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1Q 쿠폰카드 혜택 및 쿠폰 교환방법

 

하나 1Q 쿠폰카드 혜택 정리

 

모바일쿠폰 교환 방법 포함

 

얼마전에 하나멤버스 1Q 카드 시리즈 중 하나로 '하나 1Q COUPON 카드'가 출시됐는 데, 그 동안의 원큐카드 시리즈와는 다른 점이 많습니다.

 

일단,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하나머니가 아닌, 하나카드가 '시럽 월렛'과 제휴하여 만든 제휴 포인트인 '시럽 월렛 포인트'가 적립되며, 포인트 적립방식에서도 기존과 차이가 남

 

 

참고로, 시럽 월렛 (SYRUP WALLET)이란, SK 플래닛이 운영하며 다양한 멤버쉽을 한 데 모아 이용할 수 있는 국내 대표적인 멤버십 지갑 앱입니다.

 

포인트 사용법도 독특한 데, 적립된 시럽 포인트는 SYRUP WALLET 앱을 통해 원하는 '모바일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만약 포인트 적립 후 90일 이내에 쿠폰으로 교환하지 않은 경우에는 OK 캐쉬백 포인트로 자동전환이 됩니다. (OK 캐시백으로 전환되는 것도 나쁘지 않음)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쿠폰 브랜드로는 SK 에너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CU, GS25,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 CGV, 롯데시네마 등이 있으며,

 

전체적으로 볼 때, 포인트 적립 혜택은 상당히 좋은 편이지만, 전월 실적을 따질 때, '적립받은 결제건'이 전부 제외된다는 단점이 있어서, 본인의 소비패턴을 반영하여 전월 이용실적에 포함이 안 되는 금액이 실제 얼마나 될 지 예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하나 1Q COUPON 카드 혜택은?

반응형

 

연회비는 유니온페이, 마스터 모두 1만 5천원이며, 별도로 신청할 경우 가족카드 발급 (연회비 없음)이 가능합니다. 

 

단, 본인 회원카드와 가족카드는 '전월 실적' 및 '적립한도'가 합산하여 적용이 되며, 포인트는 전부 본인 회원한테 적립 됨

 

[전월 실적 관련]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국내/외 일시불 및 할부금액을 말하며, 전월 실적을 따질 때 무이자할부건, 적립받은 결제건, 공과금 (도시가스/전기요금 등), 세금, 아파트 관리비, GIFT 카드, 상품권, 선불카드 충전/구매 등은 제외됩니다. 

 


 

■  하나 1Q COUPON 카드 혜택은?

 - 특징 : 각 영역별 '월 적립한도'가 정해져 있음

 

@ 먼저, 알아둘 점 (공통된 내용)

1.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등의 입점한 임대매장은 적립 제외

 

2. 포인트 적립 제외 항목

 - 무이자할부건, GIFT카드, 상품권, 선불카드 충전&구입 등

 

3. SYRUP 포인트는 매월 10일 이내 일괄 적립

 

 

 

포인트 적립 외 다른 할인 혜택은 없으며,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이면 '기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전월 60만원 이상이면 '추가 혜택'이 더해지는 방식입니다. (즉, 두 구간으로 구분)

 

 

(1)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제공 (기본 혜택)

 - 전부 5개 생활업종 영역에서 포인트 적립

 - 각각의 '영역별' 적립한도가 정해져 있음

 

 

- 편의점 업종 및 SSM은 온라인 결제건 제외 -

- SSM은 대형마트가 운영하는 슈퍼마켓 매장-

 

@ 월 적립한도 제한 관련

각 영역별로 '월 최대 적립한도'가 정해져 있지만, 다만 위의 5개 영역 중, ① 커피/베이커리 ② 영화/생활용품 ③ SSM/배달앱의 경우는 적립 관련 제한 조건이 하나 있습니다.

 

위의 표를 보면, ①+ ②+ ③ 영역의 월 적립한도를 전부 합치면 월 3만점이 되지만, 3개 영역을 통합해 '월 2만점'까지만 적립된다는 제한을 두고 있음 

 

 

■  5개 영역별 포인트 적립 가맹점

 - 건당 최소 결제금액 조건을 유의해서 보기

 

1. 커피/베이커리 : 5천원 이상 결제 시, 적립

 - 커피빈, 스타벅스, 이디야 /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2. 영화/생활용품 : 1만원 이상 결제 시, 적립

 -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 다이소, 올리브영

 

 

3. SSM/배달앱 : 2만원 이상 결제 시에 적립

 - 롯데슈퍼, 이마트 에브리데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GS 슈퍼 / 요기요, 배달의 민족

 

4. 통신요금 : 5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점 적립 (월 1회)

 - 대상 : SKT, SKB, KT, LG U+ 자동이체건

 

5. 편의점/약국 : 5천원 이상 결제 시, 1천점 적립

 - 대상 : 모든 편의점 / 모든 약국 업종

 

 

@ 전월 실적 제외되는 금액 예시

 - 전월 실적 30만원이라 가정하고, 단순화해 계산하면 

 

 

만약, 롯데슈퍼에서 건당 3만원, 월 1회 결제해서 6천점 적립, 영화관에서 건당 2만원씩 월 2회 결제해서 8천점 적립, 커피 건당 5천원씩 월 6회 결제하여 6천점 적립 받았다면 (즉, 3개 영역의 통합한도인 월 2만점 적립을 다 채운다고 가정하면), 

또, 통신요금 5만원 자동납부되어 5천점 적립, 편의점에서 건당 5천원씩 월 5회 결제해서 5천원 적립받았다고 한다면, 한 달간 총 적립 포인트는 3만점이 됩니다.


이 때, 전월 실적에서 제외되는 금액은 SSM 3만원, 영화 4만원, 커피 3만원, 통신비 5만원, 편의점 2만 5천원이 됨

합산하면 17만 5천원이 되지만, 대부분 결제금액 조건을 딱 맞춰서 계산한 금액이라, 실제는 약 25만원 정도가 제외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따라서, 전월 30만원 실적을 유지하려면, 한 달에 카드를 적어도 55만원 정도는 사용해야 할 것 같고, 단 결제금액 55만원에 3만점 적립을 받는다고 한다면, 적립률이 5% 이상으로 꽤 높음 

 

계산이 복잡하다는 단점은 있지만, 잘 활용한다면, 다른 적립형 카드를 쓰는 것보다 한 달에 더 많은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전월 실적 60만원 이상시 제공 (추가 혜택)

 

 

 - 특징 : 인터넷 쇼핑몰은 결제금액 조건 없음

 

 

1. 주유/마트 영역

 - 모든 주유소 (LPG 제외)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2. 인터넷 쇼핑몰

 - 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 쿠팡, 티몬, 위메프

 

'추가 혜택' 두 가지 모두 실제 포인트 적립받기가 쉽게 되어 있어서, 원큐 쿠폰카드는 '전월 60만원'에 맞추어 쓴다면, 보다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 시럽 월렛 포인트 이용방법

 

 

1. 하나 시럽 월렛 포인트란?

하나 1Q COUPON 카드를 이용하면 적립되는 포인트로, SYRUP WALLET 앱을 통해 원하는 모바일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단, 포인트를 적립 받고, 또 쿠폰으로 교환하려면 카드 발급 후, 휴대폰에 시럽 앱을 설치해서 이를 통해 '하나 1Q COUPON 멤버십'이란 걸 발급받아야 함 (모바일 멤버십 형태이며, 바로 발급 됨) 

 

단, 기존 시럽 이용고객이 COUPON 카드를 발급받은 경우는 발급일의 다음날 '1Q COUPON 멤버쉽'이 자동 발급된다고 합니다.

 

 

@ 다음은 쿠폰 제공 주요 브랜드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주요 브랜드로는 SK 에너지,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파리바게트,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 CGV, 롯데시네마, CU 편의점, GS25 등이 있으며, 앱 내의 'SYRUP WALLET 쿠폰 교환소' 메뉴에서 보유한 포인트로 원하는 쿠폰을 교환하면 됩니다.

 

단, 쿠폰으로 교환을 원하지 않는 분들은 대신 'OK 캐쉬백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는 데, 시럽 포인트 적립 후, 90일 이내 쿠폰으로 교환하지 않을 경우, OK 캐시백 포인트로 자동전환 적립 됩니다. (이미 교환한 쿠폰은 전환 불가)

 

 

■  신규 발급 회원은?

카드 등록일부터 다음달 말일까지는 전월 30만원 미만이어도 '전월 30만원 이상' 구간에 해당하는 적립혜택을 '기본 제공'하며,

 

만약, 등록월에 카드 이용실적이 60만원 이상이라면, 다음달에는 '추가혜택'인 주유&마트 및 온라인몰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관련글 더 보기

하나카드 쇼핑 플러스의 장점은?

 

NH 시럽카드 혜택&장단점 정리

 

참조 : KEB 하나카드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