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365 적금 내용 및 우대금리 방식 (이용방법)

 

KEB 하나은행 도전 365 적금이란?

 

우대금리 방식 및 이용방법 정리

 

KEB 하나은행의 '도전 365 적금'이 인기가 꽤 많은 데, 건강한 생활의 기본인 '걷기'와 우대금리를 연계한 적금으로 가입기간 동안 많이 걸으면 걸을수록 우대금리가 높아지는 방식입니다.

 

즉, '건강'과 '저축'을 연계한 금융상품이며, 걸음수 조건 이외에 다른 우대조건은 없다는 점에서 오히려 내용이 간단해서 좋음..

 

특히,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아서 많이 걷고 있는 분들이나, 이제 걷기 운동을 많이 해야겠다고 결심하는 분들이 가입하면 좋을 것 같고, 1년제 자유적금 형태입니다. 

 

 

도전 365 적금의 기본금리는 연 1.3%로 높은 건 아니지만, 우대금리는 최대 연 2.45%P로 전부 다 받는다고 할 때, 연 3.75%가 됩니다. (단 이 경우, 하루에 약 1만보를 약간 넘게 걸어야 함)

 

보다 자세히 말하면, 적금 가입 후, 11개월 동안의 누적 걸음수가 350만보 이상인 경우, 우대금리 최대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후, 1년이 아닌 11개월간의 걸음수를 따짐)

 

 

매월 '20만원' 한도 내에서 적금에 불입할 수 있으며, 가입은 하나은행 인터넷 뱅킹, 하나 1Q 뱅크 (모바일뱅킹), 하나멤버스 앱, 고객센터를 통해 하면 됩니다. (비대면 금융상품이라 영업점 가입은 안 됨)

 

 

도전 365 적금의 최대 금리는 연 3.75% (세전)가 맞가는 하지만, 여기에는 만 65세 이상인 분들이 가입 시,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연 0.1%P 우대가 포함되어 있는 수치라서, 만 65세 미만인 분들의 경우, 받을 수 있는 최대금리는 연 3.65% (세전)가 됩니다.

 

물론, 가입 후 11개월 동안 최대 목표 걸음수인 350만보를 달성한다면 가장 좋겠지만, 평소에 많이 걷지 않는 분들의 경우, 이를 통해 많이 걷는 습관을 가지게 되고 또, 건강에도 관심이 이전보다 많아졌다면 충분히 괜찮은 성과가 아닐까 생각함..

 

 

다만, 평소에 많이 걷지 않았던 분들이 갑자기 너무 무리해서 걷다 보면, 혹시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니 이 점 유의 바랍니다^^

 

KEB 하나은행 도전 365 적금 가입 대상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및 개인 사업자 (1인 1계좌)인 '하나멤버스 회원'이며, 하나멤버스는 앱만 설치하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음

 

 

■  '삼성헬스' 앱 또는 '건강' 어플과 연계

 - 휴대폰 운용체계 따라 둘 중, 하나를 설치

 

* 하나멤버스 앱과 연동하여 이용하면 됨

- 연동하는 방법은 본문에서 따로 설명..

 

 

 

안드로이드폰은 '삼성헬스' 앱을 통해 걸음수를 측정하는 데, 갤럭시S3 및 안드로이드 OS 4.4 이상의 기기에서 이용 가능하며, '건강' 앱은 아이폰 4S 및 IOS 8.0 이상의 기기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누적 및 일별 걸음수는 하나멤버스 앱에서 매일 확인할 수 있음)

 

 

다시 정리하면, 기본금리는 연 1.3%로 높지는 않지만 (현재 기준), 11개월 간의 '누적 걸음수'에 따라 연 1%P~ 연 2.35%P의 우대금리가 더해집니다. (가입일 기준, 만 65세 이상 시 연 0.1%P 추가)

 

일반적인 적금과 마찬가지로 우대금리는 만기 해지한 경우에만 적용이 되며, 중도해지 시에는 적용 안 됨

 

 

□  누적 걸음수 구간별 우대금리

 - 적어도 200만보는 걸어야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음

 

 

* 걸음수를 인정 받으려면?

하나멤버스 앱 내의 '내 걸음수 확인'을 반드시 클릭하여 안드로이드는 삼성헬스 앱, 아이폰은 건강 앱과 연동한 이후부터의 걸음수가 인정이 되며, 측정기간은 가입일로부터 11개월이 되는 일자까지입니다. (따라서, 가입과 동시에 바로 연동하는 것이 좋음)

 

 

[연동하는 방법]

도전 365 적금 가입 후, 하나멤버스 앱 내 '금융상품몰'-> '예적금'-> '도전 365적금'-> '내 걸음수 확인'을 클릭하여 연동하면 됨..

 

 

▶ 유의사항 몇 가지 정리

 

1.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보유한 고객만 우대금리 혜택 제공

 

2. 3회까지 분할해지 가능하며, 이 경우 중도해지 금리 적용

 

3. 11개월 이후의 해야 할 일..

늦어도 적금 만기일 전전일까지는 하나멤버스 앱에 로그인 후, 반드시 본인의 누적 걸음수를 확인해야만 걸음수 데이터에 따른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KB 가온 워킹업카드 관련

 

 

KB 국민 워킹업카드는 한 달간 많이 걸을 경우 (월 30만보 이상), 포인트가 추가 적립되는 데, 무엇보다 적립률이 높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전월 실적과 관계 없이 전 가맹점에서 0.7%가 기본 적립되며,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걸음수에 따른 2% 추가 적립 (월 최대 1만점) 및 건강 관련 업종 3% 추가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걸음수는 '더 챌린지'란 앱을 통해 측정)

 

 

건강 관련 3% 적립 업종은 레저, 스포츠, 병원/약국, 건강식품점이 해당되며, 월 30만보를 걷는다고 가정하면, 업종에 따라 2.7%부터 최대 5%까지 적립이 됩니다. (월 30만보를 달성하면 적립률이 부쩍 높아지는 방식)

 

 

※ 보다 자세한 혜택 내용 보기

KB 워킹업카드 혜택& 장·단점

 

참조 : 하나멤버스, KEB 하나은행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