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L포인트로 적금드는 법은? (썸뱅크 포인트 적금)

 

롯데 L포인트로 적금드는 법은?

 

썸뱅크 MY SUM 포인트 적금

 

먼저, '썸뱅크'란 부산은행이 롯데그룹과 제휴해 출시한 '모바일 전용 뱅크'이며, 큰 특징은 금융과 유통 (롯데그룹)을 결합하여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참고로, 부산은행은 부산 주민들만 가입할 수 있는 건 아님..

 

 

썸뱅크의 금융상품 중, 'MY SUM 포인트 적금이 눈에 띄는 데, 우선 SUM BANK를 통해 입출금 통장 (마이썸 모바일통장)을 개설한 후, 가입할 수 있는 데, 보유하고 있는 롯데 엘포인트를 사용하여 적금에 불입할 수 있습니다. (※ 장점 : 자동저축 가능) 

 

포인트 적금의 기간은 1년짜리만 있으며, 1년 뒤에 본인이 맡긴 포인트에 최고 연 2.7% (우대금리 연 0.5%P 포함)의 이자가 붙어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자유적금 방식)

 

[참고] LPOINT 적립받는 방법

롯데그룹의 모든 계열사에서 정해진 비율만큼 포인트가 적립되며 (제휴사별 적립률은 각기 다름) 또, 롯데카드를 사용하여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롯데그룹 계열사는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롯데슈퍼, 롯데아울렛, 빅마켓, 롯데면세점, 세븐일레븐 등 특히, 유통 계열사가 많음

 

롯데 L포인트 적립 및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본문 맨 하단의 '관련글'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 각 제휴사별 적립률 포함)

 

 

■  MY SUM 포인트 적금 관련

 

 

 

별도의 은행 지점 방문 없이 썸뱅크 모바일앱을 통해 '비대면' 계좌개설 방식으로 마이썸 모바일 통장을 개설하면 '포인트 적금 통장'이 자동으로 개설됩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하려면 '준비물로'는 본인 명의 휴대폰, 신분증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본인의 부산은행 또는 다른 은행의 입출금 계좌가 있어야 함,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한 절차이며 직원과의 영상통화로 대체 가능합니다.

 

절차는 SUM BANK 앱을 다운 받고 회원가입 한 후, 입출금계좌를 개설하면 되며, 비대면 실명 인증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알아두기]

 

입출금 통장인 '마이 SUM 모바일 통장'도 나름의 혜택이 있는 데 간단히 보면, 아무런 조건 없이 타행 이체 수수료가 월 10회 면제되며, 전월 '평균 잔액'이 30만원 이상이거나 또는 

 

전월에 롯데 썸뱅크 카드나 일반 롯데카드를 1회 이상 결제한 적이 있다면 부산은행 ATM 및 전국 롯데 ATM에서 타행이체와 인출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롯데 ATM은 롯데백화점이나 롯데마트에도 있지만 특히, 전국적으로 매장수가 많은 '세븐일레븐' 편의점 내에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단, 모든 세븐일레븐 매장에 있는 건 아님)

 

롯데 썸뱅크 체크카드는 비대면 계좌를 개설할 때, 같이 발급받으면 편할 것 같고, 아니면 나중에 필요할 때, 발급받아도 됩니다

 

 

▣  포인트 적금 대상 및 한도 관련

 - 대상 : 만 19세 이상의 개인 고객

 - 형태 : 1년제 자유적립식 적금

 

한 달에 30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불입할 수 있으며 단 이 중, 롯데 엘포인트로 한 달에 불입 가능한 한도는 '최대 100만원'까지입니다.

 

[알아둘 내용]

만약 적금을 중도 해지할 경우, 엘포인트로 불입한 부분에 대해서는 불입 후, 1개월이 지났다면 현금으로 계좌에 입금되며, 만약 1개월이 아직 안됐다면 다시 포인트로 돌려 줍니다.

 

 

■  최고 연 2.7% (세전) 금리 제공 (현재 기준)

 - 단, 우대금리 0.5%P를 전부 받은 경우

 - 방식: 우대금리 항목별 연 0.1%P 우대

 

 

[우대금리 조건 보기] 

적금 가입일부터 만기일까지 아래의 조건을 만족하면 만기 시,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데, 전부 만족하기는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중도 해지 시, 미적용)

 

1. 등록한 출금계좌에서 적금에 자동이체 연 8 이상

 

2. 썸뱅크 신용카드 및 롯데카드 결제실적이 있는 경우

 

3. 썸씽 (송금) 보내기 3회 이상

 

4. 썸출금 : 3회 이상

 

5. 썸뱅크 외화환전 1회 이상

 

 

□  추천글 보기

롯데 L페이카드 혜택과 장점은?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이용방법

 

롯데 L.POINT 제휴처별 적립률

 

참조 : SUM BANK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