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금융포인트리 체크카드 혜택은? (무실적 주유카드)

 

KB 금융포인트리 체크카드 혜택은?

 

무실적 주유업종 3% 적립, 학원업종 2% 적립

 

KB 금융포인트리 체크카드는 정말 흔치 않은 일명 '무실적 카드'이며 따라서, 전월 실적 (이용금액)과 관계 없이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건 별도의 연회비가 없는 체크카드임에도 적립 혜택이 꽤 괜찮기 때문에, 잘 활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카드입니다.

 

 

단, 모든 업종에서 적립이 되는 건 아니고, 총 5개 업종에서 적립이 되는 데 (핵심 혜택), 그 중 주유 업종과 학원 업종에서의 적립률이 상당히 좋습니다.

 

단, KB 국민카드의 기본 포인트인 '포인트리'가 아닌 별도의 '금융포인트리'란 포인트가 적립이 되며, 카드 명칭처럼 KB 금융그룹 내 각종 금융상품에 적립받은 포인트로 자동납입 신청을 할 수 있고, 또한 일반 '포인트리'로 전환해서 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포인트 활용도 또한 뛰어남)

 

 

또 다른 혜택으로는 KB 플러스터 통장과 연계하여 KB 투자증권에서 주식 거래 시에는 매매 수수료의 5%가 '금융 포인트'로 적립이 되며,

 

KB 플러스터 통장을 결제계좌로 할 경우, KB 국민은행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합니다. (마찬가지로 전월 실적 등의 조건 없이 제공)

 

참고로, 금융포인트의 유효기간은 KB 포인트리와 같은 5년이며, 적립된 금융포인트를 가지고 금융상품에 활용방법도 본문 맨 마지막에 간단히 다루려고 합니다.

 


 

▶ 국민 금융포인트리 체크카드 혜택은? 

반응형

 

금융포인트리 체크카드 혜택은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 데 특정 업종에서 ① 금융포인트가 적립되며 ② KB 투자증권 주식매매 수수료의 5%가 금융포인트로 적립됩니다. 그리고 ③ 결제계좌를 KB PLUSTAR 통장으로 하면 KB 국민은행 수수료 면제 혜택이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다른 카드와 차별화되는 모든 혜택이 전월 실적 (이용금액)과 관계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소위 말하는 '무실적' 카드)

 

 

* 먼저, 금융포인트 적립부터 (핵심혜택)

 

(1) 금융포인트 적립 업종에서 0.5%~3% 적립

 - 한도 : '업종별' 월 최대 1만점까지 적립

 - 단, 5개 업종 통합 '월 최대 3만점'까지만 적립

 

 

특히, 주유 업종 3% 적립과 학원 업종 2% 적립이 괜찮은 데, 업종별 최대 1만점 한도 내에서 적립되므로, '주유 업종'은 월 주유금액 33만원까지 적립률 3%가 적용되는 셈이며, '학원 업종'은 월 결제금액 50만원까지 적립률 2%가 적용이 됩니다.

 

금융포인트리 체크는 전월 실적 조건이 아예 없으므로, '주유 업종'과 '학원 업종' 위주로 결제하는 것도 괜찮고, 신용카드가 아닌 체크카드 치고 백화점, 대형마트 업종에서 1% 적립도 괜찮다고 봅니다.

 

 

(2) 주식거래 수수료의 5% 적립

단, KB 플러스터 통장과 '연계된' KB 투자증권 증권계좌를 통해 주식거래 시, 적용되며 매매 수수료의 5%가 금융포인트로 적립됩니다.

 

 

(3) KB 국민은행 수수료 면제 

 

 

금융 포인트리 체크 결제계좌를 'KB 플러스터 통장'으로 하고, 전월에 금융포인트리 카드로 1건 이상 결제한 경우 (조건이 매우 간단함), 당월 1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를 한 달 단위로 하여, 은행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단, 한 달 단위가 당월 1일~말일까지가 아니라 좀 헷갈림

 

 

* KB 플러스터 통장 수수료 혜택

- 인터넷, 모바일, 폰뱅킹 이체 수수료 면제

- KB 국민은행 ATM기 출금 수수료 면제

 

 

@ 적립된 금융포인트 활용방법

 - 다음 중, 한 가지만 선택 가능함

 

 

@ 먼저, 알아둘 점

금융포인트 활용은 미리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위의 1번~ 8번 중 하나를 골라 직접 신청해야 하며, 물론, 적립된 금융포인트가 있어야 합니다^^

 

참고로, KB 국민카드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금융포인트를 KB 국민카드의 기본 포인트인 '포인트리'로 1:1로 전환이 가능한 데, 단 금융포인트 활용 서비스에 등록중일 때는 안 된다고 함

 

따라서, 본인한테 딱 맞는 마땅한 금융관련 활용처가 없는 경우라면, 'KB 리브메이트 멤버십' 출시 이후 포인트리 사용법이 기존보다 훨씬 다양해져서 포인트리로 전환하는 방법도 괜찮습니다.

 


■  주요 활용법만 몇 가지 보면

 

 

매월 적립된 포인트로 본인이 신청한 금융상품에 자동납입되는 방식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KB 국민카드 홈페이지 안내를 참조 바랍니다

 

(1) 펀드, 적금 추가 자동납입

KB 국민은행의 특정 펀드나 특정 적금 가입한 고객이, 펀드 자동납입 신청을 하면, 보유 포인트 1만점 이상 시, 1만점 단위로 매월 11일에 펀드나 적금에 자동 입급이 됨

 

대상 적금으로는 KB 국민 ONE 적금 (자유적립식), 주택청약 종합저축이 있고, 대상 펀드로는 KB 코리아 엘리트20 펀드, KB 스타 차이나H 인덱스 펀드, KB 코리아 인덱스 펀드 등이 있습니다.

 

 

(2) 퇴직연금 추가 자동납입

KB은행 퇴직연금 계좌 (DC형, 적립 IRP, 기업형 IRP) 보유고객이 신청 가능하며, 1만점 이상 보유 시, 1만점 단위로 매월 11일에 퇴직연금 계좌로 자동 입금됩니다.

 

퇴직연금 본인 추가 납입분에 해당이 되므로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음

 

 

(3) 증권 예수금 자동전환

KB PLUSTAR 통장을 보유한 고객이 대상이며, 포인트가 3만점 이상시, 보유 포인트 전액이 증권예수금으로 자동 전환

 

(4) 통신요금 자동차감 

SKT, KT, LG U+ 통신요금을 금융포인트리 카드로 자동이체 시, 신청 가능하며, 매달 통신요금에서 보유 포인트만큼 자동 차감된 후, 잔여분에 대해서만 청구 (인터넷 등 결합상품 제외)

 

 

@ 마무리하며, 정리하면

일단, 무실적 체크카드라는 점이 아주 드문 경우이며, 그럼에도 주유 업종과 학원 업종에서의 적립률이 각각 3%와 2%로 매우 높습니다. (보통의 체크카드 적립율과 비교가 안 됨)

 

학원 업종 전체이기 때문에 상당히 폭 넓게 인정될 것 같고 (?), 현재 기준, 주유 업종 3% 할인이면 리터당 할인금액으로 환산해 보니, 리터당 50원 할인 정도 됩니다.

 

[나중에 추가한 내용]

현재 KB PLUSTAR 통장은 판매 중단됐다고 함

 

 

● 금융포인트리 신용카드도 있음

금융포인트리 카드는 체크 뿐 아니라 신용카드도 있는 데, 다음은 금융 포인트리 신용카드 혜택에 대해 자세히 정리한 글입니다 (역시 장점이 꽤 많음)

 

KB 금융포인트리 카드 혜택은?

 

참조 : KB 국민카드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