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편한 입출금통장 혜택 및 쏠편한 저금통 이용방법

 

신한은행 쏠편한 입출금통장 혜택

 

또, 쏠편한 저금통 이용방법 알아보기

 

오늘은 신한은행 모바일앱인 '신한 쏠 (SOL)' 앱을 통해서만 가입 가능한 '쏠편한 시리즈 3종'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부 혜택이 괜찮은 편이며 참고로, 기존 신한 S뱅크 앱이 신한 SOL로 개편

 

우선 셋 중, 'SOL편한 입출금통장'이 가장 기본이 되고, 만약 여유자금에 대해 '쏠편한 저금통'를 연결해서 이용할 경우, 연 1.5% (세전)의 꽤 높은 금리가 적용됩니다. (조건은 SOL편한 저금통에 입금한 금액을 1개월 동안 유지할 경우)

 

 

또한, 쏠 딥드림 체크카드는 올해 7월 말일까지는 워너원 멤버들 사진으로 디자인 된 '워너원 한정판' 카드 (워너원 체크카드)로도 발급이 가능하며 물론, 둘 다 혜택은 같습니다.

 

 

(1) 먼저, 쏠편한 입출금통장 관련 내용

 

 

신한은행 SOL 앱을 통해서 가입하는 '비대면 가입' 전용상품이며 (쏠편한 저금통도 마찬가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쏠편한 저금통을 연결해서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상은 만 14세 이상이면 가입이 가능하며 (단, 만 14세~ 만 19세는 주민등록증 또는 여권+학생증이 필요하다고 함), 기존의 신한은행 입출금계좌가 있다면, 전환하여 이용하는 방법도 있음

 

 

*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먼저, 신한 SOL 앱에서 '비대면 개설' 메뉴를 클릭하여, 자신의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을 바로 촬영해서 등록한 뒤, 약관에 동의한 후,

본인 명의의 다른 은행 계좌에서 임시 개설된 계좌로 정해진 소액을 이체하거나 또는 직원과 영상통화를 하여 본인인증을 하면 됩니다. 

 

 

SOL편한 통장 자체의 금리는 연 0.1% (세전)로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지만, 큰~ 장점이 있는 데, 별도의 아무런 조건 없이 개설만 하면, 출금 및 이체 수수료를 횟수 제한 없이 면제받을 수 있다는 점

 

특히, GS25 편의점에서도 24시간 출금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음

 

별도의 종이 통장이 없는 온라인 전용이며, 입금과 출금은 온라인 뱅킹이나 자동화기기 (ATM기)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단, 통장 발급을 원할 경우, 재발급 수수료 2천원을 내면 된다고 함..

 

 

■  아무 조건 없이 무제한 수수료 면제

 - 가입 시점부터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음

 

 

폰뱅킹의 경우, ARS 거래만 대상이 되며,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신한은행 뿐 아니라 전국 GS25 편의점에서도 24시간 인출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단, 입금 수수료는 아님)

 

타행 자동이체란 보통 '납부자 자동이체'라고도 하는 데, 정기적으로 모임의 회비나 관리비 등을 내거나, 부모님께 용돈을 드리려고 자동이체 할 적에 매우 유용한 혜택

 

 

▶ 유의할 점, 한 가지를 보면

 

 

SOL 편한 통장은 '비대면' 가입 방식이라 일단은 한도 제한 계좌로 가입이 됩니다. (다른 은행도 비대면 가입은 마찬가지)

 

단, 신한은행 기존 거래내역에 따라 정상계좌로 가입이 될 수도 있다고 함

 

말 그대로 한도가 제한되어 있어서, 은행 창구에서는 인출&이체를 합해 일 최대 100만원 한도 내에서만 가능하며, CD/ATM에서는 인출&이체 각각 일 최대 30만원까지, 온라인 뱅킹의 경우, 일 이체금액 30만원까지로 한도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 한도 제한이 풀린 '정상계좌'로 전환하려면,

신한 SOL 앱을 통해 직장인의 경우, 건강보험 관련 확인을 하면 되고, 공과금 이체, 적립식 상품 이체, 연금 수령 등으로 신한은행 거래고객임을 확인하여 한도를 푸는 방법도 있고, 그 외에 다른 방식도 있는 데, 자세한 내용은 신한 쏠 앱을 참고 바랍니다.

 

 

(2) 다음은 쏠편한 저금통 관련 내용

 

 

- 최대 5건까지 예치 가능 -

 

필요한 경우, SOL 편한 입출금통장과는 별도로 가입하여 SOL편한 통장에 연결해서 쓰는 방식이며, 입출금통장 내의 여유자금을 SOL편한 저금통을 통해 관리하면 꽤 높은 이율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신한 SOL 앱을 통해 가입하며, 가입자격은 SOL편한 입출식통장과 같고 단, 금리는 향후 시장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저금통 이용하는 방식

 

 

본인이 SOL 편한 저금통에서 직접 설정한 금액1개월 이상 유지할 경우 (즉, 예치된 기간이 1개월 이상인 경우), 해당금액에 대해 연 1.5% (세전)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만약, 1개월이 되기 전에 인출이나 해지할 경우, 기본이자인 연 0.1%만 적용



직접 설정해 입금한 '금액건 별로만' 출금이 가능해서, 설정한 금액의 일부만 인출한는 건 안 된다고 하는 데,

[예를 들어]
1회 입금한 금액이 백만원이라면, 인출하려면 백만원 전부를 인출해야 하며, 이 경우 만약 예치기간이 1개월이 넘지 않았다면, 연 1.5%의 금리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입금시점을 기준으로, 최대 5건까지 금액을 설정해 입금할 수 있고, 전부 합한 총 금액은 최대 1억원까지입니다 (※ 최소 입금액은 1천원부터)

 

 

입금한 건의 예치기간이 매 1개월이 될 때마다, 원금은 다시 예치가 되고 이자는 연결계좌인 쏠 (SOL) 편한 통장으로 입금이 되는 방식입니다. 

 

저금통은 연결계좌를 통해서만 입/출금이 가능하며 (즉, SOL편한 통장의 부가적인 개념), 저금통은 카드 등의 결제계좌나 급여이체, 자동이체 등록은 안 됩니다.

 

 

(3) 쏠 딥드림 체크카드 관련

 

 

말씀드린 대로 18년 7월 31일까지는 원하는 경우, 워너원 멤버들 사진으로 디자인 된 '워너원 한정판'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혹시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 말씀드리면 맨 먼저 출시된 신한 딥드림 체크와 SOL 드림 체크는 카드 혜택이 동일합니다. (물론, 워너원 한정판도 같음)

 

 

단, 딱 한 가지 차이는 있는 데, 먼저 출시된 신한 딥드립 체크는 결제계좌를 신한은행 외에 다른 은행으로도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음

 

본문에서는 SOL 딥드림 체크의 핵심적인 특징만 간단히 알아본 후, 보다 자세한 혜태은 본문 맨 하단의 '관련글'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SOL 딥드림 체크카드 간단 정리

 

 

1. 전월 실적 관계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0.2% 적립

 - 별도의 적립 한도 없음

 - 이 외 나머지 혜택들은 전월 20만원 이상시 제공

 

2. 특별업종에서는 0.2%가 아닌 0.6% 적립이 됨

 - 편의점, 대형마트, 영화관, 커피, 해외, 통신비

 

3. 특별업종 중, 월 금액이 가장 큰 업종은 1% 적립

 - 즉, 특별업종 중, 하나는 0.6%가 아닌 1% 적립

 

4. 단, 특별업종 적립은 월 적립한도 내에서만 적립

 - 전월 실적 따라 월 5천점~ 월 3만점까지 적립

 

5. 전반적으로 다른 카드 대비 혜택이 괜찮은 편

 - 장점 : 전월 실적 제외 항목이 거의 없다는 점

 

 

● 관련글 더 보기

SOL 딥드림 혜택 자세히 정리

 

  추천글 정리

수협 잇(it)자유적금 종류별 특징

 

신한 탑스회원 기준과 제공 혜택

 

참조 : 신한은행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