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건강검진 지정병원 및 검진결과 조회하는 법

 

직장인 건강검진 지정병원 조회하기

 

또한, 직장인 건강검진 결과 조회하는 법

 

며칠 전에,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서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작성했었는 데,

 

올해도 두 달밖에 남지 않아 저도 그 동안 미뤄왔던 건강검진을 받으러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저의 경우, 직장 인근의 검진병원을 찾으려다 많이 헤멘 경험이 있어서..

 

오늘은 직장인 건강검진 가능한 병원을 조회하는 법에 대해 간단히 써보려고 함..

 

 

[최근 덧붙인 글]

현재는 건간검진 대상자 확인서를 따로 출력해 갈 필요 없이, 지정병원에 전화로 예약한 후, 나중에 신분증만 지참해 가면 된다고 합니다.

 

 

■  직장인 건강검진 지정병원 조회

 

지난번과 같이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서를 출력했던, '건강IN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그러고 나서, 화면 하단에 '빨간 네모박스'로 표시된 '병원/ 의원안내' 메뉴를 클릭합니다. 

 

 

병원/의원 메뉴를 클릭하게 되며, 아래의 화면과 같이 병원/ 검진기관/ 지도 서비스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검색조건을 선택해서 조회해보면 됩니다.

 

아래의 화면은 검색 조건으로 '주소'를 선택해 서울특별시 - '종로구'로만 조회해 본 화면이며, '진료과목별' 또는 '의료기관별'로 검색해 볼수도 있어 편리함..

 

 

병원명 뿐 아니라, 주소와 지도, 전화번호 등도 다 나와 있고, 또 상세정보를 클릭할 경우, 근무시간 및 점심시간까지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병원, 검진기관, 지도 서비스 메뉴

 

 

 

□  직장인 건강건진 결과 조회 방법

 

지정된 병원에서 검진 후, 결과는 개별적으로 우편으로 발송되지만, '건강인' 홈페이지에서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 후, 공인인증서 필수)

 

또한, 예전의 건강검진 기록들도 모두 조회해 볼 수 있는 데, 건강인 홈페이지 내의 화면 중간쯤 있는 '검진결과 조회'를 클릭하면 내역이 나옵니다.

 

 

참조 : 건강IN 홈페이지

 

@  관련글 더 보기

근로소득세 자동 계산하는 법

 

연말정산 기간 및 신고기한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