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vings (세이빙스) 체크카드 혜택 및 장점은?

 

Savings (세이빙스) 체크카드 혜택은?

 

장점이 많고 혜택 조건이 독특한 카드

 

저축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Savings (세이빙스) 체크카드는 꽤 오래 전에 출시된 카드이며, 특징은 보통의 카드에 비해 독특한 점이 많은 카드입니다.

 

무엇보다 큰 특징은 카드 이용금액과 상관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인 데, 물론 다른 조건이 있기는 하지만, 복잡하지 않고 간단함..

 

 

해당 저축은행의 '입출금 계좌'를 갖고 있으면서, 입출금계좌 잔액이 '10만원 이상'만 되어도, 나름 꽤 괜찮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원래 Savings 체크카드는 예전에는 여러 저축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었지만, 현재는 엠에스 저축은행에서만 발급 가능한 걸로 알고 있고, 별도의 지점 방문 없이 '모바일'로 비대면 방식으로 만들 수 있음

 

다만, 현재 MS 저축은행에서만 발급이 되는 걸로 봐서는, 어쩌면 머지 않아 발급이 중단될 것 같다는 느낌이 듬 (?) 때문에 만약 필요한 분들은 빨리 발급받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MS 저축은행'은 대구, 경북 지역에 거점을 둔 상호저축은행으로, 현재 영업점은 범어동 지점 (본점)과 동인동 지점, 상주점이 있습니다. (규모가 아주 큰 저축은행은 아닌 것 같음?)

 

모든 저축은행 통합 비대면 계좌 개설앱인 'SB 톡톡 앱'을 통해서만 발급 가능하며, 새 버전인 'SB 톡톡 플러스 앱'에서는 발급 가능한 체크카드 내역 중, 세이빙스 카드가 나와 있지 않음

 

※ 참고 : 단, 'SB 톡톡 앱'은 12월 말 (?)이면 운영이 중단된다고 함

 

 

■  카드 혜택을 간단히 보면

 

MS 저축은행의 입출금 계좌만 갖고 있어도, 기본적으로 통신비 1천원 할인과 주유 2% 적립을 받을 수 있으며, 입출금계좌 잔액이 10만원 이상인 회원은 영화 할인과 파리바게뜨 할인이 추가됩니다.

 

또, 해당 저축은행의 예/적금 500만원 이상 가입돼 있는 회원은 '대형마트'에서 1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할인 (월 1회) 혜택이 추가

 

 

따라서, SAVINGS 카드 혜택을 받은 데 있어서, 카드 이용실적은 전혀 상관이 없으며, 입출금 계좌 잔고 10만원 이상만 유지해도 통신비 1천원 할인, 주유 2% 적립, 영화 할인, 파리바게트 10% 할인을 받을 수 있음

 

물론, 일정금액 이상 예적금 가입고객은 대형마트 1만원 할인 혜택이 추가 됨 (장점 : 할인금액이 크다는 점)

 

 

별도의 연회비는 없으며, 비대면 가입하면서 보니, 후불교통 기능 선택란이 없는 것 같은 데, 보다 자세한 내용은 MS 저축은행에 문의 바랍니다. (비대면 가입은 만 19세 이상부터 가능)

 

별도의 지점 방문 없이 SB톡톡 앱에서 가입하면 되며, 다른 은행과 마찬가지로 입출금 계좌가 없는 경우, 비대면으로 먼저 입출금 계좌를 개설한 후,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비대면 개설할 때 '준비물'은 본인 명의 휴대폰, 신분증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이체 가능한 본인의 타 은행 입출금 계좌가 있어야 하는 데, 공통적으로 본인 인증을 위해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비대면 개설 완료 후, 1주일 정도 지나, 드디어 카드를 받았는 데, 이상하게 입출금 계좌번호가 아직 안 나와서 (입출금계좌가 없으며, 카드를 쓸 수 없으므로),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니, 직원분이 입출금 계좌번호를 문자로 보내주셨고, SB 톡톡 플러스 앱을 통해 '전자금융' 신청을 했습니다. 

 

 

다만, 현재 SB 톡톡 앱에서는 전자금융 신청이 안 되며, 전자금융 신청을 해야 이체나 금융상품 가입 등의 온라인 뱅킹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자금융' 신청을 하려면, 맨 처음 비대면 계좌 개설할 때와 거의 같은 절차를 또 한 번 거쳐야 하는 등 전반적인 가입절차가 다소 복잡한 편

 


 

□  Savings 체크카드 혜택은?

 - 구분 : 기본혜택, 우수혜택, 특별혜택

 - 할인금액은 매달 10일 결제계좌로 캐시백

 

 

- 특징 : 혜택을 받는 조건이 카드 실적이 아니라는 점 -

 

MS 저축은행 입출금 계좌만 있으면 누구나 '기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우수 혜택'까지 받으려면, 입출금통장 잔액이 10만원 이상 되면 됩니다.

 

조건이 간단하고, 거의 무실적 카드에 가까움

 

단, '특별 혜택'까지 받으려면 이 보다는 조건이 좀 까다로운 데, ① 현재 예/적금 금액이 500만원 이상이거나 ② 적금 계약고 (계약금액?)가 1,000만원 이상이어야 함..

 

 

 세이빙스 체크카드 혜택 자세히 

 

참고로, SAVINGS 카드는 'BC카드'가 대행업무를 하기 때문에, '온라인 결제'를 할 때는 카드 선택 시, BC카드를 선택 후, 결제하면 될 겁니다.

 

(1) 먼저, 기본 혜택부터 보면

 

 

 - 대상 : 입출금 계좌 보유고객 누구나

 

 

1. 통신요금 자동이체 시, 1,000원 할인

 - 유·무선 통신요금 모두 할인 (월 1회)

 - 장점 : 통신사에 대한 제한이 없다는 점

 

 

2. 모든 주유소 주유금액에 대해 2% 적립

 - 횟수 : 일 1회, 월 6회

 - 한도 : 1회 주유금액 10만원까지 적립

   (이 정도면 주유적립 한도가 넉넉한 편)

 - 포인트는 SB WISE 포인트로 적립

 

 

3. 그 외 모든 결제건 : 0.1%~0.3% 적립

 - 별도의 적립 제외 항목이 없는 것 같음

 

* 다음은 포인트 적립률 

- 결제일별 이용기간의 합산금액에 대해 적립률이 적용된다고 함?

- 결제건당 최대 10만점까지 적립

 

 

별도의 조건 없이 0.1% 적립

30만원 이상 시, 0.2% 적립

100만원 이상시 0.3% 적립

 

만약, 'SB 와이즈 포인트'가 적립되는 다른 저축은행 카드가 있다면, 포인트는 저축은행 간 전부 합산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포인트 유효기간은 5년)

 


 

[참고] 적립된 SB 포인트 사용법 (1점=1원)

 - 구분 : 결제계좌 캐시백, 사은품 신청

 

포인트가 1점만 있어도 결제계좌로 캐시백 신청을 할 수 있고, 단 사은품 신청은 '1만점 이상' 있어야 신청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나, 앱 등을 통해 신청?)

 

 

(2) 다음은 우수 혜택 두 가지

 - 대상 : 입출금예금 잔액 10만원 이상이 회원

   (잔액은 체크카드 결제 전일 밤 9:30분 기준)

 

1. 영화 티켓 예매 시, 1매당 1,500원 할인

 - 횟수 : 월 2회, 연 20회

 - 월 2회까지이므로 '1일 2매' 할인도 가능

 

@ 참고로 알아둘 점

CGV, 메가박스, 맥스무비, 티켓링크,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 시, 할인이 되는 데, 맥스무비, 티켓링크, 인터파크 티켓의 경우는 장당 500원 (?)의 예매 수수료가 있어서, 실익이 적고, CGV와 메가박스는 현장 구매나 영화관 공식 홈페이지 예매 모두 할인되며, 별도의 예매 수수료가 없습니다.

 

 

2. 파리바게뜨 : 결제금액의 10% 할인

 - 횟수는 상관 없고, 월 최대 3천원까지 할인

   (즉, 월 합산 결제금액 3만원까지 혜택 적용)

 

 

(3) 다음은 특별 혜택 (대형마트 할인)

 - 횟수 : 대형마트 통합 월 1회

 

특별혜택 대상은 ① 현재, 예적금 5백만원 이상이거나 ② 적금 계약금액 1천만원 이상인 고객이며, 예·적금 해지 시에는 특별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할인 대상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메가마트이며,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권 구매는 혜택 제외)

 

※ 건당 결제금액 조건이 10만원 이상이기는 하나, 할인금액이 1만원으로 매우 큼

 

 

□ 마무리하며, 정리하면

 

 

저축은행 Savings 체크카드의 장점은 카드 실적 부담 없이 쓸 수 있으며, 입출금계좌 잔액 '10만원 이상'만 유지해도 받을 수 있는 혜택인 꽤 큰 편입니다. (혜택을 받는 조건이 독특하면서 간단함) 

 

또, 일정금액 이상 예·적금 가입 고객은 대형마트 1만원 할인도 받을 수 있으며, 무엇보다 세이빙스 카드의 '혜택 업종'이 본인과 잘 맞고, 또 활용을 잘 한다면 실속있는 체크카드 중 하나일 것 같음

 

 

■  관련글 더 보기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 장점은?

 

페퍼루 통장 금리 (비대면 후기)

 

* 참조: 저축은행 체크카드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