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T이득통장 특징 및 알아둘 점 (연 2%)

 

핀크 T이득통장 특징 및 알아둘 점

 

SKT 고객 전용, 고금리 입출금통장

 

최근 모바일 금융 플랫폼 '핀크 (Finnq)'가 KDB 산업은행, SK 텔레콤과 함께 연 2.0% 금리를 주는 입출금통장인 'T이득통장'을 출시했습니다. (SKT 회원 전용 상품)

 

참고로, 핀크는 하나금융지주와 SK텔레콤이 합작해서 만든 핀테크 기업

 

지금과 같은 초저금리 시대에, 제 1금융권 입출금통장으로는 최고 수준 금리인 것 같고, 다만 잔액 200만원까지는 연 2% (세전)가 적용되며, 잔액 200만원을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는 연 0.5%가 적용됩니다. 

 

연 2% 금리를 준다는 점에서 '이득통장'이란 명칭을 붙였다고 함

 

 

■  참고로 알아두기

얼마전 네이버와 미래에셋대우가 함께 '네이버 통장'을 출시했는 데 (CMA 통장), 잔액 100만원까지는 연 3% 금리가 주어지며, 잔액 100만원 초과부터 1천만원까지는 연 1%의 이율이 붙습니다.

 

일단, 올해 8월 31일까지는 누구나 연 3% 금리를 받을 수 있고, 9월 1일부터는 네이버페이 구매 실적에 따라 적용되는 금리가 달라짐

 

네이버페이 구매실적이 '월 10만원 이상'되면, 연 3%의 금리를 그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 하단 관련글 참고

 

 

▶ T이득통장 가입대상은?

반응형

 

SKT 휴대폰을 이용하는 만 17세 이상 고객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핀크 (Finnq)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가입하는 방식입니다. 

 

핀크 앱을 통해 입출금 내역 등을 관리할 수 있으며, KDB 산업은행 내, 본인의 원금+이자를 합쳐 최대 5천만원까지 예금자보호를 받을 수 있음

 

티이득통장은 최대 연 2% 금리를 주는 데, 기본금리 1%+ 우대금리 1%로 구성되어 있고, 우대금리를 받으려면, KDB 산업은행의 마케팅 활용에 동의+ SKT 휴대폰 회선을 유지하면 됩니다.

 

 

[참고사항]

또, 현재 핀크에서 가입할 수 있는 SKT 회원 전용의 '고금리 적금'인 'KDB X T HIGH5 적금' (최대 연 5%)과 동시에 가입할 수도 있으며,

T HIGH5 적금을 간단히만 보면, 기간은 1년제, 2년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월 최대 20만원 한도 내에서 저축할 수 있는 자유적금입니다.



일단, 기본금리가 연 2%이며, 적금 가입 시 KDB 은행 마케팅 활용 동의+ SKT 휴대폰 고객이 만기 때까지, SKT 통신사를 유지하면 연 2%P 우대가 더해지며, KDB HI 비대면 통장을 통해 SKT 휴대폰 요금을 자동이체 시, 연 1%P 우대가 더해져 최고 연 5%가 됩니다. 

 

중간에 명의 변경 또는 SKT 통신사 해지시 기본금리 연 2%만 적용되며, '기기변경'의 경우는 우대조건을 만족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음

관련글 : 
KDB X T high5 적금이란?

 


 

 핀크 T이득통장 자세히 정리

 - 가입대상 : 만 17세 이상의 SK텔레콤 휴대폰 고객

   (단, 개인사업자, 외국인, 법인명의 회선 등은 제외)

 

 * 가입기간에 대한 별도 제한은 없음 (선착순 아님)

 

 

- 키즈폰, 스마트워치, 선불전화 고객은 가입 불가 -

(보다 자세한 내용은 SKT 홈페이지 참조 바람)

 

 

▶ 금리는 기본금리+우대금리로 구성

 - 단, 금리는 시장금리 동향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고 함

 

누구나 가입 시 기본금리 연 1%는 받을 수 있으며, ① KDB 은행 마케팅 활용에 동의+ ② 가입 시 인증한 SKT 휴대폰 회선을 유지하면, 우대금리 1%P가 더해져 총 연 2%를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우대금리를 연 1%P를 받으려면 두 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함

 

 

매일의 최종 잔액에 대해, 잔액 200만원까지는 연 2% 금리가 적용되며, 잔액 200만원을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는 연 0.5% 적용됩니다.

 

단, 알아둘 점은 티이득통장에 가입할 때, 인증한 SKT 휴대폰 회선을 해지하거나 또는 명의 변경 시, 잔액 구간과 관계 없이 잔액에 대해 일괄 연 0.1%만 적용

 

 

[이자 지급 관련]

매월 넷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이자를 계산해, 다음 영업일에 원금에 더해지며, '매월 이자 지급일'에 가입할 때, 인증한 SKT 휴대폰 회선 유지 여부를 확인한 후, 다음 한 달간의 적용되는 금리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핀크 앱을 통해 1일 최대 1천만원까지 무료 송금할 수 있고, 전국 하나은행 ATM에서 출금 수수료 무료 혜택 제공

 

 

■ 비대면으로 개설한 통장은 거래한도가 제한 됨

 - 다른 은행/증권사 등의 금융기관도 마찬가지 

 - 출금 및 이체를 통합해 일 200만원까지로 제한

 

 

▷ 한도 제한 해제하는 방법

다음의 요건 중 하나를 만족하면, KDB 은행 온라인 뱅킹을 통해 한도제한 해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가입 후 1개월은 지나야 신청 가능)

 

1. 해당 통장의 입/출금 건수가 10건 이상

 - 한도 제한 신청일 기준, 최근 3개월 합계

 - 보다 쉬운 방법일 수 있음



2. 해당 통장을 통해 KDB 금융상품에 가입

 - 종류 : 예적금, 신탁 산금채, 펀드 

 

※ 단, 만 19세 미만은 한도 제한 해제 불가

 

※ KDB T HIGH5 적금과 동시 개설한 T이득통장은 거래한도 제한 없음 (단, 만 19세 미만 제외)

 


 

 

핀크 (Finnq)의 SKT 고객 전용 '고금리 적금'의 경우, 적어도 1년은 SKT 휴대폰 회선을 유지하지 않으면 (즉, 통신사를 옮길 경우), 우대금리를 받을 수 없다는 위험부담?이 있지만 (적금은 1년 단위), 

 

반면, T이득통장은 자유 입출금통장이며, '한 달 단위'로 우대금리가 정해져서, 만약 중간에 어떤 사정이 있어서,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는 일이 있어도 타격이 별로 없다는 장점은 있음

 

 

또, 티이득통장은 우대금리를 받는 조건이 복잡하지 않고, SKT 고객이라면, 쉽게 연 2% 금리를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어, 약 2백만원 정도의 비상금이나 여유자금을 넣어 두기 괜찮습니다. 

 

 

▣  관련글 더 보기

네이버통장 연 3% 금리 적용방식

 

KDB 핀크 T High5 적금 특징은?

 

* 참조 : 핀크 (Finnq) 앱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