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체크카드 꽤 괜찮은 이벤트 (전통시장/중소슈퍼)

 

우체국 체크카드 꽤 괜찮은 이벤트

 

전통시장, 중소슈퍼, 어학시험 할인

 

우체국에서 추석 한가위를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 및 취업 준비생을 지원을 위한 혜택이 정말 괜찮은 이벤트 두 가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월 이용실적 등의 아무런 제한이 없으며, 우체국 체크카드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

 

 

하나는 전국 전통시장 또는 중소 슈퍼에서 우체국 체크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건당 5천원'을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 (기간 내 1인 최대 2만원 할인)이며, 다른 하나는 TOEIC이나 TEPS 응시료를 우체국 체크카드로 결제하면, 1만원을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입니다. (기간 내 1인 1회)

 

특히, 이번 추석 명절을 맞아 장을 볼 때, 전통시장 캐쉬백 혜택이 유용하게 쓰일 것 같음

 

 

참고로, 우체국 체크카드 중 전통시장이나 중소슈퍼 할인 혜택이 있는 START, 어디서나, 영리한 체크카드로 결제할 하면, 카드 기본 혜택과 EVENT 혜택을 중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카드별 기본 혜택은 진행중인 이벤트 혜택과 달리 정해진 전월 실적 조건을 만족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음

 


 

■ 두 가지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정리

 - 기간 : 18년 9월 1일부터 9월 30일

 - 대상 : 우체국 체크카드 회원 누구나

 - 단, 법인카드 회원은 제외

 

 

두 EVENT 모두 전월 실적과 전혀 관계 없이, 단지 우체국 체크카드로 결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신용결제 및 다른 카드사와 제휴된 우체국카드 제외), 캐시백은 10월 26일 결제계좌로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단, 지급 전 결제 취소건과 탈회 회원 제외) 

 

 

(1) 전통시장, 중소슈퍼 : 건당 5천원 캐시백

 - 단, 건당 5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만 해당

 

 

 

전통시장 및 중소슈퍼 각각 1만원 한도 내에서 할인되며, 따라서 행사기간 내 1인당 최대 2만원까지 캐쉬백 받을 수 있습니다. 

 

건당 5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에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제한 조건이 있긴 하지만, 전통시장과 중소슈퍼는 집 주변에 가까이 있다는 장점이 있고, 할인율도 최대 10%로 많이 높은 편입니다.

 

 

■  혜택 대상 전통시장, 중소슈퍼 조회방법

 

전국 BC카드 가맹점 분류 기준이며, 우체국 예금 홈페이지를 통해 각 '지역별'로 가맹점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뉴 중, '카드'→ '가맹점 조회'를 클릭한 후, 전통시장과 중소슈퍼를 각각 조회해 보면 됨..

 

특히, 제가 보기에는 전통시장 범위가 생각보다 좀 더 폭 넓게 나오는 것 같고, 중소슈퍼는 동네 슈퍼나 동네 마트 (나들가게 포함) 정도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 단, 정확히 하려면 직접 조회해 보는 게 좋음

 

 

편의점 및 대형마트가 운영하는 슈퍼 매장인 롯데슈퍼, 이마트 에브리데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GS 수퍼는 대상에서 제외..

 

 

* 지역별로 조회해 보는 것이 편리함

 

 

 

▶ 한 가지 알아둘 점

 

홈페이지에서 조회되는 '전통시장 가맹점'은 우체국 체크카드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업종 분류이기 때문에, 연말정산을 위해 국세청에서 인정한 전통시장 가맹점과는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 헷갈리지 말기) 

 

참고로,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위한 전통시장 가맹점은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음

 

 

(2) TOEIC, TEPS 응시료 : 1만원 캐쉬백

 - 횟수 : 기간 내 1인 1회

 

 

[내용을 보면]

행사기간 내 우체국 체크카드로 공인 외국어 시험인 '토익'이나 '텝스' 응시료를 결제할 경우, 1만원 캐쉬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꼭 취업 준비생이 아니어도 됨^^)

 

무엇보다 캐시백 금액이 1만원으로 매우 크다는 점이 장점이며, 영리한 체크카드의 경우는 기본 혜택인 토익, 텝스 10% 할인과 중복 가능할 것 같음

 

 

참고로, 제 생각에는 우체국 영리한 체크가 현재 우체국에서 발급 가능한 모든 카드들 가운데 전반적인 혜택이 가장 낫습니다. (혜택이 최근에 기본보다 축소되었지만, 그래도 좋음)

 

 

[참고] 취업 전 청년 대상 이벤트도 진행

 

 

 

 

보다 자세한 내용은 우체국 예금·보험 홈페이지를 참고 바라며, 별도로 정해진 EVENT 기간은 없고 선착순 1만 6천명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관련글 정리

영리한 체크카드 혜택&장단점

 

참조 : 우체국 예금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