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도전 365 적금 걸음수 우대방식 (걷기 적금)

하나은행 도전 365 적금 간단 정리

 

많이 걸을수록 우대금리가 높아짐

 

하나은행의 도전 365 적금은 건강한 생활의 가장 기본이 되는 '걷기'와 우대금리가 연계된 적금상품입니다. 

 

적금 가입기간 동안, 많이 걸으면 걸을수록, 받을 수 있는 우대금리가 높아지며, 1천원 이상 20만원 내에서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는 '1년제' 자유적금 형태 (월 저축한도는 크지 않음)

 

 

건강과 저축을 연계한 금융상품이라 할 수 있으며, 단 우대금리 받는 걸음수 조건을 보면, 개인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좀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음 (본문에서 자세히 설명)

 

특히, 친구랑 같이 가입할 경우, 은근히 경쟁심리도 생기고, 동기부여도 될 수 있어서, 건강과 금리 둘 다에서 긍적적인 효과를 낼 수 있을 겁니다.

 

 

도전 365 적금은 기본금리+ 우대금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본금리'는 연 0.3%로 많이 낮은 편이고, '우대금리'는 최대 2.0%P까지 받을 수 있어서, '최고 금리'는 연 2.3% (세전)가 됩니다.

 

'우대금리'는 총 3가지로 구분되는 데, 이 중, ① 걸음 수에 따른 우대금리가 '연 1.8%P'로 우대금리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② 만 65세 이상 가입고객은 연 0.1% 우대, ③ 적금 가입기간 내, '3회 이상' 자동이체 방식으로 납입할 경우, 연 0.1%P 우대를 받을 수 있음

 

 

단, 걸음수에 따른 우대금리 최대치인 '연 1.8%P'를 전부 받으려면, 일 평균으로 따지면, '일 1만 500보' 정도를 걸어야 되어, 그리 만만치 않음

 

다른 적금과 마찬가지로, '우대금리'는 만기 해지한 고객한테만 제공되며, 중도해지할 경우, 약정한 금리보다 낮은 중도해지 이율이 적용됩니다.

 

 

@ 도전 365적금 가입방법

하나멤버스 앱, 하나은행 원큐 앱, 하나은행 인터넷 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비대면 금융상품이라 영업점에서는 가입이 안 됨), 

 

가입대상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이나 개인사업자이며 (1인 1계좌), 하나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앱인 '하나멤버스 앱' 회원이어야 합니다. 

 

 

평소에 많이 걷지 않던 분들이 도전 365 적금에 가입함으로써, 많이 걷는 습관을 가지게 된다면, 이것만 해도 충분한 성과를 얻었다고 생각되며,

 

다만 평소 많이 걷지 않던 분들이, 무리해서 걷다 보면, 괜시리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다는 점은 유의 바람!

 


 

□ 하나은행 도전 365적금 자세히

반응형

 

[다시 정리하면] 

이 적금의 기본금리는 연 0.3%이며, 모든 우대금리를 합하면 연 2.0%P가 되여, 최고 금리는 연 2.3% (세전)가 됩니다.

 

※ 우대금리 중, 걸음수에 대한 우대금리가 거의 대부분을 차지

 

 

▶ 누적 걸음수에 따라 우대금리 제공

 

■  먼저, 알아둘 내용

누적 걸음수 측정기간은 적금 가입일부터 만기일까지 총 12개월이 아닌, 적금 가입일부터 11개월이 되는 날까지입니다. (따라서, 총 11개월간)

 

 

[예시]

적금 가입일이 올해 9월 10일이고 적금 만기일이 내년 9월 10일이면, '걸음 수 측정기간'은 가입일부터 내년 8월 10일 밤 12시까지가 됩니다.

즉, 총 11개월 간의 누적 걸음수를 따지며, 특징이라면 일일 걸음수에 대한 제한은 없고, '11개월 간'을 전부 합산한 걸음수를 따진다는 점

 

 

@ 합산 200만보는 걸어야 우대금리를 받게 됨

 

 

■ 일 평균 걸음수로 환산해 보면

 

만약, 적금 가입 후, 11개월 동안, 총 200만보를 걸으려면, 일 평균으로 따지면, 5,970보 (약 6천보)가 되며, 총 300만보를 걸으려면, 일 평균 8,955보 (약 9천보)가 되고, 350만보를 걸으려면, 일 평균 1만 447보 (1만보가 약간 넘음)를 걸으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걸음수에 따른 금리우대 이외의, ㉠ 만 65세 이상 고객 (가입일 기준)이 가입하면, 연 0.1%P 우대되며, 

 

㉡ 가입기간 내, '하나은행 입출금통장'을 통해, 자동이체 방식으로 '3회 이상' 납입할 경우, 연 0.1%P 우대가 더해집니다.

 

단, 이 때, 자동이체 금액은 월 10만원 이상이어야 함

 

 

▷ 걸음수 측정 방식은?

 

자신의 휴대폰 운영체계에 따라, 안드로이드 폰은 '삼성헬스 앱', 아이폰은 '건강 앱'을 통해, 걸음수 데이터를 '하나멤버스 앱'과 연동하여 이용합니다.

 

 

▣  다음은 중요한 내용

1. 걸음 수 측정을 시작하려면, 적금 가입 후, 하나멤버스 앱 내, '전체 메뉴'-> '도전 365 적금'에서 '내 걸음수 확인하기'를 반드시 클릭해, 삼성헬스 앱 또는 건강앱과 연동해야 합니다. 



연동한 후부터의 걸음수만 인정이 되므로, 적금 가입 후, 가급적 빨리 연동하는 것이 좋고, 연동 후에는 하나멤버스 앱을 통해, '일별', '누적' 걸음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음 (※ 이를 기준으로 걸음수 따른 우대금리 제공)



2. 11개월 이후의 해야 할 일

걸음 수 측정기간이 다 끝난 후, 늦어도 적금 만기일의 전 전일까진 하나멤버스 앱 내, '내 걸음수 확인하기'를 반드시 클릭해서 최종 걸음수를 업데이트 해야, 우대금리를 받을 수가 있음

 

 

 

□ 몇 가지 더 알아둘 내용

 

 

1. 본인 명의 휴대폰을 보유한 고객에 한해, 걸음수에 따른 우대금리 제공

 

2. 월 적립한도 내에서 자동이체 등록 가능

 

3. 휴대폰 교체, 분실 등으로 데이터가 초기화되면, 데이터가 복구되지 않음

 - 데이터를 미리 저장해 두기?

 

4. 적금 가입기간 내, 최대 2회까지 분할해지 가능함

 - 분할 해지한 금액에 대해서는 중도해지 이율 적용

 


 

▶ 참고 : 또 다른 걷기 적금

 

데일리 워킹적금 금리 적용방식은?

 

우리은행 데일리 워킹적금 특징 및 금리 혜택

우리은행 데일리 워킹적금이란? 특징 : 일 단위로 우대금리 적용 우리 데일리 워킹적금은 매일 만보를 걸으면, 최대 연 11% (세전)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만기 6개월'인 자유적립식 적금입니다.

ilikeen.tistory.com

 

온국민 건강적금 특징 및 금리 혜택

 

KB국민은행 온국민 건강적금 우대금리 방식은?

KB국민은행 온국민 건강적금 간단 정리 걷기 우대금리 요건이 까다롭지 않음 KB 온국민 건강적금은 걸으면서, 우대금리를 쌓을 수 있는 적금이며, 무엇보다 다른 '걷기 적금'에 비해, 우대금리를

ilikeen.tistory.com

 

참조: 하나멤버스 앱, 하나은행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