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안심모바일 특징인 안심 서비스란? [알뜰폰]

 

에스원 안심모바일 특징인 안심 서비스란?

 

모든 고객에게 제공하는 안심 서비스 알아보기

 

보안 전문 기업인 '에스원'이 '안심 모바일'이라는 알뜰폰 통신사를 운영한다는 점과 또한, 알뜰폰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안심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이 정말 독특해 보여, 에스원 안심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안심 서비스' 혜택 위주로 간단히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  먼저, 에스원 안심모바일이란?

 

 

보안 전문기업 '에스원' (삼성 계열사)이 만든 알뜰폰 통신사로 에스원의 주 업무라고 할 수 있는 위급상황 시, 긴급출동이나 어린 자녀 또는 연로하신 부모님을 위한 위치 조회 등의 '안심 서비스'를 알뜰폰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점이 최고 특징입니다. 

 

 

다만, 유의할 점은 일부 '안심 서비스'의 경우는 별도 공지가 있을 때까지만 한시적으로 서비스 이용료가 면제된다는 점 알아두기

 

특히, 어린 자녀 또는 연로하신 부모님이 계신 경우, 이용하기에 적합하며, 에스원 모바일의 경우, 통신망은 KT와 SKT를 이용합니다.

 

 

[참고로 알아두기] 

SK 알뜰폰 통신사인 '세븐모바일'에서도 'NSOK 홈N안심 서비스'라는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2년 약정 기준, 월정액 7,000원), 긴급출동과 빈집케어, 실시간 침입탐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종의 유료 부가서비스 개념이라서, 에스원 안심 모바일과 같이 모든 고객에서 제공하는 혜택은 아닙니다. (※ 단, 제 생각에는는 혜 면에서는 'NSOK 홈N안심'이 좀 더 나아 보임)

 

 

 

 

■  에스원 안심 모바일 앱은 두 가지

 - 단, 보호 대상자용과 자녀용은 안드로이드 폰만 가능함

 

1. 안심 서비스 앱 : '안심 서비스'를 이용하는 앱

 - 구분 : 보호자용 앱, 보호 대상자용 앱

 - 긴급출동, 위치조회, 안부알림, 건강상담 등

 

 

2. 엄마랑 약속 앱 :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을 관리

 - 구분 : 보호자용 앱, 자녀용 앱

 - 유해물 차단, 결제 차단, 게임 이용시간 설정 등

 


 

□  에스원 안심 서비스 자세히 보기

 - 요금제 가입 시 안심 서비스 기본제공

 - 안심 서비스는 총 6가지로 구분이 됨

 

 

 

보호자는 '안심폰'의 보호자 등록 메뉴에서

최대 5명까지 등록을 할 수가 있습니다.

 

(1) 먼저, 긴급출동부터 보면 

위급상황이 발생 시, 안심서비스 앱에서 '긴급통보&출동'을 클릭하면, 어린 자녀나 연로하신 부모님의 위치를 GPS로 확인 후, 에스원의 보안요원이 출동합니다.

 

자녀나 부모님의 신변을 보호한 뒤, 보호자에게 결과를 통보해 줌

 

건당 서비스 요금은 2만 5천원 (VAT 별도)이지만, 별도 공지가 있을 때까지 한시적으로 면제

 

 

(2) 위치조회 서비스 제공 

 - 별도 부과되는 요금 없음

 

자녀나 연로하신 부모님의 위치가 궁금할 때, 안심서비스 앱 (보호자용)에서 '현재위치'를 클릭하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위험한 장소에 있을 경우, 긴급출동 요청도 가능)

 

 

(3) 안심존 서비스 제공

 - 별도 부과되는 요금 없음

 

연로하신 부모님이나 어린 자녀가 보호자가 미리 설정해 놓은 안심 ZONE을 벗어날 경우, 보호자용 앱을 통해 알려주는 데, 안심할 수 있는 지역 (= 안심 ZONE)은 최대 5군데까지 지정이 가능합니다.

 

 

(4) 안부알림 서비스 제공

 - 별도부과되는 요금 없음

 

[내용을 보면]

고객이 지정한 시간 이상 부모님이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거나 휴대폰 전원이 OFF 되어 있을 경우, 등록된 보호자에게 문자로 통보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통보설정 시간은 24시간, 48시간, 72시간 중 선택능)

 

 

(5) 엄마랑 약속 혜택 제공

자녀의 휴대폰에서 유해물 차단이나 결제차단, 게임 이용시간 제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월 2,000원의 서비스 요금 (VAT 별도)은 별도 공지가 있을 때까지 한시적으로 면제

 

 

(6) 건강상담 서비스 제공 

안심 서비스 메뉴 중, '건강상담'을 클릭하면 의료진과 건강상담이나 진료예약 등을 할 수 있으며, 통화료 이외의 별도 요금은 없습니다. 

 

단, 다른 혜택과 달리 건강상담 서비스의 경우, 가입한 요금제명에 '효' 또는 '더 안심'이란 명칭이 들어 있는 경우만 해당이 된다고 함 

 

 

■  안심모바일 유튜브 영상 [자녀편]

 

 

 

 

 

■  에스원 '안심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 일단, 안심서비스 앱을 휴대폰에 설치해야 함

 

 

안심모바일을 통해 새 휴대폰을 구매하며 가입하는 방법이 있고, 기존 가지고 있던 휴대폰으로 USIM만 교체하여 가입하는 방법이 있는 데, 

 

모든 알뜰폰 통신사 공통적으로 유심을 교체하여 유심 요금제에 가입해야 훨씬 저렴하게 알뜰폰을 이용할 수 있으며, 무약정 (해지 위약금X)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 현재 기준, 유심비와 가입비 무료)

 

 

또한, 현재 에스원 안심모바일 다이렉트몰에서 구매할 수 있는 폰이 갤럭시 폴더와 갤럭시 와이드 뿐이라서 종류가 다양하지가 않음

 

 

■  에스원 안심모바일 가입방법

 

유심 (USIM)이란 모든 휴대폰에 장착되어 있는 '사용자 인식칩'을 말하며, 안심 유심요금제에 가입하려면, 일단 에스원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요금제를 선택한 후, 온라인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는 데, 

 

우편으로 최대 2일 내에 신청한 USIM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휴대폰에 있는 기존 USIM과 교체하면 됩니다. (교체방법은 홈페이지 참조)

 

 

■  이용 가능한 휴대폰 보기 [중요]

 

안심 모바일은 KT망과 SKT 망을 이용하는 데, 해당 통신사 '전용폰'이 아닌 경우, 영상통화가 안 된다고 하니 이 점 주의 바랍니다. 

 

따라서, 본인의 휴대폰이 KT 전용폰일 경우, 가입 신청서 작성할 때, KT 유심을 신청하는 게 낫고, SK텔레콤 전용폰이라면 SKT 유심 (USIM)을 선택하는 것이 이용하는 데 편리함

 

 

참고로, 우리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단말기는 각 통신사별 '전용폰'으로 출시가 되고 있는 데, 휴대폰에 특정 통신사명이 적혀 있으면 전용폰에 해당됩니다.

 

1. SKT 유심을 신청할 수 있는 구객

 - SKT LTE 단말기는 모두 가능하며, KT LTE 단말기 중 '12년 7월 이후 출시 모델은 가능함

 

 

2. KT 유심을 신청할 수 있는 고객

 - KT LTE 단말기는 모두 가능하며, SKT LTE 단말기 중, '12년 7월 이후 출시 모델은 가능함

 

[참고사항] 

LG U+ 전용 단말기로 안심모바일 KT나 SKT 유심을 신청한 후, 이용하려면 아이폰6나 갤럭시 노트4 이후에 출시된 폰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마무리하며, 정리하면

 

다른 알뜰폰 통신사와 똑같은 기능을 하면서도 부모님이나 어린 자녀를 위해 위급상황 발생 시,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또한, 모바일앱을 통한 위치조회 등의 '안심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에스원 안심 모바일만의 제일 큰 특징입니다.

 

단, 긴급출동 서비스의 경우 별도 공지가 있을 때까지 한시적으로 요금이 면제되며, 그 이후에는 건당 서비스 요금 (VAT 별도) 2만 5천원을 내야 합니다. (다른 대부분의 안심 서비스는 별로 요금 없음)

 

 

다른 알뜰폰 통신사와 통신요금이 비슷한 수준이기 때문에 (USM 요금제 기준) 나이가 많이 드신 부모님이나 많이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안심모바일을 잘~ 활용할 경우, 불안감을 많이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알뜰폰 업체 가운데 안심모바일의 '안심서비스' 혜택이 가장 독특한 것 같음

 

 

■  관련글 몇 가지 정리

KT에서 U+ 유모비 번호이동 리뷰

M모바일 VS. 헬로모바일 요금제

 

참조 : S1 모바일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