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기업은행 원에어카드 여행 관련 유용한 혜택

 

IBK 기업은행 원에어카드 간단 정리

 

유니마일 적립, 여행 관련 유용한 혜택

 

얼마 전 IBK 기업은행에서 출시한 원에어 (유니마일)카드는 국내 모든 저비용 항공사에 사용할  있는 통합 포인트인 '유니마일 (UniMile)'이 적립되는 카드입니다.

 

적립된 유니마일은 국내 모든 LCC 항공사인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에어부산'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항공권을 구매하거나 기내식과 같은 유료 서비스를 결제하는 데, 쓸 수가 있음

 

항공요금 부담으로 인해, 요금이 보다 저렴한 저비용 항공사 (LCC)를 선호하는 젊은층이나 여행 출장이 잦은 고객들한테 잘 맞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알아두기]

원에어카드와 같이 유니마일 (UniMile)이 적립되는 신용카드는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우리 '카드의 정석 유니마일'이란 카드가 있는 데,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본문 맨 하단의 '관련글'을 참조사시면 됩니다. (둘을 비교해서 보면 좋같음)

 

 

IBK 원에어 (유니마일) 카드는 연회비가 1만원으로 저렴한 편이지만, 유니마일 포인트 적립 외에 국내/외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인천 공항 무료 식사, 저비용 항공사 수하물 우대 등의 여행 관련 꽤 괜찮은 혜택이 있으며, 또, 스타벅스 할인도 있습니다. 

 

다만, 제 생각에는 유니마일 적립률이 아주 높지는 않음(?) 

 

원에어 카드는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이면 모든 혜택을 다 받을 수 있어서, 전월 30만원을 훨쩍 넘어간다고 해서 추가되는 혜택은 없습니다.

 

 

[참고] LCC의 뜻을 보면, Low-Cost Carrier 약자로 저가 항공사 (=저비용 항공사)란 의미이며, 기내 서비스를 줄이거나 관리비나 유지비 등의 비용절감을 통해 기존 항공사보다 경쟁력 있는 운임으로 운영되는 항공사를 말합니다. (현재 국내 총 6개의 LCC 항공이 있음)

 


 

■  유니마일 (UniMile) 관련 자세히 정리

반응형

 - 한 마디로, 국내 저가 항공사 어디서나 쓸 수 있는 통합 포인트

 - 1마일은 1원의 가치를 지니며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5년간

 

 

■  유니마일 사용 관련

IBK 원에어카드로 적립된 '유니마일'은 국내 저비용 항공사의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판매하는 '항공권'이나 '기내식'과 같은 유료 서비스를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항공사가 아닌 '여행사'를 통해 항공권을 구매할 때는 포인트 사용 불가

 

단,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의 간편결제로 결제할 때는 사용이 안 되며, 다만 BC카드의 간편결제인 '페이북' 앱으로 결제 시에는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고 함

 

 

- 연회비 1만원이며, 유니온페이 브랜드로 발급 -

- 가족카드는 발급 불가 -

 

▷ 유의사항 한 가지

 - 보유한 유니마일은 전액 사용만 되고, 부분 (일부) 사용은 안 된다는 점

 

[예시] 보유한 유니마일이 총 30만 마일이며, 항공권을 구매한다고 가정

만약, 항공권 결제금액이 20만원이라고 할 때, 유니마일을 쓰려면 보유한 30만 마일 중, 20만 마일 '전부를' 한 번에 써야 합니다. (부분 사용 불가) 

 

또, 만약 항공권 결제금액이 40만원이라고 할 때, 유니마일을 쓰려면, 보유한 30만 마일 '전부를' 한 번에 써야 합니다. (즉, 부분 사용이 안 되며, 나머지 10만원은 카드 등으로 결제)

 


 

■  IBK 기업은행 원에어 (ONE AIR)

 

 카드 혜택은 크게 3가지로 구분

 

1. 유니마일 적립 혜택

 - 기본적립과 특별적립으로 구분

 

2. 여행 관련 혜택

 - 국내/외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 인천공항 내 무료 식사 제공

 - 수하물 우대 혜택 (두 가지)

 

3.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할인

 

 

@ 먼저, 전월 실적 관련 내용

원에어 카드의 '모든' 혜택은 전월 1일~말일까지 국내/외 결제금액 30만원 이상이면 받을 수 있으며, 신규 발급 회원의 경우, 카드 사용 등록일부터 다음달 말일까진 실적 조건 없이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전월 실적을 따질 때, 아파트 관리비, 초/중/고 학부모 부담금, 제세공과금 (세금, 4대 보험, 도시가스, 공공요금 등), 상품권, 선불카드 구입/충전 등은 제외 (※ 이 때, '공공요금'의 범위가 어떻게 되는 지 모르겠음?)

 

 

(1) 먼저, 유니마일 적립 혜택

 - 구분 : 기본적립, 특별적립

 

유니마일 적립이 안 되는 항목도 전월 실적 제외 항목과 거의 같으며, 단 '무이자 할부건'만 추가 됨 (즉, 무이자할부건은 전월 실적에는 포함되지만, 유니마일 적립은 제외)

 

1. 기본적립 : 국내 가맹점 결제금액 1,500원당 10마일 적립

 - 결제 건별로 적립되므로 최대 0.66% 적립되는 셈?

 - 특징 : 기본적립은 적립 한도에 대한 제한이 없음

 

 

2. 특별적립 : 1500원당 20마일~30마일 적립

 - 대상 : 통신요금, 해외 결제, LCC 항공권 구매

 - 특별적립은 기본적립과 중복은 안 됨

 

특별적립 대상 중, 'LCC 항공권 구매'의 적립률 및 월 적립한도가 가장 크며, 1,500원당 20마일이면, 최대 1.33% 적립, 1,500원당 30마일이면 최대 2.0%가 적립되는 셈

 

 

- 특별적립 '항목별' 월 적립한도 초과 시, 기본적립 적용됨 -

 

특별적립 대상인 '통신요금', '해외 결제', 'LCC 항공권 구매' 각각 월 합산 결제금액 대략 150만원까지 (?) 특별 적립되므로, 특별적립 한도는 넉넉한 편입니다.

 

 

▶ 참고로 알아둘 내용 2가지

 

1. LCC 항공사 온/오프 공식 판매채널을 통한 항공권 구매 시 특별적립

 - 공식 판매채널 : 홈페이지, 앱, 발권 카운터

 

2. 주의 : 다음의 간편결제 이용 시, 특별적립 안 됨

 

 


 

(2) 다음은 여행 관련 혜택 알아보기

 

 

 

국내/외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인천공항 내 무료 식사 제공, LCC 항공사 수하물 우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LCC 항공사 수하물 우대는 원에어카드로 항공권을 결제한 회원만 받을 수 있습니다.

 

 

1. 국내외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 횟수 : 국내 라운지 연 1회, 해외 라운지 연 1회

 

① 국내 공항 이용 가능한 라운지 

 - 인천/김포/김해공항 내 스카이 허브 라운지

 - 방법 : 라운지에서 본인카드 및 탑승권 제시

 

 

② 해외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전 세계 '더 라운지 멤버스' 제휴 라운지에서 무료 입장할 수 있으며, 이용 가능한 해외 라운지 등 자세한 내용은 더 라운지 멤버십 앱 또는 홈페이지를 참조 바랍니다. (현재 125개국 1,100여개 라운지 이용 가능)

 

 

@ 해외 라운지 이용방법

더라운지 멤버스 앱 설치 후, 회원가입-> 원에어 카드 등록한 뒤, '라운지 이용권'을 발급받으면 됩니다. 라운지 데스크에라운지 이용권과 여권, 당일 출발 항공권을 제시하면 됨..

 

참고로, 발급받은 라운지 이용권은 24시간 동안 유효하며, 정해진 시간 내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가 됩니다. (단, 취소 후, 재발급 가능)

 

 

2. 인천공항 무료 다이닝 (식사) 제공

 - 대상 : 제 1터미널, 2터미널 내 지정 식당가

 - 횟수 : 월 1회, 연 2회

 

인천공항 내 위치한 '지정 식당가'에서 본인카드와 탑승권 제시하면, 원에어카드 전용 무료 식사메뉴 중 1개를 무료 제공합니다.

 

※ 무료 기내식이 없는 저가항공 이용하는 분들한테 잘 맞는 혜택

 

@ 지정된 매장 및 대표메뉴 보기 

 

 

 

3. LCC 항공사 수화물 우대 혜택

* 구분 : 초과 수하물 5Kg 무료, 수하물 우선처리

* 여행을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유용한 혜택

 

횟수는 국내 LCC 항공사별 연 2회씩 (=최대 12회) 제공되며, 원에어카드로 '해당 LCC 항공권'을 항공사별 공식판매 채널인 홈페이지, 앱, 발권 카운터를 통해 구입한 회원만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위탁 수하물이 포함된 항공권 구매 시 혜택 가능)

 

 

@ 먼저, 알아둘 점

① 초과 수하물 5Kg 무료는 에어부산을 뺀 5개 저비용 항공사에서 제공하며, ② 수하물 우선처리는 '에어부산'만 제공하는 혜택입니다. (수하물 우선처리란 목적지에 도착해 수하물을 보다 빠르게 받을 수 있는 걸 말함)

 

* 본인 수하물 1개에 한해 적용 (동반인 불가)

 

 

- 플라스틱 원에어카드 지참 (모바일카드X) -

 

▶ 수하물 우대 이용방법

더 라운지 멤버스앱 회원 가입 후, 원에어카드를 등록하면, 쿠폰함에 혜택 쿠폰 12장이 자동 발급됩니다. 위의 표에 나와 있는 공항 체크인 데스크에 해당카드와 쿠폰을 제시하면 됩니다. (쿠폰을 미리 발급 받기)

 

 

(3)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할인 (월 1회)

 - 4천원 이상 결제하면 2천원 할인

 - 선불카드 구입, 충전건은 제외

 


 

 

■  유니온페이 플래티넘 기본혜택

IBK 기업은행 원에어카드는 유니온페이 (UPI) 플래티넘 기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이며, 여기서는 괜찮은 혜택 몇 가지만 간단히 알아볼 생각입니다. 

 

자세한 내용& 이용방법은 유니온페이 홈페이지를 참조 바라며, 플래티넘 혜택은 1년 단위로 약간씩 변경이 될 수 있음

 

1. 무료 해외 여행자 보험 (DB 손해보험)

 - 연 1회이며, 최대 5일까지

 

 

2. 해외 미술관/박물관 입장료 50% 할인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반 고흐 미술관, 피카소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바티칸 미술관 등 전세계 10여개 이상의 유명 박물관 및 미술관에서 입장권 할인 제공

 

 

3.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1인 무료 입장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매표소에 해당 카드와 여권을 제시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정상가 25달러), 또 기념품샵에서 50달러↑ 결제시 10달러 할인 혜택

 

 

[참고] 퀵패스 기능이 들어 있음

NFC 단말기에 터치만으로 빠르게 결제되는 간편결제 기능이며, 중국 광저우, 항저우, 천진 등의 대도시와 러시아 모스크바 공항철도 등에서 후불 교통카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IBK 기업 고객센터 확인)

 

 

■  관련글 더 보기

카드의 정석 유니마일 혜택 정리

 

롯데 I'm 욜로카드 혜택&장단점

 

SC 제일 플러스마일카드 활용법

 

@ 참조 : IBK 기업은행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