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아이행복카드 혜택 및 숨은 장점은?

 

신한 아이행복카드 혜택 자세히 정리

 

'아이행복카드'는 어린이집 보육비나 유치원비를 지원받는 공공복지 성격의 카드이긴 하지만, 실제는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남성도 가능)

 

또 신한 아이행복카드 (신용카드)는 다른 카드사의 아이행복카드와 비교해 전월 실적 (이용금액)별 주어지는 '통합 할인한도'가 넉넉한 편이면서, 무엇보다 할인받는 데 제한 조건이 별로 없습니다. (따라서, 혜택이 보다 실질적이라고 할 수 있음)

 

 

그리고, 또 다른 장점이 하나 있는 데, 이 카드의 결제계좌를 신한금융투자의 CMA 계좌로 설정할 경우, 신한금투 CMA 금리를 연 1.0% 만큼 우대받을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신한금투 CMA (RP형)의 현재 기준 금리는 연 1.2% (세전)이지만 (타 증권사에 비해 높은 건 아님), 여기다 우대금리가 더해지면 연 2.2% (세전)가 됩니다.

 

 

단,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한도는 500만원까지로 정해져 있으며,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은 내년 (2019년) 12월 31일까지라는 점은 알아두기 (1년 반 조금 넘게 남아 있음)

 

 

[우대금리 1% 받는 법]

먼저, 신한 아이행복 신용카드를 발급받은 후, 신한금융투자의 모바일앱인 '신한 I알파 앱'을 다운받은 뒤, 우측 상단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자산관리몰-> CMA-> '수익률 우대 서비스'를 클릭한 후 '수익률 우대등록'에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신한금투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우대등록 신청을 할 수도 있음

 


 

■  참고 : 아이행복 카드란?

반응형

 

자녀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다닐 때, '보육료 지원'과 '유치원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카드를 말하며, 아이행복카드는 거의 대부분의 카드사에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각각 출시되어 있습니다. 정부 지원 혜택은 전부 다 똑같지만, 할인 혜택 등의 부가적인 혜택은 카드별로 각기 다릅니다.

 

보육비는 만 0세~ 만 5세 자녀를 어린이집에 보낼 때, 지원받을 수가 있고, 유치원비는 만 3세~ 만 5세 자녀를 국/공/사립 유치원에 보낼 때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즉, 아이행복카드를 통해 정부에서 지원금을 지급)

 

 

보육료나 유치원비를 지원 받으려면 자녀의 주민등록 상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지원금액은 자녀의 연령이나 지자체별로 차이가 있는 데, 자세한 내용은 관할 주민센터나 복지부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참고로, 보육비는 이 카드로 '정부 지원금'을 결제하는 방식이고, '유치원비'는 이 카드로 인증을 받는 방식이라는 점이 좀 차이가 나며, 정부 지원금 이외의 추가되는 '부모 부담금' (기타경비, 셔틀버스비 등)도 아이행복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육비나 유치원비 지원금을 받는 기능이 있을 뿐이지, 일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와 똑같이 쓸 수 있고, 일반 카드와 마찬가지로 각 카드만의 고유한 혜택들이 있습니다. 

 

단, 공공성격의 카드라 신용카드로 발급받아도 연회비는 없으며, 전체적으로 봤을 때, '아이행복카드'라고 해서 꼭 혜택이 좋은 건 아님

 

 

□  신한 아이행복 신용카드 혜택 정리

 

브랜드는 신한카드 자체 브랜드인 'S&' 한 가지로만 발급이 되며, 국내 및 해외 AMEX 가맹점에서 결제 가능합니다. 발급신청은 신한은행 영업점이나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됨..

 

 

■  신한금융투자에서 제공하는 혜택 2가지

 - 모든 우대혜택은 내년 12월 31일까지만 제공

 - 장점 : 전월 실적 관계 없이 제공된다는 점

 

 

1. 결제계좌를 신한금투 CMA로 할 경우, CMA (RP형) 금리 연 1% 우대

 - 한도 : 최대 500만원까지 우대금리 적용

 - 현재 기준 기본금리 연 1.2%+ 우대금리 연 1%= 연 2.2%가 됩니다.

 - 또한, 온라인 이체 수수료 및 공모주 청약 수수료 등 면제

 

바로 신한금융투자에서 CMA 연 2.2% 금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다른 카드사 아이행복카드에는 없는 제가 생각하는 숨은 혜택입니다. (CMA는 별도 지점 방문 없이 비대면 방식으로 개설하면 편리)

 

 

2. 해외주식 매매 수수료 : 20% 우대

 - 우대국가는 직접 지정 가능하며, 별도로 우대 서비스를 등록해야 함

 

 

다음은 신한 아이행복카드 할인 혜택

 

 

할인 혜택으로는 병원/약국, 대형마트, 온라인몰, 휴대폰 요금, 도시가스, 놀이공원 할인 (총 6가지)이 있으며, 이 중 놀이공원 할인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할인은 전월 실적별 주어지는 월 통합 할인한도 내에서만 할인이 됩니다.

 

놀이공원 혜택은 통합 할인한도와는 전혀 상관 없이,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이면 받을 수 있음

 

 

■  모든 할인은 통합 할인한도 내에서 할인

 - 단, 놀이공원 할인은 관계 없음

 

전월 실적은 전월 1일- 말일까지의 일시불+ 할부금액이며, 전월 실적을 따질 때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정부지원금+자기부담금 결제건과 선불카드 충전, GIFT 카드 구매 등이 제외됩니다. (할인받은 건도 실적에 포함)

 

일반적인 카드와 비교해 제외 항목이 적은 편이며, 신규회원의 경우, 등록월의 다음달 말까지는 통합 할인한도 1만원이 제공된다고 함

 

 

* 통합 할인한도가 이 정도면 괜찮은 편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월 최대 1만원 한도 내에서 할인되며, 전월 60만원 이상 시, 월 최대 2만원 한도 내에서 할인되며, 전월 100만원 이상일 경우, 월 최대 4만원 한도 내에서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 신한 아이행복카드 할인 혜택 (6가지)

 

 

모든 할인항목 공통적으로 얼마 이상 결제 시에만 할인이 적용된다는 제한이 전혀 없어서, 실제 할인받기 쉽게끔 되어 있습니다. (또, 공통적으로 1회 최대 5천원까지 할인)

1. 병원, 약국 업종 : 5% 할인 (월 2회)

 - 한도 : 1회 최대 5천원 할인

 - 즉, 1회 결제금액 10만원까지 혜택 받음

 - 병원 업종에는 한의원, 치과 포함

 

 

2.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 5% 할인

 - 월 2회이며, 1회 최대 5천원 할인

 - 즉, 1회 결제금액 10만원까지 혜택 받음

 - 단, 상품권 구매는 할인 제외

 - 장점 : 대형마트의 온라인몰과 슈퍼매장 (롯데슈퍼 등)에서도 할인 

 - 생각보다 엄청 큰 장점이라고 생각함

 

3. G마켓, 옥션, 11번가 : 5% 할인 (월 2회)

 - 한도 : 1회 최대 5천원 할인

 - 신한카드 전 회원 대상 이벤트나 타 쿠폰 등의 혜택과 중복 안 됨

 - 위의 문구가 좀 애매해서 마음에 걸림

 

 

4. 휴대폰 요금 자동이체 시, 5% 할인

 - 대상 : SKT, KT, LG U+ 통신사 고객

 - 월 1회이며, 월 최대 5천원 할인

 - 알뜰폰, 결합상품 합산 청구건 제외

 

 

5. 도시가스 자동납부 : 5% 할인 (월 1회)

 - 한도 : 월 최대 5천원 할인

 - 신한카드 전 회원 대상 이벤트나 타 쿠폰 등의 혜택과 중복 안 됨

 

[유의사항]

대부분의 도시가스 업체는 신한카드로 자동납부 가능하나, 일부 업체는 아직 안 되는 곳도 있는 데 (지역별로 담당업체가 정해져 있음) 이럴 경우 할인을 받지 못하므로, 카드 신청 전에 가능한 지 여부를 확인 바랍니다.

 

 

6. 주요 놀이시설 할인 혜택

 - 방법 : 현장구매, 해당 홈페이지 예매

 

다른 할인과 달리 통합 할인한도와 전혀 관계 없고, 다만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는 보육료나 유치원비 본인부담 결제건도 전월 실적에 포함됨

 

놀이시설별 횟수는 일 1회, 연 3회이며 (연 기준 : 1월~12월) 본인 회원에 한해 롯데월드, 서울랜드, 에버랜드에서 자유이용권 50% 할인되며, 캐리비안베이에서 입장권 30%가 할인됩니다.

 

 

 

[부가 혜택] 아이행복 패밀리클럽

 

'아이행복 패밀리클럽'이란 신한 아이행복카드 회원들만의 전용 사이트로 출산~ 육아까지의 맞춤 정보 제공과 각종 체험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진행하며 또, 분유, 이유식이나 유아 관련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는 온라인몰이기도 합니다. (참고 : 아이행복 패밀리클럽)

 

 

참고로, 신한 아이행복 신용카드는 카드 기본혜택에 신한 콤보 혜택을 더해서 이용할 수 있는 카드 중 하나인 데, 신한 콤보는 혜택별로 약 20여종이 있으며, 자신한테 잘 맞는 혜택을 골라 연회비를 내고 1년 간 가입한 콤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대표적인 콤보 (Combo)로는 영화, 피자, 매드포갈릭, 롯데월드, 차량정비, 편의점, GS칼텍스, 해외직구 콤보 등이 있으며, 각 콤보별로 혜택은 물론 연회비도 각기 다릅니다. (※ 각 콤보별 자세한 혜택 및 유의사항은 아래글 참고) 

 

 

[관련글 보기]

신한 콤보 혜택 및 이용방법은?

 

참조 : 신한카드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