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포인트 카드로 차량정비 혜택 받는 법

 

GS 포인트카드로 차량정비 혜택 받는 법

 

엔진오일, 항균필터 교환 등 차량 정비 할인

 

먼저, 'GS 포인트' (GS&POINT)에 대해 간단히 보면, GS 그룹의 주유&정비 및 유통 계열사를 통합한 멤버십으로 GS 계열사 이용 시, 포인트가 통합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해당 제휴사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습니다. (1점= 1원의 가치이며, 유효기간은 5년)

 

대표적인 제휴사로는 GS 칼텍스 (주유소/충전소)와 오토 오아시스, GS25 편의점, GS 수퍼, GS 프레시, 랄라블라, GS 홈쇼핑, GS샵 등이 있습니다.

 

 

다른 멤버쉽과 차별화되는 GS POINT 만의 특징은 GS 계열사 중, 하나인 전국 '오토 오아시스' 매장에서 엔진오일 교환 시 2만원 할인을 포함한 항균필터 교환, 부동액 교환, 에어컨 가스 완충, 오토미션 오일교환 할인 및 차량 안전점검 등의 총 8가지 정비 항목에 대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각 항목별 연 1회)

 

단, 이러한 정비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조건이 하나 있기는 한 데, 전혀 까다롭지 않아서,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것과 거의 마찬가지입니다.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매장에서 정비를 받는 날 기준, 직전 3개월 이내 GS 칼텍스 (주유소/충전소)에서 '1회 이상' 주유나 충전을 하면서, GS&POINT 카드를 제시하여 포인트 적립을 받은 실적이 있으면 됩니다. 

 

단, 주유나 충전은 했지만 포인트 적립을 받지 않은 경우는 실적 내역에 남지 않으므로 인정이 안 되며, 제공하는 정비 혜택은 다른 차량 관련된 별도의 멤버십이 없는 분들한테는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  GS POINT 멤버십 카드 관련

 

 

물론, 기본형태는 같지만 '발급처'에 따라 디자인이나 명칭이 조금씩 차이가 있는 데, 가장 대표적인 건 'GS칼텍스 보너스카드'와 'GS 리테일 통합 멤버십카드'이며, 이 외에도 몇 가지 종류가 더 있습니다. (혜택은 거의 다 같음)

 

 

■ 멤버십카드 발급방법은 2가지

 

플라스틱 카드는 GS 칼텍스 (주유/충전소), 오토 오아시스, GS25 편의점, GS 수퍼, 랄라블라에서 즉시 발급받을 수 있고, 모바일카드는 GS 포인트 모바일앱을 설치하여 회원 가입하면, 바로 발급받아 이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모바일앱이 간단하게 잘 되어 있음)

 

단, 플라스틱 멤버십 카드를 발급받은 경우는 GS POINT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한 후, 카드번호를 등록해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발급만 받고 따로 등록을 하지 않으면, 포인트 적립이 2개월 동안만 가능하며, 그 동안 적립된 포인트도 사용할 수가 없음..

 

모바일 카드는 발급받으려면 본인 인증 후, 회원 가입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므로 따로 등록절차가 필요 없음

 

 

[참고로 알아두기]

GS 칼텍스나 오토 오아시스에서는 GS칼텍스 보너스카드로 발급받게 되고 GS25 편의점이나 GS 수퍼, 랄라블라에서는 GS 리테일 통합 멤버십 카드로 발급이 됩니다. 

 

자동차 정비 혜택을 받기 위해 적립받을 때는 GS&POINT 로고가 있는 카드이면 다 가능

 


 

□  차량정비 혜택 관련 자세히 정리

 

(1) 정비 혜택을 받으려면?

 

 

- 모바일앱 내, MY PAGE -

 

정비 혜택을 받는 날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GS 칼텍스에서 '1회 이상' 주유나 충전을 하면서 지에스 포인트 카드로 적립을 받았다면 혜택을 받을 수 있음 

 

특히, 주유/충전 실적 내역과 혜택 대상인 지 여부는 앱으로 관리하면 편리함

 

다시 말하면, 정비 혜택을 받으려면, 오토 오아시스 매장 방문 전, 직전 3개월 내에 주유 (충전)한 실적이 있으면 됩니다 (조건이 간단함) 

 

 

(2) 정비 혜택 이용방법은?

 * 연 기준 : 1월 1일~ 12월 31일

 

 

차량 정비 받기 전, 직원분한테 멤버십카드 (모바일 카드 포함)를 제시하면서 정비 할인을 받으려 한다고 하면, 직원분이 정비 혜택 대상인 지 확인 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멤버십 카드를 여러장 갖고 있다고 해도 '회원별'로 횟수를 따지므로 더 이상의 혜택은 받지 못하며, 단 플라스틱 멤버십의 경우, 홈페이지에 카드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함

 

 

(3) 한 가지 알아둘 내용

 

홈페이지를 보면 주유나 충전 실적이 반영되기까지는 최대 1주일 정도 걸릴 수 있다고 나와 있는 데, 때문에 만약 3개월 내에 주유나 LPG 충전한 실적 내역이 없다면, 정비 받으려고 하는 날의 적어도 1주일 전에는 주유 (충전)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반영된 내역은 지에스 포인트 홈페이지나 앱에서 확인 가능

 

 

□  차량 정비 항목은 총 8가지입니다.

 - 횟수 : 각 항목별 연 1회씩 혜택 제공

 

 

다른 할인이나 쿠폰, 행사 등과 중복 적용은 안 되며 수입차, 1.4톤 초과 화물차, 12인승 초과 승합차의 경우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1. 엔진오일 교환 : 2만원 할인

2. 에어컨 가스 완충 : 2만원 할인 

 - 완충 시에만 적용 (보충 제외)

3. 오토미션 오일 교환 : 2만원 할인

 - 전용오일, 수동 미션오일 등 제외

 

4. 엔진 플러싱 : 1만원 할인

5. 항균 필터 교환 : 1만원 할인

6. 부동액 교환 : 1만원 할인 

 - 전용 부동액 제외

7. 차량 안전점검

8. 파워 스티어링 오일 교환 : 1만원 할인

 

[유의사항]

모든 정비 혜택은 오토 오아시스 취급 지정제품 기준이며, 엔진오일이나 부품 등을 별도 구매 후, 방문한 경우는 혜택 제외된다고 합니다.

 

 

■ 주요 제휴사의 적립률을 보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발급처'별로 멤버십 카드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포인트 적립이나 사용법은 모두 같습니다.

 

예를 들어, 주유하면서 GS 칼텍스 BONUS 카드를 제시하나, 일반 GS&POINT 카드를 제시하나 포인트 적립면에서 차이가 없습니다.

 

 

1. 먼저, GS 칼텍스부터 보면

 - 휘발유, 경유는 리터당 2점, LPG는 리터당 3점 적립

 - 한도 : 1회 최대 5백점, 월 최대 3500점 적립

 

2. GS25 편의점 : 1% 적립

 - 일부 상품 구매 시 추가 적립

 

3. 랄라블라 : 1% 적립

 - 일부 제품 구매 시 추가 적립

 

4. GS 수퍼 : 0.1%- 0.5% 적립

 - 특징 : 회원등급에 따라 적립률이 달라짐

 - 일부 상품 구매 시, 추가 적립

 

5. 오토 오아시스 : 0.1% 적립

 - 한도 : 1회 최대 5천점, 월 최대 1만점

 

 

[참고] 포인트 사용 관련

GS 칼텍스와 GS 슈퍼마켓 등은 포인트가 1천점 이상이면 사용할 수 있고 GS25, 랄라블라, 오토 오아시스 등은 10점 이상만 되어도 사용 가능합니다.

 

▣  차량 관련 추천글

SK 멤버십 카라이프 혜택&이용법

 

CLUB MOST 카드란? (간단 정리)

 

롯데 OIL KING과 S-OIL 400 비교

 

참조 : 지에스 포인트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