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통커카드가 잘 맞는 타입은? (장단점)

 

하나 통커카드가 잘 맞는 타입은?

 

하나카드에서 최근 명칭이 특이한 '하나 통커카드'라는 신용카드를 출시했는 데, '통신'과 '커피'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하나 통커카드의 혜택은 총 3가지로 단순한 편인 데, ① 스타벅스 할인 ② 휴대폰 요금 할인 ③ 온라인몰 할인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 중 제일 핵심은 스타벅스 50% 할인입니다.

 

 

물론, 휴대폰 요금 할인도 한도가 큰 편이라 괜찮기는 하지만, 통커카드는 평소에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한테 특히 잘 맞습니다.

 

연회비는 국내 및 해외 비자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한 VISA 브랜드로 발급받으면 2만원이고, 국내 및 해외 JCB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한 'ONE WAY (JCB)'로 발급받으면 1만 7천원

 

 

하나 통커카드는 전월 실적 (=이용금액) 50만원 이상이면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전월 50만원이 훌쩍 넘는다고 해도 혜택이 추가되는 방식은 아닙니다.

 

 

통커카드의 장점이라면 할인 혜택 3가지 모두 할인 횟수에 대한 제한이 없고, 얼마 이상 구매 시에만 할인이 된다는 제한이 없다는 점 

 

따라서, 실제 혜택을 받기 수월하게 되어 있으며, 다만 보통의 (?) 카드의 전월실적 기준인 '전월 30만원'보다 전월 실적 기준이 높다는 점은 있습니다.

 

 

전월 실적은 전월 1일~ 말일까지 일시불+ 할부금액을 말하며, 전월 실적을 따질 때, 제외되는 항목으로는 제세공과금, 4대 보험, 상품권, 기프트카드 구매, 선불카드 충전, 아파트 관리비 등이 있습니다.

 

실적 제외 항목은 보통이거나 보통보다 좀 더 많은 수준이며, 물론 할인받은 결제건도 전월 실적에 포함이 됩니다.

 

 

■  혜택은 총 3가지로 구분이 됨

 

 

1. 스타벅스 : 최대 50% 할인

 - 한도 : 월 최대 2만원 할인

 

2. 휴대폰 요금 : 10% 할인

 - 한도 : 월 최대 1만원 할인

 

3. 주요 온라인몰 : 5% 할인

 - 한도 : 월 최대 5천원 할인

 

 

지금부터는 각 할인항목별로 혜택 내용을 자세히 알아볼 건 데, 참고로 신규 발급 회원은 카드 등록일부터 다음달 말까지는 아무 조건 없이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먼저, 스타벅스에서의 혜택 

 - 통커카드의 가장 핵심 혜택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일반결제' 시에는 30% 할인되며, 사이렌 오더 결제의 경우 50% 할인이 됩니다. (장점 : 할인율이 매우 높다는 점)

 

 

월 최대 2만원 (일 최대 5천원)까지 할인되어서 (한도가 넉넉함), 만약 매번 사이렌 오더로 결제하여 50% 할인을 받는다고 가정하면, 월 스타벅스 합산 결제금액 4만원까지 50% 할인을 받는 셈입니다. 

 

예를 들어 아메리카노 Tall (4,100원) 기준, 한 달에 약 10잔까지 50% 할인이 적용되며 만약, 일반결제만 이용한다고 하면, 월 결제금액 약 6만 5천원까지 30% 할인이 됨

 

 

참고로, '사이렌 오더'란 매장 반경 2Km 내에서 방문 전에 스타벅스 앱을 통해 주문/결제함으로써 특히 혼잡한 시간대에 줄서서 기다릴 필요 없이 음료를 픽업할 수 있는 걸 말합니다.

 

[유의사항] 

상품권 충전&구매 및 백화점이나 마트 내 입점매장은 할인 제외

 

 

(2) 휴대폰 요금 자동이체 시, 10% 할인

 - 상 : SKT, KT, LG U+ 통신사 고객

 

 

할인한도는 '월 최대 1만원'까지라서 꽤 넉넉한 편이며, 따라서 월 휴대폰요금 자동이체 금액 10만원까지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월 휴대폰요금이 많이 나오는 분들한테 유리한 혜택이며, 물론, SKT, KT, LG U+ 통신사 고객이어야 합니다. 발급받은 후, 통신사를 통해 자동이체 변경신청을 하면 됨 

 

 

(3) 주요 온라인 쇼핑 : 5% 할인

 - 한도 : 월 최대 5천원까지 할인

 

[할인 대상]

G마켓, 옥션, 11번가, 티몬, 쿠팡, 위메프에서 결제금액의 5% 할인이 되며, 할인율이 높은 건 아니지만 주요 오픈마켓 및 소셜커머스가 거의 다 포함이 되어 있다는 점은 장점입니다.

 

단, 온라인 쇼핑 할인의 경우는 다른 혜택과 비교할 때, 월 할인한도가 최대 5천원으로 크지는 않으며, 월 합산금액 10만원까지 5% 혜택을 받는 셈이 됨

 

 

@ 하나 통커카드 혜택 간단 정리

 

 

1.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이면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음

 - 단, 다른 카드와 비교해 전월 실적 기준이 높은 편

 

2. 전월 실적에서 제외되는 항목이 보통보다 조금 더 많음

 - 단, 할인받은 결제건은 전월 실적에 포함이 됩니다.

 

 

3. 스타벅스 '월 2만원 할인'이 가장 핵심 혜택

특징은 '결제방식'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지는 데, 일반결제 시 30% 할인되며, 사이렌 오더 결제건에 대해서는 50% 할인이 됩니다. 

 

매번 사이렌 오더 결제를 한다고 하면, 월 이용금액 4만원까지 50% 할인이 되며, 만약 매번 '일반결제'만 한다고 하면 월 이용금액 약 6만 5천원까지 30% 할인을 받을 수 있음

 

4. 모든 혜택은 얼마 이상 구매해야 할인된다는 제한이 없음

 - 또한, 할인횟수 제한도 없습니다.

 

5. 매월 휴대폰 요금 납부금액이 큰 분들한테 보다 적합함

 - 할인율은 10%이며, 한도가 월 최대 1만원으로 꽤 넉넉

 

 

6. 온라인몰 할인은 할인율과 할인한도가 그리 크지는 않음

 - 할인율은 5%이며, 통합 월 최대 5천원 할인

 - 특징 : 대표적인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로 구성돼 있음

 

7. 연회비는 1만 7천원~ 2만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 해외 혜택이 따로 없어서 국내전용으로 해도 될 것 같음

 

 

■  마무리하며, 정리하면

 

 

 

하나 통커카드는 SKT, KT, LG U+ 고객 중 (알뜰폰 제외), 월 통신비 납부금액이 비교적 크면서, 스타벅스 단골고객 분들한테 적합한 카드입니다. (일단, 두 가지 조건은 본인과 맞아야 함)

 

예를 들어, 월 통신요금이 8만원이라서 8천원 할인을 받고, 스타벅스에서 50% 할인을 받아 '월 2만원 할인'을 받고 또, 온라인몰 5% 할인도 4천원 정도 받는다고 하면, 월 할인금액이 3만원이 넘습니다.

 

 

또, 이 경우 통신비 8만원과 스타벅스 구매금액 4만원, 온라인몰 결제금액 8만원을 합친 '20만원'은 전월 실적에도 포함이 됩니다.

 

▣  관련글 더 보기

하나카드 나만의 Pick 이용방법

 

하나 1Q 데일리+ 혜택&장단점

 

참조 : KEB 하나카드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