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포인트리 쉽게 10% 적립받는 법 (리브메이트 회원)

 

KB 포인트리 쉽게 10% 적립받는 법 

 

대상 : 리브메이트 회원이면 누구나

 

바로 '리브메이트 (Liiv Mate)'에서 진행하는 바코드 결제에 대한 내용인 데, 바코드 결제 이벤트는 작년 11월부터 진행돼 오고 있고, 앞으로는 기간이 더 연장될 지는 모르겠지만, 지금까지는 2개월 단위로 이벤트 기간이 연장되어 오고 있습니다.

 

지금 진행중인 바코드 결제 이벤트는 올해 5월과 6월 두 달간 진행이 되며, 만약 어쩌면 더 연장될 수도 있으므로 이벤트 기간이 끝나도 LIIV MATE 앱의 '진행중인 이벤트' 메뉴를 확인 바랍니다.

 

※ 그 만큼 혜택이 좋은 이벤트

 

 

LIIV MATE 앱 내에 바코드 결제 기능이 있는 데 (앱카드 결제 방식), 리브메이트에 가입한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월 단위로 바코드 결제를 이용하여 결제한 합산금액에 대해 10%에 해당하는 포인트리를 적립해 줍니다.

 

한도는 월 최대 1만점 적립이며, 두 달간 진행되므로 최대 2만점까지 적립 가능

 

따라서, 계산해 보면 바코드결제 월 합산금액 '10만원'까지 10% 적립을 받을 수 있는 셈이 되며, 결제금액의 10% 적립이면 정말 괜찮은 이벤트 (상품권 구매는 적립 제외)

 

 

[참고] 리브메이트 (LIVV MATE)란?

 

KB 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이며 (모바일 전용) KB 금융 계열사별 거래실적 (카드 사용 등)이나 이벤트 등을 통해 '통합 포인트'인 KB 포인트리가 적립되며, (KB 금융그룹 회원이 아니어도 가입 가능)

 

적립된 포인트는 KB 국민은행 계좌로 캐시백, ATM 출금, 항공사 마일리지 등 제휴 포인트로 전환, LG U+ 통신요금 납부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리브메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맨 하단 '관련글' 참고)

 

 

■  바코드 결제 가맹점 관련 

 

바코드 결제란 일종의 간편결제 수단이며, KB 국민 앱카드 가맹점 중,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앱카드 제휴 가맹점이 아주 많은 건 아니지만, 장점이라면, '생활필수 업종'인 롯데마트, 홈플러스, 롯데슈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CU 편의점, GS25, 세븐일레븐, S-OIL, E1 충전소 등이 가맹점에 포함되어 있음 

 

특히, 대형마트나 주유/충전의 경우, 보통 '건당' 결제금액이 어느 정도 크다는 점에서 한 두번 이용한다면 월 적립한도인 1만점을 다 채울 수도 있음..

 

 

■  바코드 결제 방식 관련 

만약, 보유한 KB 포인트리가 있으면, 포인트리로 우선 결제되며, 만약 포인트가 부족하거나 또는 전혀 없으면, 미리 등록해 놓은 본인의 국민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자동결제가 이뤄집니다.

 

※ 즉, 보유한 포인트가 아예 없어도 바코드 결제는 가능

 

단, KB 국민카드 회원이 아닌 경우에는 '리브메이트'의 EVENT 등을 통해 적립받은 포인트로 결제하거나 또는 KB 포인트리를 충전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본인의 KB 국민은행 계좌를 통해 충전하는 방법도 있고, 가상계좌를 통해 충전한 뒤, 바코드 결제를 이용해서 10%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바코드 결제 시 포인트리 10% 적립

- 기간 : 18년 5월 1일- 6월 30일

 

[내용을 다시 보면]

해당 기간 내, 바코드 결제를 이용한 '합산 결제금액'의 10%에 해당하는 포인트리를 다음달 15일경 적립 (재적립)해줍니다. 월 단위로 적립한도를 따지며, 월 최대 1만점까지 적립

 

또 다른 장점은 건당 얼마 이상 결제한 경우에만 적립된다는 제한 조건이 없다는 점

 

 

▣  바코드 결제 사용하는 방법

 

 

1. 메인화면 중간쯤 보면 '바코드 모양'이 있음

 - 'PAYMENT' 옆에 있는 '바코드 형태'를 클릭

 

2. 바코드 생성하기 화면이 나옴

 - 이벤트 내용도 친절하게 나와 있습니다.

 

 

화면 중앙의 '바코드 생성하기'를 선택해서 결제하면 되는 데, 카드를 등록해 놓은 경우, 비밀번호 네 자리를 입력한 후, 매장 직원에게 보여주면 됩니다. (유효시간 3분 내에 결제)

 

 

단, 매장 직원이 바코드 결제를 생소해 할 수 있는 데, 그럴 경우 위의 화면에 나와 있는 문구처럼 앱카드 결제를 선택 후, 결제하면 된다고 직원한테 말해주면 됨 (직원이 미처 문구를 못 볼 수도 있으므로)

 

특히, 바코드 생성하기 하단 부분에 보면 이용내역 조회 및 시용 가능한 가맹점이 나와 있어 이용이 편리합니다.

 

 

[참고] 결제카드 설정방법

'바코드 생성하기'의 상단부분을 클릭하면, 결제수단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고, 자신이 보유한 국민 신용카드, 체크카드 목록이 자동으로 나오는 데,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단, 보유 포인트리가 있을 경우, 포인트리가 우선 차감 됨

 

예를 들어, 결제금액이 1만원인 데, 보유 포인트리가 2천점 있다면, 우선 2천점이 차감된 후, 등록된 카드로 나머지 8천원이 자동 결제

 

 

참고로, 바코드 결제 이벤트는 지난해 11월부터 시작됐고, 저는 12월부터 바코드 결제를 써왔는 데, 오늘까지 합산한 금액을 보니 약 40만원 정도가 됩니다. 따라서 그 동안 4만점이나 쉽게 적립을 받았고, 적립 내역에는 '바로쓰기 리워드'란 명칭으로 적립이 됨..

 

물론, 바코드 결제를 이용한다고 해도 자신이 결제한 KB카드의 할인이나 적립 등의 카드별 '기본혜택'은 그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바코드 결제 가능한 가맹점 정리

 

 

[먼저, 유의사항]

백화점, 대형마트, 면세점 내 매장은 결제가 안 될 수 있다고 하며, 저의 경우에는 S-OIL과 편의점에서 각각 1번씩 결제가 안 된 적이 있습니다. (아마 일부 매장은 안 되는 곳이 있는 것 같음)

 

1. 대형마트 : 롯데마트, 홈플러스, 하나로클럽

 - 하나로클럽은 신촌, 고양, 양재, 창동, 목동, 용산, 성남, 수원, 인천, 파주점만 가능

 - 롯데마트 내 토이저러스도 결제 가능함

 

2. 편의점 : CU, GS25, 세븐일레븐

 

3. 롯데슈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GS 수퍼마켓

 

4. 커피전문점 제휴사 

 - 할리스, 주커피, 커핀 그루나루, 주커피, 오설록, 빈스빈스, 카페 띠아모, 아리스타 커피

 

5. 패션/화장품 제휴사

 - 롭스, 에뛰드 하우스, 아리따움, 이니스프리, 에스쁘아, LF패션, 에잇세컨즈

 

6. 주유 관련 제휴사

 - E1 충전소, 에쓰오일

 

7. 기타 업종 제휴사

 - 교보문고, 롯데면세점, 대명리조트, 에버랜드, 베어스타운, 오봉도시락

 

 

■  관련글 더 보기

KB 리브메이트 특징과 이용방법

 

KB 리브메이트 신용카드 장단점

 

참조 : KB LIIV MATE 모바일앱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