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 제일은행 이마트 360카드 장단점은?

 

SC 제일은행 이마트 360카드 장단점은?

 

또한, 360 리워드 포인트 사용방법 포함

 

SC 은행 이마트 360 신용카드는 제가 보기에는 이마트에서 할인되는 제휴카드 중, 분명 혜택이 매우 괜찮은 카드 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포인트 적립형의 카드이며 일단, 전월 실적 조건 없이 전 가맹점에서 0.5%가 적립되고, '특별 적립처'인 신세계 계열사들 및 주유, 대중교통, 통신비 등의 일부 생활업종에서는 2%- 5% 까지 특별적립이 됩니다.

 

 

특히, 이마트, 이마트몰,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의 적립률이 5%로 가장 높으며, 신세계 백화점과 신세계몰, 프리미엄 아울렛 등에서는 3%가 적립됩니다.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이마트 쪽 신세계 백화점 쪽보다 적립 혜택이 더 높음

 

 

단, 특별적립의 경우는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 되어야 제공이 되는 데, 이마트 360카드의 큰 장점은 전월 실적을 따질 때, 제외되는 항목이 전혀 없다는 점..

 

따라서, 공과금/세금 납부, 아파트 관리비, 혜택을 받은 결제건 등이 전부 전월 실적에 포함이 되며, 이 때, 전월 실적이란 전월 1일- 말일까지의 일시불+ 할부금액을 말합니다.

 

 

포인트는 SC은행의 대표 포인트인 '360 리워드 포인트'로 적립이 되는 데, 카드대금 결제나 신세계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으며, 이마트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사용처는 본문 하단 참조)

 

 

또, 신세계 포인트 멤버십 기능을 하기 때문에, 신세계 그룹 계열사에서 결제할 때, 자동으로 신세계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단, 계열사별 포인트 적립률은 각기 다른 데, 이와 관련해서는 다음글을 참고 바랍니다. (※ 제휴사별 적립율 나와 있는 글)

 

 

연회비는 유니온페이 9천원, 마스터 1만원인 데, 마스터로 발급받으면 '티타늄 등급'으로 발급이 되어,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플래티넘보다 한 단계 높은 등급)

 

참고로, 유니온페이는 전년도 이용실적 480만원 (월평균 40만원) 이상이면, 다음년도 연회비가 면제되며 마스터는 전년도 이용실적 600만원 (월평균 50만원) 이상이면 가능합니다.

 


 

본격적으로 SC 제일은행 '이마트 360 신용카드'의 자세한 혜택과 함께 적립된 포인트의 사용방법에 대해서도 간단히 정리하려고 합니다.

 

▣  제일은행 이마트 360 드 혜택은?

 - 구분 : 포인트 적립, 부가혜택

 

(1) 먼저, 포인트 적립 (핵심 혜택)

 - 구분 : 일반 적립, 특별 적립

 

1. 전월 실적 조건 없이 일반 가맹점에서 0.5% 적립

 - 특별 적립처를 제외한 모든 가맹점을 말함

 

 

- 별도의 적립한도 없음 -

 

 

2. 단, 특별 적립처는 0.5%가 아닌 2%~ 5% 적립

 - 조건 :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시 특별적립

 

특별 적립처는 이마트, 이마트몰, 신세계백화점 등의 '신세계 계열사'와 주유, 대중교통, 통신요금 등의 일부 '생활업종'들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특히, 이마트, 이마트몰, 트레이더스에서의 적립률이 5%로 가장 높습니다.

 

다만, 단점을 한 가지 굳이 꼽자면 모든 신세계 계열사에서 적립이 되는 건 아니고, 일부 계열사에서만 적립이 된다는 점 (물론, 대표적인 계열사는 대부분 포함)

 

 

▷ 특별 적립 제휴사별 적립률 보기

 - 일반 가맹점과 달리 적립한도가 있습니다

 

 

- 총 3가지로 분류해 각 월 최대 1만점씩 적립 -

 

@ 위의 표를 정리해 보면

 

1. 특히, 이마트 관련 제휴처 3군데의 적립률이 5%로 가장 높음

 - 한도가 1만점이므로 월 합산금액 20만원까지 특별 적립

 

2.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몰, 프리미엄 아울렛 등에서는 3% 적립

 - 한도가 1만점이므로 월 합산금액 33만원까지 특별 적립

 

3. 주유, 대중교통, 휴대폰 요금, 해외 가맹점은 2% 적립

 - 한도가 1만점이므로 월 합산금액 50만원까지 특별 적립

 

※ 월 적립한도를 초과한 경우, 일반 적립률이 적용된다고 함

 

 

@ 참고로, 알아둘 내용

1. 전월 실적에서 제외되는 항목은 없지만, 물론 포인트 적립이 안 되는 항목은 있습니다. 무이자할부건, 세금납부, 선불카드 충전, 상품권 구매 등이 제외되는 데, 다른 포인트 적립형 카드에 비해서는 적은 편..

 

2. 신규 발급 회원은 카드 수령일의 다음달 말일까지는 전월 이용실적과 관계 없이 일반적립과 특별적립 모두 받을 수 있음

 

 

(2) 다음은 부가 혜택 3가지 알아보기

 

 

 

1. 이마트 5,000원 할인쿠폰 제공 (1회만)

 - 조건 : 5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함

 - 맨 처음 우편으로 카드와 함께 배송됨

 

단, 주류나 담배, 상품권을 구매할 때와 이마트 내 문화센터, 임대매장, 식당가에서는 쿠폰 사용이 안 된다고 합니다. (다른 할인과 중복 할인 불가) 

 

2. 신세계백화점 무료 주차권 월 2매 제공

 

 

3. 환율 우대 70% 혜택 제공

 - 대상 : 미달러, 유로화, 엔화, 위안화

 - 방법 : 영업점을 방문하여 카드 제시

 

[참고사항]

환율 우대혜택은 외화 현금을 사고 팔 때와 외화 예금을 입금& 지급받을 때, 해당이 되며 해외 송금 관련해서는 적용이 안 됩니다

 

 

* 마스터 티타늄 혜택을 제공

 

 

국내 주요 호텔 객실 및 식·음료 할인과 아시아나 국제선 라운지 연 1회 무료 이용 혜택 등이 있으며 (단, 마티나 '골드' 라운지 제외) 자세한 내용은 마스터카드 홈페이지를 참조 바랍니다

 

참고로, 혜택 차이는 생각만큼 크지 않을 수 있지만, 티타늄 (TITANUM) 등급은 일반 플래티늄 등급보다는 한 단계 낮은 등급입니다.


 

다음은 360 리워드 포인트 사용법

 

* 포인트는 1점만 있어도 사용 가능

*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5년 간

 

참고로, SC 제일은행의 '360 리워드 포인트'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할 때도 적립이 되지만, 제일은행의 예금이나 급여이체, 상품 가입 등의 거래실적에 따라서도 적립이 됩니다.

 

1. 카드 결제대금에서 차감

 

2. 신세계 포인트로 전환하기

 

3. 이마트에서 결제 시, 사용

 

4. 신세계 상품권으로 교환

 - 신세계 백화점에서 교환

 

5. 제휴된 가맹점에서 사용

 - CGV, 롯데시네마, 11번가, GS칼텍스, S-OIL, 현대 오일뱅크 등

 

6. 360 리워드 포인트몰 이용

 - 전자제품, 생활용품 등을 구매

 

7. SC은행 거래 수수료 결제 

 

8. 자선단체에 포인트로 기부

 

 

□  끝으로, 간단히 정리하면

 

 

 

일단, 전월 실적에서 제외되는 항목이 전혀 없다는 점에서 특별적립을 받기 위한 조건인 전월 실적 30만원을 채우기는 수월합니다. (전월 30만원을 훨씬 넘는다고 해서 혜택이 추가되는 건 아님)

 

특히 이마트와 이마트몰, 트레이더스에서 월 1만원 한도 내에서 5% 적립이 되므로, 월 합산금액 20만원까지 특별 적립을 받을 수 있고,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몰, 프리미엄 아울렛, 신세계면세점, 스타벅스, 웨스틴 조선에서는 월 1만원 한도 내에서 3%가 적립되므로, 월 합산금액 약 33만원까지 특별 적립이 됩니다.

 

 

또, 주유, 대중교통, 휴대폰 요금, 해외 가맹점 결제건은 1만점 한도 내에서 2% 적립되며, 이 외 나머지 모든 가맹점에서는 전월 실적 조건 없이 일괄 0.5% 적립..

 

무엇보다 특별적립을 받은 결제건도 전월 실적에 다 포함이 되기 때문에 이마트나 이마트몰, 신세계백화점,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트레이더스 등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높은 적립률을 받으면서 동시에 전월 실적을 채워나갈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  이마트 제휴카드 정리

이마트 e카드 종류별 혜택 정리

 

KB 국민 이마트카드 (굴비카드)

 

참조 :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