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CMA 5% 우대금리 (적금 형태)

 

하나금융투자 CMA 5% 우대금리

 

은행 적금 형태의 CMA 특판상품

 

현재 하나금융투자에서 CMA (RP형) 우대금리 (특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데, 예전에 몇 차례 진행했던 하나금융투자의 김미파이브 (GIVE ME FIVE)와 금리는 연 5.0% (세전)로 같지만 방식은 완전히 다릅니다. 

 

기존의 김미파이브 이벤트는 '납입건별'로 1년제 정기예금 성격을 띄었다면, 이번에 진행하는 건, 1년제 '고금리 적금' 형태와 많이 비슷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각기 장단점이 있음)

 

 

EVENT 명칭은 '도전! 챌린지 20'이며, 총 한도 소진시까지 진행되는 방식이어서, 선착순으로 가입이 마감된다고 합니다. (다만, 총 한도가 얼마인지는 따로 안 나와 있음)

 

[참고] 

'CMA RP형'은 대부분 국공채 또는 통안채 등의 안전한 자산에 투자되며, CMA의 다른 종류인 CMA MMW형이나 CMA MMF형과는 달리, 미리 정해진 '약정 금리' (=약정 수익률)를 제공하며, 가장 일반적인 형태의 CMA라고 보면 됩니다.

 

* MMW형과 MMF형은 상품 운용에 따라 수익률이 조금 달라지게 됨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번 CMA (RP) 우대금리 제공은 '월 납입한도 20만원'인 은행 자유 적립식 적금과 거의 비슷한 형태입니다.

 

물론, CMA의 특성상 일반 적금과는 달리, 1년 동안 돈이 묶여 있지 않아서, 영업점 업무시간 내에 자유롭게 인출 가능하며 또, 은행 적금과 달리, 중간에 인출을 해도 일할 계산하여, 연 5.0%의 높은 금리를 그대로 받을 수 있음

 


 

□ 도전 챌린지20 자세히 정리

 

- 기간 : 19년 6월 14일~7월 31일까지 -

 

1. 가입 대상은?

① 하나금투 최초 신규고객과 ② 전일&전월말 하나금투의 잔고 합계가 30만원 미만인 기존 고객

 

즉, 기존 고객도 조건만 맞으면 가입이 가능함

 

2. 금리 적용방식은?

 - 계좌 개설일로부터 1년 동안 연 5% (세전) 제공

 - 1년 내 인출 시에도 예치기간 만큼 연 5%를 일할 계산하여 지급

 - 따라서, 중도 인출해도 손해될 건 없음

 

 

3. 월 납입한도는?

 - 계좌개설 후, 1년간 월 최대 20만원 한도 내에서 납입할 수 있음

 - 월 기준 : 매월 1일~말일

 

 

▶ 알아둘 내용 [중요] 

월 납입한도는 '월 최대 20만원까지'로 딱! 고정되어 있어서, 만약 전월에 10만원만 납입했다고 해서, 당월에 30만원을 납입할 수 있는 건 아니고,

만약
 중간에 전액을 인출한 적이 있어도 만기인 1년이 되기 전까지는 다시 한 달에 20만원 한도 내에서 납입 가능합니다.

 

 

※ 현재 기준, 하나금융투자의 CMA RP 금리는 연 1.5% (세전) 이며, 우대금리 적용기간 종료 후에는 일반 RP 금리가 적용됩니다. 단, CMA 수익률은 시장금리 상황에 따라 변동할 수 있기 때문에, 1년 후에는 지금과 수익률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바람

 

 

▶ 특별히 주의할 점

만약, 계좌개설 당일에 CMA나 예수금에 입금한 후, 다음날에 연 5% RP에 가입하면 혜택이 적용이 안 되고, 계좌개설 당일에 '반드시' 연 5% RP까지 가입을 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음!

 

참고로,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영업일) 가입 가능하며, 궁금함 내용은 하나금융투자 고객센터로 문의해 보시면 됩니다.

 

 

■  신규고객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별도로 하나금투 지점을 방문할 없이 모바일로 '하나금투 계좌개설' 앱을 다운받아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습니다. 1년 365일, 24시간 내내 개설 가능하지만 (전산 점검시간인 밤 12시 전/후로 15분씩은 제외), 

 

다만 신분증 촬영 후 진위확인 (본인확인)이 5회 이상 실패할 경우, 하나금융투자 고객센터 (평일 오전 9시- 저녁 6시)를 통해 진위확인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 계좌개설 전 준비물 3가지

- 전부 본인 확인을 위패 필요한 준비물

 

 

* 본인 명의의 휴대폰

* 타 금융기관의 본인 명의 입출금계좌 (은행/증권사 계좌)

* 본인의 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

 

1. 하나금융투자 계좌개설 앱을 설치

 

2. 정보 입력 및 약관 동의 절차

 

3. 계좌개설 가능상품 (CMA 선택)

 

4. 신분증을 앱에서 촬영해 바로 등록

 

 

5. 타 금융기관 계좌로 본인 인증

 

본인의 타 금융기관 계좌 중 하나를 지정계좌로 등록 후, 지정계좌에 1원을 이체한 뒤, 문자를 메시지를 확인하여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개설이 전부 완료됩니다.

 

 

단, 연 5% RP 상품을 가입하려면 모바일로 하나금투의 '1Q MTS 앱'을 다운받아 설치 후, 가입해야 하며, 방법은 '1Q MTS 앱 내 '전체메뉴' 클릭-> 금융상품-> 펀드/RP-> RP 매매-> '적립식 RP 챌린지 20'을 선택해 가입하면 됩니다. (일반 RP를 선택하면 안 됨)

 

참고로, '1Q MTS 앱'은 하나금융투자의 주식 매매, 선물옵션, RP 매매, 펀드 가입, 이체, 거래내역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을 말함..

 

 

@ 끝으로, 유의사항 하나

상품 가입 후, 매달 납입할 때는 '계좌번호'를 꼭 확인하고 납입해야 하는 데, 하나금융투자 00000000 (8자리)- 300- 000 (3자리) - 총 14자리로 된 계좌번호로 입금해야만 연 5% RP로 입금이 됩니다.

 

* RP 납입 가능시간은 '평일' 오전 7시 30분- 오후 5시까지

 

 

□  관련글 더 보기 

증권사별 CMA 우대금리 받는 법

 

하나은행 VIP 기준& 등급별 혜택

 

증권사별 카카오스탁 거래 수수료

 

※ 참조 :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