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리얼리얼카드 혜택 및 활용방법

 

수협은행 리얼리얼카드 혜택 및 활용방법

 

최근 SH 수협은행에서 리얼리얼 (Real? Real!) 카드가 출시됐는 데, 혜택이 전반적으로 꽤 괜찮고, 제 생각에는 다른 카드에 비해 발급받으면 좋을 대상이 명확해 보입니다.

 

수협 리얼리얼 카드는 한 달에 카드를 대략 170만원 정도 쓰는 분들이 발급받으면 다른 신용카드를 쓰는 것보다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게끔 혜택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리얼리얼 카드의 큰 특징은 전월 실적 (이용금액) 등의 아무런 조건 없이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1%가 캐시백 되어서 (단, 결제계좌를 수협 입출금통장으로 하면 1.2% 캐시백 : 어렵지 않음), 일단 기본 캐시백률 자체가 다른 카드에 비해 많이 높은 편

 

 

추가로 '분기별'로 이용금액이 500만원 이상이 되면, 분기별 3만원씩 캐시백을 해주고, 또, 4분기 연속해서 분기별 500만원 이상 조건을 만족하면, 별도로 8만원이 캐시백됩니다. 

 

따라서, 조건을 모두 만족한다면 추가 캐시백만 연 최대 20만원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기본 캐시백과 추가 캐시백까지 모두 받는다면 혜택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또, 전 가맹점에서 캐시백이 되는 카드라서 이것저것 신경 쓸 필요 없이 없다는 점도 장점이 됨

 

 

'부가 혜택'으로는 통신비 할인과 금융 수수료 우대 혜택이 있는 데, 단 금융우대 혜택은 결제계좌를 수협은행 입출금통장으로 연결한 고객들만 받을 수 있습니다. (통신비 할인의 경우, 할인율과 할인도가 둘 다 큼)

 

연회비는 유니온페이 1만원, 마스터는 1만 2천원이고, 가족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본인 회원과 이용실적이 합산되어 적용이 됨..

 

 

단, 리얼 리얼카드는 해외 이용에 대한 혜택이 없으므로 유니온페이로 발급받아도 될 것 같긴 합니다.

  

먼저, SH 수협은행 '리얼리얼카드' 혜택에 대해 자세히 정리한 후,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에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또, 분문 마지막에는 요즘 핫한 '수협 잇자유적금 관련글도 참고 바람

 


 

□  수협은행 리얼리얼카드 혜택은?

반응형

 - 카드 혜택은 네 가지로 구분됩니다.

 

 

1.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1% 캐시백

 - 단, 결제계좌가 수협 입출금계좌이면 1.2% 캐시백

 - 혜택에 비해 조건이 전혀 어렵지 않음



2. 매 분기별 조건 만족 시 추가 3만원 캐시백 

 - 4분기 연속해서 조건 만족 시, 8만원 캐쉬백

 ※ 따라서, 최대 연 20만원까지 캐시백 가능함



3. 금융 수수료 우대 혜택

 - 결제계좌가 수협 입출금계좌인 고객만

 

4. 휴대폰 요금 : 20% 할인

 - 장점 : 할인율과 할인한도가 둘 다 큼

 

 

■ 먼저, 국내 가맹점 기본 캐시백

 

 

(1) 모든 가맹점에서 1%- 1.2% 캐시백

 - 단, 해외 가맹점 제외

 

전월 실적 등의 아무 조건 없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이며, 일반회원은 전 가맹점에서 1% 캐쉬백이 되고, SH 수협은행 입출금통장을 리얼 리얼카드의 결제계좌로 할 경우, 추가 0.2% 혜택이 더해져 결제금액의 1.2%나 캐쉬백 받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혜택인 데도, 캐시백 비율이 매우 높은 편으며, 캐시백 적립받은 금액은 다 다음달 25일에 결제계좌로 입금됩니다.

 

 

(2) 다음은 '분기별' 추가 캐시백

 

 

매 '분기별'로 수협 리얼리얼 카드의 합산 이용금액이 '500만원 이상'이면 '분기별로' 3만원을 캐시백 해주며 (매 분기, 분기별로 따짐), 또한 매년 1분기부터  4분기까지 연속해서 분기별 500만원 이상 조건을 계속 만족했다면, 추가로 8만원을 캐시백해 줍니다. 

 

매 분기가 끝나는 다 다음달 25일에 결제계좌 입금

 

 

▶ 참고 : 분기별 기간 구분

* 1분기 :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 2분기 :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 3분기 :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 4분기 :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 1분기- 4분기 연속 달성시 추가 8만원 캐시백

 

※ 전부 합해 보면 연간 총 20만원 캐시백이 됨

 - 매 분기 4만원X 4회 =12만원+ 8만원= 20만원

 

 

▶ 이용 예시 보기

만약, 올해 5월 10일에 SH 리얼 리얼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했다면, 분기별 실적 산정기간은 올해 2분기인 '18년 4월 1일~ 6월 30일까지가 됩니다.

 

유의할 점은 모든 분기 연속해서 분기별 실적 조건 만족할 경우,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캐시백 8만원은 발급받은 년도에는 해당이 안 된다는 점 알아두기

 

발급일 관계 없이 누구나 다음년도 1월 1일부터 시작이 된다는 건 데, 이 부분 때문에 발급시기를 따져봐야 되는 건지 좀 애매한 면이 있음^^::

 

 

■  리얼리얼 카드 실적 제외 항목

 - 캐시백 제외 항목도 이와 동일함음

 

무이자 할부건, 제세공과금, 4대 보험, 아파트 관리비, 후불교통 금액, 해외 가맹점, '휴대폰요금 할인건', 선불카드 충전, 상품권 구매 등이 제외됩니다. 

 

특히, 무이자 할부건과 휴대폰 요금 할인받은 건이 실적 제외된다는 점에 유의..

 

 

(3) 휴대폰 요금 자동이체 : 20% 할인

 - 대상 : SKT, KT, LG U+ 통신사 고객 

 - 횟수 : 회원별 월 1회

 

* 장점 : 통신요금 할인한도가 무척 큼

 

 

전월 50만원 이상이면 한도가 1만원까지이므로 휴대폰 요금 5만원까지 20% 할인받을 수 있는 셈이며, 전월 100만 이상이면 한도가 무려 3만원이므로 휴대폰 요금 15만원까지 20% 할인받을 수 있음 

 

물론, 휴대폰 요금이 매달 15만원이나 나오는 분들은 드물테지만, 휴대폰 소액결제도 요금에 포함되어 청구된다는 점에서 나쁘지 않습니다.

 

 

[참고로 알아둘 점]

만약, 휴대폰 요금이 여러 건 청구된 경우, 가장 먼저 청구된 건에 대해 할인되며, 만약 같은 날 여러 건 청구됐다면 결제금액이 큰 결제건이 할인이 됩니다. 

 

신규 회원은 발급일로부터 다음달 말일까지는 전월 실적이 50만원 미만이어도 통신비 할인한도 1만원 기본 제공

 

 

(4) SH 수협은행 수수료 면제

 

 

 - 결제계좌가 수협 입출금통장인 고객만

 

 

1. 인터넷, 텔레, 모바일뱅킹 이체 수수료

 - 상담원을 통한 이체 제외

 

2. SH 수협 ATM 기를 통한 인출 수수료

 - 다른 은행 이체는 제외



3. 다른 은행 ATM기를 통한 인출 수수료

 - 단, 제휴 ATM기는 제외

 

4. 환전, 송금시 환율 90% 우대 (미달러, 엔화 기준) 

 

5. 외화 송금 수수료 면제 (전신료 제외)

 - SH은행 영업점에서만 해당

 


 

▣  혜택을 요약 정리해 보면

 

 

일단, 리얼리얼 카드는 기본 캐시백률이 1%부터 최대 1.2%로 높아서 기본 캐쉬백 혜택만 해도 전혀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리얼리얼 카드를 좀 더 잘 활용하려면 두 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는 데..

 

월 이용실적 50만원에 맞추어 기본 캐시백+ 통신비 할인 1만원을 받는 방법이 있고, 다른 하나는 월 170만원에 맞추어, 분기별 추가 캐시백과 연간 추가 캐시백을 모두 받는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1년 동안 받을 수 있는 추가 캐시백을 전부 합해 보면 최대 20만원이 되며 다만, '연간 추가 캐시백' 혜택은 발급받은 다음년도 1월부터 시작이 된다는 점 유의 바람 

 

물론, 분기별 3만원 캐시백은 발급받은 분기부터 실적 조건을 만족하며 받을 수 있음

 

 

@ 리얼리얼 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

 

 

행사기간은 5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4개월 간)이며, 매월 1회씩 추첨을 하여 스타일러, 건조기, 다이슨 공기청정기 등의 가전제품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또, '온라인'으로 신규 발급한 고객 대상으로 연회비 캐시백 + 선착순 500명에게 스타벅스 1만원 기프티콘을 보내준다고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SH 수협은행 홈페이지 참고

 

 

[관련글] 

수협 잇자유적금 종류&우대조건

 

 

■  추천글 더 보기 

수협 S1카드와 S2 체크 혜택

 

비과세 저축과 세금우대 비교

 

참조 : SH 수협은행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