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L페이카드 장점과 L포인트 적립 방식

 

롯데 L페이카드 혜택과 장점은?

 

L PAY 간편 결제시 L포인트 두 배 적립

 

얼마전에 'L. PAY 롯데카드'가 새로 출시됐는 데, 포인트 적립 혜택이 다른 카드에 비해 꽤 괜찮습니다. 특징은 포인트 적립받는 데 있어서 전월 실적 (=이용금액) 조건이 '전혀' 없어서 아무런 부담 없이 쓸 수가 있다는 점 (또한, 어디서나 적립이 됨)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금액의 1%가 L포인트로 적립이 되고, '플러스 가맹점'에서는 롯데그룹의 간편결제 수단인 '롯데 L PAY'를 이용하여 간편 결제하면 2%가 적립됩니다.

 

 

참고로, 플러스 가맹점 (2% 적립처)은 거의 대부분의 엘포인트 제휴사 (구, 롯데멤버스)가 다 포함되 있기는 하지만, 롯데월드, 롯데면세점 등의 일부 제휴사는 제외되어 있음..

 

맨 처음 엘페이 롯데카드 발급 후, L PAY에 등록해 놓은 다음, '플러스 가맹점'에서는 L. PAY를 이용해서 결제하는 방식으로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9천원, 해외겸용 1만원 (비자)이며, 참고로, 전반적인 혜택은 'SSG 페이'로 결제할 경우, 우대 적립을 해주는 'SSG 카드'와 비슷한 점이 많아 보임..

 

롯데 L페이카드는 LPOINT 적립이 '핵심 혜택'이고, 부가 혜택으로는 놀이공원 할인, 롯데 자이언츠 할인, 롯데백화점 5% 할인쿠폰 제공 등이 있습니다.

 

 

(1) 롯데 L포인트 적립 [핵심 혜택]

 

 

@ 다시 한 번 정리하면

반응형

무엇보다 큰 특징은 L PAY 롯데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이 없는 카드라는 점이며 (단, 일부 부가혜택은 실적 조건이 있기는 하지만, 부가혜택은 아주 괜찮은 건 아님)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금액의 1%~ 2%가 롯데 엘포인트로 적립이 됩니다. (한도 : 월 최대 30만점 적립)

 

포인트 적립인 안 되는 항목은 무이자할부건, 제세공과금, 선불카드 충전, 상품권 구매, 아파트 관리비, 롯데카드 할인이 적용된 건 등이 있습니다.

 

 

▣ 다음은 L.POINT 적립 방식

 - 한 마디로 플러스 가맹점에서 L. PAY 결제 시 우대

 

기본적으로 L PAY 롯데카드로 전 가맹점에서 결제 시 1%가 적립되며, 단 정해진 '플러스 가맹점'에서는 L PAY카드를 '롯데 L PAY'에 미리 등록 후, '간편결제'할 경우 2% 적립이 됩니다.

 

발급 후, 롯데 L PAY (간편결제)에 맨 처음 한번만 등록해 놓으면, 그 다음부터는 결제 비밀번호 6자리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발급 후, L페이에 먼저 등록해 놓은 뒤, 2%가 적립되는 플러스 가맹점에서는 '잊지 말고', L PAY를 이용해서 간편 결제하면 2% 적립을 받을 수 있음

 

 

[알아둘 내용]

물론, L PAY는 모든 롯데 L포인트 가맹점에서 결제 가능한 건 맞지만, 2% 적립되는 '플러스 가맹점'에는 일부 롯데 엘포인트 가맹점은 빠져 있다는 점은 유의 바랍니다.

 엘포인트 가맹점 중, 롯데면세점, 롯데월드, 롯데월드몰 등이 빠져 있음

 


 

[참고] 롯데 L. PAY 이용방법 관련

 

 

 

L페이는 온라인, 오프라인의 모든 LPOINT 제휴사에서 결제 가능한 '간편결제' 수단이며, 단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모든 엘포인트 가맹점이 '플러스 가맹점 (2% 적립)'인 것은 아닙니다 (일부 가맹점 제외)

 

먼저, L PAY 앱을 설치한 후, 약관에 동의한 뒤 본인인증을 하고 가입하면 되며, 자신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해 놓고 이용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L PAY로 결제하려면 앱을 실행해야 한다는 약간의 번거로운 점은 있지만, LPOINT 멤버쉽을 제시하지 않아도 알아서 엘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음

 

 

[엘페이 사용방법]

1. 오프라인 가맹점은 앱 실행 후, 결제 비밀번호 입력한 뒤, 직원에게 바코드 제시

 

2. 온라인에서는 결제수단으로 L페이 선택 후, L페이 앱을 통해 결제 비밀번호 입력

 

 

@ 플러스 가맹점 '주요' 가맹점 (즉, 2% 적립 가능처)

 

 

▶ 다음은 플러스 가맹점 전부 정리

 

 

 - L페이카드를 발급받아 L PAY에 등록한 뒤 결제하면 2% 적립

 

1.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영플라자, 엘큐브

2. 롯데마트, 빅마켓, 롯데아울렛, 하이마트

3. 롯데슈퍼, 롯데마켓 999,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4. 롯데홈쇼핑, 롯데닷컴, 엘롯데

5. 롯데리아, TGIF, 엔제리너스, 크리스피 크림 도넛

6.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롭스 (LOHB's)

7. 롯데시네마, 알라딘, 롯데 손해보험

8. 롯데호텔, 롯데리조트 (부여점, 속초점, 제주점)

9. 롯데몰 : 은평점, 수원점, 김포공항, 롯데월드점

 

※ 단, 담배 등의 일부상품과 임대매장은 1%만 적립

 

롯데마트 등의 온라인몰은 적용이 되는 지 모르겠고 또, 각 제휴사별 L포인트 기본적립과 동시에 적립이 되는 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  엘페이 롯데카드의 부가 혜택

 

 

다음은 '주요' 부가 혜택이며, 홈페이지에 보면 이 외에 미용실 할인, 롯데면세점 할인, 롯데마트 무이자할부 혜택 등이 있습니다.

 

* 롯데백화점 할인쿠폰과 놀이공원만 실적 조건 있음

 

(1) 롯데 자이언츠 입장권 : 20% 할인

 - 본인+ 동반 1인까지 할인 (일 1회)

 - 방법 : 온라인 구매 또는 현장구매

 - 단, 포스트시즌 경기 제외

 

 

(2) 롯데백화점 5% 할인쿠폰 제공

 

[내용을 보면]

전국 롯데백화점에서 쿠폰 발행월 기준, '직전 6개월 동안' 자신의 '모든' 롯데카드로 합산금액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한테는 (단, 임대매장 결제금액 제외) 매월 1일에 메일로 롯데백화점 5% 할인쿠폰을 2매 보내줍니다. 

 

단, 식품, 가전, 식당가, 임대매장, 명품매장, 세일상품 등에는 쿠폰 적용이 안 되며, 신규회원은 조건 없이 월 2매씩 3달간 보내준다고 함

 

 

(3)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나뚜루 할인

 - 내용 : 1,000원당 50원 현장할인

 - 현장할인은 할인 적용된 금액으로 결제하는 방식

 

 

(4) 주요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할인

 - 조건 : 전월 실적 20만원 이상 시 제공

 - 횟수 : 통합 월 1회, 연 6회

 

[놀이공원 대상] 

롯데월드, 경주월드, 대전 오월드, 통도 환타지아 , 광주 패밀리랜드에서 자유이용권 구매 시 50% 할인이 되며, 단 광주 패밀리랜드는 전월 실적 및 횟수 제한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 신규 회원은 등록월의 다 다음달 말까지는 조건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음

 

 

@ L PAY 모바일앱 메인화면

 

 

▶ 마무리하며, 간단히 정리하면

 

핵심혜택인 'L포인트 적립'만 보면, 일단 전월 실적 조건이 아예 없고 전 가맹점에서 적립이 된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 카드를 이용하는 데, 부담이 없음) 

 

모든 가맹점에서 1% 적립이 되고, '플러스 가맹점'에서는 L PAY 간편결제를 이용하면 2% 적립이 됩니다. 플러스 가맹점은 L포포인트 제휴사로 구성돼 있음 

 

다른 카드에 비해 적립률이 괜찮고, 연회비도 적당해서 앞으로 롯데카드 중, 인기가 많을 것 같음

 

 

특히, 부담 없이 쓸 수 있어서 일반 가맹점보다는 '플러스 가맹점' 위주로 L. PAY로 결제해서 2%를 적립받으면 괜찮을 것 같음..

 

또한, 플러스 가맹점에는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하이마트, 롯데마트, 빅마켓 등의 건당 결제금액이 큰 제휴사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2% 적립의 체감효과가 더 커질 수 있습니다. 

 

 

▣  관련글 더 보기

라이킷카드 종류별 특징&혜택

 

롯데 L.POINT의 거의 모든 것

 

참조 : 롯데카드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