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케이뱅크 ATM 이용혜택 (수수료 무료)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ATM 이용혜택

 

입출금 수수료 혜택 관련 간단히 비교

 

두 인터넷 전문은행 모두 수수료 면제 혜택이 다른 은행에 비해 아주 좋은 데, 일단 공통적으로 인터넷과 모바일뱅킹 이체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현금 출금기 (CD기)나 현금 입출금기 (ATM기) 입· 출금 수수료 역시 무료인 데 데, 다만 세부적인 내용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두 은행은 지점이 없기 때문에 특히, 이 부분이 중요함

 

 

[알아둘 점]

현재는 두 인터넷 전문은행 모두 수수료를 면제해 주지만, 추후 은행정책에 따라 수수료 규정이 변경될 수 있다는 여지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변경 시, 1개월 전에 공지한다고 함)

 

다만, 나중에 두 은행이 일부 수수료를 부과한다고 해도 현재 일반 시중은행이 부과하는 금액보다 약간 적은 수준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함

 

 

위에서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의 CD기나 ATM 입출금 수수료는 둘 다 무료인 건 맞지만, 세부적인 내용은 차이가 있다고 말씀드렸는 데, 오늘은 그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또, 본문 마지막에는 각 은행별 체크카드 없이 출금하는 방법도 알아 봄

 


 

두 은행의 CD기나 ATM기 이용혜택

 

 

(1) 먼저, 카카오 뱅크부터 보면

 - 특징 : 언제, 어디서나 가까운 ATM을 이용하면 됨

 

Kakao Bank에 가입한 고객은 전국 모든 은행 CD기 (현금 출금기)나 ATM기 (현금 입출금기) 뿐 아니라, 편의점, 지하철역, 대형마트 등의 공공장소에 설치된 CD기나 ATM기를 통한..

 

입금, 출금 및 이체 수수료 (타행이체 포함)가 전부 면제됩니다. (※ 단, 편의점의 경우, CU와 세븐일레븐 내 설치된 것만 해당)

 

 

■  참고로 알아두기

단, 은행이 아닌 편의점이나 지하철역 등에 설치된 CD기나 ATM기의 경우, VAN사가 운영하는 경우가 많은 데, 현재 카카오뱅크와 제휴된 밴사는 BGF 핀링크, 한국전자금융, 롯데 피에스넷, 노틸러스 효성이 있습니다.

 

제휴가 안 된 일부 밴사가 있기는 하지만, 이 만하면 공공장소에 설치된 CD기나 ATM은 웬만하면 거의 다 무료 혜택이 적용된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전국 거의 대부분의 기기에서 입금이나 출금, 이체 수수료가 면제된다는 점에서 케이뱅크에 비해, 카카오뱅크 고객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음

 

[단, 유의할 점]

특히, 은행 ATM에서 입금할 때는 해당은행의 정책에 따라 자동화기기 화면과 거래 영수증에 '입금 수수료'가 발생하는 걸로 나오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 데, 이는 실제 고객에게 부담되지 않으니, 안심해도 된다고 합니다. (당황하지 말기)

 

 

(2) 다음은 케이뱅크 ATM 이용방법

 

- 9월 13일부터 우리은행 ATM도 면제 -

 

종전에는 케이뱅크 가입 고객은 전국 'GS25 편의점'에서만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았는 데, 지난 9월 13일부터는 전국 '우리은행' CD기나 ATM을 이용해도 마찬가지로 입금이나 출금, 이체 (타행이체) 수수료가 전부 면제됩니다.

 

 

Kakao Bank 내용과 같이, 우리은행에서 입금할 적에 수수료가 발생하는 걸로 기기 화면에 표시될 수 있지만, 실제 부과되지 않는다고 하며, 단 우리은행의 경우, GS25 편의점과 달리 다 24시간 운영되는 건 아니라는 점 알아두기

 

우리은행 지점과 붙어 있는 CD기나 ATM은 다 혜택 적용이 되지만, 은행 외부 (공공장소)에 설치된 우리은행 ATM은 수수료 면제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알아두기]

현재, 전국 GS25 편의점 내 설치된 기기는 현금출금만 되는 CD기가 입출금 모두 되는 ATM기 보다 훨씬 많아 그 동안 케이뱅크 고객은 출금은 아무런 문제 없었지만 입금하는 데는 불편함이 있었는 데,

 

우리은행이 추가됨으로써, 입금하는 데 있어 그 전보다 훨~씬 편리해졌답니다.(우리은행 ATM기는 거의 대부분 입출금이 모두 가능) 

 

또한, GS25 편의점 내 설치된 CD기를 ATM기로 교체하는 작업도 진행중이라고 함

 


 

K bank는 그 동안 이벤트를 통해 케이뱅크 고객이 입금할 때의 불편함을 덜어주었는 데, 기간은 올해 (2017년) 12월 31일까지 진행됩니다. (내용을 간단히만 보면)

 

 

■ 진행중인 ATM 입금 수수료 이벤트

 

 

[내용을 보면]

전국 모든 은행과 편의점, 지하철, 대형마트 등의 공공장소에 설치된 ATM (K뱅크 입금이 안되는 일부 기기 제외)을 통해 입금을 하면서 만약 수수료가 발생한 경우, 한 건당 GS25 모바일 상품권 1천원권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횟수 : 월 최대 5회 지급)

 

 

우리은행과 GS25 편의점 내 ATM기를 제외한 국내 모든 ATM기가 대상이 되며, 우리은행 수수료 혜택 적용일인 '9월 13일' 이전에 우리은행에서 입금 수수료를 낸 고객도 지급받을 수 있음

 

보통 타행 ATM기에 입금할 때, 지불하는 수수료는 기관별로 700원- 1,500원 사이로 차이가 있지만, 일괄 건당 1천원권을 지급한다고 함

 

 

[유의사항 보기]

K Bank 앱 내의 해당 이벤트 페이지 하단의 '신청하기'를 클릭하여, 직접 신청을 해야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단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언제 신청을 해도 EVENT 시작일인 9월 1일부터 소급하여 적용된다는 점은 장점

※ 전월 입금 건수를 집계하여 매월 15일쯤 문자 발송

 

 

[참고] 두 은행 모두 체크카드 없이도 출금 가능함

 

 

일반적으로 계좌를 개설하면서 또는 그 이후에 체크카드를 신청해서 발급받아 입/출금을 하지만, 별도 카드를 발급받지 않은 고객도 입금은 안 되지만, 출금은 가능합니다.

 

1. 카뱅의 스마트 출금

카카오 뱅크 앱에 '출금계좌'를 사전에 등록한 후, 출금할 때 휴대폰으로 '인증번호'를 받아 기기에 입력하는 방식..

 

단, 이 경우에는 오직 'CU 편의점'에서만 출금이 가능하며, 1일 출금한도가 50만원으로 제한된다는 점은 알아두기

 

 

2. 케뱅의 무카드 거래

K-뱅크에 가입할 때나 그 이 후에 '무카드 거래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전국 GS25 편의점에서 계좌번호& 비밀번호로 출금이 가능합니다.

 

단, 이 때도 1일 출금한도가 100만원으로 제한이 되는 데, 우리은행에서는 아직 무카드 거래가 되는 지는 잘 모르겠음

 

 

@ 간단히 마무리하면

지금까지는 카카오뱅크 고객이 입/출금하는 데 있어, 케이뱅크 고객보다 훨씬 편리했지만, 이제는 우리은행에서 입출금할 때도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특히, 입금이 그 전보다 훨씬 쉬워짐), 카카오뱅크 만큼은 아니지만, 이용하는 데 많이 편리해졌습니다.

 

■  관련글 더 보기

카카오뱅크 가입&이용방법은?

 

카뱅, 케뱅 체크카드 혜택 비교

 

참조: Kakao Bank, Kbank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