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여행드림 적금 국내숙박 혜택 요건은?

우리은행 여행드림 적금 간단 정리

 

일정조건 만족시 국내 숙박권 제공

 

우리은행의 '우리 여행드림 적금'의 가장 큰 특징은 적금에 가입 후, '일정 요건'을 만족하면, ① 국내 리조트/펜션 1일 숙박 혜택 또는 ② 제주도 리조트/펜션 1일 숙박 혜택 중, 선택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 여행드림 적금과 제휴된 '국내 숙박시설'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단, 숙박 시 관리비 3만 5천원 별도 부담), 제주도 숙박 혜택의 경우, 제주 렌터카 1일 이용도 가능합니다.

 

 

적금 가입 후, 정해진 요건을 만족하면, 둘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지만, '우리은행 신규고객'은 특별히 둘 다 이용 가능하며, 단 같은 혜택을 중복해 이용할 수는 없다고 함

 

보통 시중에 나와 있는 '여행적금'은 해외여행을 떠나려는 고객을 주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 대부분이지만, 우리 여행드림 적금은 국내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함

 

 


 

□ 우리은행 우리 여행드림 적금

 - 가입대상 : 개인 고객

 

 

 

 

우리 여행드림 적금의 계약기간은 6개월 이상- 36개월 이하이며 (월 단위 선택), 만기 1년 기준, 받을 수 있는 금리는 기본금리 연 1.65% (세전)+ 우대금리 연 0.2%p가 더해진다면, 최대 연 1.85% (세전)가 되어, 금리는 높은 편은 아닙니다.

 

금리보다는 부가 혜택이 좋은 상품이며, 다만 우대금리 받는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웬만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음

 

 

맨 처음에 적금에 가입할 때, '정액 적립식' (직접 정한 금액을 매월 같은 날짜에 납입)과 '자유적립식' (자유롭게 매월 납입)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어 있고, 정액적립식이 금리는 약간 더 높습니다.

 

정액적립식과 자유적립식의 또 다른 차이는 '정액적립식'은 가입 계좌수에 제한이 없지만, '자유적립식'은 1인 1계좌만 가입 가능하다는 점

 

 

우리은행 홈페이지나 앱,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고, 월 납입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며, 최저 가입금액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먼저, 여행드림 적금 금리 구성

반응형

 * 기본금리와 우대금리로 구성

 

 

 

■  가입기간에 따라, '기본금리'가 달라짐

 - 우대금리는 최대 연 0.2%p까지만 적용

 

[알아둘 점]

아래 표의 내용은 정액적립식 기준이며, '자유적립식'은 정액적립식 대비, 각 구간별 기본금리가 연 0.2%p씩 낮습니다.

 

예를 들어, 만기 1년 기준, 정액적립식으로 가입 시, 기본금리는 연 1.65% (세전)가 되며, 자유적립식으로 가입하면, 연 1.45% (세전)가 됨

 

 

* 정액적립식 기준, 기본금리

 

 

 

● 우대금리 받는 조건은?

 - 우대금리는 만기해지 때만 제공 (중도해지 제외)

 - 우대금리는 최대 연 0.2%p까지 적용

 

적금 가입월부터 만기 전전 월까지 아래의 요건 중, 하나만 만족하면, 연 0.2%p 우대금리가 적용되며, 우대조건이 무척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1. 기간 내, 급여이체 또는 연금이체 1건 이상

 - 개인명의 계좌에서 이체된 건은 인정 제외

 

2. 기간 내, 통신비, 공과금 자동이체 출금 1건 이상

 

3. 기간 내,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출금 1건 이상

 

 

▶ 급여이체, 연금이체 관련

 

① 급여이체 관련

 - 다음 중 하나에 해당되면 됨

 

 

② 연금 이체 관련

연금 수급통장 적요란에 '연금'이란 문구가 기재되고, 입금인이 개인, 개인사업자 아닌 경우 실적 인정 (예.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 등)

 

※ 연금이체는 금액에 대한 제한은 없음

 

 

* 참고로 알아둘 점

 

1. 기본금리는 시장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도 있으므로, 가입 전 다시 확인

 

2. 만기 전 중도해지 시, 약정금리보다 낮은 중도해지 이율이 적용됩니다.

 

 


 

■ 부가 혜택 : 국내 1일 숙박 제공

반응형

 - 가장 핵심적인 혜택

 

* 내용을 자세히 보면

 

 

우리은행이 여행 업계와 제휴하여, 제공하는 부가 혜택으로 해당 적금 가입 후, 만 3개월이 경과되었으며+ 적금에 납입한 총액이 '50만원 이상'이면, 국내 1일 숙박 혜택을 제공합니다.

 

월 납입한도가 최대 300만원이므로, 빠르면 만 3개월이면 혜택 요건을 맞출 수 있음

 

 

▶ 다음의 두 가지 옵션 중 하나만 선택

 - 우리은행 신규고객은 둘 다 이용 가능함

 - 단, 숙박 시 관리비 3만 5천원 본인 부담

 

 

[참고] 우리은행 신규고객 관련

우리은행 신규고객은 우리은행 첫 거래고객 뿐 아니라, 아직 우리은행 회원등급이 없는 고객도 포함됩니다.

적금 가입일 기준, 회원등급이 없다면, 신규고객으로 인정되어 2가지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음 (각 1회씩)

신규고객에 해당하는 지 여부는 우리은행 홈페이지→ '여행드림 적금'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음

 

 

1. 옵션1 : (제주지역 외) 리조트/펜션 1박 숙박

 

 

2. 옵션2 : 제주 리조트/펜션 1박 숙박+ 렌터카 24시간 이용

 - 렌터카 이용 혜택은 옵션2 (제주지역)에만 있음

 

[참고] 제주 렌터카 이용 관련

차종은 모닝, K3, 스파크, 엑센트, 아반떼 중, 고를 수 있고 (차종 업그레이드는 불가), 자차보험 가입과 유류비는 별도 현장 결제해야 합니다.

주의 : 렌터카를 이용하려면, 최초 숙박 예약시, 같이 예약해야 한다고 함

 

 

● 국내 숙박 혜택 이용방법은?

 

 

 

 

적금 가입 후, 만 3개월이 경과되었고+ 적금 납입총액이 50만원 이상이면, 다음달 7일에 예약 때 필요한 인증번호를 문자로 보내줍니다 (타인에게 혜택 양도 불가)

 

문자를 받은 당월 10일부터 1년 동안 언제든지 1회 이용할 수 있으며 (장점 :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예약방법은 제휴사 웹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숙박시설과 날짜를 선택 후, 인증번호를 입력해, 온라인 예약하면 됨 (* 제휴사 웹페이지는 본문 하단 링크 연결)

 

 

적금 가입자와 예약자명이 같아야 하고 (숙박 이용 시 적금 가입자 본인의 신분증 지참 필수), 객실은 2인 기준으로 제공되며, 추가인원에 따른 객실 업그레이드는 불가 

 

 


 

[참고] 국내 숙박시설 관련

 

부가혜택 안내 페이지를 찾아보니 ① 국내 제휴된 숙박업체 (제주지역 외)는 현재 총 10곳이 있으며, 대부분 펜션입니다. 


가평 포시즌 펜션, 단양 숲속의 정원 펜션, 태안 하니바람 펜션, 아산 더위트 도고 콘도, 양양 캐디스 펜션, 영월 아름풍경 펜션, 원주 치악 꽃밭머리 펜션, 경주 더 좋은 펜션, 정선 동강 할미꽃펜션, 산청 풍경펜션 중, 선택해 이용할 수 있음


② 제주도의 제휴 숙박업체는 현재 총 9곳으로, 성산 코델리아 리조트, 서귀포 화이트캐슬 펜션, 호텔 골든데이지 서귀포 오션, 제주시 더비치 펜션, 서귀포 끄라비 펜션, 서귀포 호텔케니 모슬포, 함덕 서우봉 비치호텔, 서귀포 나르샤 리조트 중, 선택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단, 숙박시설의 사정에 따라 제휴처가 변경될 수 있다고 함

 

 

● 부가 혜택 안내 페이지

 

 

국내 숙박시설 이용 관련 유의사항 및 각 숙박시설별 이용안내 등의 상세내용 (취소/환불교정 포함)은 아래 링크를 통해 꼭! 확인 바랍니다. (적금 가입 전, 확인해 보기)

부가 혜택 안내 페이지 보기

 

 

■  관련글 더 보기

 

Tour, Travel, Trip은 다 같은 여행이 아님

 

trip, travel, tour, journey 비교 (여행 영어로?)

trip, travel, tour, journey 간단 비교 여행은 영어로 크게 네 가지로 구분 영어에서 '여행'이란 뜻을 지닌 단어는 trip, travel, tour, journey 등이 있는 데, 각기 뉘앙스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모두 여행을..

ilikeen.tistory.com

 

우리페이 적금이란? 간단 정리 (연 6%)

 

우리페이 적금 (연 6%) 우대금리 방식은?

우리페이 적금의 우대금리 방식은? 우리페이 계좌 간편결제 내용 포함 우리페이 적금이란 우리은행과 우리카드가 제휴해, '우리페이 계좌결제' 사용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적용되는 적금입니

ilikeen.tistory.com

 

참조 : WOORI BANK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