카페 네스카페 : 10% 할인

4. 본죽, 본죽&비빔밥, 본도시락 : 10% 할인

 - 단, 본도시락 배달 주문 제외

5. 토프레소 : 10% 할인

  

무엇보다 '커피빈'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은 전월 실적 조건 뿐 아니라 한도 제한도 없으니, 정말 좋을 것 같고 (올해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할인율도 20%로 괜찮음)

 

앞으로는 어떻게 될 지 모르겠지만, 현재로서는 전월 실적 20만원 치고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물론, 개인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다른 카드에 비해 엄청 크다고 생각합니다.

 

제휴사 할인 혜택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KONA카드 모바일앱 참조 바라며, 현재 진행중인 EVENT도 괜찮으니 확인 바랍니다.

 

▣  끝으로, 잔액 환불 관련

 

남은 카드 잔액은 ① 코나머니로 전환 또는 ② 연결계좌로 환불할 수 있는 데, 환불을 신청하면 영업일 기준 3일 내에 입급이 됩니다.

 

만약 환불을 받지 않고, 잔액을 코나머니로 전환할 경우, 나중에 충전할 때 쓰거나, 환불과 비슷한 방법인 연결계좌를 통해 출금하는 방법이 있음

 

 

한 계정당 월 50만원 한도 범위 내에서 환불과 출금을 '각 월 3회씩'은 별도 수수료이 없이 할 수 있으며 (※ 횟수 초과 시, 환불 수수료 5% 부과)

 

단, 유효기간이 만료된 카드의 잔액에 대해서는 잔액의 90%까지만 환불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KONA 카드의 유효기간은 5년인 것 같음(?)

 

 

■  카카오 카드 관련글 

카카오페이 카드의 특징과 혜택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프로모션 2탄

 

 

참조 : 코나카드 모바일앱

 


댓글(9)

  • 덜덜 2018.04.12 20:45

    잘보고 갑니다.
    근데 저도 신청했는데 충전이 귀찮아서 아직도 이용을 못했...

    답글 수정

    • BlogIcon 일로일로 2018.04.15 13:08 신고

      충전은 그래도 간단한 데, 한 달간의 합산 이용금액이 나오지 않아, 전월 실적 20만원이 되는 지 여부를 일일이 더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수정

  • 응히 2018.08.01 18:07

    코나카드 계좌이체 법 아시나요..?
    원래카드로 돈을 옮겨놓고싶은데 안돼네요...

    답글 수정

    • BlogIcon 일로일로 2018.08.02 07:30 신고

      코나카드 앱 내 우측상단의 '메뉴' 클릭 후, '카드환불 신청/조회에서 하면 되는 데..

      원래 처음에는 이러한 규정이 없었는 데, 나중에 추가되었습니다. 충전한 금액의 60% 이상 사용해야만 출금이 가능하고, 1만원이 안 되는 경우는 80% 이상 사용해야 출금이 됩니다. (정말 불편해짐)

      수정

  • Yang 2018.08.03 16:40

    그러면 환불할라고 60프로이상 사용한다하면 전액환불이안데고 사용하고 남은 돈만 환불이되는건가여??

    답글 수정

  • ㅇㅇ 2018.12.23 22:30

    궁금한게 있습니다. 전에 이벤트로 받은 잔액 5천원 사용하려고 하는데 이 카드로 온라인 결제시 잔액이 먼저 차감되서 사용가능 한가요??? 아무리 찾아봐도 방법을 잘 모르겠네요.

    답글 수정

    • BlogIcon 일로일로 2018.12.24 09:28 신고

      잔액이 있다면 당연히 먼저 차감될 것 같기는 한데, 코나카드는 정책이 하도 자주 변해서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저도 전에 충전한 금액 빼지도 못하고 있어요

      수정

  • ㅇㅇ 2018.12.24 23:17

    헐.. 정말 계륵같은 금액이네요..ㅠ

    답글 수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