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카드 10월부터 변경된 혜택 (원하는 업종 선택)

 

토스카드 10월부터 변경된 혜택 

 

원하는 업종 4가지 중 하나 선택

 

토스카드는 일반적인 카드와 달리, 정해진 할인이나 적립 등의 '기본 혜택'이 따로 있는 건 아니고 (단, 올해 연말까지 출금 수수료 무료 혜택은 있음) 그 동안은 깜짝 이벤트식으로 혜택을 제공해 왔습니다.

 

다만 지난 8월과 9월은 두 달간은 편의점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 24)에서 건당 5천원 이상 구매 시, 10% 캐시백 혜택을 제공했음..

 

토스 (Toss)카드 회원에게 두 달간 제공됐던 편의점 캐시백은 전월 실적 조건도 없었고 또, 횟수 제한이나 캐시백 한도 등에 대한 제한이 없어서 정말 괜찮은 혜택이었습니다. (특히, 편의점 내 할인 안 되는 품목도 거의 없었음)

 

토스 (Toss) 앱을 통해 지난 9월 25일쯤 공지가 있었는 데, 8월과 9월 진행되어 왔던 편의점 무제한 캐시백은 9월 30일부로 종료되며,

 

10월 1일부터는 본인이 직접 원하는 업종을 하나 골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변경되고, 기존과 달리 '당월 실적 조건'이 생긴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본문에서 토스카드의 변경된 혜택 내용을 자세히 다루겠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 일반적인 혜택 수준의 체크카드에 비해서는 혜택이 꽤 좋은 편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Toss 카드는 더 이상 이벤트성 혜택이 아닌, 당분간 또는 한참동안 이와 같은 혜택을 유지하지 않을까 생각되며 또, 간간이 EVENT 성격의 혜택이 있을 지는 잘 모르겠음

 

 

[참고] 토스카드 관련 기본내용

Toss 카드는 별도의 연회비는 없으며, '토스머니 계좌'에 금액을 충전해서 사용하는 선불형태의 카드입니다. (국내 전용으로만 발급) 

 

단, 자동충전 계좌를 연결해 놓고 이용하면, 일반 체크카드와 차이를 거의 느끼지 못해서 이용하는 데 별로 불편함이 없으며, 연결계좌 설정은 Toss 앱의 '전체 메뉴'-> '토스카드'-> '자동충전 계좌설정'에서 하면 됩니다. (5만원 단위로 자동충전 됨)

 

발급대상은 만 17세 이상의 토스가입 회원이며, 결제한도는 현재 미성년자는 일 30만원, 월 100만원, 성인의 경우 일 200만원입니다. (결제한도는 추후 변동될 수 있음)

 


 

토스카드 10월부터 달라진 혜택

편의점, 대형마트, 택시, 커피전문점 중 한 가지를 직접 선택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선택 가능한 업종은 앞으로 더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당월 이용실적 20만원 이상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당월 이용실적이 커질수록, 월 캐시백 가능한 한도가 커지는 방식입니다.

 

월 1회 업종 변경이 가능하고, 당월 중 변경하면 다음달 1일부터 반영

 

대부분의 카드의 경우, 전월 실적을 따지는 데 반해, 토스카드는 당월 1일~ 말일까지의 당월 실적을 계산하여 '월 캐시백 한도'가 정해진다는 특징이 있으며, 정해진 한도 내에서 당월에 혜택받은 금액이 다음달 10일경 토스머니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  선택 업종의 월 캐시백 한도는?

 - 네가지 업종의 '월 캐시백 한도' 방식은 모두 똑같음

 

* 당월 실적 20만원 이상부터 혜택 제공

 

 

당월 20만원 이상 : 월 최대 5천원까지 캐시백 가능

당월 30만원 이상 : 월 최대 1만원까지 캐시백 가능

당월 50만원 이상 : 월 최대 2만원까지 캐시백 가능

 

▷ 당월 실적 관련 내용

당월 실적은 당월 1일~ 말일까지의 총 결제금액 말하는 데 다만, 당월 실적을 따질 때는 대학(원) 등록금, '제세공과금' (국세/지방세,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전기요금 등)과 상품권, 기프티콘, 선불카드 구매/충전건은 제외됩니다.

 

 

□ 다음의 네가지 업종 중, 하나만 선택

 - 공통점: 건당 5천원 이상 결제 시만 캐시백 적용

 - 건당 결제금액 조건에 유의해서 업종 선택하기

 

 

(1) 먼저, 편의점 : 10% 캐시백부터

 - 대상 :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 24

 - 조건 : 건당 5천원 이상 결제 시 적용

 

 

백화점, 할인점, 쇼핑몰 등의 입점매장 결제건 및 택배, 상품권 등 편의점 매출로 인식되지 않는 결제건은 혜택 제외될 수 있다고 하니 유의 바람..

 

 

(2) 다음은 대형마트 : 10% 캐시백

 

 

 - 조건 : 건당 5천원 이상 결제 시 제공

 

* 할인 대상 :

- 이마트의 경우, 트레이더스 매장 포함

 

- 대형마트별 온라인몰은 혜택 제외 -

 

 

(3) 전국 모든 택시 : 10% 캐시백

 - 택시요금 5천원↑ 결제 시 혜택 적용

 

유의할 점은 택시에서 '현장 결제'한 건만 캐시백이 적용되며, 모바일 앱 (=택시 앱)을 통한 결제건은 혜택 제외된다고 합니다.

 

 

(3) 커피전문점 : 10% 캐시백

 - 건당 5천원 이상 결제 시 혜택 적용

 

* 할인 대상 커피전문점 

 

 

- 백화점, 할인점, 쇼핑몰 내 매장은 혜택 제외될 수 있음 -

 

 

@ 신규 발급 회원은? [공통내용]

발급 후, 사용 등록일부터 다음달 말일까지는 본인이 선택한 업종에서 조건 없이 '월 최대 5천원' 한도 내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단, 발급월에 카드 사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해당 구간에 맞는 월 캐시백 한도가 주어집니다.

 

 

■ 지하철, 편의점 ATM 출금 수수료 무료

 - 토스 (Toss) 카드의 기본 혜택

 

장점은 당월 실적 조건 및 횟수 제한 없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혜택 기간은 올해 12월 31일까지입니다. (※ 추후 내용 변동 시 1개월 전에 공지한다고 함)

 

 

□  무료 출금 가능한 ATM기를 보면

 - 대상 : 롯데, 효성, 한국전자금융 ATM

 

* 롯데 ATM :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세븐일레븐

 

* 효성 ATM : GS25, 미니스톱, 서울 지하철 1-4호선, 부산 지하철 1-3호선

 

* 한국전자금융 ATM : CU 편의점, 지하철 1호선, 인천 지하철, KTX 기차역

※ 즉, 편의점, 지하철 내에 있는 대부분의 기기

 

 

▷ 업종 선택 관련 참고할 내용

 

1. 토스카드를 올해 (19년) 10월 이전 발급받은 '기존 회원'은 9월 30일 전에 업종을 선택해야 하며, 만약 선택하지 않은 경우, 회사가 지정한 기본혜택이 자동으로 적용된다고 함

 

2. '신규 발급회원'은 Toss 카드로 첫 결제하기 전까지 업종을 선택해야 하며, 만약 선택하지 않은 경우, 회사가 지정한 기본 혜택이 첫 결제한 달의 말일까지 자동 적용됩니다.

 

 

@ 관련글 더 보기

 

 

TOSS 프라임 혜택 네 가지 정리

 

토스머니, 스마일페이 결제 혜택

 

* 참조 : 토스 (Toss) 모바일 앱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