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레드멤버스 포인트 적립 및 사용법은?

 

기아 레드멤버스 포인트 이용방법

 

포인트 적립 및 다양한 사용방법

 

레드멤버스(RED MEMBERS)란 기아자동차 구매 고객을 위한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특히, 신차구매 시 '차종' 및 지금까지의 '기아차 구매횟수' 따라 일정금액의 포인트를 적립해 줍니다. (최소 5만점부터 최대 100만점까지 적립)

 

[참고사항]

현대차의 방식과는 차이가 있는 데, 현대차의 경우, 차종은 관계 없고 '현대차 구매횟수'만을 따지며 일정금액 적립이 아닌 구매금액의 0.7%부터 3%까지 적립이 되는 방식입니다.

 

적립받은 포인트는 보통 기아차 직영 정비센터인 '오토큐 (AUTO Q)'에서 차량 정비할 때, 많이 사용하지만, 이 외에도 꽤 다양한 포인트 사용법이 있는 데, 이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려고 함

 

먼저, 기아 레드멤버스에 대해 간단히 보면, '레드멤버스'는 승용차, RV 차량, 1.4톤 이하 트럭, 15인승 이하 버스를 구매한 고객이 가입할 수 있는 멤버십이며, 보통은 기아차 구매할 당시에 많이 가입을 하지만,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즉, 별도로 멤버십에 가입을 해야 하며, 가입을 해야 신차구매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차량 구매 후 12개월이 지나면 가입은 되지만, 신차구매 포인트 적립은 받지 못한다는 점

 

회원가입을 하면 우편으로 플라스틱 멤버쉽카드를 받을 수 있는 데, 모바일이 익숙하다면 레드멤버스 앱을 통해 모바일카드를 이용하는 게 더 편리합니다.

 

 

■  먼저, 신차 구매 포인트 적립부터

 - 대상 : 승용차, RV, 15인승 이하 버스, 1.4톤 이하 트럭

 - ① 차종과 ② 구매횟수에 따라 적립 포인트가 달라짐 

 

 

포인트 적립 대상은 개인 및 개인 사업자이며, 다음은 기아차 첫구매, 2회차 구매, 3회차 구매, 4회차 이상 구매 시, 차종에 따라 적립되는 포인트입니다. '주계약자'의 기아차 구매이력을 따지며, 구매이력 산정 시, 기아자동차 임직원용 구입차량은 제외됨

 

1. 모닝, 레이 : 5만점, 10만점, 15만점, 20만점

 

2. K3, 쏘울, 카렌스, 봉고, 니로, 스토닉, 스포티지

 - 7만점, 14만점, 21만점, 29만점

 

3. K5, K7, 쏘렌트, 카니발, 모하비, 스팅어

 - 10만점, 20만점, 30만점, 40만점

 

4. K9 : 25만점, 50만점, 75만점, 100만점

 

 

[알아둘 내용 보기]

1. 개인택시는 구매횟수와 관계 없이 첫구매에 해당하는 포인트 적립

 

2. 리스 (개인/법인) 차량은 구매가의 0.3% 적립

 

3. '16년 11월부터는 출고 시 이벤트 진행에 따라 적립 포인트가 달라질 수 있다고 함

 

4. 그룹 및 협력사 직원은 구매가의 0.3%만 적립

 


 

레드멤버스 포인트 주요 사용처

 

포인트 사용법 관련..

'오프라인' 제휴사는 매장 직원에게 멤버쉽 카드를 제시하면 되며, '온라인' 제휴사는 결제단계에서 카드번호 입력 후, 사용하면 됩니다. 

 

단, 일부 제휴사는 포인트 사용 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데, 별도 설정한 적이 없다면 비밀번호는 '생년월일'로 되어 있다고 함

 

포인트 유효기간은 5년 (1점= 1원의 가치)이며, 일부 제휴사는 포인트 사용 외에도 레드멤버스 포인트가 적립되기도 합니다.다.

 

 

■  기아 레드멤버스 포인트 사용처

 - 주유, 외식, 영화, 마트, 자동차 관련

 

(1) SK 주유소 : 일 최대 2만점 사용 (LPG 제외)

 - 횟수 : 월 3회

 - 즉, 월 최대 6만점까지 사용 가능

 

(2) 현대 오일뱅크 : 일 최대 2만점 사용

 - 횟수 : 월 2회

 

[참고사항]

현대 오일뱅크는 포인트 적립 제휴사이기도 한 데, 현재는 리터당 5점이 적립되며, '18년 6월 1일부터는 변경되어 결제금액의 0.2%가 적립됩니다.

 

 

(3) 차량케어 서비스몰, 차량용품몰

 - 보통 둘을 합쳐 '레드멤버스몰'이라고 함

 - 월 100만점까지 사용 가능 (연 10회)

 

[내용을 보면]

'차량케어 서비스몰'에서는 전면 썬팅, 광택, 언더코팅, 유리막 코팅 등을 포인트로 결제 가능하며, '차량용품몰'에서는 네비게이션, 블랙박스, 인테리어 용품, 기타 소모품 등을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이마트 등 : 일 최대 2만점 사용

 - 횟수 : 월 2회

 - 대상 : 이마트, 트레이더스, 노브랜드, 일렉트로마트

 - 단, 노브랜드 시흥 아울렛점 제외

 

 

(5) TUON 커스터마이징 파츠 (튜닝)

 - 신차 구매할 때 옵션으로 TUON 커스터마이징 파츠 선택 시 결제금액의 1% 적립

 

 

(6) AUTO Q에서 수리금액 결제

 - '일반수리' 시 연 최대 50만점 사용

 - 일반수리 금액에 대해 0.5% 적립

 

 

(7) CGV, 롯데시네마 : 영화티켓 구매 시 최대 1만점 사용

 - 횟수 : 일 1회, 월 2회까지

 - 방법 : 현장구매, 온라인 예매

 - 단, 롯데시네마 성남관& 성남 신흥관 제외

 - CGV는 결제금액의 1.5% 적립

 

 

(8) 기아자동차 구매 시, 포인트 결제

 - 5년 단위로 최대 200만점 사용

 

[내용을 보면]

다음번에 기아차 신차 구매할 때 사용할 수도 있고, 부모나 자녀 등이 기아차 구매할 때 포인트를 양도해 줄 수도 있습니다. 단, 양도받는 사람도 RED MEMBERS 회원이어야 하며 연 50만점까지 가능함

 

 

(9) 도미노피자 : 포인트 15% 적립 또는 30% 사용 (택1)

 - 단, 30% 할인 시 포인트 15% 차감

   (따라서, 어차피 둘 다 비슷합니다)

 - 한도 : 1회 최대 2만점까지 사용

 - 단, 리조트점과 잠실야구장점 제외

 

(10) 빕스 : 결제금액의 20% 포인트 사용

 - 횟수 : 월 1회이며, 1회 최대 2만점 사용

 - 일부 매장 프로모션 진행 시 사용 안 됨

 

 

(11) 뚜레쥬르, 파리바게뜨 : 결제금액의 20% 사용

 - 횟수 : 각 월 10회

 - 백화점, 대형마트, 휴게소 내 매장 등은 제외

 

(12) 파스쿠찌,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 결제금액의 20% 사용 (각 월 10회)

 - 백화점, 대형마트, 휴게소 내 매장 등은 제외

 

 

(13) 레드 포인트를 '스마일 캐시'로 전환

 - G마켓, 옥션, G9에서 결제 시, 사용 가능함

 - 횟수 : 일 1회, 월 2회 (1회 최대 1만점 전환)

 

(14) 레드 포인트를 'TV 포인트' 전환

 - 횟수 : 일 1회/월 2회 (1회 최대 1만점 사용)

 - TV 포인트는 KT, U+, 헬로비전 등에서 사용

 

 

참고로, 현대카드와 레드멤버스가 제휴하여 만든 카드가 현재 3종류가 출시되어 있습니다. (현대 M, M2, M3를 기반으로 했는 데, 기본 혜택에 일부 혜택이 추가된 형태라서 M, M2, M3보다 훨씬 나음), 다음은 각각의 차이점에 대해 간단히 비교/정리한 글입니다. (※ 레드멤버스카드 차이는? [클릭])

 

참조 : 기아 레드멤버스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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