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TV 포인트 빅플러스카드 (티비 포인트 사용법)

 

신한 TV 포인트 빅플러스카드 혜택

 

티비 포인트 전환 및 사용법 포함

 

먼저, TV 포인트란 제휴된 'IPTV' (인터넷 TV)나 '케이블 TV'의 최신 영화나 드라마/예능 다시보기 등의 '유료 컨텐츠'를 결제할 때 쓸 수 있는 포인트이며 (단, '월정액'의 경우, 포인트로 결제가 안 되는 게 아쉬움)

 

카드로 충전하여 이용할 수도 있고, 자신이 보유한 카드사 포인트나 각종 멤버십 포인트를 티비 포인트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장점은 다양한 포인트와 제휴되어 있다는 점)

 

 

[참고] 전환 가능한 포인트는?

 

카드사 포인트로는 KB 포인트리, 우리 모아포인트, 마이 신한 포인트, BC 탑포인트, 현대 M포인트, NH 채움포인트 등이 있고, 멤버쉽 포인트로는 하나머니, OK 캐쉬백, GS&POINT, S-OIL, 현대 오일뱅크, 기아 레드멤버스 포인트 등이 있으며, 각종 문화 상품권등으로도 전환 가능합니다.

 

단, 주의할 점은 OK 캐시백 등의 일부 멤버십 포인트와 문화상품권은 '전환 수수료'가 붙으며, 보통 100점만 있어도 전환이 가능해서 쓰기 편리함

 

 

'티비 포인트' 모바일앱을 설치한 후, 회원가입하면 자신의 전환 가능한 카드사 및 각종 멤버쉽 포인트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며.

 

제가 모바일앱을 예전부터 쓰고 있는 데, 모바일앱을 이용해야 포인트 조회 및 적립/사용내역, 또 충전이나 전환하는 데, 보다 쉽게 할 수 있음

 

 

●  결제수단으로 TV 포인트 선택

반응형

 

또, 오늘 정리하려고 하는 신한 빅플러스 카드 (TV 포인트 제휴)를 발급받아 쓰면 전월 실적 (=이용금액)에 따라 티비 포인트가 적립되고, 또 해당 카드로 충전할 경우, 충전금액의 3%가 추가로 적립됩니다.

 

참고로, 티비 포인트는 TV의 유료 컨텐츠를 결제할 때만 쓸 수 있는 건 아니고, 지니뮤직, 엠넷 이용권 결제나 카카오 이모티콘 구매, 옥수수 콘텐츠 결제, 티몬 캐시나 기프티콘 구매 등을 하는 데도 쓸 수 있음

 

 

TV 포인트와 제휴된 IPTV나 케이블 TV는 현재 기준 올레 TV, 유플러스 TV, SK BTV, 딜라이브, CJ 헬로비전, 현대 HCN, 티브로드가 있어서, 거의 대부분의 통신업체에서 이용이 가능

 

티비 다시보기나 최신영화 등의 유료 VOD를 자주 구매하는 분들은 신한 빅플러스 TV 포인트카드가 잘 맞을 수 있고, 전체적인 혜택 면에서도 보통보다는 좀 더 낫습니다.

 

 

먼저, 신한 빅플러스 (BIG PLUS) 신용카드 (티비 포인트 제휴) 혜택에 대해 알아본 후, 본문 마지막에는 신한 티비 포인트 체크카드 혜택에 대해서도 간단히 정리하려 합니다.

 

 

□  TV 포인트 신한카드 빅플러스 관련

 - 연회비 : 유니온페이 8천원, 비자 1만 1천원

 

카드 혜택은 크게 둘로 구분되는 데 핵심 혜택인 티비 포인트 적립과 주유, 영화, 놀이공원 할인 등의 부가 혜택이 있습니다.

 

(1) 전월 실적에 따라 TV 포인트 적립

 - 핵심적인 혜택

 -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일시불+ 할부금액

 

 

특징은 통신요금 유선 (인터넷 등)이나 무선 (휴대폰 요금)을 BIG PLUS카드로 자동이체를 하면 우대 적립이 되며, 대상이 되는 통신사는 SK텔레콤, KT, LG U+, SK 브로드밴드, CJ 헬로비전, 헬로모바일, 티브로드로 제한되어 있다는 점 알아두기 

 

 

* 통신요금 자동이체 시, 전월 10만원 이상부터 적립

- 전월 40만원 이상이면 최대치인 포인트 1만점 적립

 

 

- 통신비 자동이체를 안 하면 적립금액이 적음 -

 

전월 실적을 따질 때 제외되는 건, 무이자할부건, 선불카드 충전, 통신요금 자동이체건이 제외되는 데, 통신요금이 제외된다는 건 좀 그렇지만, 다른 카드에 비해 제외 항목이 매우 적은 편입니다.

 

따라서, 공과금, 세금 납부, 아파트 관리비 등이 전월 실적에 포함되고, 신규 회원은 발급월의 다음달 말까지는 전월 10만원 미만이어도 2천점이 기본 적립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5년)

 

 

또, 추가 혜택이 하나 있는 데, 전월 실적 등의 조건 없이 신한카드 빅플러스로 티비 포인트를 충전하면, 충전 포인트의 3%를 추가 적립해 줍니다.

 


 

(2) TV 포인트 빅플러스 부가 혜택은?

 - 부가 혜택 또한 자신과 잘 맞아야 함

 

모든 부가 혜택은 등록월의 다음달 말까지는 조건 없이 제공되며 단, ① 자동차 정비 혜택과 ② 백화점 무이자할부는 원래 조건 없이 제공되는 혜택입니다

 

1. 현대 오일뱅크 주유 시 리터당 40점 적립

 - 조건 : 전월 실적 20만원 이상 (LPG 제외)

 

 

- 한도 : 1회 주유금액 10만원, 월 주유금액 30만원 -

 

다른 모든 혜택과 달리, '주유 적립'에 한해서는 전월 실적을 따질 때, 주유 및 LPG 충전 금액은 제외하고, 전월 조건을 따집니다.

 

별도의 '빅플러스 주유 포인트'로 적립이 되는 데, 적립된 포인트는 5천점 이상이 되면, 현대 오일뱅크에서 주유할 때 쓸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5년) 

 

※ 등유와 경유는 휘발유가 기준으로 환산해 리터당 적립된다고 함

 

 

2. 자동차 정비 관련 혜택 2가지

 

 

① 엔진오일 교환 시 1만원 현장할인

 

② 정비공임 10% 할인

 

[내용을 보면]

전국 스피드 메이트 매장에서 정비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횟수는 항목별 각 연 2회씩인 데 단, 두가지 혜택을 한 번에 받을 수는 없다고 합니다. 

 

매장 직원에게 카드를 제시하며 정비혜택을 적용해 달라고 하면 됨

 

 

3. 인터파크, YES24 영화/공연 할인

 - 각각 일 1회 2매, 월 3회, 연 6회

 -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제공

 

[이용방법]

인터파크나 YES24 영화 홈페이지 또는 신한카드 홈페이지 내, 영화몰에서 예매할 경우, 본인+ 동반 1인까지 각각 1,500원 할인이 됩니다. (인터파크와 예스24를 합하면 연 최대 12회 할인)

 

 

4. 롯데월드,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50% 할인

 - 본인에 한하며 각 일 1회, 연 3회 할인

 - 조건 :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제공

 

롯데월드는 현장구매나 홈페이지 예매 다 할인 적용되며, 서울랜드는 현장 구매 시만 할인이 됩니다. (연 기준은 1월부터 12월)

 

 

5. 백화점에서 무이자할부 3개월 혜택

 - 대상 :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 단, 백화점의 온라인몰은 제외

 

 

▣ 신한 TV 포인트 체크카드 관련

 

 

별도의 연회비는 없으며, 단 전월 실적에 따라 TV 포인트 적립되는 혜택 말고는 다른 부가 혜택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통신요금을 자동이체할 경우, 좀 더 우대 적립이 되며, 위의 신용카드와 비교해 전월 실적별 적립되는 포인트는 차이가 많이 나는 편

 

 

@ 월 최대 1,000점에서 4,000점 적립

 

 

- 해당 카드로 TV포인트 구매 시 2% 추가적립 -

 

발급월의 다음달 말까지는 전월 10만원 미만이어도 1천점이 기본 적립되며, 전월 실적을 따질 때 제외되는 항목은 위의 신용카드와 같습니다.

 

 

■  마무리하며, 정리하면

 

만약,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이라면, 월 1만점을 적립받을 수 있는 데, 실적에서 제외되는 항목이 통신비를 제외하면 거의 없다는 점이 큰 장점

 

부가 혜택의 경우, 아주 큰 혜택은 없지만, 만약 자신과 잘 맞는 혜택이 있다면 더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티비 포인트를 많이 이용하는 분들은 충전 시 3% 추가적립도 좋은 혜택일 수 있는 데 단, 현재 방송사별 '다시보기 월정액'은 포인트로 결제할 수 없다는 점은 다소 아쉬운 부분 (유료 VOD 결제만 가능)

 

 

▶ 관련글 더 보기

TV 포인트 전환 및 이용방법

 

참조 : 신한카드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