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체크카드 혜택 및 주계좌+의 장점은?

 

토스 체크카드 혜택 및 주계좌+의 장점은?

 

토스 (TOSS)는 국내 대표적인 '간편송금 앱'으로 무엇보다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 없이 송금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합니다.

 

또한 TOSS 앱을 통해 여러 금융기관의 내 계좌를 조회 및 관리할 수 있고, Toss는 올크레딧과 제휴되어 있어 신용등급 확인도 간단히 해볼 수 있습니다.

 

토스 모바일앱을 설치한 후, 회원 가입한 다음 본인이 이용하는 은행 계좌를 한 번만 등록해 놓으면, 비밀번호만으로 간단히 송금이 가능합니다.

 

단, 출금계좌를 일반 시중은행 계좌로 할 경우, 1일 최대 50만원 한도 내에서 월 5회까지 무료 송금이 가능하며 (이후 건당 500원 부과)

 

단, 토스 계좌 (이를 '토스 주계좌+'라고 함)를 별도 신청하여, 토스 계좌를 통해 송금하는 건 1일 최대 200만원 한도 내에서 언제나 무료 송금할 수 있습니다. (즉, 1일 한도가 늘어나고 횟수 제한이 없어짐)

 


 

■  최근 출시된 토스카드 관련

반응형

본문의 주제인 '토스 체크카드'는 예전에 신한금융투자와 제휴하여 출시된 체크카드이며, 바로 최근에 Toss에서 '토스카드'라는 선불형 카드가 출시되었는 데, '토스머니'를 충전해서 결제가 이뤄지는 방식입니다. (토스카드 혜택 및 프로모션)

 

 

토스 앱에서 '주계좌+'를 신청하면, 신한금융투자 CMA 계좌 (RP형)와 연동되어 개설이 되는 방식인 데, CMA 계좌의 장점인 계좌 잔고에 대해 하루만 맡겨도 현재 기준 연 1.2% (세전)의 금리가 적용

 

또, 지난해 11월에 신한카드와 제휴를 통해 '토스 제휴 LOVE 체크카드'를 출시했는 데, 발급신청은 먼저, '주계좌 플러스'를 개설하고 나면, 메인화면에 'TOSS 주계좌+ 체크카드 발급받기'라는 문구가 나오는 데, 클릭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 토스 (Toss) 체크카드와 기존 신한 러브 체크카드 -

 

오늘의 주제는 토스 체크카드 혜택에 대한 내용인 데, 카드 명칭은 'TOSS 신한금융투자 CMA R+ LOVE 체크카드'로 매우 길고 복잡합니다.

 

결제계좌는 '토스 주계좌 (CMA 계좌)'로 설정되어 있으며,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주계좌 플러스' 고객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혜택이 괜찮은 편)

 

 

토스 CMA R+ LOVE 체크카드를 간단히 말하면 현재는 발급이 중단된 기존 '신한 러브 체크카드' 혜택을 그대로 전부 받으면서,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신한금융투자에서 제공하는 ① CMA 추가금리 혜택과 ② 금융 수수료 면제 혜택이 추가된 형태입니다.

 

 

● 토스 신한금융투자 CMA R+ LOVE

 

 

단, 토스 CMA R+ 카드는 새롭게 출시된 카드는 아니고, 기존 신한금융투자의 제휴카드 중 하나인 '신한 CMA R+ 체크카드'를 명칭만 바꾼 카드입니다. (따라서, 모든 혜택은 100% 같음)

 

참고로, 신한 LOVE 카드는 원래 신한카드를 대표하는 체크카드였는 데, 현재는 발급이 중단되어 만약 아쉬움이 남았던 분들은 토스 체크카드 또는 신한 CMA R+ 체크를 발급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둘 다 러브카드 기본 혜택에 금융 혜택이 추가되어 오히려 혜택이 더 나음

 


 

■  신한 토스 러브 체크카드 혜택

 

 

[혜택은 둘로 구분]

1. 신한 LOVE 체크카드 기본 혜택

 

2. 추가된 금융 혜택 두 가지

 - CMA 추가금리, 은행 수수료 면제

 

(1) 먼저, 신한 러브 체크카드 기본 혜택

다른 체크카드에 비해 혜택이 다양한 편이며, 모든 혜택은 전월 실적에 따라 제공되는 '월 통합 할인한도' 내에서만 할인이 됩니다.

 

전월 실적은 전월 1일~말일까지 이용금액을 말하며, 전월 실적에 선불카드 충전과 기프트 카드 구매 정도만 제외됩니다. (제외 대상이 거의 없다는 점이 큰 장점) 

 

신규 발급 회원은 등록월의 다음달 말일까지는 전월 이용금액이 20만원 미만이어도 통합 할인한도 5천원을 기본 제공한다고 함

 

 

▶ 전월 실적 구간별 월 통합 할인한도

 - 장점 : 다른 카드에 비해 넉넉한 편

 

 

●  러브 체크카드 기본혜택 정리

 

다른 할인은 할인받은 금액이 토스 주계좌로 캐시백이 되며, 아웃백, 세븐스프링스, 불고기 브라더스 할인은 현장에서 즉시 할인되는 방식입니다.

 

1. 롯데,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 : 5% 할인

 - 온라인몰 제외

 - 일 1회, 월 2회, 1회 최대 5천원 할인

 

2.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 5% 할인

 - 온라인몰 및 슈퍼매장 제외

 - 일 1회, 월 2회, 1회 최대 5천원 할인

 

 

3. GS SHOP (GS샵) : 5% 할인

 - 일 1회, 월 2회, 1회 최대 5천원 할인

 

4. GS칼텍스 주유 시 : 리터당 40원 할인

 - 1회 주유금액 10만원, 월 30만원 한도

 - 단, LPG 충전 제외

 

5. CGV : 온라인 예매 시 7,000원 할인

 - 횟수 : 월 1회

 

 

6. 롯데월드,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50% 할인

 - 횟수 : 놀이공원별 일 1회/연 3회

 - 조건 : 직전 3개월간 합산실적 30만원 이상

 - 월 평균으로 따지면, 월 평균 10만원 이상

 - 발급월의 다 다음달까지는 조건 없이 혜택

 


 

(2) 다음은 추가된 금융혜택 두 가지

 

 

 

1. 금융 수수료 무제한 면제

- 조건 :  전월 실적 10만원 이상 시 제공

 

* 전국 모든 은행 ATM 출금, 이체 수수료 무료

 

* 인터넷, 폰뱅킹, 모바일뱅킹 이체 수수료 무료

 

* 신한금융투자 업무 수수료 면제

 

 

2. 주계좌+ CMA 추가금리 혜택

 - 대상 : CMA RP형과 MMW형

 

전월 실적에 따라 기본금리 외에 '추가금리'가 제공되며 단, 추가금리는 잔고 500만원 한도 내에서만 적용이 됩니다.

 

물론 '기본금리'는 전체 잔액에 대해 적용되며, 현재 기준 신한금투 CMA (RP형) 금리는 연 1.2% (세전)

 

 

■  0.5%부터 최대 2.2% 추가금리 제공

- 단, 잔고 500만원 한도 내에서 적용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이면 추가금리 연 0.5%, 전월 50만원 이상이면 추가금리 연 1.0%, 전월 100만원 이상이면 연 2.2%가 제공이 됩니다.

 

따라서, 현재 기준 기본금리를 더해 보면 전월 30만원이면 연 1.7%, 전월 50만원이면, 연 2.2%, 전월 100만원이면 연 3.4%가 됨

 

 

@ 공통된 내용을 보면

은행 수수료 면제 및 추가금리의 경우는 다른 혜택과 달리 '신규 회원'이라고 해서 별도의 혜택 기간이 주어지지 않고, 전월 실적 조건을 만족한 다음달이 되어야 비로소 혜택을 받을 수 있음

  

[마무리하면]

토스 (Toss) 체크카드는 무엇보다 기존 신한 러브 체크카드 혜택을 전부 받으면서, 금융 수수료 혜택과 CMA 추가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조 : Toss 앱, 신한금투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