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수능 영어 B형] '신수능 휘어잡기' 실전 모의고사 듣기/독해

 

'신수능 휘어잡기' 실전 모의고사 듣기/독해

  

2014 수능 영어 B형 문제집

 

 

바뀐 수능 대비를 위한 문제집에 대한 리뷰 문의가 들어와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아마, 제 블로그가 영어 관련된 글이 아서 문의가 들어온 것 같습니다

 

신수능에 대해 먼저, 간략히 소개드린 후, 듣기편, 독해편 순서로 소개해 드릴게요!

 

 

 

먼저, 신수능이란? 

2014 수능은 지금까지의 변화보다 훨씬 큰 폭으로 달라졌습니다.

 

신수능이란 대입에서 수능의 비중이 다소 약화됨에 따라, 수험생의 수능 준비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 개편된 2014 학년도 수능을 말합니다.

 

국어 / 영어 / 수학, 세 가지 주요 과목은 수준에 따라, A형과 B형으로 나뉘어지며, 학생들은 자신의 수준에 맞게 A형 또는 B형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 신수능영어영역 관련하여 좀 더 보면.. 

 

2014 수능은 A, B형의 수준별 시험이 시행되고 또한, 영어듣기 비중이 지금보다 높아졌으며, 1지문 2문항의 세트형 문항도 생겨났습니다.

 

실용영어 중심인 A형은 현 수능보다 좀 더 쉽다고 보면 되고B형의 경우는 기존의 수능과 비슷한 난이도라고 보면 됩니다. 

 

신수능 영어 영역은 듣기 22문항, 읽기 23문항 - 이렇게  45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험 시간은 총 70분으로 기존 수능과 동일합니다.

 

단, 전체 문항 수는 5문항 줄었지만, 듣기 문제의 경우는 총 17문항에서 22문항으로 늘어나서, 듣기 부분이 훨씬 중요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능 영어 영역이 점점 토익 시험처럼 변화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새로워진 2014 수능 대비를 위한신수능 휘어잡기 실전모의고사문제집 영어 B형 (듣기편, 독해편)에 대해, 꼼꼼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수능 휘어잡기 실전 모의고사는 2014 수능개편안이 100% 반영되었고, 그 동안의 예비고사 및 평가시험을 분석해서 만든 문제집입니다. 

 

독해편과 듣기편의 구성을 보면, 먼저, 유형별 전략을 학습한 다음, 실전 모의고사 독해 10, 실전 모의고사 듣기 20회를 통해 실전 감각을 기를 수 있도록 성되어 있답니다.

 

 

유형 익히기 파트에서는 유형별 대비책과 접근 방법을 소개하고예제를 통해 정답을 도출하는 방식 등을 익힐 수 있는데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편입니다.

 

 

독해편, 듣기편 모두 단어장을 제공하는데, 갖고 다니면서 복습하기에 좋음~

 

일단, 영어는 단어를 모르면 아무것도 못함 (고다북스 홈페이지에서 다운)

  

 

@ 단어장 구성을 보면..

 

 

 [수능 영어독해 단어장]                                 [수능 영어듣기 단어장]

 

 

수능 영어독해 단어장 : 실전 모의고사에 나온 어휘 중, 수능 빈출 어휘를 회차별로 모음

 

수능 영어듣기 단어장 : 영어듣기 문제에서 자주 나오는 단어를 주제별, 유형별로 정리

 

  

@ 먼저, 듣기편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신수능 영어듣기 휘어잡기 (B형 대비)

 

  

위의 이미지에서 보는 것 처럼, 듣기 해설집을 보면 영문 스크립트와 한글 해석이 문장 별로 배치되어 있어공부하는데 보다 효과적..

  

모의고사 전회 딕테이션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빈칸 딕테이션의 장점은 듣기 파트에서 자주 나오는 중요 키워드에 빈칸 처리를 하여 그 부분을 더욱 집중해서, 듣도록 만들어 주는데, 이런 학습은 듣기 실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켜 줄 수 있습니다. 

  

특징이라면 음성 구간반복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음 (PC용 프로그램)

 

 

듣기 교재에 수록된 스크립트를 불러와 원하는 구간을 선택하여, 반복 청취를 할 수 있고, 눈으로 볼 수 없는찍찍이보다는 효과적이라고 생각됨

 

모의고사를 학습한 후, 안 들리는 구간을 이 프로그램을 통해 훈련한다면, 청취력 향상에 효과를 볼 수 있고딕테이션 학습 시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파고다북스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 다운받으면 됩니다.

 

MP3 파일 및 QR코드 제공 : 실전 모의고사의 경우, 회차 마다 QR코드를 제공하므로, 컴퓨터를 켤 필요 없이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찍어로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모의고사 문제지 상단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해당 모의고사의 MP3 파일을 바로 들을 수 있고 무엇보다, 듣기 모의고사 20회가 풍부하게 수록되어 있어, 실전감각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이번에는 독해편 살펴보기 

* 신수능 영어독해 휘어잡기 (B형 대비)

 

 

개편된 2014년 수능 독해 문제의 16개 유형을 파악하는 게 우선입니다. 

 

각 유형마다 제시된 풀이 전략을 학습하고, 예제를 풀어보면 됩니다.

 

유형을 제대로 인지 못한 채, 실전 모의고사만 푸는 것은, 비효율적임ㅠ 

 

 

그 다음, 실제 수능형식과 동일한 모의고사 10회로 실전감각을 익히면 되는데, 평가원 예비고사의 기출 유형을 분석해서 그대로 반영한 문제들이라고 함

  

유형편을 익힌 후, 충분한 분량의 실전 모의고사를 푸는 게 좋고, 무엇보다 영어는 단어가 중요하니, 단어장도 잘 활용해보세요^^

 

다들 하는 말이지만, 단어는 자투리 시간에 외우는 것이 제일 좋음 

 

본 출판사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았으며,

다만, 솔직하고 정성스레 작성한 리뷰입니다

 

[영어 공부법]

효과적인 리스닝 공부방법

영어 잘하는 방법 (수능편)

영어 딕테이션 사이트 추천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