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CPC 광고 7가지 정리

  

블로그 CPC 광고 7가지 정리  

 

제가 경험해본 CPC 광고 소개

 

단, 본문에서 정리하는 광고들은 제가 오랜기간 써 본 건 아니기에 정확한 데이터는 아닐 수 있습니다. 


블로그마다 주제나 광고 배치 등에 따라 수익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읽어주셨으면 함

 

제 블로그의 메인 광고는 구글 애드센스이며, 블로그에 설치한 지는 약 6개월이 넘었는 데, 그러면서 중간 중간에 다양한 CPC 광고들을 시도해 봤답니다. 

 

1. 먼저, 애드센스부터

 

대부분의 경우, 주제와 매칭이 잘 되는 광고가 노출되어 클릭율이 높고, 단가도 다른 CPC 광고보다 높아서 제 생각에는 현재 블로그에 설치할 수 있는 최고의 CPC 광고입니다.

 

단, 모바일 쪽은 PC에 비해 글의 내용과 광고간의 매칭이 별로 안 되며, 제 생각에는 모바일 광고를 하는 광고주가 PC에 비해 아직 많이 적은 것 같습니다.

 

단, 모바일 결제가 지금보다 더 활성화되면 모바일도 충분히 기대해 볼만 함

 

 

현재 기준, PC 광고가 모바일 광고에 비해 단가가 3배~ 4배 정도 높게 나오며, 다만 클릭당 단가는 블로그별로 차이가 꽤 있을 겁니다.

 

여러 면에서 애드센스는 다른 광고보다 안정적인 느낌이 듬

 

 

2. 리얼센스

 

일단, 글의 내용과 광고간의 매칭이 잘 안 되어 클릭율이 다소 떨어집니다 (매칭이 가끔 되는 정도)

 

단, 저는 플로팅 광고는 안 해봐서 잘 모르겠는 데, 플로팅 광고의 경우, 효과가 더 클 수도 있음 

 

단가는 보통 60원 정도 나오며, 둘의 차이는 크나 애드센스 다음으로는 리얼센스가 괜찮다고 봅니다

 

 

3. 다음은 스폰서애드

 

일반적인 CPC 광고들과 형태가 많이 달라 흥미로우며, 특히 인기 검색어 방식의 광고가 많습니다. 

 

블로그 글과의 매칭은 잘 될 때도 있지만, 잘 안 될 때도 있으며, 단가는 전에는 적어도 60원 이상은 나왔는 데, 현재는 오버츄어가 철수한 영향 때문이지 그 보다 많이 낮습니다.

 

 

4. 네오클릭

 

저는 텍스트 광고를 블로그에 달아봤는데, 일단 글과의 매칭이 안 되고, 무엇보다 노출되는 광고들이 별로 흥미롭지가 않습니다.

 

다른 CPC 광고들보다 단가가 낮음

 

 

5. 애드젯 CPC 광고.

 

특징은 자동매칭 방식이 아니라 CPC 광고 카테고리 (?)를 자신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며, 저는 '패션 쇼핑몰' 카테고리의 광고를 달아 봤는데, 단가는 30원 정도 나왔습니다.

 

만약, 블로그의 주제와 잘~ 맞는 카테고리가 있다면 클릭률을 높일 수 있을으리라 봄

 

 

앞으로 해보고 싶은 cpc 광고.

 

1. 네스커

 

광고 취지가 좋은 데, 좋은 글을 포스팅한 후, 기업 등에서 후원을 받는 방식입니다. 현재는 베타 서비스 기간이라 후원 클릭당 100원을 지급

 

 

2. OPAP 센스

 

아직 정확히는 모르지만 중앙일보와 관련된 cpc 광고로 알고 있고, 문의해 보니 다음주부터 블로그를 대상으로 가입 승인이 된다고 합니다.

 

 

[관련글]

애드센스 어플 및 용어 정리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