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탭탭오카드 혜택 및 장단점 [삼성카드 탭탭O]

 

삼성 탭탭오카드 혜택 및 장단점 

 

삼성카드 탭탭O 옵션 선택하는 법

 

삼성 탭탭 (TAPTAP) 카드 시리즈는 여러가지가 있는 데, 그 중 오늘 본문에서 정리할 TAPTAP O 혜택이 제 생각에는 가장 괜찮습니다. (※ 특히, 젊은층한테 잘 맞는 혜택들로 구성되어 있음)

 

참고로, 삼성 TAPTAP 카드 종류로는 맨 처음 출시된  탭탭O (옵션형)와 탭탭S (심플형)가 있고, 그 이후에 탭탭I (해외여행 특화), 네이버페이 탭탭 (네이버페이 결제 특화) 등이 있습니다. (※ 각 카드별 자세한 혜택은 본문 하단 '관련글' 참고)

 

 

모두 공통적으로 온라인이나 모바일을 통해서만 발급 신청이 가능하며, 이로 인해 발급비용을 줄일 수 있어, 혜택을 좀 더 늘렸다고 합니다. 

 

또한, taptap 시리즈는 모두 카드 명세서가 우편발송은 안 되고 '모바일' 명세서나 '이메일' 명세서로만 받아볼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음

 

 

▷ 삼성 탭탭오카드 관련

 

연회비는 국내전용과 해외겸용 (MASTER) 모두 1만원이며, 참고로 탭탭O 카드 혜택 중, '대중교통 할인'이 있는 데, 혜택을 받으려면 '후불교통 기능'으로 발급 신청해야 함

 

'선택 혜택'과 '공통 혜택'으로 구성되어 있고, 공통 혜택인 대중교통, 통신비, 영화할인은 누구나 똑같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이며, 선택 혜택커피쇼핑 혜택 둘로 이루어져 있는 데, 총 6가지 조합이 나옵니다.

 

 

따라서, 선택 혜택은 총 6가지 조합 중, 자신한테 가장 잘~ 맞는 하나를 선택하면 되며, '삼성 탭탭 모바일앱' (삼성카드 공식앱과 다름)을 통해 '월 1회'씩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맨 처음 선택하는 데 큰 부담은 없습니다. (변경 시, 다음달 1일부터 반영이 됨)

 

 

 혜택을 받는 조건은?

반응형

삼성카드 TAPTAP O의 선택혜택과 공통혜택 둘 다 전월 1일~ 말일까지 일시불+할부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전부 다 받을 수 있으며, 전월 30만원을 훌쩍 넘는다고 해서 혜택이 추가되는 방식은 아닙니다



단, 전월 실적을 따질 때, '할인받은 건', 공과금, 세금, 아파트 관리비, 대중교통&택시요금, 상품권 구매, 선불카드 충전 등이 제외되는 데, 특히 할인받은 건이 전부 제외된다는 점에 유의 바랍니다. 

단, 이를 감안해도 삼성 탭탭O 혜택은 충분히 괜찮음

 


 

삼성카드 탭탭오 혜택 자세히 정리

 

* 혜택 구성 : 선택 혜택+ 공통혜택

 

(1) 먼저, 선택 혜택부터 보면

 - 특징 : 젊은층이 선호할 만한 혜택들로 구성돼 있다는 점

 

 

□  다음의 6가지 옵션 중, 하나 선택

 

모든 옵션은 '커피 할인'과 '쇼핑 할인' 둘의 조합으로 구성되며, 커피는 '월 최대 1만원', 쇼핑은 '월 최대 5천원' 한도 내에서 할인 가능합니다. (특징 : 커피 한도가 두 배 큼) 

 

① 커피 혜택① 스타벅스만 50% 할인과 ② 10군데 커피전문점에서 30% 할인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되며, ② 쇼핑 혜택 ① 오픈마켓 ② 소셜커머스 ③ 트렌디숍 (SPA 의류 등) 중, 자주 이용하는 1개 업종을 7% 할인처로 선택 (* 나머지 두 개 업종은 자동으로 1% 적립처가 됨) 

 

 

* 다음의 총 7가지 옵션 중, 하나 선택

 

 

 

▣  '선택 혜택' 내용을 더 자세히 보면

 

 

(1) 커피업종은 둘 중, 하나를 선택

 - 한도 : 월 최대 1만원 할인 (한도가 넉넉함)

 

본인이 스타벅스만 주로 이용한다면 스타벅스 50% 할인이 더 낫고, 그게 아니라면 커피전문점 총 10군데에서 30% 할인을 받는 게 더 나을 겁니다. 

 

물론, 월 1회 변경 가능하며, 커피전문점 10군데 중에는 스타벅스는 포함되어 있기는 합니다. (삼성카드 탭탭오의 최고 강점인 바로 커피 할인)

 

 

-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주문건도 할인 -

 

 

(2) 쇼핑업종은 총 3가지 중 하나 선택

 - 한도 : 월 최대 5천원까지 할인

 

 

* 각 업종별 할인 대상 가맹점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트렌디숍 중, 자신이 제일 자주 이용하는 업종을 '7% 할인처'로 선택하면 되며, 그 외 나머지 두 업종은 자동으로 1% 적립처가 됩니다.

 

한도가 월 최대 5천원까지이므로, 월 합산 결제금액 약 7만원까지 7% 할인 적용되는 셈

 

단, 1% 적립처의 경우는 삼성 탭탭오카드의 다른 혜택들과 달리 전월 실적이나 적립한도 제한이 없음

 

 

▷ 선택 혜택 관련 유의사항

1. 커피와 트렌디샵은 백화점, 쇼핑몰 내 임대매장 제외

 

2. 무이자할부 시, 할인이나 적립 안 됨

 

3. 상품권 구매, 선불카드 구매&충전 할인 제외

 

4. 삼성카드의 다른 혜택과 중복 적용은 안 됨

 

 

@ 신규 발급 회원은?

발급월의 다음달 말일까지 '공통혜택'은 아무 조건 없이 제공되지만, '맞춤 혜택'의 경우, 발급월에는 제공이 안 되고,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이 된 다음달이 되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공통할인 혜택 3가지

 

 

* 조건 :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혜택

 

 

1. 대중교통 및 택시 : 10% 할인

 - 버스, 지하철은 후불교통 기능을 선택한 회원만 해당

 - 시외버스와 고속버스는 제외

 - 대중교통/택시 통합 월 최대 5천원 할인

 - (즉, 월 합산금액 5만원까지 혜택 적용)

 

 

2. 휴대폰 요금 자동납부 : 10% 할인

 - 대상 : SKT, KT, LG U+ 고객 (알뜰폰 제외)

 - 한도 : 월 최대 5천원 할인 

 - 단말기 구매, 결합상품 통합 청구건 제외

 

 

[참고사항] 

원래 월 1건만 할인된다는 제한이 있었지만, 작년 5월부터는 그냥 '월 5천원 한도 내에서' 횟수 제한 없이 할인되는 걸로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보인의 통신요금이 월 5만원이 안 된다면, 가족 통신비를 탭탭o로 자동납부 등록해 한도를 채울 수 있음

 

 

3. CGV, 롯데시네마 : 영화티켓 5천원 할인

 - 조건 :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혜택 적용

 - 횟수 : 일 1회, 월 2회, 연 12회

 - 방법 : 현장구매, 영화관 홈페이지&앱 예매

 ※맥스무비 등 예매 대행 사이트 이용 제외

 


 

□  마무리하며 정리하면

 

 

삼성카드 탭탭O는 선택 혜택과 공통 혜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선택 혜택'은 커피와 쇼핑할인으로 이뤄진 총 6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매월 1회 변경 가능하며, 단, 공통 혜택도 선택 혜택 못지 않게 좋음)

 

전월 실적 계산 시, 할인받은 건이 전부 제외되므로 (적립받은 건은 제외 아님), 생각만큼 전월 이용실적 쌓기가 쉽지 않을 수 있지만, 일단 조건 자체가 높지 않고, 제외 항목을 감안해도 혜택이 나쁘지 않음

 

다만, 할인받은 건이 실적에서 제외되어, 실적 관리가 복잡할 수 있음

 

 

무엇보다 탭탭오카드의 큰 장점은 커피 혜택으로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이 되는 데 (한도가 넉넉함), 할인율이 30%~50%로 무척 높고, 또, 얼마 이상 결제 시에만 할인된다는 제한 조건도 없습니다. 

 

쇼핑 혜택 또한 건당 최소 결제금액 조건이 없고, 공통 혜택 역시 거의 없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어, 혜택을 받기 어렵지 않게 되어 있음

 

 

특히, 커피와 영화할인의 경우, 할인율 (할인금액)이 높기 때문에, 월 한도만큼 다 혜택을 받아도 실제 전월 이용실적에서 제외되는 금액이 크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면, 스타벅스 50% 할인을 선택했다면, 결제금액 2만원이면 한도가 다 채워지며, 커피전문점 30% 할인을 선택했다면, 결제금액 3만 3천원이면 한도가 다 채워짐

 

자신의 생활패턴과 대입하여 실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액과 전월 이용실적에서 제외될 금액을 미리 계산해 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  관련글 더 보기

탭탭I카드 혜택/장단점 (해외여행)

 

삼성 taptap S와 O카드 간단 비교

 

참조 : 삼성카드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