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OTP 체크카드 발급 프로모션

 

하나금융투자 OTP 체크카드 발급 프로모션

 

카드형 OTP 무료 발급 및 체크카드 혜택 정리

 

하나금융투자에서는 최근에 '하나멤버스 메가 OTP 체크카드'란 걸 출시했는 데, 기존의 하나카드의 '하나멤버스 메가 체크카드'에 OTP 기능을 추가한 형태입니다. (카드 혜택은 둘 다 100% 같음)

 

참고로, OTP는 '보안카드 대용'으로 쓸 수 있는 본인인증 방식인 데, 매 거래건마다 1회성 비밀번호가 생성되는 기기라서 일반 보안카드에 비해 보안성이 뛰어납니다.

 

보안카드는 정해진 숫자가 적혀 있는 방식으로 고정적인 데 반해, OTP 기기를 이용하면 버튼을 누를 때마다 매번 비밀번호가 달라짐

 

 

* 다음은 제가 써 본 토큰형 OTP

 

 

좀 더 일반적 (?)이라고 할 수 있는 '토큰형 OTP'는 어느 정도의 부피가 있다 보니 지갑에 넣고 다닐 수가 없어, 무엇보다 휴대가 불편하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저도 쓰다가 도저히 안 되겠어 가지고, 일반 보안카드로 다시 돌아왔는 데, 이번 하나금투 프로모션을 통해 체크카드와 OTP가 카드 한 장에 결합된 형태인 메가 OTP 체크를 발급받아 이용해 보려고 합니다. (단, 온라인 발급은 안 되고, 하나금융투자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야 한다고 합니다)

 

일단, 카드 형태이니 지갑에 넣고 다닐 수 있다는 점에서 토큰형에 비해 휴대가 편리하며, 따라서 분실할 위험도 그 만큼 적을 것 같음

 

 

- 토큰형과 달리 지갑에 넣어 다닐 수 있다는 점이 최고 강점 -

 

■  OTP 방식의 장점에 대해 더 보면

 - OPT 카드형과 토큰형 공통 내용

 

1. 한 군데서 발급받으면 다른 금융기관은 등록하여 이용하면 됨

 - 단, 일단 OTP를 등록하고 나면 기존 보안카드는 이용을 못함

 - 따라서, 둘 중 한 가지로만 거래할 수 있습니다.

 

즉, 보안 카드는 금융사별로 각각 받아서 챙겨다녀야 하는 반면, OTP 기기는 하나만 있으면 모든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거래할 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각 금융회사별 홈페이지에서 등록해야 함)

 

 

2. OTP 기기를 쓰면 보안카드에 비해 큰 금액도 이체 가능해짐

 - 특히, 집을 매매할 때 처럼 금액이 클 때는 OTP가 거의 필수

 

일반적으로 보안카드는 1회 1천만원, 1일 5천만원까지 이체 가능하지만, OTP 기기의 경우, 1회 1억원, 1일 5억원까지로 이체 한도가 많이 늘어납니다.

 

 

지금부터 하나금융투자 OTP 체크 출시기념 프로모션에 대해 먼저 알아본 후, MEGA 체크카드 혜택에 대해서도 간단히 정리하겠습니다.

 


 

■  메가 OTP 체크카드 출시기념 EVENT

 - 기간 : 2018년 2월 21일~ 4월 30일까지

 

 

 

프로모션 기간 내 가까운 하나금융투자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 발급 신청하면 무료로 '즉시' 발급해 줍니다. (온라인 신청은 안 됨) 단, 대상은 하나금융투자 체크카드를 최초 발급받은 고객만 해당이 됨

 

물론, 하나금투 기존 이용고객도 대상이 되는 데, 다만 체크카드를 발급받은 적이 있다면 프로모션에서 제외된다는 말인 것 같습니다.

 

 

원래 OTP 카드의 발급 수수료는 금융기관별 차이는 있지만 보통 5천원에서 1만원 정도하며, OPT 카드는 행사기간 내에 신청하면 다 받을 수 있지만, 단 카드 컨셉에 맞춰 제작한 카드 지갑 (핑크색?)의 경우는 선착순으로 신청한 3천명에 한해서만 증정한다고 합니다

 

 

하나머니 적립 및 캐시백 프로모션

 

메가 OTP 체크카드 발급 후, 1만원 이상 이용한 모든 회원에게 하나머니 1천점을 적립해 주며, 10만원 이상 이용한 모든 회원에게는 2천점을 적립해 줍니다.

 

또한, 후불교통 캐시백 혜택도 있는 데, 이는 메가 OTP 체크카드를 '후불교통' 기능이 있는 걸로 발급받은 고객만 해당이 됩니다.

 

발급 후, 해당 카드로 대중교통 (택시 제외)을 맨 처음 이용한 날의 '당일' 교통요금에 대해 일 최대 2천원 한도 내에서 캐시백을 해준다고 함..

 

예를 들면, 발급 후, MEGA OTP 체크로 맨 처음 대중교통을 이용했는 데, 당일 합산 교통요금이 만약 2,500원이 나왔다면, 최대 한도인 2천원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맨 첫날에 대해서만 혜택 제공)

 


 

■  하나멤버스 메가 OTP 체크카드 혜택

 - 혜택은 하나머니 적립 한 가지입니다

 - 전월 이용금액 25만원 이상 시, 적립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하나멤버스 MEGA OTP 체크' 혜택은 기존 하나카드의 '하나멤버스 MEGA 체크' 혜택과 100% 동일합니다. (별도의 연회비는 없음)

 

단, 제가 보기에 카드 디자인은 하나금융투자 쪽이 훨씬 이뻐서, 특히 여성분들이 좋아할 것 같고 또한, 선착순 3천명 내에 들면, 카드 색상에 맞춘 지갑도 증정..

 

 


▷ 하나머니 적립  (한도 : 월 최대 10만점)

 - 단, 세금 납부, 해외 가맹점은 적립 제외

 

1. 다음의 '생활업종'에서는 우대 적립 

 - 내용 : 건당 결제금액 2만원당 200점 적립

 

[대상 업종]

음식점, 마트, 주유, 병원, 백화점, 온라인몰 업종

 

[참고사항] 

MEGA 체크는 '생활업종'에서 건당 결제금액 2만원당 200점이 적립되므로, 건당 2만원 미만 결제건에 대해서는 적립이 아예 안 됩니다. 예) 음식점에서 건당 2만 5천원을 결제했다면 200점이 적립되는 식

 

 

2. 휴대폰 요금 자동이체 시, 월 최대 5천점 적립

 - 대상 : SKT, KT, LG U+ 통신사 고객

 

[적립 방식을 보면] 

하나 MEGA 체크로 자동이체된 요금이 5만원~ 10만원 사이이면 월 3천점 적립되며, 10만원 이상 요금이 자동이체되면 월 5천점이 적립됩니다. (월 1회 적립)

 

 

3. 생활업종과 휴대폰요금을 제외한 모든 가맹점

 - 내용 : 건당 결제금액 2만원당 100점 적립

 - '생활업종'에 비해 적립 혜택이 절반입니다

 

 

* 참고로 알아둘 내용

1. 전월 실적 (이용금액)에서 제외되는 건?

 - 통신비 자동이체건, 제세공과금, 선불카드, 상품권, 도시가스 요금 등

 

2. 신규 발급 회원은?

 - 등록일로부터 다음달 말일까지는 전월 실적 관계없이 하나머니 적립

 

3. 당월에 하나머니 적립된 부분은 다음달 10일 내 일괄 적립된다고 함 

 

 

[장단점 간단히 정리]

일단, 전월 실적 (이용금액) 25만원 이상이어야 적립되며, 전월 실적에 '통신비 자동이체건'은 제외됩니다, '건당 2만원' 단위로 업종에 따라 100점~200점이 적립되는 방식이라, 건당 2만원 미만의 결제건은 적립이 안 됨

 

건당 2만원당 200점 적립이면 최대 1% 적립이고 건당 2만원당 100점이면 최대 0.5% 적립이라고 볼 수는 있지만, 단 최대 적립율일 뿐 실제 적립되는 금액은 이 보다 많이 적어질 것이며, '건당 2만원 단위'로 적립이므로 카드를 이용하면서 좀 신경이 쓰일 것 같습니다.

 

장점이라면 '생활업종'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업종들로 구성돼 있으며, 통신비 5만원 이상 3천점 적립은 괜찮아 보입니다 

 

 

■  적립된 하나머니 사용방법은?

 - 하나머니 1점 = 1원의 가치

 

 

 

일단, 하나머니로 카드대금이나 연회비를 결제할 수 있고, 하나은행 ATM기에서 출금하거나 또는 본인의 결제계좌로 입금이 가능합니다. (단, 포인트 1만점 이상 시)

 

또한, 하나머니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 포인트를 쓸 수도 있고, 제휴 포인트인 롯데 L포인트, CJ ONE, SSG 머니, PAYCO 포인트 등으로 1:1로 전환하는 방법도 있음

 

 

* 하나금융투자 CMA 관련

하나 MEGA OTP 체크카드를 만들면 결제계좌를 하나금융투자 CMA 계좌로 해야할 텐데, 현재 하나금투의 CMA (RP형 기준) 금리를 보니, 연 1.25% (세전) 입니다.

 

 

▣  금융 관련 추천글 

SK증권 시럽웰스만의 특징& 리뷰

카카오증권 증권사별 수수료 정리

 

참조 :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